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여인파이터] [인파이터(여)] 초고점 공략! 디테일하게 분석해보았습니다! (17)

  • 김한유 힐더
  • (등록 : 2026.06.04 21:54) 수정 : 2026.06.25 10:34 8,056

안녕하세요! 던파 파트너스 스트리머 김한유 입니다!

새로 나온 캐릭터 여 인파이터 공략입니다!

가능한 핵심과 중요한 기믹들을 많이 모았고, 꼭 사용하시거나 체킹하셔야 하는 부분들을 많이 모아놓았으니 끝까지 시청해주세요! 

* 글 꾸준히 수정중입니다.







이번 영상은

1. 여인파의 스킬에 대한 '완벽한' 이해

2. 실전 운용 타점 꿀팁, 스킬 개화/스킬 강화 선택
3. 고수 분들이 고점을 노리실 때 

이 세가지를 초점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스킬 코드/스킬체인/레압 설명입니다.



[스킬체인 설명]


영상 내의 스킬 체인은 엑셀드라이브 이후 기간틱 캐넌 -> 페이탈 임팩트 -> 바이올런트 크러시 -> 브루탈 컴비네이션,


뉴비기준 복잡한 콤보에 익숙해지시라고 설명드렸으나, 스킬 콤보에 익숙해지시면 아래의 스킬 체인으로 변경하시길 추천합니다.




정화, 극쿨감 (* 쿨감 65% 이상)

블로샷 - 고져스 컴비네이션 - 헤븐리 컴비네이션 - 페이크 트위스트


이 순서대로 사용시 페이크 트위스트까지 사용했을 때, 고져스 컴비네이션이 먼저 쿨타임이 돌아오고 블로샷이 바로 다시 돌아옵니다.

고져스 컴비네이션을 먼저 넣을 시 블로샷 쿨타임이 돌아오는 타이밍이 조금 늦어져서 콤보가 매끄럽지 않습니다.


스킬체인 스킬이 돌아오지 않았을 때는 디바인 크러시/허리케인 롤/바디블로/ 할로우 백 -> 바디블로 콤보를 틈틈히 넣어주세요. 

-----------------------------------------------------------------------------------------------------------------------------------------------------


[스킬코드]

1. *고수 추천

정화 및 극쿨감 상태에서도 빡빡하게 모두 굴리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한 스킬 코드입니다.

eJyVjMFKAlEAAGeQBVtIumgEWSEqreu+3VVst/QDgj7Hi9/kxUNXEZHqh7x0jDoEHp3TwMAco1bUWLJ6A2m+fn4f9l/bjV0WRsy95MULattUXvPkFTNl4g2lUpiQ2yGYkhkYG0iNeTRmZEFiQVcZOmWg9pVbY9ZIT7lX7pQd8k6TKGglub/3WhtjySRI68OeicGZlQOH5gKU1j782T9zpz67MBXW7E7a+ZjZt3AkHH8AXSYZTw==


2. *중수 추천

손이 바쁘시다고 생각이 든다면, 바디블로와 할로우백의 SP를 스톰피스트로 이관한 스킬트리입니다.

eJyVzE1KAnEAQPH3GAZsIGkjEZSKqDiO85/xqxnTAwQdx41ncuPCbUhEdSE3LaNdLf1tH7xz3IyjLbsXkMbz5/f729frwTYbY9Ze8+QVtS0qb3n0hqWysMPMO6ZKaUphRDAjNzAxkJkwMmFsSWrJgzJUBmpfuTdhj/SUjtJWTsiRBnHQSgp/77VGE8klSPPDnqnBpZUDhxYuhKm1Xflr7dyVGzNhz+lfu5y5fUvHwvkHuCMZlA==

3. *초보 추천

3. 바디블로와 할로우백의 스킬 포인트를 바이올런트 크러시기간틱 캐넌에 이관한 스킬트리입니다.

eJyVjMFKAlEAAGeQBV1Q8hBiaImotK77drewXfMHgj6nS9/kxUPXkAjth7x0lDoEHpvTwMAco07UeOH1GaT5dPj+/Ph63zpgbZtHW9ReUtnjwQuWXnFnn9IuhQm5EkzJDCwMpMbcGjO3ILFgqMyUqTpRBsZskLFyo1wrO+SNJlHQSnIptdbGQrKfPZ29YxODSyunzswFKK0d/dofa+9dCamwYXfW/o+ZEwvnwvEEzsMYsQ==


-----------------------------------------------------------------------------------------------------------------------------------------------------


[세트별 추천]

고수쪽으로 갈 수록 손이 바빠지므로,


정화 ㅣ 1번이 소화하기 어렵다면 2,3번 스킬트리


용투,황금향ㅣ손이 좀 논다 싶으면 1번으로 채용하시면 적절하겠습니다.



1,3번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2번은 아래 공략을 바탕으로 진행하되 스톰피스트를 추가하시면 되고





1. 엑셀드라이브, 1각,2각,진각은 커맨드 이용

2. 스크류 스트레이트, 더 킹 스텝, 위빙 이동기

3. 할로우백과 바디블로를 W,Q로 설정해놓은 이유는 콤보로 사용 (W->Q)

4. A키가 손이 제일 보통 잘 가니 A를 스킬체인 설정ㅣ바디블로 이후 사용하는 타점 문제있는 스킬들을 묶었음

5. 허리케인 롤디바인 크러시는 쿨타임이 거의 비슷해 D,F로 할당해 세트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6. 나머지 T,Y,G,H는 영상에서 엑셀드라이브 이후 순서대로 넣으시면 깔끔합니다.

7. 정화는 2각과 진각중 진각의 스킬 포인트를 빼서 할로우백 등에 투자하셔도 괜찮습니다.

8. 저는 엑셀드라이브를 커맨드로 이용하지만, 6번에서 엑셀드라이브를 R에 배정하면 R->T->Y->G->H 콤보로 상급 무큐기를 이어가시면 됩니다


[레어 아바타]

* 중요한 내용 포함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플래티넘 엠블렘



버프강화    ㅣ 신기일체

딜플티       ㅣ 윌 오브 피스트(착용 아바타) / 저가형 신격수련


*신격 수련과 윌 오브 피스트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윌오브 피스트 11 1.7391777404682

신격수련         11 1.6061359363062


윌오브 피스트 13 5.2337335680167

신격 수련       13 4.8147122055103


프로스트 칭호 채용시(1~95 레벨링)

윌 오브 피스트 13 5.1444929712496

신격 수련         13 4.7428732177388


윌 오브 피스트 3레벨(상의,하의 플래티넘 + 상의 옵션)은 5.23%

신격수련 3레벨 (상의,하의 플래티넘 + 상의 옵션)은 4.81%정도의 데미지 증가로

총 3레벨을 찍게 되면, 0.42%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실제 구매해서 플티까지 발라 비교해보았음)


프로스트 칭호 채용시, 1~95 레벨 스킬 +1 효과가 있어 0.4퍼로 차이가 좁혀집니다.



이 정도의 데미지 차이를 감안하고 채용하실 분들은 채용하셔도 괜찮겠습니다!


단, 현재 이벤트로 뿌리는 플래티넘 엠블렘 OR 계정 귀속 엠블렘은 반.드.시 윌 오브 피스트를 채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윌 오브 피스트가 일반적으로 훨씬 더 비쌉니다!



[옵션 채용 설명]


모자,머리 - 정신력도 괜찮습니다만 MP회복이 의외로 매우 의미 있는 맛있는 옵션입니다. 

MP회복 1분당 45는 실적용이 825인데, 레압이 없는 기준 7593인 스텟이 9000까지 오르게 되므로 대략 18% 이상 오르며

위빙 사용등으로 MP가 많이 부족한 여인파에게 있어서 생각보다 좋은 스텟이 됩니다.

정신력은 마법 방어력이 아주 소폭 오르는데, 0.1%정도고, 최대 MP도 늘려주지만 정말 적은 양입니다.



얼굴,목가슴 - 엠블렘공격속도를 빼고 채용할만한 가치가 있는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판단하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상하의

[물리 크리티컬을 사용하지 않고 회피율과 HP MAX를 추천한 이유]


여인파는 감춰진 본능 패시브로 인해 물리 크리티컬이 매우 높습니다.

레압을 끼지 않아도 125퍼센트 내외의 크리티컬 수치가 되기 때문에, 다른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낫습니다.

그 중 엠블렘이 데미지에 유의미하게 변화를 주니 채용순위가 높고, 그 다음으로 회피율이 낫습니다. 그 다음으로 HP MAX를 추천합니다.


(회피율이 최근 패치로 인해 레이드에서도 유의미한 옵션이 되었습니다!)


허리,신발 공/이속 듀얼 엠블렘은 이속 대신 공속을 조금 더 챙기는 선택지입니다. 

신발 옵션 힘 대신 공속을 챙기는 선택지를 고를 수 있고



오라/무기 아바타/피부 엠블렘에서 힘스텟을 챙기거나, 공격속도를 챙길 수 있습니다.

이 조금 더 우선도가 높습니다.


전반적으로 속도가 부족한 칠흑의 정화 세트는 공속을 채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세트 추천]


개인적으로 본캐급으로 키우실거면 칠흑의 정화보단 용투/황금향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왜 칠흑의 정화가 아닌가요? 쿨감을 잘 못받나요?

1. 여인파는 쿨감을 잘 못받는 캐릭은 아닙니다
후딜레이 캔슬 기능으로 스킬 압축이 굉장히 빠른 편에 속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2. 단, 쿨감을 올릴수록 손해보는 영역이 발생합니다.

일단 영상 내 설명에서도 등장했듯, 여인파는 어그레시브, 각성기 제외 쿨감 10%가 붙기에
66%이상 쿨감에선 고점을 손해 보게 되어있습니다.

[계산식]
(1-0.66)*0.9=0.306
-> 69.4%로 max 쿨감인 70%에 달함

칠흑의 정화 세트는 타락 옵션을 키는 순간 68%정도의 쿨감을 받기 때문에 이 66% 최대치를 넘겨버립니다.

또한 진각 43초 딜 메타에서는 죽었다 깨어나도 주요 무큐기 어그레시브 스킬이 4회가 찍힐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그레시브 스킬은 모두 기본 쿨타임 50초로 동일, max치인 70% 쿨감시 15초 4회 찍히는 순간엔 45초가 넘어감)

3. 여인파의 중딜레이는 공격속도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여인파의 공격 모션이 공격 속도에 큰 영향을 받기에 용투나 황금향이 압축에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쿨감을 잘 받더라도 용투, 황금향을 추천하는데
쿨감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고유 마법석, 디거시 무기, 태거시 토템등) 극쿨감에 가깝게 세팅하게 된다면 고점에 더 가깝게 세팅하실 수 있겠습니다.

단, 1군급이 아닌 부캐로 키우신다면 칠흑의 정화도 분명 좋은 선택입니다!
1. 딜 압축이 좋기에 손이 덜 바쁜 트리로 채용하면 스킬을 충분히 쉽게 맞추실 수 있으며
2. 위빙 기본 쿨타임이 1.5초이고 쿨감 60%를 맞추면 위빙 기본 무적 시간인 0.3*2인 0.6초로 줄어들어 거의 무한 위빙이 가능하여 딸깍캐로 키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생방도 많이 놀러와주세요!

치지직 



12
!
  • Lv115
  • 김한유
  • 진(眞) 검귀 힐더 진짜초보에요

    모험단Lv.41 김한유

오던 9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토론
  • [공통] [모집] 안녕하세요. ▲ " 소중길드 " ▲ 에서 함께하실 분들 모집합니다. (52)
    안녕하세요! 소중이 입니다. 아..니 소중길드입니다. 길드 소개저희 [소중]은 편하게 즐기면서도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소통 중심 길드입니다.컨텐츠 공유, 정보 교류, 파티 매칭 등 따뜻한 분위기에서 던파를 즐기고 싶다면 환영합니다!가입 조건매너 플레이 필수부캐·복귀·뉴비 모두 OK길드 복지카톡 단톡방 및 디스코드 운영뉴비/복귀자 장비·컨텐츠던담 아티스트가 있어서 만져 드리는거 좋아합니다.QnA길드 공대가 있나요 ? : 따로 길드 공대는 운영하지 않고 던요일 , 및 주말에 카톡방 및 인게임 채팅으로 같이 가고 있습니다.길드 분위기는 어떤가요 ? : 길마 부터 밝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호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채팅하며 노실수있습니다. 길드 맛보기첫번쨰. 디스코드 자랑하기 게시판길드원 끼리 다같이 축하 해주는 아름다운 모습 (?) ..두번째. 각종 꿀팁 및 빌드 공유이것만 보면 나도 이제 공대장 (!)
  • 소사동
  • 11:37
  • 121,518
  • 수다
  • [공통] 성인 친목 길드 윤곽에서 오랫동안 같이 하실 분 모셔요! (15)
    안녕하세요! 제곧내 오랫동안 같이 즐기실 길드원 모집 중이에요! 매달 길드 랭킹 20위권 이내로 유지하고 있는 활발한 길드입니다.2016년부터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길드이며 오랫동안 계신 분들도 많고 최근에 들어온 복귀,던린이 분들도 많습니다.파벌없고 다른 길드원들과 어울리기 어렵지 않으니 편하게 문의주세요!지속적으로 신규 길드원 모집하고 있으며 던린이보다는 상던/레이드/벞교 등등 상위 콘텐츠 함께 할 수 있는 분 선호합니다.매주 레이드 공대, 버퍼 교환 파티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조용히 매너 게임하셔도 좋고 말 많고 친화력 좋으신 분은 더 좋습니다!딱딱하고 형식적인 길드 아닙니다. 어느 정도 소통 가능하고 유쾌하신 성격이면 좋겠습니다.길드원 연령대는 30대 초~중반이 가장 많습니다.가입 조건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 않습니다.던파를 꾸준히 오랫동안 하고 계시거나 하실 의향 있는 성인 유저라면 누구나 환영해요.매일 열심히 게임하시고 기본적인 매너만 지켜주실 분들만 신청 부탁드려요
  • 톳치
  • 2026.06.25
  • 84,120
  • 수다
  • [공통] 플로리 길드원 구해요 / 격식없고 천박하게 놀사람 좋아요 / 던스퍼거 많음
    박제이력 곤란나쁜짓 곤란그외 모든 행동 자유우리 길드는 다른 길드처럼 뭐굉장히 엄청난 단톡방!! 완즈이 엄청난 디코!!대박 엄청난 버스 길공!!이런 게 없어서 스샷 첨부할 게 없어요여기는 조용한 사람 시끄러운 사람 조금 이상한 사람 특이한 사람 살짝 변태같은 사람이런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라길드 채팅이 조용할 때도 있고 시끄러울 때도 있는데오픈 채팅은 좀 남고 단톡방 같아서살짝 시끄러움(참여자유)게임 잘 하는 던스퍼거 많아서게임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음본캐명성 11만 이상부캐 가입 명성 10만 이상가입문의는 전소미 모험단 친추 혹은https://open.kakao.com/o/s1GkHGqg
  • 박효신
  • 2026.06.25
  • 5,212
  • [여인파이터] [인파이터(여)] 초고점 공략! 디테일하게 분석해보았습니다! (17)
    안녕하세요! 던파 파트너스 스트리머 김한유 입니다!새로 나온 캐릭터 여 인파이터 공략입니다!가능한 핵심과 중요한 기믹들을 많이 모았고, 꼭 사용하시거나 체킹하셔야 하는 부분들을 많이 모아놓았으니 끝까지 시청해주세요!* 글 꾸준히 수정중입니다.이번 영상은1. 여인파의 스킬에 대한 '완벽한' 이해2. 실전 운용 타점 꿀팁, 스킬 개화/스킬 강화 선택3. 고수 분들이 고점을 노리실 때이 세가지를 초점으로 만들었습니다.아래는 스킬 코드/스킬체인/레압 설명입니다.[스킬체인 설명]영상 내의 스킬 체인은 엑셀드라이브 이후 기간틱 캐넌 -> 페이탈 임팩트 -> 바이올런트 크러시 -> 브루탈 컴비네이션,뉴비기준 복잡한 콤보에 익숙해지시라고 설명드렸으나, 스킬 콤보에 익숙해지시면 아래의 스킬 체인으로 변경하시길 추천합니다.정화, 극쿨감 (* 쿨감 65% 이상)블로샷 - 고져스 컴비네이션 - 헤븐리 컴비네이션 - 페이크 트위스트이 순서대로 사용시 페이크 트위스트까지 사용했을 때, 고져
  • 김한유
  • 2026.06.25
  • 8,056
  • 수다
  • [공통] 본캐 파밍이 끝나면 부캐 선별용 파밍 (2)
    다음 시즌이 아니라 트루 섭종이면 모를까어차피 다음 시즌각 재는거본캐랑 버퍼 제외하고 1달동안 영약 + 피시헬 몰빵런 해서 태초 서약 못 먹으면다음 시즌 유기캐릭 확☆정요런 마인드로 하는 중내가 중천때 그렇게 19캐릭 유기했음뭐? 서약 100렙 되면? 다 되나요?그때는 태초결정 3셋을 드랍으로 못 맞추면 유기해야지
  • 캔슬하슈
  • 2026.06.24
  • 403
  • 수다
  • [공통] 종민아 잘좀 하자 (1)
    우선 말하기에 앞서 나는 수 많은 시즌 중에서 성장시즌(윤xx시즌)을 가장 혐오한다.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나서 뒤돌아 보니 오히려 그렇게 싫어하던 105레벨 시즌이 선녀처럼 느껴질 정도로 지금 시즌이 전체적으로던전의 구성이나 퀄리티 심지어 컨셉까지도 모두 너무 처참한데 정말 게임이 내가 알던 그 던파가 맞는지의심이 들정도로 게임이 너무 망가져정붙이기가 쉽지 않다.노잼인건 덤이고 말이다.옛날에 시간 오래걸린다고 노블레스 코드를 그렇게 욕하면서도 부캐 쩔 및 버스 용도로 참 많이도 돌렸었는데그게 발전해도 부족한 마당에 오히려 퇴보해서 광산이 나왔고 또 거기서 더 퇴보해서 나온게 미궁이라는게 나왔는데정말 이대로 방치 할거냐?피돼지나 그런걸 말하는게 아니다.순수하게 신규 컨텐츠 퀄리티나 완성가 연관성이 지금 스토리와 어울리는 개연성 등 모두 고려해 봤을때 그게 최선이었는지 묻고 싶다.신규 직업 작화도 그래이게 정말 최선이냐?혹시 디자이너들 또 외주라도 준거냐?직업 작화들이 어
  • 본캐임
  • 2026.06.24
  • 502
  • [공통] 전직 별 가이드 모음 (26/06/23 갱신 - 신규 전직 추가) (777)
    던파 전체 전직 가이드 전직별 가이드 바로가기 캐릭터 전직 귀검사(남)웨펀마스터 | 소울브링어 | 버서커 | 아수라 | 검귀 귀검사(여)소드마스터 | 데몬슬레이어 | 베가본드 | 다크템플러 | 블레이드 격투가(남)넨마스터(남) | 스트라이커(남) | 스트리트 파이터(남) | 그래플러(남) 격투가(여)넨마스터(여) | 스트라이커(여) | 스트리트 파이터(여) | 그래플러(여) 거너(남)레인저(남) | 런처(남) | 메카닉(남) | 스핏파이어(남) | 어썰트 거너(여)레인저(여) | 런처(여) | 메카닉(여) | 스핏파이어(여) | 패러메딕 마법사(남)엘레멘탈 바머 | 빙결사 | 블러드 메이지 | 스위프트 마스터 | 디멘션 워커 마법사(여)엘레멘탈마스터 | 소환사 | 배틀메이지 | 마도학자 | 인챈트리스 프리스트(남
  • 던전앤파이터
  • 2026.06.23
  • 999,999+
  • [공통] ★ 시나리오모드로 노가다하자. (6/22) (222)
    반갑습니다. 시나런 장인 기가악입니다.제미나이한테 시켜서 가독성 높임[오디세이 모드 해봤음. 빠름.재밌었음. 끝]천해천 쪽 시나는 보상이 없기에 그냥 이걸로 통일1. 하는법캐릭터 생성 ~ 스토리 다 밀기 (하루 약 40~45분 내외)길드 텔레포트로 NPC위치 암기 후 이동을 철저히 안하면 됨뚜벅이가 젤 오래 걸림 진심02. 1~시나 끝까지 반복하기03. 길드 텔레포트로 댕기기04. 시나리오 씬스킵과 ESC SPACE 연타 갈기기05. 시나리오 흐름 다 외우기는 뇌절이고 조금이라도 파악하면 좋음06. 모험단렙 50까지 반복07. 모험단 캐릭터 컬렉션 끝08. 시나스킵 X, 거르지 말고 다돌것09. 끈기있게 육성하기10. 경험치 올려주는 아이템 자체를 드시지마셈11. 천해천 전반부라고 말씀 드렸음 x n번째2. 얼마정도 버는가? 기간은?1000만~1100만 골드 사이 한캐릭 약 30~45분 내외.총 걸린 시간 20일 ~ 23 일 총 30에서 40분 으로 23일이면 690분에서 길면 9
  • 검선황제기가
  • 2026.06.22
  • 40,910
  • 수다
  • [공통] 뭔놈의 버그가 이리 많죠? (35)
    처음에는 일던 2회에서 먹은 유닉 장비가 인벤에 안나오는 버그가 있길래뭐 에픽레전도 아니고 기껏해야 유닉장비라고 제보도 하지 않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스샷만 찍 무시했는데이번에는 ㅠㅡㅠ갑자기 계정 창고에 있던 골드가 사라져버렸습니다.막 큰돈은 아니고 기껏해야 900~1000만 골드인데 중요한건 이게 부캐 및 부부캐들 디레 쩔비들이라서없으면 육성에 차질이 생기는데...갑자기 열심히 달리고 있었는데 팍 식네요 ㅜㅜ젠장 내 골드 돌려줘 나쁜놈들나 ㅠㅠ
  • 본캐임
  • 2026.06.22
  • 684
  • [여인파이터] [인파이터(여)] 새로운 타격감의 기준, 최고의 육각형 딜러 인파이터(여) 가이드 ver 1.1 (66)
    안녕하세요, 여스커 공략글과 패러메딕 공략글도 쓰고 있는 백랑월이라고합니다.여인파가 나오면 무조건 키우겠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살았던게 참 오래 전 일입니다.여스커를 본캐로 키우고있는 유저로써 당연히 비슷한 컨셉의 신캐는 눈이 갈 수 밖에 없었고, 출시하게 되면 천천히 1군으로 올려버리겠다는 다짐과 함께 이번에도 모자른 실력이지만 공략글을 쓰게 되었습니다.현재는 본섭에 출시된 이후 1군으로 올려서 열심히 키우는 중입니다.해당 글은 어디까지나 가이드라인에 대한 제시이며, 제가 가장 편하다고 느낀 스킬트리로 저는 제시하고자합니다.그럼 시작하겠습니다.6/21 오늘의 던파 선정 감사드립니다.너무나 과분하지만 감사하게도, 신캐릭터 공략 2개 모두 오늘의 던파로 선정해주셨네요..." 나의 폭력은 수단일 뿐... 결코 목표가 아니니."▶ 힘을 주스탯으로 사용▶ 물리 퍼센트 공격력 딜러▶ 기본 장착 무기는 토템다들 공개된 정보로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추후 다른 분들께서도 참고가 되시라고 적어둡니
  • 백랑월
  • 2026.06.21
  • 21,940
  • [여크루세이더] 여크루세이더 가이드 [졸업] (787)
    26년 6월 21일 43번째 오늘의 던파 감사합니다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700개의 댓글이 있는데대부분 ㅇㄷ 아니면 질문 답변 댓글입니다.모험단 친구추가 요청이 너무 많아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안녕하세요.이 글은 업데이트 때마다 갱신되어 변경점등을 추가하며약간의 팁들을 담을 예정입니다. 템세팅이 예전과 달라진 부분, 남들이 가지 않지만 제가 가는 이유 등을 설명하겠습니다 모쪼록 단 한 분에게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케어력(쿨타임,힐)>생존력(방어력)>버프력 순서입니다.24년 4월 29일 총사령관 11부위 백전노장 풀세트로 딜라핌 랭킹 1위 달성26년 버프력 천만현재 - 버프점수 13.4만서약란에서 설명하겠습니다.1.스킬트리· VPeJytzUFKAgEYgNH3M42l2GSgOanjWA5GZ+kENnaCNkGL9D6tJHDRpiBaBG1aRVfxAmFn6HsH+LZ7WST3lleE9vdn/nb39fT6+PHyEzMrqaVD
  • 에반쩰리스트
  • 2026.06.21
  • 739,485
  • 질문
  • [공통] 명성 및 조율 데미지 (7)
    안녕하세요 던린이입니다..토벌권때문에 부캐 명성을 올리고싶은데 가장쉬운방법이 있을까요?현재 에픽풀+태초악세3셋이고 준종결 칭오크 있고 마부는 아마 이시스이절 마부일겁니다.1. 조율하면 명성 올라가는지?2.조율하면 데미지도 올라가는지?명성 올리는 방법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 말포e
  • 2026.06.20
  • 633
  • 질문
  • [여인파이터] 프레이 복귀 유저인데, 이벤트 장비 몰아준 캐릭도 '최후의 조율자' 가야 하나요? (5)
    안녕하세요, 프레이 레이드 시절까지 하다가 이번에 오랜만에 복귀한 유저입니다!이번 이벤트로 주는 에픽 풀세트와 태초 시리즈 장비를 한 캐릭터에게 전부 몰아주려고 하는데요, 여기서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장비를 몰아받은 본캐릭이 '최후의 조율자'를 굳이 돌 이유가 있을까요? (이벤트 장비만으로도 충분해서 파밍을 건너뛰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만약 본캐릭이 갈 필요가 없다면, '종말의 계시' 아이템을 부캐릭에게 몰아주고 부캐릭으로 '최후의 조율자'를 도는 게 맞나요?오랜만에 복귀해서 시스템이 많이 낯설다 보니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답변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버려진아이
  • 2026.06.19
  • 489
  • 질문
  • [공통] 뉴비 입니다! 트로피컬 세트는 어느 정도 수준가요? (7)
    아직도 종결 준종결을 구분을 못하는거 같은데 지금 판매중인 트로피컬 세트는 준종결에 들어가는 세트일까요?하다보니 재밌어서 1캐릭씩 만렙 찍으면서 늘리고 있는데 이게 하다보니 칭오크 그중에서 크리쳐는 있어야 오른쪽 달리기할때 템먹기 수월하던데트로피컬 세트정도 껴주면 준종결인가요? 아니면 한참 모자랄까요?트로피컬만 껴도 엔드 컨텐츠 즐기는데 제한이 없다면 부캐 키울때 그냥 한개씩 사서 입힐까 생각중입니다.
  • 첫번째육회
  • 2026.06.19
  • 687
  • 수다
  • [공통] 순수 재미를 위한 빌드 및 부캐 (10)
    게임이 어느순간부터 이상하게 재미가 없어졌다.못할정도 까지는 아니나 분명 재미가 없는건 분명하다.언제부터 였을까?재미보다는 관성적으로 습관적으로 지금껏 투자한 자금이나 시간이 아까워 일단 무지성으로 게임을 하고는 있으나 즐긴다기 보다 버틴다고 보는게올바른 표현으로 느껴지는 작금의 던파는 분명 크고 작든 변화가 필요해 보인다.게임이 회생이 가능은 한건지 의문이 들정도로 망가져 버렸고 유저의 민심은 사건사고없이 이렇게까지 바닥을 길 수 있는지보면서도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처참해 미래가 보이질 않는데나는 이게 단순하게 디렉터 잘못 하나만 보고 이 사태를 직결하고 싶지 않다.결론부터 말하자면 던파는 흔히 로망이라 부르는 어떠한 중요한 감정이 빠졋다고 본다.어느순간부터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으나 환영검무나 혈화난무와 같은 몇몇 채널링 스킬들을 하나의 패널티로 간주하고잘 찍지 않는 시점이 오는데 그때부터 모든 스킬들이 개성이나 고유의 색이 사라지고 모두 어디서 본듯한 비슷한 형태와 비슷한 맛
  • 본캐임
  • 2026.06.19
  • 656
  • 질문
  • [공통] 필요한 에픽결정 자꾸 부캐가 먹네요 (7)
    본캐 서약먹고 두달동안 해당 에픽결정하나 못먹은게 정상인가요??피방유저라 영약빨아가며 풀로 굴렸는데 그러곤 바로부캐돌면 본캐 에픽결정 잘 나옵니다 초월유도 할려고 일부러이러는건가요 태촌바라도 않는데 너무하네요
  • 빛나는검
  • 2026.06.17
  • 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