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몇가지 기준점을 잡아본다면 1. 세트포인트가 그래도 2100까지 빠르게 찍을 수 있을만한 세트를 고른다. -> 이경우, 세트포인트가 낮은 발키리를 제외하게 되고, 태초 1개뿐인 무리 또한 그렇게까지 매력적인 선택지는 아닐테니 칠흑쪽으로 밀고 나가는게 맞을거.
2. 태초가 일단 있는걸 우선으로 본다 -> 그러면 무리 vs 발키리에서 그래도 무난하다고 평가받는 발키리가 더 나을거라고 봄. 무리가 파티에서 좋다더라 뭐시기 저시기 말을 해봤자 결국 사람들은 기준을 놓고 볼때 그런거 쳐주는 사람이 많이 없음. 무리가 실제로 솔플도 괜찮고, 파티플에서도 굉장히 효용성 높은 세트인건 맞지만, 그로인해 파티 딜컷을 못맞추는 불상사로 인해 받는 피해는 오로지 본인이 감당해야 할 몫이 되는거.
사실 어디로 하든 상관없습니다. 지금 유니크1~3단계인데 이 단계에선 내가 하고싶은 세트를 정하기엔 너무 이릅니다. 왜냐면 이건 얼마든지 금방 역전당하고 엎치락 뒤치락 거리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그냥 세트포인트 높은 걸로 입고 상위던전 명성 빨리뚫고 다니며 파밍하는 단계입니다. 내가 원하는 세트는 나중에 고르셔도 늦지 않습니다. 그럼 지금 상황은 칠흑과 무리가 동률인데 글 보니 무리를 꺼려하시는 거 같으니 칠흑으로 하세요. 칠흑하면 중복이 뜰까봐 걱정되신다고 하셨는데 헬파밍 메타는 중복 뜰까봐 걱정되면 다른 세트도 다 못합니다. 다른 세트가도 결국 파밍해서 먹게되면 앞으론 점점 중복의 확률도 높아질텐데 그 중복 뜰까 무서우면 나중엔 파밍자체를 못하게 됩니다. 헬파밍 메타는 중복은 당연히 찾아올수밖에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