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심판관] 쿨정렬로 입문하는 이단 심판관 (VP 스킬개화 포함) - 25.06.06수정 (29)
25.06.06 추가 내용 : 본서버 개화 포함 스킬코드 수정. 기타 팁 추가.
0. 목차
Ⅰ.서론
Ⅱ.캐릭터 특징
- 장점 / 단점 / 기타
Ⅲ.스킬트리 소개
Ⅳ.스킬 개화 소개
Ⅴ. 스킬 강화 추천
Ⅵ. 스킬 운용 방법
- 후딜캔슬기 / 스킬 콤보 / 무적 / 홀딩
Ⅶ. 아바타 추천
Ⅷ. 장비 추천
Ⅸ. 마치며
Ⅰ.서론
이 공략글은 이단 심판관에 입문 하고 싶거나, 혹은 점핑권이 남지만 뭘 키워야할지 모르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이 공략에서의 목표는 여러분들이 이단 심판관의 스킬들을 묶음으로 사용하며, 후딜캔슬기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다만, 이단 심판관의 고점을 바라보는 공략은 아닐 수 있습니다.
겜안분 아님 증명용 사진
Ⅱ.캐릭터 특징
장점
1. 스킬의 후딜레이를 캔슬할 수 있는 스킬(후딜캔슬기이라 명칭함)이 꽤나 있어 스킬 연계가 매끄럽습니다. (스킬개화 포함 5개)
2. 고성능의 무적기가 존재합니다 (후딜캔슬가능하며 주력딜스킬이 아님)
3. 캐릭터 저점이 높습니다. 스킬 연계도 매끄럽고 무적기도 있기에 운용이 쉽습니다.
4. 적 홀딩 기능이 좋습니다. 요즘 홀딩 메타는 아니지만 홀딩에 강점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5. 패시브 스킬로 인해 자체 화/명 속성(성화가 켜져있는 상태에서)을 가집니다.
단점
1. 공격 속도가 좀 있어야 캐릭이 편해집니다.
2. 쿨타임 감소 옵션이 어느정도 있어야 캐릭이 편해집니다. 특히 배틀액스 사용시 더욱 쿨감이 필요해집니다.
기타
1. 물리 퍼센트 데미지 딜러. 주 무기는 배틀액스이나 115제 메타에서는 주는거 감사히 씁니다.
2. 눈 보호를 위해 이펙트 효과를 적당히만 키는것을 추천합니다. <- 매우 중요
3. 멋있습니다. 컨셉도 확실하고 스킬도 시원시원합니다.
Ⅲ.스킬트리 소개
스킬 코드 (25.06.06 VP포함) :
eJyVjjuKAmEQhL9ylNVBxWQRFQwVXzO4MIFn8AJGOp7BB55JEEFzA8ETeAkDMy9g4eMAWz/V1U0V3f8jW84ECzZjEOHocjvcz5Uru6DJkTw/SCc7fsq47s2tmfNctLatHbNLTS1CeoTqW+uKNCDSxJmInmIzcT+kpT9qNFTXjKqmVEj51YqSlhRYe3Muxr6jzFAKQYyzXkM5IqbjIw3Z9ZEuA4dSVp4o8kZirj/91j/+Yv6qff6PxxO9IhpM
스킬은 이렇게 찍습니다. 물리 크리티컬이 부족할 경우 플레게의 정수의 스포를 빼서 찍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약을 쓰면 편한 던전 기믹들이 있어서 커맨드를 ←→←→+C(점프) 로 두고 커맨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요 없으시다면 도약 빼셔도 됩니다.
핵심 스킬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1.성화 - 25제
직접 스킬을 써보면 쉽지만 글로보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쉽게 설명할게요
성화를 사용하면 성화 스택이 12스택이 되며 무기가 타오릅니다.
이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스택을 소모해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성화의 쿨타임이 짧기에 스택은 항상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이 스킬은 후딜캔슬기입니다.
스킬 사이에 성화를 섞어 쓰면 스택도 챙기고 후딜캔슬도 됩니다.
그 팁은 뒤에 설명하겠습니다.
2.컷 인 대쉬 - 15제 (공용) / 징벌의 일격
- 20제
둘다 1만 찍고 이동기로 씁니다.
3.광적인 믿음 - 25제
버프스킬입니다. 물리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고 물리 크리티컬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스위칭 max 기준 물리 크리티컬 확률을 20% 올려줍니다.
나머지 스킬 설명은 스킬 개화를 보신 후에 찬찬히 설명드릴게요.
Ⅳ.스킬 개화 소개
각각의 스킬을 순정 버전, 개화1 버전, 개화 2 버전으로 보여 드리며 설명드립니다.
스킬 개화 소개가 끝난 뒤에도 제 추천 개화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세례의 불길 - 35제
후딜캔슬기중 하나인 세례의 불길입니다. 스킬 개화 여부와 상관 없이 후딜 캔슬이 가능합니다.
개화1 : 쿨타임과 공격력이 50%가 되며, 스택형으로 바뀝니다. 후딜이 굉장히 짧아집니다.
개화2: 스킬 시전시 플레게의 정수를 자동으로 시전합니다...만 플레게의 정수도 후딜캔슬캔슬기 중 하나이기 때문에 찍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2. 즉결심판 - 35제
구분동작으로 1.찌르고 2.벱니다. 그러나 찌르기가 맞지 않으면 베지 않습니다.
개화1 : 찌르기를 생략하고 베기만 합니다. 즉결심판 자체 스킬의 퍼쿨(데미지/쿨타임)이 높기에 이 개화를 적극 추천합니다.
개화2 : 베기에 무적을 달아줍니다. 하지만 찌르기가 맞지 않으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3. 고결한 격노 - 40제
마구 벱니다.
개화1 : 시전 중 뎀감을 무려 90% 달아줍니다. 사실상 무적이라고 봐야겠죠. 좋은 개화지만 아쉽게도 이 공략은 격노를 찍지 않는 스킬트리기에 넘어갑니다.
개화2 : 시전 중 성염의 쇄도 or 심판의 일격
을 입력시 그 스킬이 나갑니다. 딜 압축에 유의미해보이는 개화네요.
4. 정화의 불꽃 - 40제
여기서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정화의 불꽃은 1. 성화 스택(퀵슬롯 위의 스택)이 있는 상태에서 2. 적을 공격하면 3. 적이 불타는데(3초)
이 때에만 쓸 수 있습니다. 앞서 성화스택은 항상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했으므로
적을 공격한 후 3초 안에만 쓸 수 있는 스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스킬은 세례의 불길의 데미지의 30%입니다. 40제이지만 스킬 계수는 35제인 신기한 스킬이죠.
또한 적을 홀딩시킵니다. 그리고 선후딜캔슬기입니다.
개화1 : 불타는 적이 없어도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성화 스택도 쓰지 않습니다.
개화2 : 성화 스택을 채워줍니다. 성화 스택이 모자랄 일은 없기에 안쓸 듯 하네요.
5. 참수 - 45제
시원하게 무기를 휘두릅니다. 45제라 sp를 많이 먹기에 찍지 않고 고결한 격노나 업화의 소용돌이
를 써도 됩니다.
하지만 이 공략에선 참수를 쓰겠습니다. 그 이유는 -더보기-
개화 1 : 참수가 무적기가 됩니다. 또한 1초간 충전(차징)이 가능합니다. 충전해도 스킬에 차이는 없습니다.
스킬을 누른 즉시 쿨타임이 돌아가기에 충전을 한다 해서 쿨타임이 늦게 돌진 않습니다.
저는 이 개화를 추천드립니다.
개화 2 : 참수의 공격력과 쿨타임이 50% 증가하고 참수 사용시 벽력일섬을 시전합니다.
멋진 개화지만 쿨타임이 늘어나므로 나중에 나오는 스킬 운용에서 말씀드릴 사유로 쓰지 않습니다.
6. 업화의 소용돌이 - 60제
빙글빙글 돕니다. 몹 몰이 기능이 있으며 이동가능합니다. 다만 연타를 해야 최대 데미지가 나옵니다.
개화 1 : 연타를 안해도 최대 데미지이며 설치기가 됩니다. 다만 2타 이후에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개화 2 : 공격력과 쿨타임이 50% 줄어들며 스택화가 됩니다. 또한 이동기가 됩니다. 종말의 숭배자에서 좋아보이네요.
7. 역죄단멸 - 70제
시원하게 2번 벱니다.
개화 1 : 단타기로 바뀌며 선후딜캔슬기가 됩니다. 즉, (스킬) - (역죄단멸) - (스킬)이 매끄럽게 나간다는 거죠.
이떄, 참수의 쿨타임이 역죄단멸의 쿨타임과 똑같으므로
(스킬) - 역죄단멸 - 참수 / 이렇게 묶어서 사용합니다. 그냥 스킬 3개를 하나로 생각하시면 돼요.
이 개화를 추천드립니다.
개화 2 : 장풍을 쏩니다. 또한 성화스택을 채워주며 성화상태가 됩니다. 그러나 개화 1이 너무 좋다고 생각해서 아쉽지만 안 쓸듯합니다.
8. 신벌 - 75제
이단 심판관의 주력기입니다. 다만 스킬 개화를 하지 않을 시 구분동작으로 1. 올라가서 빙글빙글 돈다 2. 착지하며 내려 찍는다.
가 되버리는데, 이 1동작을 반드시 맞춰야합니다. 안맞추면 딜이 날아가요!
개화 1 : 2번 동작만 하도록 바뀌며, 장판딜이 생깁니다. 기존에 이단 심판관을 하셨던 분들이면 익숙하실거에요.
개화 2 : 단타기로(2동작만 하도록) 바뀌며 멀리 뛰기를 합니다. 공격 범위도 넓어집니다. 앞방향키를 누르면 더 멀리 뜁니다.
사실 신벌은 저 1번 구분동작만 사라지면 되기에 취향에 맞게 둘 중 하나를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안쓰는건 안됩니다!!!
9. 차륜형 - 80제
거대한 수레바퀴를 소환합니다. 이 스킬의 장점은 참수 , 역죄단멸
과 쿨타임이 동일하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아까 말했던 (차륜형 - 역죄단멸 - 참수) 이 3가지 스킬을 한 묶음으로 사용하시면 쿨타임 관리도 쉽고 매끄럽습니다.
개화 1 : 차륜형 지속시간이 압축되고 공격 범위가 늘어납니다. 이 개화를 사용시 (차륜형 - 역죄단멸 - 참수)의 참수가 끝날떄쯤 차륜형도 같이 끝납니다. 쌩으로 사용시 1초정도 더 있어야해요.
개화 2 : 심판의 일격 , 신벌
, 척결의 역십자
사용시 차륜형을 동시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공격력과 쿨타임이 50%갑소합니다.
꽤나 좋은 개화이고 연구가치가 있습니다만 아쉽게도 이 공략에선 사용하지 않습니다.
10.결론
이렇게 9가지 개화를 알아봤는데, 이 공략에선 아래의 5가지 개화를 사용합니다.
1. 즉결심판 개화 1
2. 참수 개화 1
3. 역죄단멸 개화 1
4. 신벌 개화 1 or 2 (취향차이) - 작성자는 2로 갈듯합니다. 장판딜이 필요할땐 심판의 일격
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갈듯해요.
5. 차륜형 개화 1
Ⅴ. 스킬 강화 추천
아직 연구를 더 해봐야 알겠지만 우선 이렇게 가져갈 것 같습니다.
즉결심판에 쿨감을 준 이유는 그래야 세례의 불길
과 쿨타임이 비슷해지기 때문입니다. (세례의 불길은 후딜캔슬기입니다.)
이러면 (즉결심판 - 세례의 불길)처럼 한 묶음으로 두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스킬 운용에서 또 설명 드릴게요.
스킬 강화를 이렇게 했으므로 신벌과 (즉결심판 - 세례의 불길)을 주력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Ⅵ. 스킬 운용 방법
1. 후딜캔슬기
먼저 후딜캔슬기를 설명드릴게요.
이단심판관의 후딜캔슬기는 5가지가 있습니다만 2가지만 기억하셔도 충분합니다.
역죄단멸 (개화1) : (차륜형 - 역죄단멸 - 참수) 로 묶어 사용하기에 기억에서 지워도 됩니다.
세례의 불길 : (즉결심판 - 세례의 불길)로 묶어 사용하기에 기억에서 지워도 됩니다.
플레게의 정수 : (성염의 쇄도 - 플레게의 정수 - 심판의 일격) 으로 묶어 사용하기에 기억에서 지워도 됩니다.
성화 : 쿨타임도 짧고, 스택을 채워야하기에 후딜캔슬기로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앞서말한 3가지 묶음 사이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예 ) (즉결심판 - 세례의 불길) - 성화 - (차륜형 - 역죄단멸 - 참수)
말로하면 어려울 수 있으나 영상과 제 단축키를 보시면 정말 쉽습니다.
정화의 불꽃 : 선후딜캔슬기입니다. 그로기에선 선후딜캔슬기로 써도 되지만 평상시엔 쓰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무적기이기 떄문...
2. 스킬 콤보
스킬콤보 1 : 성염의 쇄도 - 플레게의 정수
- 심판의 일격
스킬콤보 2 : 즉결심판 - 세례의 불길
스킬콤보 3 : 차륜형 - 역죄단멸
- 참수
이 세가지 콤보는 쿨도 비슷하게 돌기에 한 묶음으로 피아노 치면서 누르시면 됩니다. 정말 쉽죠?
영상 뒤쪽의 콤보의 콤보처럼 누구나 쉽게 스킬을 매끄럽게 털 수 있습니다. 커맨드로 묶어서 써도 되구요.
콤보의 콤보는 (스킬콤보 3) - 성화 - (스킬콤보 2) - 정화의 불꽃(선후딜캔슬) - 척결의 역십자 - 신벌 - (스킬콤보 1) - 성화
였습니다.
저의 단축키로 본다면
TGV - F - SA - (Space) - (Tab) - R - QWE - F
정말 쉽죠?
그로기가 아닌 평상시에는
주력기는 신벌과 (즉결심판 - 세례의 불길)이므로 쿨마다 최대한 적에게 맞춰주시고, (차륜형 - 역죄단멸 - 참수) - 성화 - 척결의 역십자(혹은 반대순서) 와 같이 쿨타임이 큰 스킬을 같이 털으셔도 좋습니다.
포인트는 성화로 스킬사이를 이어주는거에요. 성화 스택도 챙기고 후딜캔슬도 챙기고.
- 25.06.06 추가 : 2각 커맨드는 ←↑→ + space / 진각 커맨드는 ←↓→ + space / 기본 버프 커맨드는 ↑↑ + space 로 쓰고있습니다. 컷 인 대시(대시기)는 → & z.
2각과 진각은 쿨타임이 길기에 왠만하면 커맨드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커맨드 사용시 쿨타임 이득)
3. 무적
이단심판관의 무적기는 2가지 있습니다.
참수(개화1) 와 정화의 불꽃
인데요.
특히, 정화의 불꽃은 후딜캔슬기이므로 스킬 도중에 위험하다 싶으면 그냥 써버리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엔 Space 단축키에 놓고 사용중입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참수차징 최대로 땡기고 끝날때쯤 정화의 불꽃을 쓰면 더 긴 무적시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25.06.06 추가 : 스킬콤보 3 : 차륜형 - 역죄단멸
- 참수
에서 그로기 상태가 아닐땐 참수를 차징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차륜형과 역죄단멸을 시전할 때 적의 공격을 안전하게 무적으로 회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4. 홀딩
사실 모르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애쥬어 메인에서의 멜리오나 또는 혹시모를 홀딩이 필요할 상황에 대비해 영상은 올립니다.
성화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면 적이 불타는데, 이 때 플레게의 정수
를 사용하시면 적이 홀딩됩니다.
역으로 정수를 뿌리고 적을 공격해도 적이 홀딩됩니다. 순서는 중요하지 않아요. 이를 정수 홀딩이라고 부를게요.
또한, 적이 불탈 때, 혹은 정수 홀딩 상태일 때 정화의 불꽃 을 쓰면 적이 홀딩됩니다.
즉, 때리고 정수 뿌리고 끝날때쯤 정화의 불꽃 쓰시면 최대 홀딩이에요.
Ⅶ. 아바타 추천
부위 : (아바타옵션) 엠블렘 으로 설명드릴게요.
이단 심판관은 물리 퍼센트 데미지 캐릭이므로
모자 : (정신력) 힘 엠블렘
머리 : (정신력) 힘 엠블렘
얼굴 : (공격속도) 공격속도 엠블렘
목가슴 : (공격속도) 공격속도 엠블렘
상의 : (스위칭 - 광적인 믿음 / 딜 - 배틀액스 마스터리) 물리 크리티컬 엠블렘 (크리티컬이 남는다면 힘 + 물리 크리티컬 듀얼 엠블렘)
하의 : (HP MAX) 물리 크리티컬 엠블렘 (크리티컬이 남는다면 힘 + 물리 크리티컬 듀얼 엠블렘)
허리 : (회피율) 이동속도 엠블렘
신발 : (힘) 이동속도 엠블렘
피부 : 크리티컬이 부족하면 물리 크리티컬 엠블렘 / 충분하면 힘 엠블렘
이렇게 끼시면 될듯 합니다.
딜플티는 배틀액스 마스터리나 성화 둘다 데미지 상승률은 똑같은데, 배틀액스 마스터리에 공속, 적중률(각각 1레벨당 0.5%씩)이 달려 있긴합니다.(즉 굉장히 사소함)
가격 보고 결정하시면 될듯해요.
참고로 성화 스킬레벨 늘어나도 성화 발동 데미지는 늘어나지 않아요!
- 25.06.06 추가 : 배틀액스가 아닌 타 무기를 껴도 배틀액스 마스터리의 데미지 상승은 적용 됩니다! 배틀액스를 끼면 공속과 적중률이 오른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해요.
추가로 스킬강화를 신벌(75제), 즉결심판(35제), 세례의 불길(35제)로 했기 때문에 플래티넘 칭호나 레어 무기 클론 아바타를 고려중이시라면 75제 혹은 35제로 하시면 됩니다.
- 25.06.06 추가 : 레무클 75 + 플래티넘 칭호 35 가 레무클 75 + 플래티넘 칭호 75 보다 던담 기준 0.4% 쎄긴합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고르시면 될듯합니다.
Ⅷ. 장비 추천
이 공략에서 딱히 기피되는 장비는 없다고 봐도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칠흑 같은 경우(쿨감이 높은 경우)에는 이 공략보다는 다른 스킬트리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이 공략대로 스킬을 쓰셔도 무방하나 더 좋은 방향이 있을 수 있다는 뜻)
쿨감이 낮아도 좀 문제인게 쿨타임 감소가 25%는 맞춰 줘야 좀 할만 할 듯 합니다.
따라서 베누스 고유 융합석이나, 나벨 창조 반지 융합석을 챙기시면 좋을 듯 해요.
이렇게 말은 했지만 쿨타임 감소가 낮아도 크게 문제되진 않을거에요.
Ⅸ. 마치며
저의 글솜씨 이슈로 글이 어려울 수는 있으나, 한 번 읽어보시면 정말 쉽게 이단 심판관 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꿈이 있다면 이단 유저들이 늘어나, 이단 연구글과 공략글이 늘어나는 것...
긴 글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즐던하세요!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