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헌터] 초보자를 위한 헌터 가이드 (9)

  • 무녀행성 카인
  • (등록 : 2024.04.03 21:41) 수정 : 2024.04.12 16:06 25,792



이번 던전앤파이터 업데이트로 헌터와 비질란테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 중 헌터는 처음에는 쉽게 느껴지지만 사용하면 할 수록 적재적소시 사용해야하는 스킬들로 인해 꽤나 난이도가 느껴지는 캐릭터입니다.

취향에 맞다면 정말 재미있는 캐릭터이기에 간단하게 소개해보려 합니다.



1. 캐릭터 특징 및 운용 방법



평타나 파란색 스킬 (마크 속성)으로 때리면 몬스터에게 뭔가 찹니다. 그걸 꽉 채웁니다.



빨간색 스킬 (피니셔 속성) 로 공격해서 터뜨립니다.


보라색 스킬은 다 맞췄을 시 마커 / 피니셔 속성을 신경 안 써도 되게 만들어준 스킬입니다.

복잡하긴 한테 신경 안 쓰면 딜 손실이 꽤 커서 "꼭" 신경 써줘야 합니다.


이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커맨드를 이용해 스킬을 묶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후술합니다.



2. 아바타 옵션


던전앤파이터에서 클론 레어 아바타를 받았을 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아바타 옵션을 권장합니다.




그 중 상의 옵션은 기본적으로는 버프 강화인 사냥을 시작해볼까를 추천하는데요, 이것은 "사냥감 식별"로 받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 얻어서 장착해야 하는 '딜 플래티넘 앰블렘'의 경우에도 사냥감 식별로 받아주시면 됩니다.





딜 플티는 꽤나 비싸기에 아라드 패스 보상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3. 스킬 / 탈리스만 / 룬


스킬의 경우엔 75제를 주력으로 할 것인지 (피니셔 스킬) 80제를 주력으로 할 것인지 (팔케 : 체이싱클러)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45제 스킬도 나쁘진 않지만 던전앤파이터에서 무적기인 스킬을 밀어주고 싶어하진 않을 것 같고,

80제 스킬도 추적해서 사용하는 걸 생각한다면 추후를 위해서라도 75제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으로선 80제 스킬이 딜도 준수하고 추적해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eJxdw08KAWEcx+HP13j99KpJSrMXU0yNHMIKYWJQKH/Cyr3Y2lk4hKu4AGtPPZ9CNQiulPogWgzQg/IQBeiFRsjQHU1ojPFT9MRnaIafk+b4BcmSZIXWxBuaW6Id0Z7wQP1I7YSdqVwovnGJrCNL5bpybVks68mFGWD8y39v8PkCchUTBA==


저 같은 경우엔 사용하기엔 준수하지만 딜이 너무나 약한 40제 팔케 : 웹 드롭과

말도 안 되는 긴 시간 동안 체공해서, 사실상 채용이 불가능한 60제 조인트 : 카펫 바밍 스킬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딥 다이버 팔찌 세팅임에도 무큐기인 35제 플레어(맞추는 거 신경 써야 함) 도 배우지 않았으며, 남은 스킬 포인트는 25제 매시브 피어서, 15제 팔케 : 블레이드 패더에 주었습니다.




탈리스만의 경우는 45제 쓰리 인 어 베드 (사용 시 무적, 자동 추적) 75제 F.D. 피어서 (빗나갈 시 쿨타임 5초로 임시 변경) 80제 팔케 : 체이싱클러 (2회 스택형으로 변경) 로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정말 뭐 하나 빼는 게 아까울 정도로 너무나 완벽한 탈리스만 입니다. 

다른 탈리스만이 좋아진다고 해도 위 탈리스만이 너프 되지 않는 이상 변경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70제 팔케 : 윙 커터의 경우엔 딜이 준수하긴 하지만 위 탈리스만을 빼고 사용하기엔 애매하고, 남은 다른 탈리스만도 그러합니다.



룬은 보라, 파랑, 빨간으로 변경하신 뒤


75제 F.D. 피어서와 80제 팔케 : 체이싱클러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75제가 마음에 들어서 사용하고 있지만 80제를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용하기 너무나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4. 추천 커스텀 세팅




던전앤파이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커스텀 가이드를 따라 간다면 손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엔 출혈 같은 상변 세팅보다는 날라다니고 딜도 재깍재깍 넣는 비상변 세팅을 선호해서 딥 다이버 팔찌를 주력으로 하는 커스텀 세팅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상변이건, 비상변이건 서로 사용하게 되는 커스텀을 먼저 맞추게 된다면 나중에 다른 세팅으로 넘어갈 때도 문제가 없게 되는데요






위 장비와 보조장비, 마법석, 귀걸이 융합석으로는 범위 (심연, 감시자)를 챙겨준 뒤에, 2옵션에 사용되어 있는 모든 스킬 범위 12%를 맞춰줍니다.



신발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귀걸이 (블루 파이렛 이어링)에서는 


2옵션을 필수로 챙긴 귀걸이를 챙겨줍니다.



광룡 TP 세팅이라고 하는 기본 세팅인데요, 위의 장비들은 상변, 비상변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유틸리티도 덤으로 챙길 수 있구요



숲속의 마녀 반지 (必 쿨회 30% /必 최종 5% / 모든 속성 20 / 아무거나 유효)

딥 다이버 에어팩 (必 최종 6% / 必 공격력 증가, 속도 증가 / 단일 속성 +40 / 모든 속성 20)


을 맞춰주시면서 진행하면 좋습니다.




5. 추천 융합 장비


팔목반 -> 감시자 (천계)

보법귀 -> 감시자 (심연)

어깨 -> 설경 (뇌광)

상의 -> 설경 (뇌광)

하의 -> 설경 (포식)

벨트 -> 설경 (포식)

신발 -> 설경 (격노)


저는 죽는 게 죽도록 싫어서 모든 캐릭터가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주력 세팅에 따라 방어구 쪽에서는 교감 (쿨타임 감소)

팔목반에서는 투지 (쿨타임 감소), 고도 (마나 회복)

보법귀에서는 괴이 (데미지 더 강함)를 챙겨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보법귀는 위에 서술한 광룡 TP 세팅을 할 시엔 무조건 범위 증가인 감시자나 심연을 챙겨주셔야 합니다.



6. 그 외 나만의 노하우


헌터는 스킬을 사용할 때 팔케, 헌터가 각각 사용하게 됩니다.
즉 사용하는 객체가 다르다면 중복 된 커맨드를 사용해도 스킬 레벨에 따라 순차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15제 팔케 : 블레이드 커터와 25제 매시브 피어서를 중복해서 커맨드를 적용한다면 ZZ를 이용해서 둘 다 사용하게 됩니다.


30제 팔케 : 컨퓨징 무브와 30제 워닝 샷건의 경우에도 각각 팔케, 헌터로 나뉘는 스킬이기에 중복 적용했을 때 CC로 둘 다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위 스킬은 쿨타임까지 같아, 이렇게 사용하라고 설계한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70제 팔케 스킬과 35제 마커 속성 스킬까지 묶었습니다.
묶어서 사용하게 된다면 헌터를 사용할 때 좀 더 편하게 운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
!
  • Lv110
  • 무녀행성
  • 진(眞) 무녀 카인 지정생존자

    모험단Lv.42 떠돌이행성

오던 2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