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공통] 이것만 보면 당신도 이면경계 초고수 이면경계 패턴분석(1차수정) (15)

  • 황금빛검신 안톤
  • (등록 : 2024.01.11 22:34) 수정 : 2024.01.27 17:26 32,756

든하 이면경계에 진심인 유저입니다.

설명 생략하고 바로 패턴 분석 들어갈게요.


2024.01.27 추가 수정 


0-공통사항

1. 이면 진입(Tab) : 보스몬스터와의 전투시 탭키를 통해 이면으로 진입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패턴을 파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기억 활성화 : 요무무, 루톤, 버디의 기억을 활성화시킵니다. 일정 게이지 이상이 모이면 탭키사용시 마다 버프를 제공합니다. 


3. 슈므의 조언 : 브림과 달리 슈므는 도움이 되는 조언들을 해줍니다. 자세히 살펴보는 것도 재밌어요. 


1- 요무무

폭주라는 광역기를 탭키로 회피 가능합니다. 이면상태인 경우 요무무가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대신 요무무를 공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요무무의 이면은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강제로 해제됩니다.

요무무는 이게 다네요.>요기라는 전용 기믹이 있습니다. 요무무의 공격에 피격되면 요기가 쌓이며 이는 캐릭터 발 밑에 초록 원이 생성되는 것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 상태에서 추가로 공격당하면 요기로 인해 체력이 급속도로 저하됩니다. 탭키를 통해서 요무무에게 회복을 받으면 요기도 회복됩니다. 


2-더글라스

음... 얘는 좀 특이합니다. '불안정한 이면'을 표현하듯 탭키를 통해 언제든지 이면과 외부를 넘나드는게 가능한 대신, 전멸기의 회피를 이면에서 회피가 가능한 경우도 있고, 외부에서 회피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니까 복잡하지만, 그냥 피할 공간이 안 보이면 탭 써주면 피할 공간이 보입니다.

보라색 영역은 탭과 무관하게 공격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 보라색 영역은 공격시 범위가 늘어납니다. 대신 탭 사용시 붉은 원으로 표시되는데, 이를 공격하면 보라색 영역이 줄어듭니다. 영역을 줄이는 게 가능하긴 하지만 탭으로 피하는게 제일 확실한 건 여전하겠습니다.

여담으로 공격모션이 루이제나 독소륜이랑 비슷하네요. 다만 독데미지는 없습니다.


3-클라디스


클라디스는 전투 진행중 맵 곳곳에 노란 구슬이 생깁니다. 해당 구슬을 먹으면 바람의 칼날(?)이 생성되는데, 이를 통해 클라디스의 무력화게이지를 감소가능하며 추가로 위 짤처럼 공격을 삭제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편 클라디스와의 전투 중 탭은 공격적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캐릭터 옆에 보면 냉기게이지가 있는데, 냉기게이지가 충전된 상태에서 탭키 사용시 최소5%~최대30%의 증뎀을 받습니다. 무력화를 뽑아낸 뒤 사용해주면 좋겠죠? 다만 게이지가 모두 줄어들면 강제로 외부상태로 돌아오는데 이 때 캐릭터가 강제로 뒤로 밀려납니다. 이로 인해 스킬이 캔슬될 수 있으며 안전지대에서 밀려나 공격을 맞을 수도 있으니 게이지가 모두 줄어들기 전에 미리 탭을 써둡시다.


(2024 01 07 추가사항) : 클라디스는 탭키를 사용해서 증뎀버프를 받는 상태일 경우에는, 노란색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나 딜 부족으로 패턴을 봐야하는 경우 유의해주세요.


꿀팁 : 클라디스는 돌입시 증뎀상태로 시작하며, 빠르게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시작하자 마자 바로 탭키를 사용하면, 게이지가 풀로 유지된 채로 시작하게 되며, 뒤로 밀리지도 않습니다. 


4- 타마토아



타마토아는 구슬을 먹은 뒤 탭키를 사용하면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평소 상태에서는 초록구슬을, 이면상태에서는 파란 구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초록구슬은 탭키 사용시 증뎀을 제공하며, 파란구슬은 탭키 사용시 무력화게이지를 감소시켜줍니다. 


hp가 30%가 되면 육탄돌격을 사용합니다. 용암괴충처럼 땅속으로 들어가 캐릭터를 추적하며 공격합니다. 이 때 흰 구슬들이 생기는데 이를 모두 먹으면 패턴이 파훼됩니다. 주의할 점은 외부와 이면에서 최대 3개씩 떨어집니다. 따라서 구슬 3개를 먹고 탭 사용-구슬 3개를 먹고 탭 사용을 반복하시면 위 짤처럼 그로기가 됩니다.


5- 제논


제논은 기본적으로 모든 공격을 유저 타겟팅을 합니다. 이중에서 붉은 선으로 표시해주는 공격들은 탭키를 눌러주면 타겟팅이 해제됩니다. 제논 대부분의 공격은 타겟팅 및 채널링에 시간이 걸리는 편이므로 탭키를 빠르게 사용하면 그만큼 딜타임이 나오게 됩니다.


이처럼 광역기도 바로 5초 딜타임으로 이어지는게 됩니다.


x축으로 뒤덮어오는 공격들도 이렇게 회피 가능합니다. 보다보니 영역반전이 생각나네요.


작은 벌레? 요괴들과 합동 공격의 경우 탭키와 무관하게 벌레들을 공격해주면 공격이 사라집니다. 다만 특정 공격들은 타겟팅이 같이 되니 탭키를 활용해야하겠죠.


제논의 전멸기 요기분출입니다. 이면경계의 이해도를 모두 시험해보는 패턴이 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타겟팅이 되고 맵에는 벌레들이 나오고 숫자를 카운팅 합니다. 파훼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탭키를 사용하여 타겟팅을 해제하면서 요괴를 때리고, 요괴들이 뿌리는 구슬 3개를 모아서 제논에게 부딪히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다만 이런 종류의 패턴 중에서 요괴의 피격범위가 굉장히 협소한 편이기에 시간이 촉박하게 느껴질 겁니다. 다행인 점은 구슬을 3개 먹은 상태에선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빠르게 부딪히기를 반복하면 공격이 취소되고 그로기가 나옵니다.


(2024.01.27추가) 팁 : 파티플 기준 입장하자마자 탭 쓰시면 시작 타겟팅이 안 들어옵니다. 다만 솔플 때도 해봣는데 솔플은 타이밍을 놓친 건지 안 되더라구요 확인하고 올려보겟슴다


재밌게 봤으면 좋겠네요

30
!
  • Lv110
  • 황금빛검신
  • 진(眞) 웨펀마스터 안톤 Origen

    모험단Lv.42 스똥네

오던 9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