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GAME START (DirectX11 로 게임하기)

커뮤니티

[공통] [디레지에] 220/580 클리어 - 3넴 입진 빌드 공유 (12/11 패치 반영) (11)

  • 세라배메 카인
  • (등록 : 2025.12.08 19:56) 수정 : 2025.12.11 17:36 1,747

디레지에 파티장 및 공대원으로만 플레이하다가 공대장 잡아보려고 빌드를 만들었는데, 직접 해보고 꽤 좋은 것 같아서 공유드립니다.


공대 컷은 220/580으로 진행하였으며, 최소 컷은 210/570으로 보고 있습니다. 딜러컷이 더 낮아지면 사용하기 힘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든 파티가 패턴이 익숙해져 있어야 하여, 패턴이 미숙한 쌩 헤딩 파티에서는 사용하기 힘든 빌드라는 걸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패턴이 미숙하면 환요오괴 처치가 늦어지며, 코인도 부족해지는 문제가 있어서 겁화 게이지와 별개로 리트를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빌드 설명에 앞서서 해당 빌드의 장점을 말씀드리고 가겠습니다.


1. 파티장이 할 게 적어서 편함

2. 마을 피 관리 및 겁화 관리가 매우 수월함


두 가지 장점이 매우 독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2번 장점이 돋보이는데, 실제로 제가 공대장을 잡았을 때도 디레지에 최종 페이즈인 '더러운 피를 흘리는 자'에 도달했을 때 겁화가 80퍼센트밖에 차지 않았고, 모든 마을 피가 60퍼센트 이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공대는 패턴숙지만 요구했을 뿐 클컷은 따로 걸어두지 않아, 헤딩 유저와 클리어 경험 유저가 섞여있는 공대였는데도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빌드로 진행한 공대의 클리어 인증입니다. 첫 네임드와 환요오괴 입장 실수로 인한 리트를 제하면, 코인 부족으로 한 번 리트한 이후로 바로 클리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영상을 찍어놓는 걸 잊어서 당장은 설명에 필요한 스샷이 부족한데, 다음주 공대 한 번 더 진행하면서 스샷을 좀 더 많이 마련해 수정해두겠습니다.



[공대 구성]


해당 빌드에서는 반드시 레드 > 옐로 > 그린 순서로 배치합니다.


뾰족 딜러와 컷보다 버프력이 높은 버퍼가 오면 모두 레드에 몰아넣어서, 레드가 편파적이라고 생각이 들 만큼 강하게 구성하셔도 좋습니다.


딱컷 딜러들로 구성하더라도 레드 > 옐로 > 그린 순으로 딜 배분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공대장은 어느 파티에 들어가셔도 괜찮습니다만, 빌드상 그린에 있는 게 오더 및 공대 진행에 조금 더 편리하실 겁니다.


모든 파티의 탭 사용 순서는 1P → 2P → 3P → 4P로 정해두고 가는 편이 좋습니다.



[1페이즈]


해당 빌드의 장점은 1페이즈에서 파티장이 매복과 유도를 위해 이리저리 복잡하게 움직일 필요 없이, 간단하게 약화 네임드 → 환요오괴 → 전차 순서로만 움직이면 된다는 겁니다.


자세하게 풀어서 말씀을 드리면.



레드 - 강화된 약화 네임드 입장, 입장 진각 포딜

옐로/그린 - 강화되지 않은 약화 네임드 입장, 진각 포딜

→ 가장 먼저 약화 네임드를 처치한 파티가 첫 번째 환요오괴 입장 / 이후 약화 네임드를 클리어한 차례대로 2, 3번째 환요오괴 입장

→ 환요오괴를 가장 먼저 처치한 파티가 요괴 폭탄 운반자(통칭 전차, 후술할 땐 편의성을 이유로 전차라고 하겠습니다) 처치



글로만 적어놓으면 이해가 어려울 수 있으니, 상황판 사진을 보고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해당 상황판은 단순 예시용 사진입니다. 디레지에는 항상 환요오괴의 순서와 강화된 네임드가 달라지니 참고 바랍니다.


해당 상황판 기준으로 라르고가 가장 먼저 움직이는 환요오괴이며, 2번쨰로 움직이는 환요오괴가 루브라, 3번쨰로 움직이는 환요오괴가 마흐나발입니다. 그리고 강화된 네임드는 루브라의 약화 네임드인 베르데입니다.


그러니 위에 적은 빌드대로 진행할 경우.



레드 - 베르데 입진 탭

옐로 - 에레드 or 라디나 입진 탭

그린 - 에레드 or 라디나 입진 탭



이렇게 진행하게 됩니다. 핵심은 처음으로 이동하는 환요오괴 매복으로 기다리지 않고, 모든 파티가 3개의 네임드를 입장해서 진각포로 잡아주는 것입니다.


이후 레드가 제일 먼저 네임드를 처치하게 된다면, 첫 번째 이동을 한 라르고가 있는 이내에 들어가서 라르고를 처치해주시면 됩니다.


2번째로 옐로가 약화 네임드를 처치했다면, 두 번째 이동을 한 루브라를 처치하러 이동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린이 네임드를 처치하고 마흐나발을 처치하러 이동하면 됩니다.


해당 방식으로 진행했을 경우, 패턴 및 탭 사용 미숙으로 인한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모든 마을의 피가 50퍼센트 이상으로 유지됩니다.


제일 먼저 네임드를 처치한 파티가 환요오괴를 처치하고 나올 때가 되면, 한 번 터지고 재생성된 전차가 다시 터지기 전이므로 환요오괴를 제일 빨리 잡은 파티가 전차를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진행 설명드리겠습니다.



레드 - 셀게이퍼 1페이즈 입장, 역병 반전 or 패턴 성공 후 포딜 → 추방 후 셀게이퍼 잡몹 처치

옐로 - 셀게이퍼 잡몹 처치 전담

그린 - 셀게이퍼 잡몹 처치 → 셀게이퍼 2페이즈 입장, 역병 반전 성공 후 포딜 → 셀게이퍼를 바로 처치하지 않고 체력 5퍼에서 대기, 포쿨과 탭쿨이 돌아오길 기다리며 밖에 있는 레드/엘로가 잡몹 클로 셀게이퍼 처치.



레드가 환요오괴를 처리하는 대로 셀게이퍼에 입장합니다. 레드가 제일 먼저 환요오괴를 처치했다면, 전차를 한 번 처리하고 셀게이퍼에 입장해주시면 됩니다.


셀게이퍼는 입장 탭의 효과가 매우 저열하므로, 웬만하면 역병반전을 노리는 탭 사용을 권합니다.


레드가 셀게이퍼 1페이즈를 클리어하고 나면, 그린이 2페이즈를 입장해서 첫 역병반전에 포를 올려서 딜합니다. 이때 탭을 전부 소모하는 게 아니라, 역병반전을 유기적으로 이어주셔야 합니다.


ex) 첫 안광에 그린 1p 탭으로 역병 반전 → 다음 안광에 그린2p 탭으로 역병 반전…….


앞서 설명드렸던 공대의 딜컷으로 진행할 경우, 최소 3번의 역병반전에 성공하면 셀게이퍼 HP를 5퍼대까지 깎을 수 있습니다.


이때 그린은 딜을 중지하고, 그린이 방금 사용했던 포쿨과 탭쿨을 기다립니다. 포는 1각 포가 돌아오는 것만 기다리면, 다음 포 사용 시간엔 진각포가 돌아와있을 테니 1각포와 탭이 다 차는 걸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그동안 밖에 있는 레드/옐로가 셀게이퍼가 소환하는 잡몹을 잡아서, 셀게이퍼의 피를 깎습니다. 이때 레드와 옐로는 탭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잡몹이 잡히는 시간과 잡몹이 리젠되는 시간이 있어서, 잡몹 3개를 잡아 클리어하는 동안 그린의 포쿨과 탭쿨이 돌아옵니다만 부족하면 잡몹클을 일부러 지연시켜서 시간을 법니다. 이건 공대장이 상황을 보고 오더해주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1페이즈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설명드린 부분을 한 번에 정리해서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페이즈 빌드 요약본]


전파티 공통 - 약화 네임드 처치한 순서에 따라 이동하는 환요오괴(라르고/루브라/마흐나발) 입장 / 환요오괴 가장 먼저 처치한 파티가 전차 관리


레드 - 강화된 약화 네임드 → 이동하는 환요오괴 입장 → 셀게이퍼 1페이즈 → 탭을 아끼면서 셀게이퍼 잡몹 처치

옐로 - 약화 네임드 아무거나 → 이동하는 환요오괴 입장 → 셀게이퍼 1페까진 탭 사용하면서 잡몹 처치, 2페가 열리기 직전부터는 탭을 아끼면서 잡몹 처치

그린 - 약화 네임드 아무거나 → 이동하는 환요오괴 입장 → 탭을 사용하지 않고 잡몹 처치 → 셀게이퍼 2페 입장, 셀게이퍼 체력 5퍼센트 대기 / 1각포쿨과 탭쿨이 돌아오면 클리어



보시다시피 해당 빌드에선 유도와 매복이 필요하지 않아서, 파티장이 바쁘게 움직여야 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공대장님이 공대원들의 탭을 아끼라는 오더와 같은 파티원의 탭 사용 오더만 세세히 해주시면, 문제없이 빌드대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단, 환요오괴의 빠른 처치를 위해 공대 인원 모두 패턴 숙지해야 한다는 점 다시 강조드리고 2페로 넘어가겠습니다.




[2페이즈]


(상황판 스샷은 다음주 초기화 이후 찍어서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1페랑 다르게 싱글에선 볼 수 없어서..ㅜ)


2페이즈는 디레지에의 모습 변화에 따라 세부적으로 4단계로 나뉘게 됩니다. 먼저 각 파티의 역할부터 간단히 소개드리고,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레드 - 디레지에 전담

옐로 - 사념 전담(역병 생성 버프 사념 - 이전페이즈 격돌 사념 - 마지막 사념) / 역병지대 관리

그린 - 씨앗 전담 및 상황에 맞춰서 사념 or 디레지에 마무리 역할 / 역병지대 관리



2페이즈에선 공대 구성상 가장 강한 파티인 레드 파티가 디레지에를 전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공대 구성에서 일부러 제일 강한 공대원들을 몰아두었기에 디레지에를 미는 속도가 제일 안정적이고 빠릅니다.


(12/11패치 반영) 옐로는 역병 생성 버프를 가지고 있는 사념에 입장해줍니다. 이제 디레지에 융합 순서를 고정하기보다 역병 지대 생성 버프를 관리하는 편이 나아 보입니다.


기존 순서(12-7-5 고정)에서 바뀐 이유 : 재앙 디레지에를 만나는 게 좋다고 생각이 들 만큼, 사념 : 재앙을 융합시키는 메리트가 매우 증가했습니다. 사냥 패턴 발생시 갇히지 않은 파티원에게 무려 최종대미지&모든 속도 30퍼센트 증가 버프가 주어집니다. 원래도 재앙 디레지에가 피통은 제일 적어서 패턴 수행만 할 수 있다면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했는데, 이 버프로 인해 다른 디레지에보다 월등히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재앙 디레지에를 보는 편이 여러 부분에서 이득이고, 따라서 역병 지대 생성 버프에 따라서 2-1페이즈에서 재앙을 바로 잡거나 재앙 사념을 격돌 시켜, 다음 페이즈에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린은 가장 약한 파티인 만큼, 씨앗을 전담하여 마을과 겁화 게이지 관리를 해줍니다.


이러면 레드/옐로에게 업무 비중이 과하게 부담되는 게 아니냐고 말씀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그린이 제일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빌드입니다. 


따라서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그린 파티장을 공대장이 수행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상황을 보고 움직여야 하는 파티인 만큼, 공대장이 이동 권한을 가지는 게 가장 확실합니다.



[2-1 페이즈]


셀게이퍼가 처치되면 아직 사념과 융합하지 않은 디레지에가 중앙에, 사념과 씨앗이 각각 12시, 5시, 7시에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각 파티는 다음과 같이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레드 - 디레지에 입진 탭4

옐로 - 역병 지대 생성 버프를 가진 사념 입진 탭4 → 사념 이동시 역병지대 관리

그린 - 탭을 사용하여 씨앗 처치(포 사용x) → 옐로 파티가 입장한 사념 지역의 씨앗을 노탭 노포로 체력 5퍼까지 깎고 대기 → 옐로의 딜타임이 끝나고 사념 피가 절반 정도 남았을 때 씨앗을 처치, 이후 이동하는 사념을 매복포로 킬



좀 더 상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레드 -  디레지에 전담이니 디레지에에 입장해서 입장 진각포를 올리고, 탭4개까지 전부 소모해 최대한 딜을 넣습니다. 이후 패턴을 진행해 그로기를 뽑아내고, 디레지에를 마무리합니다.


옐로 - 역병 지대 생성 버프를 지닌 사념에 입장합니다. 레드와 마찬가지로 입장 진각포와 탭4개를 다 써서 최대한 딜을 넣습니다.


포딜을 끝내고 사념 피가 절반 아래로 내려가면, 씨앗 대기를 하고 있는 그린에게 콜을 해서 사념을 넘깁니다.


사념을 그린에게 넘긴 뒤엔 역병 지대를 관리해줍니다.


그린 -  웬만하면 첫 번째로 5시에 있는 씨앗에 입장합니다. 만약 처음에 역병 지대 생성 버프를 지닌 사념이 5시라서 옐로가 5시로 입장한다면, 12시나 7시 사념을 격돌을 시킵니다. 이건 공대장 오더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명 디레지에 or 종언 디레지에 중 하나를 안 보게 되므로, 공대장이 선택해서 두 번째로 융합할 사념을 격돌하게 합니다.)


포는 아낀 채 탭만 써서 씨앗을 클리어하고, 이때 상황판을 보고 역병시대 생성을 기다린 다음 클리어하는 게 좋습니다.


첫 씨앗 처치 이후 옐로 파티가 입장한 사념과 같은 지역에 있는 씨앗으로 이동해서, 씨앗 피를 5퍼센트까지 깎아놓고 대기합니다. 옐로가 신호를 주면, 씨앗을 처치하여 사념의 이동을 기다리다가 매복포로 마무리합니다.


이때 레드 - 그린의 클리어 속도가 차이가 많이 나서 한쪽이 너무 빠르면, 약간 대기하다가 미는 방향으로 공대장이 오더해주시면 됩니다. 퍼스트 서버와 다르게 본섭은 융합 대기 시간이 3분으로 넉넉한 편이라서, 웬만하면 바로 밀어도  불상사가 발생하진 않습니다.


디레지에와 사념이 융합하는 데 성공하면, 디레지에의 모습이 변하며 2-2페이즈가 됩니다.



[2-2페이즈]


각 파티는 다음과 같이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레드 - 디레지에 입포 (이전 페이즈 그로기에 포를 써서 쿨이 안 돌았으면 역병반전을 이용해 포딜)

옐로 - 2-1 페이즈에서 격돌한 사념 입포 탭4 → 사념 이동시 역병지대 관리

그린 - 옐로가 사념에 입장하지 않은 지역의 씨앗 처치 → 옐로가 사념에 입장한 지역 역병지대 관리 → 씨앗 or 디레지에 마무리



해당 페이즈에서 각 파티가 수행해야 할 역할은 2-1페이즈와 동일합니다.


레드 - 입포를 하되, 레드의 딜링 능력에 따라 탭4를 다 쓸지 남겨놓고 역병반전을 활용할지 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전 페이즈에서 포를 써서 포쿨이 돌지 않았을 경우, 역병반전을 이용해서 포딜탐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옐로 - 이전 페이즈 상황에 어떤 사념이 격돌했는지 보고, 이에 따라 입장합니다. 전 페이즈에서 격돌한 사념은 받는 피해가 증가하니, 훨씬 수월하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입포를 올리고 탭 4개를 소모해서 그로기 딜을 최대한 넣습니다. 이후 패턴을 진행하며 클리어해줍니다.


그린이 사념을 가져갔을 경우, 2-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역병지대를 관리해줍니다.


그린 - 2-1페이즈와 동일하게 씨앗을 처치해 격돌을 만들어냅니다. 이전 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옐로가 입장하지 않은 사념과 같은 지역에 있는 씨앗을 처치해주셔야 합니다. 역병지대 생성 시간을 보고, 생성 후에 씨앗을 밀어줍니다.


첫 씨앗 처치 후에 바로 다음 씨앗을 바로 가는 게 아니라, 옐로가 입장한 사념 주변에 생성되는 역병지대를 처리해줍니다. 역병지대가 사념의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기에, 해당 작업부터 해줍니다.


그리고 상황을 보고, 디레지에와 사념 중에서 클리어가 늦어지는 쪽을 지원해줍니다. 레드가 가장 강한 파티인 만큼 보통은 사념 쪽이 늦게 밀리게 되지만, 레드에 사고가 생겨서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니 공대장의 판단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씨앗을 클리어해 옐로가 피를 깎아놓은 사념을 마무리해줍니다. 디레지에에 사고가 생겨서 레드가 디레지에 클리어가 사념보다 늦어질 경우, 디레지에를 교대해줍니다.


디레지에와 사념이 융합하는 데 성공하면, 디레지에의 모습이 변하며 2-3페이즈가 됩니다.



[2-3페이즈]


각 파티는 다음과 같이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레드 - 디레지에 입포 탭4 → 그로기 노포킬

옐로 - 남은 사념 입 → 패턴 그로기 포킬

그린 - 역병지대 관리 → 사념 or 디레지에 마무리



마찬가지로 해당 페이즈에서도 각 파티의 역할은 동일합니다. 단, 그린은 씨앗을 처음에 잡지 않습니다.


레드 - 이전 페이즈에서 아껴뒀던 진각포로 최대한 딜을 합니다. 패턴을 수행하고 그로기에서 노포로 종언을 고하는 본능, 통칭 종언 디레지에를 처치해줍니다.


옐로 - 마지막으로 남은 사념에 입장해줍니다.


마지막 사념은 웬만하면 옐로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는 호스디그를 수월하게 클리어하는 것과 연관이 있으니, 패턴을 꼭 수행해주도록 합시다.


만약 코인이 없는데 파티가 전멸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무리하지 말고 그린에게 뒷일을 맡기셔도 괜찮습니다.


그린 - 씨앗을 입장하지 않고 사념 주변의 역병지대를 관리해줍니다. 그러다가 사념이나 디레지에에 문제가 생기면 그쪽을 지원해서 마무리해줍니다.


역병지대가 마을까지 퍼지지 않게 열심히 일해줍니다.


마지막 융합 디레지에까지 처치하는 데 성공하면, 디레지에가 '더러운 피를 흘리는 자'로 변하며 최종 페이즈가 됩니다.



[최종 페이즈]


해당 페이즈에선 전 페이즈에서 가지고 온 씨앗이 몇 개냐에 따라서 해야 할 일이 조금 달라집니다.



※씨앗이 1개일 경우


레드 - 디레지에 힘겨루기 1각포, 55퍼 딜컷 → 호스디그 처치 사인 보고 진각포 → 디레지에 피 30퍼 QTE 패턴 수행, 이후 쿨초된 진각포와 스킬들을 사용해서 디레지에 처치

옐로 - 그린이 처치해준 씨앗 위치로 이동해서 호스디그 매복 진포 탭4 → 패턴 후 1포 → 역병지대 관리

그린 - 남은 씨앗 하나를 노포로 처치 → 역병지대 관리 → 호스디그 마무리 안 됐으면 교대 입장해서 포킬 → 역병지대 관리


※씨앗이 2개일 경우


레드 - 위와 동일

옐로 - 씨앗 5퍼 대기 → 매복 진포 탭4로 호스디그 처치 → 역병지대 관리

그린 - 씨앗 바로 처치 → 매복 진포 탭4로 호스디그 딜링 → 역병지대 관리



최종 페이즈입니다. 이상한 실수만 하지 않으면 디레지에를 클리어하는 단계입니다. 위의 빌드를 적절히 수행했을 경우 더러운 피를 흘리는 자, 통칭 더피자가 나왔을 때 겁화 게이지는 80퍼센트 부근이 됩니다. (대략 78~80사이)


레드 - 입장해서 포딜을 하지 않고, 힘겨루기 패턴이 나오면 그때 1각포와 탭을 사용해 딜을 합니다. 이때 탭은 이후에 나올 힘겨루기 상황을 대비해 1개나 2개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포딜을 하되, 피가 55퍼까지 깎이면 더 이상 딜을 하지 않고 버팁니다. 그러다가 옐로 or 그린의 호스디그 킬 사인이 나오면 돌아온 진각포를 사용해서 피를 30퍼센트까지 깎아줍니다.


더피자 체력이 30퍼센트가 되면 특수 QTE패턴이 나옵니다. QTE패턴을 수행하면 모든 스킬이 초기화되며, 돌아온 포로 더피자를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파티 딜이 강해서 먼저 쓴 포가 아직 끝나지 않았을 때 초기화된 포를 쓰게 되면, 뒤에 사용한 포가 날아가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포타임이 종료되는 걸 보고 진각포를 이어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옐로 - 씨앗이 한 개일 때와 두 개일 때 행동이 조금 다르나, 호스디그를 처리하는 역할인 건 동일합니다. 매복 후 진포 탭4로 호스디그를 죽이거나 최대한 딜합니다. 마무리가 안 될 경우 패턴이 끝나고 주어지는 딜타임에 마무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호스디그는 패턴을 실패해도 딜타임을 주는 매우 착한 친구인 만큼, 패턴을 수행하지 않고 최대한 딜을 하다가 죽고 부활하여 마무리합니다.


호스디그를 마무리한 다음부터는 역병지대를 관리합니다.


그린 - 씨앗이 하나일 경우엔 호스디그를 옐로에게 전담시키고 역병지대를 관리합니다. 이후 호스디그가 옐로에서 마무리가 안 되면 교대해서 입포와 탭을 사용해 마무리합니다. 이때 레드에게 호스디그 처치를 콜해줍니다.


씨앗이 2개일 경우 옐로보다 먼저 씨앗을 처치해서 호스디그 매복을 하고, 입포와 탭을 전부 사용해 최대한 딜링합니다. 포타임이 끝나기 10초 전에 옐로에게 2번째 씨앗을 처치하라는 콜을 해줍니다. 호스디그에서 나오면 곧바로 역병지대를 관리합니다.



해당 사항까지 진행되면 2페이즈가 마무리 되며,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 겁화 90~95퍼 사이에서 마무리되게 됩니다. 호스디그 처리 과정이 좀 늦어지면 97까지도 가긴 하는데, 결론적으로 겁화 문제로 디레지에 클리어를 못하는 불상사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여기까지 빌드를 요약해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2페이즈 빌드 요약본]


레드 - 디레지에 입진 탭4, 마무리 → 첫 융합 디레지에 입포, 노포로 마무리 → 2번째 융합 디레지에 입포, 노포로 마무리 → 더피자 힘겨루기 포, 55퍼 딜컷 → 호스디그 킬 사인 보고 진각포로 밀기, 30퍼 QTE 패턴 성공 후 돌아온 포로 디레지에 마무리

옐로 - 역병 지대 생성 버프를 지닌 사념 입진 탭4 → 그린이 넘겨 받으면 역병관리 → 2-1페이즈 격돌 사념 입진 탭4 → 그린이 넘겨 받으면 역병관리 → 마지막 사념 → 옐로가 사념을 킬하지 못하고 그린이 넘겨받을 경우 역병관리  최종페이즈 씨앗이 한 개면 옐로가 호스디그 첫 매복 포딜 후 킬까지, 2개면 그린에게 넘겨받고 호스디그 매복킬

그린 - 옐로가 입장하지 않은 지역의 씨앗 처치 (역병 생성 시간 확인) → 옐로가 입장한 지역의 씨앗 5퍼 대기, 옐로 신호 보고 처치 → 사념 매복킬 → 옐로가 입장하지 않은 지역의 씨앗 다시 처치 (역병 생성 시간 확인) → 역병 관리 → 상황 보고 씨앗 처치 후 사념 매복킬 OR 디레지에 교대로 마무리 → 역병지대 관리 → 상황 보고  씨앗 처치 후 사념 매복킬 OR 디레지에 교대로 마무리 → 씨앗이 한 개면 씨앗만 잡아주고 옐로에게 자리를 비켜준 후 역병 관리, 2개면 씨앗을 처치하고 호스디그 매복 포딜 후 옐로에게 넘기기 → 이후 역병 관리



빌드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220/570 이상 공대에서 쓰면 파티장이 머리 아프게 이동할 필요 없이, 최소한의 이동으로 확실하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공대장이 명확하게 오더를 해주셔야 하긴 하지만, 디레지에 자체가 공대장의 오더가 좀 중요한 레이드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숙한 인원을 포함하고도 실질적으로 2트만에 성공했으니, 여러분도 성공하실 거라고 생각해서 공유를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
!
  • Lv115
  • 세라배메
  • 진(眞) 배틀메이지 카인 길잡이

    모험단Lv.41 산별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