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레이드] [2026.06/천해천] 실전압축 최신 블레이드 공략 (18)

*기존 공략들이 너무 오래되어 쓰이지않는데 천해천 최신 개정판이 안보여서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스킬정보나 압타/앰블렘 등 기본적인 내용들은 바뀌지않아 해당내용은 다른분 공략 참고부탁드립니다

목차
-스킬트리
-VP 및 스킬강화
-장비/무기세팅
-스킬체인 / 사이클
- 스킬트리

중천후반들어서 대부분 30몰빵을 사용했지만
천해천들어와 보법귀렙제 융합석까지 삭제된 이후로 30몰빵 블레이드가 이견없이 정배일듯합니다
*던담 아주조금 포기하고 실전성 챙기고싶으시면 블렌딩페인 스포 뺴고 오버페이스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블페가 쿨짧은 기본기치고 범위나 선후딜이 좀 구려서..
칭호및 크리쳐 플티30 기준입니다
스킬코드
eJyNjDFOwgAAAO+sTWqNxgi10NZqldJKSUNCfAXPYXHwOS6wujMQ9UN8wBATEzdvutxwh/A8DNa8rECi18+3/eSrJ7hjbkjnBTPPaE1sTJ16RW3mxFMfHFM59V4t7bw1prA3tzdTxsaOXJi69MaYxGdPkKG6RQbKQrlWd8g7ERs0QsNSWqm0lkaCRgrJ5bI0tbUSNgwd+WFtIwwEchMLt0AnPDk/xl8y4fFP+T/+rI96+AZKBxTg
- VP+스킬강화+묵언

VP랑 스킬강화는 해당 세팅이 던담에서나 실전에서나 가장좋습니다
추천드리진않지만 떡무적기가 꼭 필요하신분은 와이드플라워만 무적VP로 바꾸고 쓰시면됩니다

묵언은 3쿨1딜 쓰시면됩니다 4딜 넣어도 딜자체는 비슷하지만
3쿨넣는게 플레이 체감면에서 훨씬 쾌적합니다 4딜은 무큐기가 너무 안돌..
- 장비 세팅
**장비/서약
본템/서약 동일세트 채용기준으로
칠흑,세렌 제외 정말 아무거나 채용하셔도됩니다 (12증은 금향)
칠흑은 캐릭에 자체쿨감 있어 사용하기 비효율적이고
세렌은 무큐기 딜지분이 크지않아 효율이 썩 좋지않습니다
**무기
무형검 - 편리함
역작 - 실전 / 공속
디거시 대검 - 딜 (금향추천)
디거시 도 - 유틸 (일반깡딜셋추천)
솔직히 큰차이는 없는데 취향따라 고르시면됩니다
디거시 도는 묵언에 2쿨 2딜 넣고 스샷 카타 불아 라오 3333세팅으로 사용하시면됩니다 (제보감사합니다)
디거시 도 며칠 굴려본결과 던담 아주조금 포기하실수있으면 (무형검대비 -0.5퍼 / 디거시 대검대비 -2퍼 / 역작과 동일 )
디거시도에 묵언 4딜0쿨+불스아이 스킬강화 쿨감 주고 쓰시는게 금향 제외 깡딜세팅에선 가장 좋은듯합니다
(금향은 유틸 널널해서 그냥 대놓고 센 디거시 대검끼는더 더 좋아보이는..)
딜 1-2퍼주고 도마스터리 공속+디거시도모속20+각성기 쿨감까지 받으니 개인적으로 디거시도 낄수있으면 끼시는게 최고의 선택지 일듯하고
흔히 던담에서 보이는 디거시 도 세팅인 3쿨1딜 (스샷4회) 3딜1쿨 (카타르시스3회)을 쓰면 던담이 아주 조금더 올라가긴하는데
무큐기 횟수를 42초에 걸친 세팅이라 실전에 좀 애매한감이 있어 추천드리진않습니다
- 스킬체인 / 딜사이클
**스킬체인

새터스클래스 / 데훅 / 딥더스크 딱 3개만 묶어서 사용합니다
이렇게만 묶으면 쿨도 어느정도 정렬되어 뇌빼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4번째 자리에 블랜딩페인 넣으시는분들도있는데 선후딜이 좀 있는 스킬이라 추천드리진않습니다
블랙아웃도 무적기로 유용하게 쓰여 체인에 넣지않고 단독사용 추천드립니다
**딜사이클

그냥 스킬체인에 넣어둔 기본기 빠르게 박고 무큐기박고 돌아오는대로 막 누르시면됩니다
납도 증뎀도 없어져 더이상 굳이 납도에 매몰되실 필요 없습니다

혹시 모를 뉴비나 복귀자가 볼만한 최신공략이 없는듯하여 작성했습니다.. 업뎃안하시고 다어디갔지...
추가로 궁금하신점은 댓글 적어주시면 아는내에서 최대한 답변드리겠읍니다
최신 댓글 이동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