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다크 랜서] 시즌9 다크 랜서 간단공략

  • Tenebras 프레이
  • (등록 : 2023.10.15 01:49) 수정 : 2023.10.18 12:41 34,569

목차

직업 소개 및 특징

스킬트리

탈리스만/룬

장비 세팅

융합 장비

세라 아이템 옵션



 
직업 소개 및 특징

다크 랜서는 마법 / 퍼센트 대미지 딜러입니다. 마창사 4직업 중 유일한 원거리 평타를 보유한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암속성 공격을 가합니다.

잠식흑뢰라는 두 가지의 고유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지만, 크게 복잡한 메커니즘이 아니다보니 그냥 이런게 있다 정도만 알고 계셔도 좋습니다.
잠식 계열 스킬을 적에게 적중시키면 잠식을 유발시키고, 해당 적에게 흑뢰 계열 스킬을 적중시키면 추가 피해가 들어갑니다.

흑뢰 계열 스킬을 적중시킨 뒤 잠식을 유발하면 추가 피해가 들어갑니다.

또한 잠식된 적에게 특정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 효과가 유발됩니다.

- 피어싱 드라이브, 스파이럴 러쉬: 몹몰이

- 디퓨전: 홀딩

- 어비셜 인베이더: 잠식당한 적 자동 추적

잠식과 흑뢰를 동시에 유발시키는 스킬들이 많기 때문에 어렵다면 대충 메커니즘이 존재한다는 점만 인지하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잠식/흑뢰 메커니즘을 제외한다면 다크 랜서의 플레이는 속칭 ASDF라고 부르는, 막 눌러도 딜이 들어가는 캐릭터입니다.

특히 최주력기인 75제 폴링 데스의 경우 맵 전체를 커버하며, 적이 없어지거나 아예 무적이 아닌 이상 전부 히트합니다.

쿨타임이 놀지만 않게 스킬들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중 체공 중 및 백스텝 사용 시 아래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크 엠비션, 더블 쓰로우, 암흑나선창, 피어싱 드라이브, 다크 베리얼, 절명창, 스파이럴 러쉬, 디퓨전, 어비셜 인베이더

백스탭 후 스킬 사용시 뒤로 밀려나며, 이 때 캐릭터의 후방 방향키를 입력하면서 스킬 사용 시 뒤로 더 많이 밀려납니다.

다크 랜서는 형제 직업군인 듀얼리스트/드래고니안 랜서와는 다르게 공중에 뜰 일이 거의 없습니다.

유일하게 체공 상태로 연결되는 경우는 2차 각성기 사용 직후입니다. 공중 체공 버전 역시 대충 알고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무기는 투창을 사용합니다. 다른 무기는 투창 마스터리의 공격력 증가를 받을 수 없기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방어구는 가죽을 사용합니다.


마을 만크는 80%입니다. (자버프 다크니스 마스터 기준 +20%를 던전에서 받습니다.)

스킬트리

다크 랜서의 경우 50제 이하 스킬들의 정형화된 스킬트리가 없고, 유저마다 취향이 갈리는 편입니다.

아래는 제 스킬트리입니다.


필수(마스터)
- 디스페어

- 다크 베리얼

- 다크 디비전

- 바이올런트 피어스

- 폴링 데스

- 다크 임펄스

- 어비셜 인베이더

- 멸극: 흑현금절

위 스킬들은 모든 다크 랜서가 마스터합니다.
바이올런트 피어스는 큰 창을 뽑아내기 전까지 무적입니다.

다크 임펄스는 지면에서 창들을 뽑아내기 전까지 무적입니다.


(보통) 둘 중 하나 마스터
- 암흑나선창

- 절명창


절명창의 경우 계수/쿨타임, 소위 퍼쿨이 다크 랜서 스킬 중 유일한 8만대로 가장 높지만 채널링 시간이 길기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절명창의 채널링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암흑나선창을 채용하시고 남는 SP를 다른 중급기나 도약, 크리티컬 확률 등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선택

- 피어싱 드라이브

- 디퓨전
- 스파이럴 러쉬

- 다크 스타

- 흑광폭살


위 스킬들은 원하시는대로 채용하시면 됩니다.

피어싱, 스파이럴, 디퓨전은 채용하지 않더라도 유틸용으로 1은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다크 스타와 흑광폭살 중에서 고민하실텐데, 다크 스타는 끔찍한 타점 문제가 있으며, 흑광폭살은 45제 특유의 높은 SP 소모와 긴 선딜로 인해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는 아예 둘 모두를 버리고 피어싱 드라이브와 스파이럴 러쉬를 마스터했고, 남는 SP는 교감 어깨를 채용하면서 40제인 다크 스타에 줬습니다.


탈리스만/룬

- 공허의 저편(폴링 데스)

- 데들리 모스(다크 임펄스)

- 일점집중(바이올런트 피어스)


이견의 여지가 없이 모든 다크 랜서는 위 3개의 탈리스만을 착용합니다.

바이올런트 피어스의 경우 탈리스만 착용 시 큰 창을 뽑아내기 전까지의 모션이 짧아지면서 무적 시간을 감소시키는데, 무적 시간 증가를 위해 탈리스만을 빼면 꽤 많은 딜 손해를 보게 됩니다.


룬은 테라코타/수호자들/세컨드 팩트 모두 폴링 데스로 맞춰주세요.

장비 세팅

통계에서 마나 실드(아칸) 세팅과 출혈 세팅이 1,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 4상변이나 수면 등의 세팅도 어울리지 않는 캐릭터는 아니기 때문에 원하시는 세팅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 마나 실드(아칸)

다크 랜서는 가죽을 입는 물몸 캐릭터이기 때문에 아칸(마나실드) 세팅의 선호도가 떨어진 110제 시즌에도 아칸 세팅은 굉장히 유효합니다.

다만 마찬가지로 가죽을 입기 때문에 승리가 약속된 시간 마법석의 조건부 충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스핀즈 융합 장비 중 천계 목걸이를 최우선적으로 융합(천계 목걸이가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 파괴된 생명을 다른 보조장비(커스텀 등)으로 교체

* 방어구 몇 부위를 판금으로 교체


선계 시즌에서는 아칸 세팅 지원으로 새로 추가된 패셔네이트 나이트 부츠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출혈

110제 시즌에서도 출혈 세팅이 가장 높은 고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커스텀 요구도가 높은 편입니다.


- 기타: 커맨드

다크 랜서는 소위 말하는 ASDF 캐릭터이며, 특히 최주력기 폴링 데스는 타점 문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커맨드가 잘 어울립니다.

컨트롤에 자신 있으신 분들은 커맨드 장비 채용을 추천드립니다.


융합 장비
- 이스핀즈 융합 장비(액세서리)

본인의 장비 세팅에 알맞는 융합 장비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출혈의 경우 흑/천/천, 아칸의 경우 천/천/흑을 자주 채용합니다.(팔찌/목걸이/반지 순서)


- 기계 혁명 융합 장비(방어구)

최주력기 폴링 데스가 75제이기 때문에 쿨타임 회복을 위해 교감 어깨를 많이 채용합니다.

다만 같이 쿨타임 회복이 제공되는 40제 스킬이 다크 스타이기 때문에 채용하지 않고 대신 포식 어깨를 채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취향차이입니다.


45제와 80제의 딜 비중이 매우 높은 직업이 아닌 딜러 직업군들이 우선적으로 채용하며, 다크 랜서도 마찬가지이기에 포식 벨트를 채용합니다.


다크 랜서는 95제도 설치기이기 때문에 교감 신발 채용률이 높으며, 교감 신발 채용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슈퍼아머+이동속도를 부여하는 격노 신발이나 피해증가+이동속도의 포식 신발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남은 부위인 상의/하의는 취향이지만, 보통은 둘 다 포식을 사용합니다.


- 차원회랑 융합 장비(특수장비)

심연 3셋이 가장 무난하며, 장비 세팅(보호막 세팅 등)이나 취향에 따라 광휘, 죄악 등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 바칼 무기 옵션

장비 세팅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다크 랜서는 폴링 데스 몰빵이기 때문에 75제 쿨감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세라 아이템 옵션

아바타 상의: 어둠의 투창 마스터리(+2%), 심연에 드리운 어둠(+2%). 다만 옵션 선택이 가능할 경우 기본 수치가 낮은 어둠의 투창 마스터리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 외 아바타 옵션은 추천 옵션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플래티넘 엠블렘: 1순위 어둠의 투창 마스터리(+2%), 2순위 마창 폭주(+1%), 잠식(1%).


레어 무기 클론 아바타, 플래티넘 칭호: 75레벨(폴링 데스)


스위칭 칭호: [물], [빛] (25레벨)



2
!
  • Lv110
  • Tenebras
  • 진(眞) 다크 랜서 프레이 테네브라에

    모험단Lv.41 메무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