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넨마의 장단점
장점
1. 천캐지만 단단함 (나넨의 물방, 뇌명의 피해감소, 철금강)
2. 다양한 유틸로 안정적인 사냥 가능 (넨가드 8초마다 순간무적, 넥스냅 패턴캔슬, 순보+뇌격으로 순간 패턴 피하기 용이함)
3. 많은 홀딩스킬 (사자후 홀딩(탈리o), 넨스피어 홀딩(탈리x), 제황나선격 홀딩(탈리x))
4. 넓은 범위 스킬 다수
5. 다단히트 스킬 다수
단점
1. 몹 몰이 스킬이 부족함
2. 게이지 관리
3. 첫방 버프 4개 (소환사처럼 마봉무기로 버프걸고나서 본템끼는거 추천. 쏠쏠합니다 ㅎㅎ)
4. 상급 무큐기 쿨타임 긴 편. 현자타임 있음
5. (백호의울음소리 한정) 첫 타는 사자후 무조건 써야 됨.
스쿼드모드에서 사자후는 상급무큐기 다 쓰고 나서 쓰기 때문에 첫 사이클에 딜 손실 생김
스킬트리

백스텝, 퀵스 m
도약 0~1 (레베체 검은 장판 패턴 때 좋습니다.)
크리티컬히트 (크리 모자란만큼 찍으시면 됩니다.)
분신 m (레벨 1당 분신 +1개.)
넨탄 m (게이지회복. 만렙 기준 평타 1사이클 데미지 = 넨탄 1방.)
나선의넨 m (패시브. 스증. 자체 데미지 쏠쏠하고 물리방어력도 무시 못할수준. 아바타상의+플티까지 나넨 추천.)
축염포 m (넨탄 강화 패시브)
역혈기공 m (스위칭버프 20렙 필수. 마공, 속강, 공캐속 증가.)
철금강 0~1 (방어력,체력 패시브, 심연, 차원, 나락 등 레벨링 때문에 0과 1은 차이가 좀 있습니다.)
호신연격 0~1 (호신연격 있으면 대시공격 시 전직스킬로 캔슬 연계할 수 있습니다.)
뇌전각 취향껏 (저는 게이지 관리를 이유로 쿨마다 돌리기 때문에 남은 sp를 몰아줬습니다.)
스킬훔치기
뇌격 0~1 (대쉬기로 순간 패턴 피할 때 좋습니다.)
넥스냅 0~1 (근접 시 보스 패턴 캔슬시킬 때 좋습니다.)

넨가드 m (찍을수록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순간 무적으로 단타 스킬 흡수할 수 있습니다.)
나선의 넨 출 m (진각하면 유도탄 됩니다. 데미지는 넨탄~축염포 중간 수준으로 sp 대비 쓸만한 편, 쿨마다 써주는게 좋습니다.)
(+ 적이 전방에 있을 때만 활성화되므로 단축키에 올려놓으면 넓은 맵에서도 몹 위치 확인 가능, 준 스펙트럴서치아이급.)
나선의 넨 주 m (나넨 범위 및 데미지가 늘어납니다.)
환영폭쇄 m (패시브. 분신 폭발 데미지. 분신과 이중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레벨링 효율이 높습니다.)
뇌명 m (패시브. 스증, 이속, 피해감소. 마스터 해도 평타 데미지는 늘어나지 않습니다. 평타는 나선게이지 채우는 용도.)
사자후 0~m (백호의 울음소리 쓰면 필수)
기공장 m (*필수 탈리스만 1, 채널링이 길어서 탈리스만 채용해야 쓰기 수월합니다.)
기호지세 0 (제외한 이유는 다음 글에서 차차 설명 드리겠습니다.)

넨의극의 m (1각패. 크리, 크증)
금뇌호 (1각. 안씀.)
넨스피어 m (탈리 없을 시 홀딩 / 탈리 있을 시 단타.)
기공환 m (약간의 몹몰이)
광풍나선력 m (2각패, 나선게이지 생김, 스증 및 무큐기 추가데미지)
제황나선격 m (*필수 탈리스만 2. 탈리 없을 시 긴 채널링 및 무적, 풀차지 시 강력한 데미지 / 탈리 있을 시 단타 죽창기)
월광대지 m (나선에너지 회복, 광풍나선력 꺼지고 써도 데미지 손실x)
휘광의 성체 (2각, 시전 후 10초간 게이지 max)
자연경 m (진각패, 스증, 게이지자연회복, 축염포 노차지, 나넨출 추적기능)
삼라만상 m (진각, 시전 시 시동걸고 4초 뒤에 딜 들어감 = 쿨감스위칭 하기 매우매우좋음)

나넨주 tp는 2렙 찍으면 무한 지속 가능
축염포 강화는 딜 떨어집니다. 축염포 다단히트 14회 늘어나서 시로코 초반에 아린 터뜨리기로 꿀빰. 지금은 x
4
최신 댓글 이동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