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이 방송 자체가 그렇게 던파 소식 알려주고, 스몰 토크하는 내용의 방송인데, 그걸 그렇게 이벤트 내용을 풀어줬다고 나는 다 아는내용인데? 유튜브에서 다 검색해서 알고 있었는데? 라는 식으로 본인 기준에서 유익한 방송이 아닌데? 라고 하시면야, 더 할 말은 없겠습니다.
던파 자체가 이전부터 소통을 굉장히 다채로운 방식으로 하고자 여러가지 했었고, 정준도 성캐 방송은 그 일환에서 마련된 것 중 하나지요. 던파온, 디톡스 같은 방송과는 성격이 다르다는거. 요즘 다른 게임사들은 방송을 개발자와 유저간의 소통으로 정보 푸는데 주로 사용해서 이런식의 접근이 익숙치 않아서 그렇게 받아들여지는거 같습니다만, 이 정준도 성캐 방송 포맷 자체가 상당히 오랫동안 이어져 왔었습니다.
이전 정준도 성캐 방송의 포맷을 좀 보시면 이해가 되실진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이런 종류의 소통 형식 방송이었어요.
소통이라는게 유저의 의견을 듣고 대답하는 형식의 소통을 생각하시는것 같은데, 그런 형식의 소통도 있지만 그냥 방송을 하면서 적당히 떠들고, 던파에 무슨 새 소식 이벤트들이 있는가에 대해서 설명도 해주고. 이 방송이 그런 성격의 방송입니다. 공식이라고 하지만 굉장히 프리하게 진행되는것도 이렇게 라이트한 성격의 방송이기 때문이지요.
아마 갑작스럽게 방송 공지도 올라왔고, 던파 공식 방송을 많이 접해♡♥♥♡ 않으셨기 때문에 이번 방송이 생소하셨고, 또 방송에서 보통 게임사들이 하는 류의 정보 & 소통방송을 기대하셨기에 그런 반응을 보여주시는거 같습니다.
솔직히.. 불편한 사람들이 너무 많아보임. 그냥 방송에 도움이 되면 보는거고.. 아님 안보는건데; 난 알고있는데 이딴거 왜함? 이러고 있으니.. 그럼 뭐 고인물들 위한 방송만 해줘야하나..? 앞으로 업데이트 내용 아님 성케정준도 안부르는게 맞음? 12증 얘기도 좀 웃기네ㅋㅋ.. 그리고 옥선생 컨셉 원래 저래서 저런얘기 자주하는데 본인들은 늘 착하게만 살았다는 말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