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새소식

공지사항

일반

새로운 유형의 계정 도용 주의 안내

2017.05.18 12:00 95,271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최근 새로운 유형의 계정 도용 위험 사례가 확인되어 모험가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통신사 부가 서비스 활용 계정 도용
통신사의 부가 서비스를 활용한 계정 도용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추정됩니다.
1. 통신사 홈페이지의 ID/PW를 도용하여 스팸차단 부가 서비스를 등록
2. 휴대폰 이용자에게 전송되는 본인 인증 문자를 스팸 처리하여 차단
3. 문자 전송이 차단된 상태에서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인증 문자 확인 
4.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의 본인 인증 후, PW를 변경하여 계정 도용

!!확인해주세요!!
- 던전앤파이터와 통신사 홈페이지의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해주시기 바라며, 타 사이트와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스팸차단 부가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특히, PC를 통해 문자를 수신할 수 있도록 설정한 적이 없음에도, 설정되어 있다면 더욱 주의해주세요.

최근 새롭게 확인되고 있는 계정 도용의 형태로 던전앤파이터 뿐만 아니라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사이트에서 확인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 스미싱을 통한 계정 도용
스미싱을 통한 계정 도용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추정됩니다.
1. 택배, 꽃배달 서비스 등을 사칭하여 문자 발송
2. 문자 내 URL을 클릭 시, 악성 앱(App) 설치 유도
3. 악성 앱을 통해 휴대폰 본인 인증을 탈취하여 던전앤파이터 계정 도용

!!확인해주세요!!
- 출처가 불분명한 SMS에 포함된 URL을 클릭하실 때는 주의해주세요.
- 알 수 없는 출처의 앱은 설치되지 않도록 휴대폰의 보안 설정을 강화해주세요.
- 스팸 차단 앱이나 백신 앱을 설치하시면 스미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스미싱은 게임 계정 도용 뿐 아니라, 개인 정보 탈취나 소액 결제 사기 등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해킹 기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시면 어렵지 않게 예방할 수 있으니, 뜻하지 않게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