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수정) 나벨 30 / 400 파티 하면서 느낀점 (내가 생각한 폰빌드) (18)
※ 이건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 30/400 빌드 못 깰 정도는 아닌 거 같다.
- 대신 헤딩이면 못 깬다. 당연히 헤딩이면 이거보다 쫌 더 높은 딜 or 벞력으로 터질 순 있지만, 그 확률은 극히 낮다.
2. 이번 레이드는 모두가 기믹을 이해해야지, 좋다.
- 이유는 바칼처럼 전장에서 포탈을 타고 이동하는 것이기에, 파티원들이 우왕좌왕해서 이동이 늦어지면 그만큼 여유가 배로 없어진다.
- 일단 모르겠으면, 자아를 가지지말고 눈치껏 파티장 따라다니면서 혼자 깨닫자....
그래서! 하면서 조금씩 머리 속으로 폰빌드를 깍아봤습니다!
1페
- 굳이 빨리 밀 필요가 없다. 들어가면 일단 나벨은 방치하고,
레드 : 안개신의 무의식 (입진포 / 캐스팅 마다 경계 게이지 2퍼 감소), 엘디르 처치 확인 후 나벨 입장
옐로 : 엘디르(패턴 진각)
그린 : 모리아저씨 (입진각)
정말 말 그대로다 1페는 빨리 밀 필요가 없다. 1페에서 보호막 상태의 나벨은 1분마다 5퍼 게이지 감소 되는 것이 없기에, 맵을 한 번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이 딜이 부족한 30/400의 파티에게 유리하다.
2페
- 간섭을 아끼지 말자! 그리고 테아나부터 빠르게 밀고 유격 뛰자!
레드 : 보호막 나벨은 그냥 평딜로 밀어도 잘 밀린다. 밀고 패턴이나 살살 보면서 평딜하자. 패턴 끝나고 그로기 때 진각 올리고 쌔게 때리고 제한시간 다 채우고 나오자.
옐로 : 테아나 선 입장 후 그린 간섭 입장 (둘다 포 올리고 빠르게 잡는다.) > (1페에서 손 트라우마 안 잡혔으면 손 트라우마 입장) >
남은 트라우마 정리하면서 레드랑 교대 준비.
그린 : 옐이랑 같이 테아나 잡았으면 잡몹(참혹 트라우마) 정리하고 다니자 > 안개신의 무의식이 젠 됐으면 잡아주기, 죽음의 트라우마 잡아서 검 뽑아 놓기.
교대한 레드 : 아니마 1페 밀기(그린이 죽음의 트라우마 잡고 나왔으면 레드가 신호줘서 그린 간섭 쓰고 아니마 입장으로 아니마 1페를 빠르게 밀자)
이정도 했으면 옐로가 나벨을 막힌 피까지 밀거나 그 근처는 갔을 것이다. 그럼 아니마 1페를 밀고 후퇴 후, 뽑아놓은 검을 날려줘서 그로기를 보게 해주자.
그리고 트라우마 정리 할 때 거리가 가깝게 붙어 있는 트라우마들은 1각 쓰고 빠르게 후다닥 밀자!
3페
-여기도 2페랑 크게 다르지 않지만, 문제는 선각자 엘디르가 출현하고 시간이 좀 더 끌렸으면 모리아저씨도 재등장한다.
레드 : 2페와 마찬가지 간섭받고 재등장한 테아나 입장(입포) > 참혹, 전쟁, 파괴 트라우마 시간 적게 남은 거부터 처리 > 선각자 엘디르 정리 > (죽음의 트라우마 칼 뽑기) > 옐로와 같이 아니마 밀기
옐로 : 테아나 간섭으로 들어가 밀기 > (모리 아저씨 다시 나왔으면 모리 아저씨 들어간다.) > 안개신의 무의식 정리 > 트라우마 정리 > (죽음의 트라우마 칼뽑기) > 레드와 같이 아니마 밀기.
그린 : 나벨 교대 준비 > 위치 이동한 나벨 찾아가 입장(옐로와 레드가 칼뽑아 놓고 체력 잠금 다 풀면 후퇴)
그린이 후퇴 후에는 잡기만 하면 될 것이다.
레드와 옐로 중에 간섭 버프가 있는 쪽이 후 입장하고 컷신이 끝나면 후 입장한 파티가 신호를 주면 그린이 칼을 날리고 끝내면 될 것 같다.
처음에 말했다시피 지극히 내 생각이고 폰빌드입니다.
퍼섭에서 명성 7.0+ 파티로 처음 맛보고 그 뒤로 명성 6.4 엘마로 공대에 6.5이상이 최대한 적은 공대를 들어가, 해보면서 머리속으로 깍아본 빌드입니다.
30/400 빌드는 테아나를 잡으면 트라우마가 포 없이 잡을만한데. 테아나버프(최종뎀 30%)가 없으면 1각이라도 쓰고 밀어야해요...
그니깐 테아나는 페이즈 시작하면 간섭을 쓰고 두 파티가 빠르게 녹이는 걸 생각해봤어요.
다른 레이드 버프로 파티 무적 버프, 뎀증 버프가 있지만. 그것들을 안 쓰고 깨는 방법으로 생각해본 것이니.
레이드 버프를 적재적소에 쓰면 더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건 어디까지나 넴드 하나 잡으면서 코인이 부족해, 전멸하는 경우 없이 짜여진 빌드이니.
최대한 숙련도를 쌓는 것을 우선시하길 바랍니다.
일부러 팁 게시판으로 분류 안 하고 토론으로 해놨으니.
수정하면 더 괜찮아지거나, 다른 괜찮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예시) 1페 모리 아저씨 개피 만들고 대기한 다음 2페 넘어가면 민다.
+ 추가
4월 10일 기준 제가 공대장 잡아, 명성 6.5 미만들만 받고 가서 2트만에 깨긴했습니다. (명성은 6.0 ~6.4후반)
다만... 35분 걸려서 클리어....
같이 한 사람들의 평으론 숙련도만 있으면 좀 더 빨리 밀 수 있겠다고 하네요.
대체 뭐라고 썼길래... 사람들 관리자에 의해 댓글이 삭제 당하는 거에요?
저는 한 번도 댓글을 지운 적이 없는데?...
대폭 수정글 : https://df.nexon.com/community/dnfboard/article/292555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