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수다

[공통] 필자가 무자본 위주로 글을 작성하는 이유 (2)

1. 필자가 무자본이라서

 - 20% 맞습니다.


2. 좋은 게임은 하는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닌 모두가 즐길 수 있어야 한다. 

 - 70%에 해당됩니다.


 - 결국 남은 사람은 10증 고증폭 유저들만이 아닌, 모두가 어우러져 할 수 있는 게임을 구상하고 싶습니다.

   (결국 남은 사람만 남으면, 신규/복귀유저가 들어가기 힘든 게임이 되어가고, 이는 게임에 대해 부정적 요소라 자리 잡게 됩니다.   ->> '그 게임 해보고 싶은데?' '야 그 게임 패턴 모르면 뭐라뭐라하더라' '신규/복귀유저는 돈 바르고 시작하래'

 - 헬 메타에서는 운빨요소가 강하지만, 무언가 부족하더라도 도는 것에 큰 지장이 없기때문에, 이번이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3.  무자본으로도 할 수 있는데, 그 길을 찾아주지 못한 것은 아닌지 고민해봅니다.

 - 10%에 해당됩니다. (아직은 희망적인 바램에 해당됩니다.)


 어쩌면 무자본으로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알려주지 못해서 부족했기 때문에 그저 '음 현질하세요'라는 방법만 알려준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좋은 게임을 만들고 싶고, 과거 던파가 시너지 아이템 때문이라지만, 많은 유저분들과 함께할 수 있었고, 게임하는 것만으로도 누군가와 소통되는 갓겜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 과거의 영광을 다시 찾고 싶다는 힘들겠지만, 무자본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길을 찾아주고, 그 길을 통해 게임을 쉽게 접함으로써, 대화할 수 있는 길을 여는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고수님들이 무자본 유저 글도 한 번씩 작성해주시면 좋겠습니다.

0
!
  • Lv115
  • 캡슐외전캐릭
  • 진(眞) 다크나이트 힐더 眞무자본모험가

    모험단Lv.42 슬로우즐겜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추천
커뮤니티 운영자가 추천한 글만 보려면 ON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