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창작콘텐츠

UCC

콘테스트

[2024 봄] 안개신 무와 요무무 (11)

  • 욕탐 바칼
  • 2024.05.19 16:15 2,148


<썸네일 이미지>



안녕하세요 :D

이번에 열린 던파 2024년 봄 DNF 팬아트 콘테스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밀린 던파의 스토리를 모두 정주행 하였는데요,

작년인가 재작년에 본 차원의 도서관 다음 스토리인 선계부터 안개신 레이드까지의 스토리 모두 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본 만큼 다시 던파를 즐기던 도중 어느 날 패치를 하더니 이벤트 배너에 팬아트 콘테스트가 있었습니다. 마침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여

좋은 기회구나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 팬아트 작업 동안에는 던파를 키지 못했습니다.. ㅠ)


처음에는 바칼을 그릴까 했지만 트렌드에 맞게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안개신 레이드 주역인 안개신 무와 그녀의 신수 요무무를 주제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사실 무가 예뻐서 무를 그리고 싶었습니다.)

사담이 길었네요, 바로 그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이미지 클릭해서 봐주시면 선명하게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D>



이번에 콘테스트에 참여할 저의 무와 요무무 팬아트 일러스트입니다!

반추하는 세계 : 종을 배경으로 작업하였고, 배경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반추하는 세계로 배경을 작업해야겠다고 처음부터 계획을 세웠습니다.

일러스트에 무만 있으면 무가 외로워할 것 같아서 무의 파트너 요무무공도 같이 그려주었습니다. 요무무공 너무 귀여워요 ^.^

또한 반추하는 세계 바닥면에 있는 깨진 유리들이 허공에 올라오면서 안개신 무와 겹치는 부분에는 무의 옛날 모습인 인공신 나벨의 모습이 비추어 보이도록 연출을 넣어주었습니다.

바칼 레이드의 와인 잔 연출을 너무 감명 깊게 봐서 해주고 싶었어요. 와인 잔 연출은 지금 봐도 간지 폭풍, 감동이에요 b


다음으로는 멀리서 본 전체 이미지의 일러스트가 아닌 제가 보여드리고 싶은 부분들의 디테일한 확대 사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이미지 클릭해서 봐주시면 선명하게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D>



거의 모든 그림 그리시는 분들께서 그러시겠지만 무의 얼굴이 예쁘게 나오도록(!!!)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작업과정 gif 보시면 얼굴이 많이 변할 거에요... ㅋㅅㅋ

얼굴 다음으로 신경을 쓴 부분은 그림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발과 다리라인을 얼굴 다음으로 신경 써서 작업 하였습니다.

또한 요무무공의 귀여운 얼굴도 신경을 많이 써주었답니다 ㅎㅎ



다음으로는 그림 과정gif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스케치 단계 ~ 채색 초기 단계에서 꽤나 대두,,,였습니다. 

나중에 좀 작업하면서 이질감을 느끼고 레이어를 합쳐버리고 축소하고 다시 그려주면서 수정했어요.

저 때 머리 크기 수정 안 했으면 정말 큰일 날뻔했네요...



<마무리 인사>

이상으로 저의 부족하지만 열심히 작업한 안개신 무와 그녀의 친구 요무무 팬아트 일러스트였습니다.

이번 팬아트 콘테스트 덕분에 약 1년 만에 던파 팬아트 그림을 작업하였네요.

학생 때만큼 게임 플레이를 못하지만, 저에게 많은 영향을 준 게임인 만큼 던파는 저에게 지금도 가장 의미가 깊은 게임입니다.

이상 긴 글과 그림을 봐주셔서 감사하고 제작진분들 유저분들 모두 즐거운 일요일 보내시길 바랍니다 :D



13
!
  • Lv110
  • 욕탐
  • 진(眞) 소드마스터 바칼

    모험단Lv.33 내앰궁

오던 2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팬아트
  • 와~아 (7)

    조이형

    2024.06.205,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