[공통] [낙서장] [want픽 아이템 기록용] if.. 망상글 (딜러 직업별 원하는 중천 아이템) (1)
*이 글은 제 기호입니다. 필자는 과쿨감에만 관심있습니다.
반말체는 죄송합니다. 그냥 제가 보려고 만든 일기 형식입니다.
사실 태초 주기만 해도 어디겠습니까 주는대로 쓰는게 best입니다.
레어풀 소감으로 유틸이 굉장히 낮습니다. 느리고 아프고
딜러는 정화 혹은 에테리얼/무리를 선호합니다. (속도라는 유틸은 타협불가)
유틸 최고 : 황금향 (올 12증 이상)
던파의 시즌별 아이템으로 급을 나누는 것이 이어지네요. 물소리의 기억때부터 시작이었던거 같았는데
---------------
직업따라 선호하는게 다르다.
딜로만 보면 영광의재림이 Best이다.
- 이유 : 위로 갈수록 모속강 마부가 된다. (무기/악세서리/특수장비)
칭호와 크리쳐 레드 아티팩트에서 속강 4의 이득을 볼 수 있겠지만, 업적 - 몬스터 도감을 보면, 약점 속성이 다 다르며 20 저항 정도를 갖게 된다. (속성 불문하고 모든 몬스터 동일하게 딜을 넣겠다는 식) / 사실 다른 곳에서도 16의 이득을 볼 수 있기에, 6칭호 써도 무방하다. (안개신 무처럼 모든 속성저항이 있는 몬스터도 있기 때문)
---------------------------------------------------------------
https://df.nexon.com/community/dnfboard/article/2899490?category=0
에 의거하여, 고유 신발/고유 마법석이 채택됨 (각몰은 마법석 제외)
필자의 글은 특정 직업을 제외하고는 기본 베이스는 대류 + 아이돌 링 + 고유 신발이 기본이다.
타락이 최고점 아님? => 일부 직업은 스킬 사이클링이 좋아, 무리하게 60~70% 쿨감을 안 노려도 된다.
본인의 컨트롤과 직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
정보글 아니므로, 필자가 가고자 하는 것은 이와 같다.
필자는 속도를 좋아하므로, 베누스 고유 장비는 '속도'를 우선시한다. (재정 문제로 유일장비 채택할 가능성 0%)
필자가 생각하는 공격속도 별 쿨감 최저선
공격속도 150이상 : 극쿨감 (쿨감 60% 이상)
공격속도 125~140 : 쿨감 50~60%
공격속도 120~130 : 쿨감 40~50%
정화 (극쿨감) / 에테리얼 -> 속도가 미래다. 고유 신발 채택
황금향 / 용투장 / 무리 / 그림자 등 -> 고유 마법석 채택
한계는? -> 여스파가 아닌 이상 쓸 계획은 없으나, 다른 캐릭이 한계 걸렸다면 작성자는 고유 신발~유일장비 채택함 (오히려, 한계가 Lv.100 플티 넣어서라도 딜 세야 된다고 보는 입장)
따라서 스파를 제외한 각몰의 경우, 프로스트의 전설 플래티넘 Lv.100을 사야하는데, 필자는 그런 돈 없음 (여스파 = Lv. 85)
---------------
나중에 굳이 플래티넘 산다면, 소검소마(Lv.30), 여스파(Lv.85) 정도만 구상할 예정
----
1. 스트리트 파이터(여) : 충전 + 리리스 / 융합 대지 + 터져나오는 악몽 + 부화하는 악령의 씨앗 + 천상의 보호/영광의재림 + 혼돈이 담긴 소용돌이 + 달콤한 향기의 속삭임 + 무한한 가능성의 탐구
- 각몰빵해야하는 스파답게 충전가야하고, 평타놀이해야하므로 속도가 중요한데 결국 리리스는 강제이자 선택이 없다.
- 각몰이므로 융합픽은 고정적이다.
- 귀걸이는 이속 20퍼도 있으나 이미 리리스에서 모속25퍼, 대지에서 25퍼 받게 되면, 다른 곳에서 유틸을 찾게 된다. (숨만 쉬어도 슈아주는 달콤한 향기의 속삭임을 받음)
- 필자의 손 컨트롤이 좋지 않으므로, 천상의 보호를 가져간다.
>> 필자는 각몰 외에는 여스파를 잘 모름
2. 인다라천
Best : 타락 + 양얼 + 고유 신발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 + 펠로스 제국 + 이지검 (쿨감 70%)
차선책 : 양얼 +대류 or 베누스 (공격속도)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펠 로스 제국 + 아이돌링 + 세렌디
- 각몰을 안 갈바에, 극 쿨감으로 진정한 짤딜을 구성하려 한다. (과쿨감으로 인한 각성기 딜 낮아지므로 1각 딜은 고려하지 않았다.)
> 각몰 난이도와 극쿨감의 난이도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 독공캐는 깡 스증/쿨감 등 무기 옵션이 최고다.
- 무적수저라 굳이 천상의 보호 갈 필요를 못 느낀다.
- 바주라의 존재는 '세렌디 가도 될 거 같은' 확신을 준다.
3. 다크나이트 - 에테리얼/무리 + 멸룡검 발뭉 / 고유 신발 + 융합 대지/베누스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or 아이돌링 + 천상의 보호/영광의재림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스킬 펄 익스텐션
- 다크나이트 솔플하면서 숙련도 올리는게 목표다.
- 작성자에게는 베누스 융합에서 속도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스킬 범위도 괜찮긴한데, 공격속도 올려서 안정성 올리고자 한다.)
- 재정 이슈로 황금향 포기
- 딜 괜찮고, 속도10% 들어간 용투장도 고려할 만 하나, 무큐 없어요..
- 무기(20%)와 융합(베누스 모속 40%)에서 속도 60퍼를 먹기 때문에 귀걸이 이속 챙기기보다 스킬 범위를 정하게 되었다.
- 필자가 다크나이트 초보이기도 하고, 손 컨트롤 실력이 중하이기에, 필자에게 있어서 천상의 보호가 1티어이다.
>> 작성자에게는 고유 마법석 필요없으며, 고유 신발은 무조건 무슨 일 있어도 채택함
- 극으로 가면 양얼이나, 필자는 손 안 되기에 쿨감 넣는건 최대한 자제한다. (쿨감 없는 상황에서도, 패턴 피하며 스킬 넣는 것에 한계 느낌, p.s. 공격속도 138%)
4. 소마 - 무형검 - 생사경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베누스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천상의 보호/영광의 재림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 링
* 필자는 소마 모릅니다.
- 필자는 로망러라 소검 소마만 할 것이다. (절대 플티가 싸서 그런건 아닐 것이다.)
- 무형검은 물공이 높고, 패널티가 없고, 깡딜이 높아 대놓고 소검 써보세요 하는 검이다.
- 딜은 수속, 명속이라지만 소검 소마는 안정형이라 생각된다. 무기가 명속이 달려있어도, 화암 넣고 안정적인 딜링을 할 예정이다.
- 무기가 명속달려있는데 수속빼고 다 달려있기에 그냥 영광의 재림 안 쓸것이다.
- 비연참 무적기 노리기엔 쿨이 너무 부족하다. 전멸기에 약하므로 버틸 수 있는 천상의 보호를 간다.
- 소검 소마 = 마검발현으로 배웠어요. (스킬 넣기만 하면 되는거죠? 하하)
도소마는 속도가 있을 경우, 그 난이도가 오른다고 하는데, 난이도가 올라야 재밌지 않겠는가 (각자 사정에 맞게 고유 신발 채택 여부 하면 될 것 같다.)
소검 소마 장점이요? 현질? 프로스트의 전설 Lv.30 강제 구매?
5. 검마 - 특형-호위무신의 운검/무형검-생사검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무적 수저인 검마에게 천상의 보호는 사치다.
- 타락을 택할 경우, 양얼과 양립할 수 없다. (max 돌파)
- 양얼이 쿨감 효과가 아주 좋아보여, 극으로 갈수록 양얼이긴한데 필자는 그런 손은 안된다. (무적 수저로 변신 할 수 있어서, 대충 걸리는 대로 쓰면 될 것 같다.)
극쿨감 세팅을 갈 경우, 필요 속도는 최소 150이므로, 베누스 속도 + 고유 신발은 선택이 아니다.
공격속도 200% max를 뚫던 말던, 극쿨감은 속도가 부족하면, 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최소 권장량 속도 150%)
6. 그래플러(여) - 파운더 오브 마나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마나 오버플로우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지식의 향연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 링
- 파운더 오브 마나의 디메리트는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가 해결해준다. 하지만 15초당 5% 마나론 마나가 동날 것이 보이니 마나 오버플로우 + 지식의 향연으로 그나마 막아본다.
- 일반 무적기는 어떻게 할까? 엄청난 쿨감으로 얻은 크라우치 겁나 쓰기
극쿨감 세팅을 갈 경우, 필요 속도는 최소 150이므로, 베누스 속도 + 고유 신발은 선택이 아니다.
공격속도 200% max를 뚫던 말던, 극쿨감은 속도가 부족하면, 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최소 권장량 속도 150%)
7. 스트라이커(여) - 태초의 별 권투글러브 + 에테리얼+ 융합 대류/베누스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 링 + 고유 마법석
- 엠프레스 뱃즈에 쿨감이 없기에 큰 메리트가 없다.
- 물론 솔플러는 엠프레스 뱃즈 고민해봐도 된다.
>> 여스커의 경우 무적기이긴 하나, 라이트닝 댄스/라이트닝 시프트가 채널링이 길다. 따라서 딜을 우겨 넣을 수 있는 쿨감파에서는 한계가 생긴다. (쿨은 도는데, 라이트닝 댄스하느라 쿨 도는 걸 구경하는 거 자체가, 딜 로스이다.)
따라서 쿨감의 한계가 있는 직업인 만큼, 그냥 딜을 선택하여 '에테리얼' + 베누스 + 고유 마법석 + 아이돌 링 정도로 쿨감의 적당선을 지킨다. (대략 45%)
-> 고유 마법석/에테리얼을 채택하였고, 쿨감의 적당선을 지킨만큼, 베누스 고유 융합만큼은 속도로 보완한다.
8. 버서커 -특형-호위무신의 운검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 신발
- 타락과 양얼은 공존할 수 없다.
- 천상의 보호 필요할까?
- 극으로 가면 양얼이다.
극쿨감 세팅인만큼 무조건 속도가 생명이다. (고유 신발은 필수 채택)
9. 소울브링어 - 무형검 - 생사경/특형-호위무신의운검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신발
- 태초의 별-도하고 무형검 중 큰 메리트가 있는 건 아니나, 약간의 스증과 검이 대신 알아서 추적해서 공격해주는 것에 약간의 딜이 우위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천상의 보호 필요할까?
- 소울브링어 스킬 매커니즘이 좋으나, 그래도 과쿨감에서는 속도는 필수다.
10. 검제 - 멸룡검 발뭉/양얼 + 에테리얼 + 융합 베누스(속도)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월드 아이돌 링 + 고유 마법석
차선책 - 멸룡검 발뭉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지/베누스(스킬범위)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신발
멸룡검 발뭉을 택하는 이유는 과쿨감에서 무기에서 쿨감10프로 받으면,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 (속도 중시 및 타락과 양얼은 공존 불가, 발뭉 채택)
- 너무 쿨감 높아도 소화가 안되는게 검제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검제의 경우, 딜 스킬은 전부 다 커맨드로 사용)
극 쿨감의 성공 가능성이 낮아보이는 이유는 '연화섬'의 채널링 시간이다.
- 검제는 고유신발만 넣어도 충분한 속도를 챙기기 때문에, 베누스는 스킬 범위를 채택한다.
- 천상의 보호는 연화섬 외에 무적기가 없기에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 정화 기준 대류까진 안 가도 될 것 같으며, 아이돌 링 + 고유 마법석 + 정화만 해도, 올 커맨드 기준 스킬 사이클 잘 돈다고 판단된다. (물론 자신있으면 대류로 더 쿨감가면 된다.)
11. 블레이드 양얼 + 에테리얼 + 융합 베누스(속도)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월드 아이돌 링 + 고유 마법석
차선책 : 역작 금인필살도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베누스(속도)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신발
양얼 채택하여도 속도를 메꿀 것이 굉장히 많이 필요할 것이다.
레거시에서 쿨감 10프로를 안 받아도, '인퍼머스'에서 쿨감 10프로를 받게 되면, 타락 기준 쿨감 max를 뛰어 넘을 것이라 예상된다. (의미없어진다.)
- 타락과 양얼은 공존 불가이다.
대검 레거시가 스증은 높지만, 과쿨감으로 간 만큼 공격속도가 더 중요하다. '라이선스'의 도움으로 도 무기에서 공격속도 17% 챙기자
쿨감을 넣은 만큼, 블레이드는 공격속도 중요할 것이다. (쿨감이 많이 들어간다면 무조건 고유 신발 가자)
12. 검신 - 무형검-생사경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 신발
'광검 사용 가능'이라는 존재가 광검 사용하면 타락 사용시 쿨감 max를 초과할 여지가 생긴다.
-> 따라서 광검을 제외한 무기를 채택하여야 하고, 양얼은 타락과 공존할 수 없기에, 소검 검신으로 맹룡 + 환검의 축복을 이용하려 한다.
- 블러드러스트 / 극귀검술:섬단 / 극강 무적기 유성락 / 천상의 보호 필요할까..?
- 검신 특유의 채널링을 막기 위해서는 발키리 세트의 '돌파'를 사용하여 스킬 캔슬한다. -> ex) 유성락 이후, 지금 안전하다 생각하면 '돌파'를 사용하여 유성락 캔슬 / 섬단 후 캔슬 후 다른 행동
13. 검귀 - 태초의별/역작 금인필사도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지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신발
- 쿨감을 간 이상 공격속도가 필수이며, 도 마스터리 때문에 사실상 도를 써야한다.
- 블러드러스트 / 합격:나락참이 있지만, 둘다 몹이 있어야 하므로 전멸기를 버틸 무적기는 딱히 없어보이기에, 천상의 보호가 필요해보인다. (필자기준)
검귀 정말 쿨감 많이 넣고 싶다면, 안 말린다. (기본 사이클이 많아서, 엄청나게 정신 없을 것이 예상 되기에)
>> 자연의 선택을 받아 울며 겨자먹기로, 월드 아이돌링 + 고유 마법석 + 양얼을 채택해야 한다.
14. 여스핏 -에볼루션 오토매틱 건 + 에테리얼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신발
차선책 : 태초의 별 - 보우건/노블레스 오브 레인저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병기숙련의 가호를 받아, 쿨감 한계선을 뚫을 가능성이 농후하므로, 다른 세팅 + 에볼루션 오토매틱 건을 채택한다.
- 여스핏은 사실 관심이 없다.
속도 주세요..
글쓴이는 선택권이 크게 없다. (황금향 불가, 타락 안되면 에테리얼..)
15. 어썰트 - 에볼루션 오토매틱 건 + 에테리얼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링 + 고유 마법석
차선책 : 노블레스 오브 레인저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노블레스 오브 레인저요? 전 못해요.
일반 무기의 쿨감을 받을 경우, 쿨감 한계선을 뚫을 가능성이 농후하므로, 레거시를 채택해야 한다.
극 쿨감을 가고 싶으면, 에볼루션 오토매틱 건을 가면 되겠지만... 메카닉보다 어려워질 걸?..
다행히, 정화의 선택을 받지 못하였기에, 기분 좋게 그림자를 간다.
16. 드래고니안 랜서 - 무영흑단살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성장군:유성계 + 에테리얼/그림자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링 + 고유 마법석
- 깡딜은 무영흑단살이지만 쿨감이 높은 드래고니안 랜서에겐, 타락이 없는 이상 성장군이 좋을 거 같다.
- 20프로 쿨감과 속도 얻는 대신 스증이 33프로 빠졌지만 드랜에게 있어서 속도는 못 참는다.
- 무적기가 페니트레잇 헤드 바라만 봐야 되는데 극강의 쿨감으로 8초 내외가 아닌이상 천상의 보호 갈 예정이다.
랜서는 속도가 중요하므로, 대지 + 고유 신발 혹은 고유 신발은 꼭 채택한다.
운 없게도, 황금향에게 걸렸다. (글쓴이는 10증은 커녕 10 강화도 힘들다.)
17. 암제 - 특형:호위무신의 무검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 신발
차선책 : 양얼 + 에테리얼/그림자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링 + 고유 마법석
- 깡딜 맛좀 보고 싶다.
- 암제에게 천상의 보호란 수치다.
과쿨감을 200% 소화 못할 것을 알지만 그래도 간다.
암제/소울/드랜 류는 그냥 쿨감 넣고 본다.
18. 미스트리스 - 소울 프레데터 + 황금향/무리/에테리얼+ 융합 대지 + 마나 오버플로우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지식의 향연+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 링
or - 태초의 별 - 낫 + 황금향/무리/에테리얼 + 융합 대지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 링
- 소울 프레데터는 사실상 스증 361.675% 정도인데 350% + 쿨감 5% 태초의 별과 비교하였을 때 이미 쿨감이 들어가는 칠흑의 정화[타락]을 생각하면 쿨감 효과가 크게 의미 있을까 생각된다.
- 미스트리스에게 천상의 보호는 사치다.
미스트리스로 과쿨감은 생각해본적도 없고, 생각하지도 않을 예정이다. (말리진 않겠어요..)
미스트리스는 사이클 괜찮으므로 굳이 쿨감 막 넣지 않아도 된다. 정화/타락까지 안가도 되며 + 아이돌링 + 대류 + 마법석 내외로 끝날 것으로 생각한다.
오히려 미스트리스같은 경우가 황금향 가야된다고 생각하나, 무자본은 무리나 에테리얼 가면 된다.
19. 이단심판관 - 멸망의 근원 / 폴링 스타 로저리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 신발
멸망의 근원/폴링 스타 로저리로 가면 된다. -> 배틀 액스 마스터리가 공격속도 주기 때문 + 태초의별-배틀액스는 쿨감+5%로 쿨감 적정선을 지키는 데 도움은 주나, 공격속도-8%는 쿨감러에게 디메리트이다.
(스킬 범위보고 간 것이 아니라, 공격속도 때문에 멸망의 근원이 우선시 되는 것)
- 속도 주세요. 저는 손 컨트롤 자신 없습니다.
> 강제로 쿨감을 넣었다면, 억지로라도 속도를 쥐어짜야 한다. 고유 신발은 필수가 된다. (짤 무적으로 쓰는 정화의 불꽃 외에는 속도로 채널링을 줄일 수 있기 때문)
20. 히트맨 - Burst-saw/월광야천도 + 에테리얼/그림자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영광의 재림/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아이돌링 + 고유 마법석
차선책 : 만월 : 월광야천도 + 칠흑의 정화 [타락] + 융합 대류 + 스킬 펄 익스텐션 + 사신의 함정 + 지나간 과오 + 천상의보호 + 소울 트레이싱 디바이스 + 이지검 + 고유 신발
- 과쿨감인 김에 월광야천도로 속도 주세요.
- '장도 마스터리'의 스킬 때문에 타락을 갈 경우, 쿨감 max를 초과할 가능성이 다분하다.
- 장도 마스터리 덕분에 에테리얼 류가 우선시 된다. (다만 고유 마법석+Burst-saw를 갈 경우, 공격속도가 아쉬울 수 있다.)
- 딜로만 보면 나스카:영혼의 심판을 못이기겠지만 로망러에겐 연출은 못 참는다.
> 속도로 채널링을 줄일 수 있으며, 쿨감은 늘 사랑이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