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카닉(남)] 스킬 퍼스트서버 변경점 및 VP 개선안
1. 버추얼러쉬 개선
2. Ez-10 카운터어택 VP 개선
3. TX-45 A-Team VP 개선
---------------------------------------------
1. 버추얼러쉬 개선

(↑퍼스트서버)
요약 : 버추얼러쉬 폭발 모션 단축 / 즉폭으로 변경
현재 퍼스트서버에서 버추얼러쉬 전폭 사용시 녹화 된 스킬들이 버추얼러쉬 추가폭발 타이밍(이하 추가폭발)에 함께 폭발합니다.
본 서버에서는 전폭 사용 즉시 녹화된 스킬들이 폭발 > 잠시 뒤 추가폭발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전부터 메카닉(남)(이하 남메카) 유저들이 버추얼러쉬 사용 시 데미지가 2번 씩 나눠 들어가는 부분,
특히 추가폭발이 너무 늦어 남메카의 빠른 딜링의 장점이 퇴색된다고 호소하고 있었는데요,
현재 퍼섭에서의 변경점을 본섭에 적용한다면 버추얼러쉬 폭발 모션을 더 줄이거나, 즉폭되도록 개선해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 Ez-10 카운터어택 VP 개선

(↑현재 퍼스트서버에 공개된 60제 스킬 VP)
요약 : 1번 - 기능 추가 / 2번 - 이동기 편의성, 기능 개선
1번 VP의 경우 Ez-10 카운터어택(이하 카택) 전폭 시 생성 되는 Ez-8 카운트다운(이하 카다)를 첫번째 전폭에 합산해
전폭사용횟수를 줄여 딜압축을 의도한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남메카는 직업 특성상 조준 전폭을 1초에도 수 번씩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효과는 특장점이 전무합니다.
최대 지연시간을 대폭 늘리는 등 하여 선택지를 늘림과 동시에 카택과 남메카의 장점을 둘 다 살린다면 좋겠습니다.
2번 VP의 경우 스킬 쿨타임&공격력을 절반으로 줄여 자주 이용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순간이동(이하 텔포) 기능을 추가합니다.
부족한 남메카의 이동기를 보충하고자 하는 의도는 알겠습니다만,
이동을 하기 위해 카택 > 전폭 > 카택과 같이 스킬을 3번씩이나 눌러야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는 '짧은 시간에 낮은 코스트로 멀리 이동한다' 라는 이동기의 특징이 하나도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아예 스킬 입력 중에 원하는 곳에 조준이 가능하고, 손을 뗄 시 즉시 그 곳으로 이동하는 방식이면 현재 특징을 살리면서 선택지를 늘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3번이나 눌러야 되는 패널티에 비해 지면에 발을 붙이고 있어야만 사용가능한 점, 텔포에 짧지만 선후 딜레이가 존재하는 점이 이동기의 장점을 퇴색시킵니다.
3. TX-45 A-Team VP 개선


(↑현재 퍼스트서버에 공개된 80제 스킬 VP)
요약 : 1번/2번 - 쿨타임 대비 부과효과의 낮은 가동률
1번 VP - 낮은 가동률
2번 VP는 추적 폭발, 전폭 자동조준 기능을 추가해 남메카의 전폭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는 의도로 보입니다.
하지만 해당 스킬의 기본 쿨타임 45초에 비해 자동 조준 지속시간은 7초라는 10% 언저리의 처참한 가동률입니다.
자동 조준 유지시간을 대폭 늘려 편의성을 확실하게 보장하고 선택지를 늘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최신 댓글 이동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