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딴 똥글을 잘 열지도 않을텐데 정말 급해서 하시는분들 있을까봐 몇글자 끄적여봅니다 (음슴체를 섞겠습니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를 기반으로 날조, 과장없이 몇가지 사실만 적어보겠음.
1.사람은 본인에게 이득이 없는 이런 무의미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약간이라도 본인에게 콩고물이 떨어져야함)
2.본인이 알고 있는 돈이 되는 정보를 알려주겠다고 하는 사람은 대부분 사기꾼이다(대표적으로 리딩방 등이 있다)
3.카톡,디코디엠 등의 메신저가 아닌 기록을 잘 안남기는 텔레그램으로 대화하자는건 뒤가 구리다는거다(몇만원 현금을 준다는 은행들이 주관하는 이벤트 행사들만봐도 백프로 당첨이 아니고 조건부를 달고 참여자 전체에게 주는법이 없다)
4.틱톡같은게 아니라고 한다면 최근 유행하는 개인의 홍채를 인증샷 찍은 후 12만원 가량을 준다는 신종사기일 확률이 높다(홍채 인식을 특정 어플로 인증하고 어플 회사에다가 정보를 보낼시 개인에게 돈을준다. 홍채인식은 진짜 정말 돈이 급해도 팔면 안되는거다. 지문인식처럼 개인 고유의 인체 비밀번호다)
5. 15명의 사람들이 받아갔다는데 인증이 없고 답답하다며 불특정다수에게 보란듯이 ㅂㄹㅈ라고 욕하는거보면 아무도 본인에게 연락을 하지 않은것이다.(나 말고도 혹해서 15명이나 이미 연락을 해서 돈을 받았다고 작위적 글을 작성하게 되면 사람 심리상 나도 그럼 시간 버린다셈치고 연락해볼까? 라고 생각이 들수 있게 하는 수법이다. 결론은 진짜 시간버리는 짓이니 안하는게 맞다.)
만약 내 글을 저사람이 보고있다면 내 말중 틀린말이 있으면 글쓴이가 이제 반박을 해보자
최신 댓글 이동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