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공통] 심심해서 써보는 어둑섬 융합장비에 관한 대애애애애애애애애략적인 정보 (2)

시작하기에 앞서, 실제로 적용해 본것은 아니고 단순 텍스트 비교이므로, 제가 틀렸다면 틀린게 맞습니다.

중간에 투지와 화룡 스크린샷 긁어오는 도중에 화룡장비의 텍스트가 많이 길어서 대충 긁어왔습니다.


기본 성능은 이스핀즈, 차원회랑 융합픽보다 높습니다.

업그레이드 해도 조금 성능이 떨어지니 가능하면 바꾸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적인 컨셉은

감시자 - 천계연합군 + 심연

투지 - 화룡 + 죄악

괴이 - 진룡 + 영혼

고도 - 흑룡 + 광휘

해방 - 각성기 + 트리거

불신 - 금룡 + 슈페리어

입니다.

 

찾으시는게 있다면 Ctrl+F 를 누르시고 검색하시면 나올겁니다. 아마도



악세사리

정렬 순서는 도감에서 융합장비 태그로 위에서부터 나열했습니다.

불신


금룡과 대응되는 불신입니다.

오브젝트 딜과 범위까지 가챠를 해야하는 금룡과는 다르게 최대치에 비하면 피증은 떨어졌지만 피증 자체가 조건 없는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고 30% 확률이 50%로 올라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감시자


천계 연합군과 대응되는 감시자입니다.

물마방 총합이라는 조건부가 사라지고 기본 피증으로 들어갔으며, 디버프 중첩이 줄어드는 속도가 더 빠릅니다.


고도


흑룡과 대응되는 고도입니다.

목걸이의 경우는 공격시 감소 MP가 2000에서 1500으로 , 반지는 피격으로 HP가 1% 이상 감소시 MP 5000 감소가 3750으로 더 안정적인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팔찌는 아예 마나번이 사라졌고, 조건부 피증이 조건 없는 기본 피증이 되었습니다.


괴이


진룡과 대응되는 괴이입니다.

쓸데없이 복잡한 진룡의 설명을 단순하게 고 무력화 수치가 조금 다르지만 전체적인 총량의 차이는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 실험은 안해봐서 잘 몰?루


투지


화룡과 대응되는 투지입니다.

화룡의 기운이 적염으로 바뀌었다고 보면 편하며 장비 한파츠마다 다른 옵션을 가지고 있는 화룡과는 다르게 투지는 세 장비가 모두 동일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룡장비 특유의 7초 딜뻥이 투지에는 없습니다.


해방


각성기 세팅을 위한 해방입니다.

선계시즌에 등장한 각성기 세팅을 위한 장비이며 그에 맞게 각성기스킬에만 스킬공격력이 10%씩 붙어 있습니다.


본래 천천흑을 쓰던 아칸이나 짭칸의 경우에는 천계와 대응되는 감시자와 흑룡에 대응하는 고도를 섞어, 감감고를 사용해도 되지만, 고도 팔찌에서는 마나번이 사라졌음으로, 피증을 더 챙기고 싶다면 고감고를 사용하면 될것입니다.

오히려 조건부 회복이 있는걸 생각하면 최대치가 줄어들더라도 고도팔찌를 사용하는 경우가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마나번이 사라져서 고도팔찌를 채용 할 수 있게 된 아칸을 제외하고서는 일반적으로 이스핀즈 융합픽과 대응되는 부분을 채용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버프력은 고도(2513) > 해방(2475) > 불신=감시자=투지(2400) > 괴이(2058)입니다. 패널티라고 해봐야 고도목이 전부일거같은데 그정도는 충분히 커버될 것 같으니 곱게 고도나 쓰십쇼



특수장비

불신


슈페리어와 대응되는 불신입니다.

금룡과 불신이랑 똑같습니다. 설명이 더 간소화되었습니다.


감시자


심연과 대응되는 감시자입니다.

구간별 스킬범위가 15%에서 18%로 3% 더 높습니다.


고도


광휘와 대응되는 고도입니다.

보호막 수치가 3%에서 5%로, 2% 더 높습니다.


괴이


영혼과 대응되는 괴이입니다.

5개의 다른 스킬을 꼬박꼬박 굴려야했던 영혼과는 다르게 각각 추억, 파문, 포효를 3스택을 쌓아야 하며, 각 버프가 3중첩시 스킬 공격력 1%씩 오르는 장비입니다.


투지


죄악과 대응되는 투지입니다.

기본적인 부분은 똑같다고 해도 다른게 없으나, MP회복이나 모속저(8 > 10), HP회복수치가 깨알같이 더 높습니다.


해방


트리거를 위한 해방입니다.

그러니까 상변 세팅의 팔찌에서 전환된 출혈, 중독, 감전, 화상을 제외하고, 동일한 트리거가 적용된다면, 그 트리거에 한해서 데미지가 일괄적용된다고 합니다. 커스텀 벨트에 새로 추가된 출혈, 감전데미지 15%, 적용시 일괄적용과 같은 옵션인듯 합니다. 거기에 더불어 그 반대로 되는 트리거를 걸어주며, 귀걸이의 경우에는 트리거용으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특수장비의 경우에는 본인의 취향에 맞는 것을 찾는 것을 추천하며, 귀찮다면, 여스트라이커와 같이 범위가 답이 없는 친구들을 제외하고, 그냥 감시자 3개 박으시면 될거같습니다.

유일하게 감시자를 제외한 모든 융합에픽의 버프력이 2286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감시자는 2173의 버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시자를 제외한 어떤 융합에픽을 융합해도 상관없지만, 기존의 3광휘처럼 3고도를 사용하거나 귀걸이만 트리거용으로 해방을 사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곳에 올렸었는데 대장님이 오던으로 보내야 하길래! 라고 하시길래 적당히 끄적여봤습니다.

어차피 안올라가겠지

틀린게 있다면 수정할 생각은 있지만 언제 할지는 모릅니다 

6
!
  • Lv110
  • 노예의듀란달
  • 진(眞) 듀얼리스트 카인 카레의노예

    모험단Lv.41 노예의모험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