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공통] [무의 장막] 아스라한 파티플 실전 공략! #초간단 핵심 요약 (7)

  • 연홍나비 바칼
  • (등록 : 2024.03.04 23:30) 수정 : 2024.03.23 15:30 27,277



1. 신수 티어 및 빌드


(1) 신수 선택 및 효과 (전용스킬 vs 속성효과)


보스와 선택 가능한 신수는 매주 바뀌고, 보스에 뎀증을 주는 신수를 데려갈지, 전용 스킬이 뛰어난 신수를 데려갈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로그(개구리 신수)의 전용 스킬이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 주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습니다. 


다만, 딜이 약해서 책증열보를 가는 경우 신수 3랩 보스의 받는 데미지 증가가 핵심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보스의 증뎀을 주는 신수를 데려가도록 합시다.









(2) 빌드 종류 및 활용




보스를 제외한 나머지 네임드의 기억(효과)들은 매판 랜덤하게 바뀝니다.


위 스샷 기준으로 하양 - 증뎀, 초록 - 책(신수경험치), 파랑 - 열쇠, 노랑 - 보스 라고 부르고, 열쇠 맵 네임드를 잡아야 가운데 최종 보스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책증열보 : 신수경험치 -> 증뎀 -> 열쇠 -> 보스


증열보 : 증뎀 -> 열쇠 -> 보스



증열보는 보스입장시 신수가 2랩이고, 책증열보와 책열보는 3랩입니다.


보스 증뎀이 2배 차이나고, 자잘한 효과도 약간 상승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선택하도록 합시다. 



기본적으로 딜이 약하거나 파티원들이 공략을 잘 모른다면 절대 만만한 던전은 아니기 때문에


각 네임드별 핵심 패턴과 해당 주의 메인 보스의 모든 패턴은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합니다.






2. 빛나는 다이앤과 무스 


한 줄 요약 : 점프 요정 먹고 밟기, 통상 공격 점프로 피하기


사룡처럼 시작하자마자 입포하면 캔슬됩니다!!!


(1) 하늘높이/얼마나 잘 나는지 볼까 - 점프 요정 먹고 밟기 (중요도  난이도 ★☆)




점프 요정을 먹고 날아올라서 보스를 하단 중앙 숫자 만큼 밟는 패턴입니다.


강아지를 닮은 요정을 먹으면 패턴 파훼를 위한 점프가 가능하고, 공중에서 깃털을 먹으면 점프 횟수가 충전됩니다. 




(2) 무럭무럭 자라나라 - 구름 요정 먹고 부딪히기 (중요도  난이도 ★☆)




구름 방울을 먹은 후 보스에게 하단 중앙 숫자 만큼 부딪히면 되는 쉬운 패턴입니다.




(3) 초거대 합체 찌릿찌릿 정령 - 장판이 커지면 때려서 줄이기 (중요도  난이도 ★☆)




장판이 커지면 때려서 줄여줍니다.


다이앤의 패턴은 파티플레이를 할 경우 매우 쉽게 파훼가 가능합니다. 


오히려 통상 공격이 더 강력한 편인데, 대부분 점프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3. 불운의 포르스 


한 줄 요약 : 왼쪽 오른쪽 패턴 숙지하기


4000/170이하 입포 비추천! 보스가 워낙 날래서 왠만하면 한 방에 못잡습니다!


(1) 환상경계 (중요도  난이도 ★☆)




쳐다보면 약간 아픕니다. 


포르스에게 맞다보면 스택이 차는데 6스택일 경우 일정 확률로 즉사급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2) 게임시작 3 - 왼쪽게임 (중요도  난이도 ★☆)


숫자만큼 들어가기






1,2,3,4p 순으로 0이면 0명, 1이면 1p만, 2면 1,2p 두 명, 3이면 1,2,3p 세 명, 4면 전부 들어가는 간단한 미니게임입니다.


총 3번 성공하면 파훼됩니다. 




(3) 게임시작 5 - 오른쪽게임 (중요도  난이도 ☆)


장판 버리고 파란 빛에 모이기 3번 -> 낮은 수 부터 발판 밟기




특정 유저에게 바칼 메테오처럼 발 밑에 워닝 사인이 표시됩니다. 


이 장판이 생성되는 순간과, 화면 하단 [절망적인 어둠] 게이지가 끝나기까지 약간의 텀이 있습니다.


그래서 장판을 버리는 유저는 가까운 구석에 장판을 버리고 [절망적인 어둠]이 끝나기 전에 파란 불빛으로 모여야합니다.



또, 장판을 밟을때는 점프를 해도 밟는 판정이기 때문에, 패턴을 파훼 하지 않는 파티원은 장판을 밟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합시다. (보통 1p나 자신 있는 유저가 파훼)


검은 화면이 장판을 가리면 평타를 쳐서 가려진 일대를 잠시 밝힐 수 있습니다.






4. 장막 속의 클라디스 


한 줄 요약 : 게이지 관리하기, 물방울 유저 가만히 있기


(1) 생사 발동 - 생명력 관리 (중요도 ★ 난이도 ☆)




[생사 발동] 게이지가 끝날때 밝은 땅에 있으면 생명력이 1 회복되고, 어두운 땅에 있으면 1 줄어듭니다.


클라디스의 공격에 맞거나, 물방울 모양 영혼을 뺏겼을때 다시 회수하지 못하면 1 줄어들고, 검은 영역에 있으면 조금씩 줄어들어서 생명력이 1 깎입니다.


0이되면 즉사합니다.




(2) 쌓이는 죽음 - 물방울 먹기 (중요도 ★ 난이도 ☆)




[쌓이는 죽음] 게이지에 표시된 만큼 물방울 모양 표식을 먹어야합니다.


근처에 서있으면 생명력 게이지를 1 소모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2가지 있습니다.


1. 물방울이 검은 장판 위에 생성 된 경우, [생사 발동]과 동시에 진행하다가 순식간에 생명력이 2 소모되어서 즉사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은 충분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생사 발동]으로 생명력을 충전하고, 여유롭게 물방울을 먹어주도록 합시다.


2. 머리에 검은 물방울 표식이 생긴 경우 패턴을 할 수 없습니다. (튕겨남)


-> 가운데서 파티원들이 [생사 발동]으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안전지대 역할을 해줍시다.






5. 폭주하는 안개의 브림 


한 줄 요약 : 산소게이지 관리, 창 잘 맞추기


일반 네임드일경우 입장 포 추천, 보스일 경우에는 냐구 필수!


(1) 하얀 장판 밟아서 산소 구슬 생성 -> 산소 게이지 관리 (중요도 ★ 난이도 ★☆)




가급적 버퍼가 뛰어다니면서 밟아주고, 특히 패턴 파훼에 집중할 때 게이지 관리를 잊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산소게이지는 기본적으로 계속 줄어들고, 안개 지대에 서있거나, 브림의 공격에 맞으면 더 빠르게 줄어듭니다.




(2) 안개지대 폭발 - 맵가르기 (중요도  난이도 )




맵을 가르고 안개가 깔린 통로로 이동해서 안전지대로 가면 되는 패턴입니다.


회오리에 피격되면 데미지도 아프지만, 날아가서 산소 게이지 관리가 힘들 수 있습니다. 




(3) 끝없이 파고드는 허상 - 창맞추기 (중요도 ★ 난이도 )




맵 곳곳에 생성된 주황 창을 뽑아서 브림을 6번 맞춰야 합니다.


창은 뽑고 일정 시간 뒤에 자동으로 플레이어 자리에 꽂히고, 보스는 일정 패턴으로 무빙을 하기 때문에 맞추기가 까다롭습니다.


패턴 중간중간 광역 공격도 하고, 창 자체의 데미지도 강한데 피격되면 산소게이지까지 깎여서 특별히 주의가 많이 필요합니다. 


특히, 여러명이서 창을 우수수 떨어뜨리는데, 보스는 피하고 플레이어는 맞는 경우 파훼가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숙련도를 올리거나, 숙련도가 낮다면 창을 꼽을때 무적기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서 죽지 않도록 합시다 :)






6. 타오르는 신수 세미아니 


한 줄 요약 : 바람 방향 보고 브레스 피하기, 초열지옥 매끈한 바닥에 유도


파티원이 뭔가 가만히 있으면 옆에 서서 결박을 풀어줍시다 :)


(1) 타오르는 장막/작열의 포효 - 불 방향 보고 잘 피하기 (중요도  난이도 ☆)




붉은 바람이 왼쪽에서 오른쪽 or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불어오는 이펙트가 나오고, 잠시 뒤 브레스가 나옵니다.


바람 방향의 반대방향 서있는 것으로 파훼할 수 있습니다. (보스의 위치와 상관없음) 


예외적으로 [작열의 포효] 마지막 브레스는 보스의 바깥쪽에서 피해야합니다.




(2) 초열지옥 - 매끈한 바닥에 유도 후 표식먹고 때리기 (중요도  난이도 ☆)




가장 먼 유저에게 워닝 사인이 생성되고, 세미아니의 공격이 받은 땅이 타들어가면서 표식이 생성됩니다.


워닝 사인을 최대한 많은 안전지대에 유도해서, 생성되는 표식을 먹고 하단 중앙 숫자만큼 보스를 때리면 파훼됩니다. 


주의점


1. 똑같은 안전지대에 2번 생기지 않음. 매끈한 바닥 -> 검은 바닥 -> 용암지대


-> 반드시 매끈한 바닥에 유도


2. 한 명이라도 용암 지대에 오래 서있으면 카운트 횟수가 늘어남


-> 워닝 사인이 없는 유저들은 안전지대에 서 있고, 표식 1개 먹고 1번 쳐야 카운트 1 줄어듬.








협동 패턴이 많아서 함께하면 더 즐거운 무의 장막!


추가적인 꿀팁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10
!
  • Lv110
  • 연홍나비
  • 진(眞) 인챈트리스 바칼 슈시아

    모험단Lv.41 나비소녀

오던 19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