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페에서 다음 레이드가 안개신이라는 게 밝혀지기 전까지 요그 소토스 레이드일 거다 뭐다하면서 말이 많았던 게 기억나서 문득 쓰는 글.
어둑섬에서 해방 라르고의 정체가 '유토스'(라 칭해지는 요그 소토스)라는 추측들이 나왔다.
(참고로
그리고 디멘션 워커 그 자체인 '니알리'는 예전부터 니알라토텝의 아바타일 것이라는 떡밥들이 있었다.
크툴루 신화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은 그게 뭔데 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그냥 어떤 소설가가 만들어낸 가공의 신화적 세계관인데, 거기서 무지하게 높고 위험한 신들 중 하나라고 보면 된다.
여기서 유토스(요그 소토스)와 니알라토텝 모두 디멘션 워커에게 관심을 표하는 것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둘을 연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
정체를 알고 관계를 정리해보면 상당히 재밌는 막장 드라마가 나온다.
먼저 니알리.
이 친구의 가족관계를 설명하자면, 사장님이자 아버지인 '아자토스'(크툴루 신화의 최고신이자 신을 초월한 무언가)의 아들이다. (원전 크툴루 신화에서 니알라토텝은 남성형이다)
그리고 아자토스의 배다른 아이들은
'더 네임리스 미스트', '더 다크니스', '크삭스클루트'(무려 명왕성을 파괴하신 분) 이 있다.
딱히 이들의 어머니뻘인 신은 없고, 한 신화의 최고신답게 자웅동체로 아이들을 낳았다.
여기서 '더 네임리스 미스트'의 아들이 바로 '요그 소토스'이다.
(차원회랑 웹툰에 나온 유토스의 아바타)
그렇다.
요그 소토스는 니알리의 조카다.
(크툴루 신화 위키 중, 니알라토텝 문서의 가족관계 문단 - nephew 는 '조카'를 뜻한다.)
(챌린지 근육질스머프 님 작, '매일 던파 로그인' 중)
(유토스-요그 소토스가 니알리 삼촌이라 하는 장면이 있는데, 실제로는 반대로 니알리가 삼촌이다.)
좀 더 깊게 들어가면,
'이브 트스틸'이라는 신이 있는데, 부모가 무려 '요그 소토스'와 '니알라토텝'이다.
즉, 이미
이 두 사람 사이에 장성한 자식이 있다.
이쯤되면 혼란해진다.
정리하자면,
니알리와 유토스는 삼촌 지간(니알리가 삼촌)이며, 그 두 사람은 옛적에 자식을 만든 사이였고,
지금은 한 사람(디멘션 워커)를 사이에 둔 연적이다.
역시 던파는 K-컨텐츠가 맞는 것 같다.
1
최신 댓글 이동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