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비질란테] 초보자를 위한 비질란테 가이드 (3)

  • 무녀행성 카인
  • (등록 : 2024.04.03 21:05) 수정 : 2024.04.12 16:06 27,210



이번 던전앤파이터 업데이트로 헌터와 비질란테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 중 비질란테는 익숙해진다면 의외로 컨트롤하기 편한 캐릭터이기에 간단하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캐릭터 특징 및 운용 방법


비질란테는 '캔슬'을 하며 전투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던전앤파이터의 캔슬은 다른 게임과 비슷하게 특정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그 스킬을 중단하고 입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형태인데요

비질란테의 경우 스킬 캔슬을 마구잡이로 사용해도 기존 발동했던 스킬이 중단 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아 캔슬에 대해 크게 주의하며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요기 게이지를 사용할 때 사용되는 국룰 캔슬의 경우가 그러한데요, 방법은 이후에 후술합니다.



2. 아바타 옵션


던전앤파이터에서 클론 레어 아바타를 받았을 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아바타 옵션을 권장합니다. (상의 제외)



그 중 상의 옵션은 기본적으로는 버프 강화인 하악질을 추천하는데요, 이것은 "특이체질"로 받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 얻어서 장착해야 하는 '딜 플래티넘 앰블렘'의 경우에도 특이체질로 받아주시면 됩니다.



딜 플티는 정말 비쌉니다. 그렇기에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아라드 로얄 패스를 이용해서 위 앰블렘을 이용해서 받아줍시다.



3. 스킬 / 탈리스만 / 룬


스킬의 경우엔 45제를 배울 것인지 (크루얼 슬러터) 70제를 배울 것인지 (램페이지)에 따라 취향이 갈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는 70제 램페이즈는 너무 위험한 상황이 연출 되는 경우가 잦을 것 같아, 45제 크루얼 슬러터를 배웠습니다.


eJw1w0sOwVAAhtHv116VK2lEIiaGSBrrsBq0QZtSjwiitsLUzMAibKUxEq+Jk5yiVHOdkHIfRIcLlSG6IQeN0BlFmBBNsRM0RldsjE1QSm+GMoIFdk6wpLuivaa5obXF39HYU8+pHvCOuHfMA70wb8wHg8wTTzI+pGTkRMCAv/j3BMUXhowcBA==




제 스킬트리는 위와 같습니다. 상단의 스킬코드를 복사한 뒤, 스킬 -> 스킬코드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비질란테는 대부분의 스킬이 버릴 것이 없어서 직접 스킬을 사용해보고 마음에 드는 스킬만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 만큼 버릴 스킬이 없습니다.



탈리스만은 던전앤파이터에서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35제, 40제, 75제를 추천합니다.


35제는 사용한 뒤 요기 게이지를 페이백 해주는데요, 35제를 사용하고 95제를 사용하면 요기 게이지 소모 없이 깔끔하게 95제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40제는 추적 기능 + 피니쉬 공격 삭제로 인해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75제는 발골을 사용할 시 스킬 버튼을 꾹 누르면 무적 상태에 돌입하는 말도 안되는 사기 스킬입니다. 딜 상승은 조금 아쉽지만 비질란테의 유틸을 좀 더 올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사용해봤을 때 괜찮았던 탈리스만은 45제 탈리스만 (좀 더 스킬을 빨리 씀), 80제 탈리스만 (3번 나눠서 공격) 인데요.

다른 탈리스만도 사용할 때 너무 편리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기본 추천해주는 탈리스만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룬은 보라, 파랑, 빨강을 하신 뒤


35제 디바우러, 40제 도깨비 바람 중에 원하시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혹은 마음에 드는 탈리스만이 있어서 그 탈리스만을 채용했다면 그 탈리스만의 룬을 사용하는 것도 상관 없습니다.


35제 디바우러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40제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35제는 쿨타임이 9.5초이며, 40제는 16.5초 입니다.

여기에 캐릭터 스펙이 더 올라간다면 쿨타임 감소로 인해 35제를 주력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몇 번을 눌러야 할 지 모릅니다.

주력 스킬은 손실이 있으면 안되기에 쿨타임이 되었을 때 바로바로 눌러줘야 하는데요, 그 점에선 40제 도깨비 바람이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40제 스킬을 사용한 뒤 다른 곳에 가도 딜이 게속 들어감에 비해, 35제 스킬은 사용할 때마다 몬스터에게 접근해야 하기에 위험성도 증가하고요.




4. 추천 커스텀 세팅




던전앤파이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커스텀 가이드를 따라 간다면 손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엔 출혈 같은 상변 세팅보다는 날라다니고 딜도 재깍재깍 넣는 비상변 세팅을 선호해서 딥 다이버 팔찌를 주력으로 하는 커스텀 세팅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상변이건, 비상변이건 서로 사용하게 되는 커스텀을 먼저 맞추게 된다면 나중에 다른 세팅으로 넘어갈 때도 문제가 없게 되는데요





위 장비와 보조장비, 마법석, 귀걸이 융합석으로는 범위 (심연, 감시자)를 챙겨준 뒤에, 2옵션에 사용되어 있는 모든 스킬 범위 12%를 맞춰줍니다.



신발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귀걸이 (블루 파이렛 이어링)에서는 




2옵션 -> 최종 데미지 증가로 변경 해야 하며

3옵션을 필수로 챙긴 귀걸이를 챙겨줍니다.


광룡 TP 세팅이라고 하는 기본 세팅인데요, 위의 장비들은 상변, 비상변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유틸리티도 덤으로 챙길 수 있구요




숲속의 마녀 반지 (必 쿨회 30% /必 최종 5% / 모든 속성 20 / 유효 아무거나 )

딥 다이버 에어팩 (必 최종 6% / 必 공격력 증가, 속도 증가 / 단일 속성 +40 / 모든 속성 20 )


을 맞춰주시면서 진행하면 좋습니다.




5. 추천 융합 장비


팔목반 -> 감시자 (천계)

보법귀 -> 감시자 (심연)

어깨 -> 설경 (뇌광)

상의 -> 설경 (뇌광)

하의 -> 설경 (포식)

벨트 -> 설경 (포식)

신발 -> 설경 (격노)


저는 죽는 게 죽도록 싫어서 모든 캐릭터가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주력 세팅에 따라 방어구 쪽에서는 교감 (쿨타임 감소)

팔목반에서는 투지 (쿨타임 감소), 고도 (마나 회복)

보법귀에서는 괴이 (데미지 더 강함)를 챙겨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보법귀는 광룡 TP 세팅을 할 시엔 무조건 범위 증가인 감시자나 심연을 챙겨주셔야 합니다.



6. 그 외 나만의 노하우




이제 다들 사용하게 되는 커맨드 단일화 작업입니다.

같은 커맨드로 만든 뒤에 연타하게 되면 순차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모든 캐릭터가 아닌 인간형이나 요수화로 바뀌거나, 인간형 스킬을 연달아 사용할 땐 스킬 캔슬이 발동 되어 작동되게 되는 방식인데요


위와 같이 사냥꾼의 인사법, 동족 사냥꾼, 확인 사살, 쫓는 뱀 같은 스킬을 모두 커맨드를 입력해서 연타하게 되면 연달아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사용하게 된다면 요기 게이지를 좀 더 편하게 (아예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관리할 수 있기에 꼭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그 외에 다른 방식으로도 작동되니 자신에게 어울리는 커맨드를 수련의 방에서 만들어보세요. 정말 재미있습니다.



6
!
  • Lv110
  • 무녀행성
  • 진(眞) 무녀 카인 지정생존자

    모험단Lv.42 떠돌이행성

오던 2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