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공통] [어둑섬 해방된 라르고 공략] 검은줄 힘든 분들 이 빌드 한번 보고 가세요. (무적기x) (24)

  • 날개코양이 카인
  • (등록 : 2023.11.13 10:53) 수정 : 2023.11.16 16:41 69,833
용량이 큰 움짤이 많습니다.
이 글은 PC환경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여러모로 유틸기 무적기 유무 등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 해지는 던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유틸기 무적기 딜링편의성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더라도 캐릭터에 애정이 있으신 분은 반드시 깰때까지 해딩하실거고 실제로 최악의 환경에서도 클리어 하시는 분들도 여럿 존재합니다.

저의 공략의 목표는 순발력과 피지컬을 최대한 덜 요구하면서, 라르고한테 딜을 더 잘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의 파훼법을 찾는 것입니다.  


먼저, 해방난이도에서 보이는 특징과 라르고의 패턴을 먼저 짚고 가겠습니다.


1. 맵




1-1 노랑게이지

체력바 밑 노란색 게이지는 라르고의 요기게이지 입니다.

표현하기 쉽게 노랑게이지라고 부르겠습니다.


- 게이지소모가 1칸일 때와 4칸일 때 데미지차이가 2배가까이 나기도 합니다.

노랑게이지는 통상패턴때 서서히 줄어들며, 특정구간 게이지량에따라 라르고가 받는 데미지비율이 변화합니다.



1-2 격노단계


- 서서히 빨라지는 게이지 쌓이는 속도

라르고의 격노단계 입니다.

격노단계가 오를수록 라르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해방된 격노(4단계)부터 라르고가 격노의 회복 효과를 받아 무력화게이지를 20초마다 10%(한칸)회복합니다.

- 해방된 격노상태일때 무력화를 기대하는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1-3 요기게이지

캐릭터 우측에보이는 캐릭터의 요기게이지는 캐릭터 위치에 따라 변화합니다.

요기바다에 닿을경우 요기게이지가 상승합니다.


- 라르고의 이동에따라 요기바다의 위치도 변경되서 빠르게 이동합시다.(점프시 게이지가 빠르게 상승하는걸 막을 수 있어요.)

요기바다가없는 안전지대에 있을경우 요기게이지가 하락합니다.

- 3배속을해야 겨우 보일정도


캐릭터의 요기게이지가 다 쌓일경우 노랑게이지가 1칸 회복되며 캐릭터에게 방어력을 무시하는 피할 수 없는 피해와 마나번을 일으키고, 절단패턴(x키 퀵스)을 사용합니다.


신가를 포함한 모든 무적상태도 뚫고 들어옵니다.(절단은 무적기로 회피가능) 요기게이지 다 쌓이면 x키 누룰준비 합시다.


이때, 요기게이지를 다쌓은 횟수만큼 마나번과 피해가 증가하며, 요기게이지가 전부 쌓였을 때 나오는 절단패턴(x키 퀵스)의 난이도가 증가합니다.(타패턴의 절단은 변동x) 


- 피해가 20%씩 상승해서 5회 때 100% 피해를 받았지만, 개전목(보호막16%)로인해 16%남은모습입니다. 4회 이후 부터 퀵스패턴의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 억제된 마력의 팔찌(아칸)을 착용했을 때 마나번+피해가 동시에 들어옵니다. 1회 40%(20%+20%) 2회 80%(40%+40%) 


또한, 요기바다에서 요기게이지가 쌓이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2. 통상패턴

캐릭터가 라르고의 공격에 피격시 자상 중첩이 쌓입니다.

- 5회 피격시 표식이 생깁니다.


자상 중첩이 쌓일 때마다 노랑게이지와 라르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노랑게이지 회복량



 회복량
- 꽤 많이차서 고스펙이 아니라면 더더욱 회피에 집중해야합니다.



자상중첩이 6중첩까지 쌓일경우 캐릭터한테 치명상을 입히며 라르고가 무력화게이지와 체력(30%)을 회복하고 노랑게이지를 한칸 회복합니다. 



2-통상패턴1

라르고가 차원회랑의 '카론', 어둑섬 2넴 '환란의 라르고'와 같은 화면베기를 캐릭터를 향해 2번 사용합니다.

이후 터지면 캐릭터를 즉사시키는 강력한 공격인, 화면파괴를 라르고 주위를 제외한 지역에 씁니다.


- 화면베기를 라르고와 먼곳으로 유도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화면베기가 먼저 터짐으로 화면베기가 끝날때 화면파괴를 피합시다.



2-통상패턴2

캐스팅바가 다 차면 라르고가 캐릭터주위에 고리를 생성합니다.

이 후 분신이 캐릭터를 향해 화면베기를 씁니다.

- 좌측은 순행, 우측은 역행으로 고리를 점프로 피하거나 백스텝으로 피하며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순행은 캐릭터를 향하는 워닝사인을 피하며, 고리 바깥 지역에 폭발이 일어나니 점프로 들어갑시다.

역행은 고리 안 지역에 폭발이 일어나니 점프로 벗어납시다.



2-통상패턴

라르고 주위에 고리가 생기며 라르고를 기준으로 세로로 한번 가로로 한번 화면파괴를 씁니다.

이 후 분신이 캐릭터를 향해 도약해 공격합니다.


- 짤은 세로로 먼저 화면베기가 나와서 좌우 공간 우선으로 확보 했습니다.

먼저 사용한 화면파괴가 먼저 끝납니다. 먼저 나온 좌우 혹은 상하 공간을 우선으로 확보한뒤, 남은 공간을 확보합시다.

고리는 점프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패턴시작시 라르고가 맵의 가장 위에 존재 한다면 화면파괴를 점프(경우에따라 도약)까지 사용해서 회피 합시다.


분신까지 공격하기 전에 다른 패턴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이 점, 주의합시다.



2-통상패턴4

라르고가 우측 혹은 좌측지역을 점령하듯 기를 모와 공격합니다.

이후 라르고는 자신이 점령한 장소를 제외한 나머지 장소에 화면파괴를 씁니다.


- 이때 라르고가 사용하는 화면파괴는 라르고의 위치가 안전지대입니다.

중간에 분신이 나와 화면베기를 계속 씁니다.

라르고가 사용하는 화면파괴범위를 고려하여 과하게 이동해서 화면베기를 피하지 않도록 합시다. 


2-통상패턴5

라르고가 좌측 혹은 우측 끝으로 이동해 잠시 후 전방 전범위를 공격합니다.

분신이 라르고를 보호하듯 화면파괴를 씁니다.

- 이속이 느리거나 이동기가 부족하다면 패턴이 나오기전, 맵 끝까지 과하게 움직이지 맙시다.

화면파괴가 먼저 끝나니 화면파괴가 끝나면 빠르게 라르고 후방으로 이동합시다. 



2-통상패턴6

라르고가 요기를 담은 검을 내려친 순간 안전지대가 넓어지며 요기바다를 제외한 지역을 폭파시킵니다.


- 가장자리에 빈공간이 잘 보입니다.

공간 사이에 안전한 공간이 존재하며, 보이지 않을 경우 빠르게 요기바다로 회피합시다.



2-통상패턴7

라르고가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한번에 여러 분신이 생성됩니다.

분신은 라르고를 중심으로한 광범위 화면베기를 사용합니다.

라르고는 자신과 요기바다를 제외한 지역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폭발은 맵 끝쪽부터 라르고한테까지 다가가듯이 일어납니다.

폭발이 일어나기전에 화면베기가 먼저 끝납니다.

화면베기를 피하기위해 안전지대 가장자리에 있다가 폭발이 끝나기전에 라르고한테 갑시다.

라르고가 너무 멀 경우, 요기바다를 활용하여 폭발을 피합시다.



2-통상패턴8

라르고 주위에 워닝사인이나오고 잠시후 라르고가 자신주위로 회오리를 일으키며 캐릭터한테 다가갑니다.

회오리로 다가오면서 라르고주위에 고리가 주기적으로 생깁니다.


라르고가 캐릭터를 향해가면서 요기바다 또한 이동 하는 점, 활용합시다.

고리는 점프를 사용하여 회피 할 수 있습니다.

안전지대는 좁습니다. 회오리를 피하기위해 요기바다를 활용하여 반대편으로 이동합시다.



2-통상패턴9

라르고가 네 방향에 분신을 생성하며 도약 할 준비를합니다.

분신은 캐릭터를 관통해서 지나가며, 요기바다를 제외한 안전지대에서 지나간 자리는 잠시 후 폭발합니다.

준비를 마친 라르고는 도약한 뒤, 검을 캐릭터 위치로 투하시킨뒤, 검을 잡고 주위를 공격합니다.


라르고가 던진 검에 피격되면 기절판정이 있으니 빠르게 상태이상을 회복합시다.

요기바다엔 폭발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위험하면, 잠시 요기바다에 머물러있어도 라르고가 금방 캐릭터한테 다가가 요기바다 또한 물러납니다.

피하기 힘들다면 대처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통상패턴10

라르고가 잠시 후에 레이저를 쏘는 원을 소환합니다.

이 후 함성을 지르며 바닥에 고리를 생성합니다. 

라르고가 소환한 원은 잠시 후 폭발합니다.


- 고리를 점프로 회피할때 레이저에 닿지 않게 주의합시다.

민트색으로 레이저의 경로가 먼저 표시됩니다.

레이저의 경로가 닿지않는 장소로 미리 이동 합니다.

이때의 고리 또한 점프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 터지기전, 원은 피격판정이 없습니다.

2-통상패턴11

라르고가 지정된 위치로 이동해 주위를 공격합니다.

원래있던 자리에 분신을 남깁니다. 분신 또한 주위, 그리고 더 먼곳을 공격합니다.


- 라르고가 이동할때 요기바다 또한 이동 한다는 점, 주의합시다.

본체의 공격만 피한다면 분신의 공격을 회피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2-통상패턴12

라르고가 도약하여 위치를 변경하며 좌측혹은 우측 가장자리로 가며 반대방향에 분신을 생성합니다.

라르고와 분신은 자신의 전방으로 공격합니다.


라르고의 후방은 공격받지 않으므로 라르고를 따라가는것도 방법입니다.

분신의 공격을 먼저 피한 후, 라르고의 공격을 피합시다. 



2-통상패턴13

라르고의 분신이 흩어져 전 범위로 순차적으로 공격합니다.

이 후 라르고가 광범위로 화면베기를 씁니다.


- 본체가 사용하는 화면베기는 캐릭터의 히트박스에 따라 더 작은 공간에서 회피 할 수도 있습니다.

워닝사인에 맞춰 상하로 움직여 회피 한 뒤, 화면베기를 쓸 때, 큰 공간을 찾읍시다. 



2-통상패턴14

캐릭터를 향해 분신은 상하로, 라르고는 좌우로 공격합니다.




분신의 공격이 먼저 끝납니다. 좌우공간을 확보 한 후 상하공간을 확보합시다.



2-통상패턴15

라르고가 모든지역에 칼을 주기적으로 투하시킵니다.



순수 순발력과 피지컬을 요구 합니다. 워닝사인을 보고 최대한 피해줍시다.



3. 메인패턴

노랑게이지가 일정한 구역까지 소모했을경우 보라게이지가 생성됩니다.


- 노랑게이지가 1칸 소모되는 시간은 15초정도 입니다.



보라게이지가 생성될때 통상패턴이 끝나면 라르고가 요기기운을 모으며 메인패턴을 시전합니다.


- 기를 모을 때 최대한 때려줍시다.


모든 메인패턴의 공격은 피격시 캐릭터한테 자상고리 1스택씩 부여합니다.


- 치명상을 입힐 때 추가로 자상 한스택을 더 부여합니다. (짤은 자상 3 -> 4) 

고리스택은 3중첩시 치명상을 입히고 본인의 체력(30%)과 무력화게이지, 그리고 노랑게이지를 회복합니다.


메인패턴은 노랑게이지의 소모량(보라게이지 생성량)에따라 여섯가지의 패턴을 사용합니다.

한칸과 두칸은 아래 네개의 패턴 중 하나로 랜덤으로 나옵니다. 또한, 모든패턴이 나올때까지 중복해서 나오지 않습니다.





3-1 일어나지마라.





맵에 커다란 세개의 원이 생성됩니다. 이때 원은 두가지 경우의 수로 시계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 좌측은 시계, 우측은 반시계


하지만 원이 시계인지 반시계인지 한눈에 판단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좀더 쉽게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트색으로 레이저의 방향이 미리나옵니다.

시작을 기준으로 원은 레이저의 방향으로 3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원을 공격하는 원을 공격원

원한테 공격당하는 원을 피해원

공격하지도 공격당하지도 않는 중립인 원을 중립원이라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패턴이 시작되었습니다.

원이 생성되었으면 우선, 캐릭터를 중립원으로 이동시킵니다.

중립원은 반드시 좌우기준 중앙에 존재합니다.

아직 다른 원이 어떤원인지 판별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 중립원에 가기전에 이미 공격원을 판별하셨다면 이 단계는 생략됩니다.

시계든 반시계든 공격원은 타켓을 피해원에서 중립원으로 변경합니다.

중앙에서 중립원으로 서서히 좁혀가는 레이저는 공격원입니다.

공격원의 레이저에 닿기전에 빠르게 공격원으로 이동해줍니다.




- 이쯤오면 원의 구분이 중요해지지 않을겁니다. 낙석은 캐릭터 위치에 떨궈집니다. (맞으면 기절걸리니 빠르게 풀어줍시다.)

공격원이 중립원으로 타켓을 변경함으로서 피해원이 안전지대가 되었습니다.

캐릭터가 피해원으로 들어갈때 쯤 라르고가 캐릭터를 향해 달려가며 낙석과 함께 땅울림을 시전합니다.

경우의 수에 따라 안전한 점프타이밍이 다릅니다. 

점프해서 원으로 들어갈지 원에서 점프하면서 나올지 땅울림 캐스팅바와 레이저 상황을보고 판단합니다.

피해원으로 도착했고 땅울림을 무사히 회피했다면 쉬지않고 중립원으로 갑니다.


무사히 중립원을 지나갈때 쯤 라르고가 한번더 낙석과 함께 땅울림을 시전합니다.

- 라르고는 땅울림을 쓰기전에 반드시 캐릭터한테 갑니다.

공격원으로 향해 달리면서 점프로 낙석과 땅울림을 피해줍니다.

땅울림이 끝나면 원의 레이저도 정지합니다.


원래 있던 원이 자체적으로 폭발하고 원이 없는 안전지대에 라르고가 낙석시키며 땅울림을 시전합니다.


- 이때의 라르고는 중립원 위아래에서 땅울림을 시전합니다.

원이 낙석시간보다 빠르게 터짐으로 안전지대에서 원의 폭발타이밍에 맞춰 점프로 원이 있던곳으로 이동해줍니다.



3-2 이 모든 거짓된 허상이





패턴 시작과 동시에 당신을 향해 위아래로만 피해야하는 워닝사인이 바로 이 패턴이다라고 상기시켜줄겁니다.


- 이때 나오는 화면파괴공격은 왼쪽일지 오른쪽일지 위일지 아래일지 미리 알 기 힘듭니다.

가파르게 피한 이후 이때 눈여겨 봐야할 포인트는 이후 생기는 화면파괴의 방향입니다.


화면파괴의 방향이 확인된 후 자신과 가깝고 공격에 닿지 않는 구석으로 가주고 역행을 유도시킵니다.


이때 역행타이밍에 맞춰서 점프하시면 좀더 안정적으로 역행을 피할 수 있어요.

역행을 유도시킨후 다시 생기는 화면파괴를 대처하기위해 빠르게 가운데로 가줍니다. 

이때 라르고는 가운데에있는 자신의 분신을 향합니다.


가운데에서 멀지 않은곳에서 화면파괴로 부터 안전한 장소를 자리잡아 약간의 프리딜타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제자리한정)


- 강화백스텝이 쿨이라면 검은선을 고려해서 안전한 장소에서 퀵스타이밍을 째는것도 방법입니다.

이후 절단패턴(x키퀵스)을 사용하며 화면파괴를 씁니다.

안전한 장소를 가지않아도 x키 퀵스를 늦지않게 사용한다면, 절단과 화면파괴 두가지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3-3 걱정하지 마라.






현재 캐릭터가 있는 위치를 점으로 직선을 그리듯 나중에 폭발하는 길을 만듭니다.




또한, 라르고가 주기적으로 어둑섬 2넴 '환란의 라르고'와 동일하게 캐릭터가 라르고를 바라보면 피해를 주는 불신의 눈을 사용합니다.





불신의 눈의 주기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빠르면 1.4초 느리면 2.2초 까지 순서도 랜덤입니다.

그전에 나왔던 불신의 눈 주기로 대응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변수가 너무 많아 집중력과 순발력을 요구하며 명확한 파훼방법을 설명드리기 힘듭니다.

저는 최대한 캐릭터가 고립되지 않도록 불신의 눈이 발동하는 기점으로 사각형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폭발하는 길을 최대한 분산시켜서 회피했습니다.



3-4 내 심기를 제대로 건드리는군...






패턴시작지점을 기준으로 라르고와 라르고의 분신이 좌우로 흩어져 자신과 닿으면 피해를 입히는 휠윈드 공격을 합니다.

이때 분신이 움직이는 동시에 분신의 위치를 목표로 화면베기가 생깁니다.


- 위나 아래중 라르고가 먼곳으로 이동하면 라르고가 자신한테 오는시간을 늦출 수 있어요.

라르고와 분신은 반드시 양끝으로 가지않고 패턴시작지점을 기준으로 흩어집니다.

라르고 본체가 벽에 가깝다면 길이 막히기 전에 빠르게 판단하여 반대방향으로 가줍니다. 


라르고 본체가 중앙에 가깝다면




분신의 이동경로와 같은방향으로 분신과 안닿도록 조심하며 화면베기를 피합시다.

라르고 분신이 회전을 멈추면 광범위로 화면베기를 시전하는데 위아래로 움직여 피해줍니다.

화면베기가 끝나면 라르고주위를 제외한 전범위 폭발을 일으킵니다. 빠르게 라르고 주위로가줍니다.



3-5 비명을 질러라






저의 공략의 핵심이될 패턴입니다.  

노랑게이지의 소모량(보라게이지 생성량)이 3칸일때 등장합니다.


라르고가 화면 절반을 화면파괴를 두번시킵니다. 이후, 캐릭터가 가운데로 가도록 가운데를 제외한 구역을 화면파괴를 시킵니다.

이때 최대한 딜을 넣습니다.


- 화면 절반을 차지하는 화면파괴 2회는 움직여 피해야하지만, 그 후론 가운데에서 딜각이 보일겁니다.

맨 좌측 혹은 우측에 안전지대를 만들며, 가운데를 포함한 큰범위로 화면파괴를 시킵니다.

딜을 중단하고 빠르게 이동합시다.


캐릭터를 향한 화면파괴와, 화면베기를 연속으로 사용합니다.

- 라르고를 지나가면 바뀌는 화면 파괴의 방향

여기서 화면파괴는 라르고를 기준으로 방향이 바뀝니다.


캐릭터를 될 수 있을만큼 좌측 혹은 우측 맨끝으로 이동시킨 후 라르고한테 최소한의 간격으로 이동해 한방향으로만 화면파괴를 유도합니다.


- 거리차이 비교, 죄측은 맵끝에서 시작 우측은 화면파괴 끝거리 시작(실수했을때 도약점프는 기도생존수단이 될수있습니다.)


만일, 화면베기가 좌우로 벨경우 위아래로 최대한 움직여 회피해줍니다.


이 후 화면 절반에 라르고를 기준으로 화면파괴를 시계방향 혹은 반시계로 연속으로 사용합니다.



이때 눈여겨 볼 시점은 검은색 배경입니다.

캐릭터를 검은색 배경을 기준으로 노랑색 범위 2칸을 유지하며 검은색 배경을 시계, 반시계방향으로 따라갑시다.



3-6 불현듯






노랑게이지의 소모량(보라게이지 생성량)이 4칸일때 등장합니다.


좌우 그리고 중앙에 세개의 검이 떨어집니다.


- 통상패턴 역행순행고리보다 범위가 꽤 넓습니다.

이때, 좌우의 검에 순행고리가 생기니 점프하거나 안전한 장소로 갑니다.


이후 패턴이 복합적으로 나옵니다.

좌우에있던 순행고리는 한개씩 한번더 커지며 고리를 제외한 구역에 폭발이 일어납니다.

- 좌측 성공, 우측 실패로 고리에 피격되어 밀려나거나 중앙에 화면베기를 유도하지 않았을경우 공격을 회피하기 힘들어집니다.

한, 순행고리가 커지는 동시에 현재 캐릭터의 위치가 안전지대로 하여끔 화면파괴 를 쓰고 현재 캐릭터의 위치를 위협하는 화면베기를 씁니다.

화면파괴가 먼저 터지므로 화면베기를 중앙에 유도하고 화면파괴가 끝났을쯤 고리 안으로 점프해서 들어갑니다.


복합패턴이 끝난 후 바로 광범위로 화면베기와 함께 패턴을 시작합니다.

패턴은 라르고가 광원이 되어 검에 그림자가 생깁니다.




라르고가 두번에 걸쳐 그림자 구역을 제외한 전범위 공격을 합니다.
 
캐스팅바가 다 차기전에 먼저 화면베기가 끝납니다. 이때 검의 그림자에 숨어 회피합니다.


두 번째 이 끝난 직후 한번 더 화면베기를 시전하고, 일부구역을 폭파시키며, 절단패턴(x키 퀵스)을 시전합니다.




안전한 장소로 가서 x키 퀵스를 사용합니다.


불현듯 패턴 이후 노랑게이지를 전부 사용한 라르고는 메인패턴 이후 30초간 받는 데미지비율이 300%로 변하며 10초 이후 절단패턴(x키 퀵스)을 사용합니다.




이후에 통상패턴에도 라르고가 노랑게이지를 회복하는동안 데미지비율이 300% 유지되니 이때 특히나 딜에 집중 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때의 절단패턴(x키 퀵스)만 이후 라르고분신이 검은선으로 캐릭터를 추가로 공격합니다.




분신이 공격하는 검은선은 피격시 바로 즉사하며 대부분의 패턴에서 큰 변수를 만듭니다.

메인패턴보다도 위험하여 더욱 검은선 회피에 집중해야합니다. 



4. 빌드

이제 제가 소개해드릴 빌드는 라르고의 노랑게이지가 3칸(보라게이지 3칸생성)소모했을 때 나오는 패턴인 '비명을 질러라' 패턴 이 끝난 후 고의로 캐릭터의 요기게이지를 채워 라르고의 노랑게이지를 채우는 것입니다. 




이 빌드를 사용했을 때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검은선패턴을 늦게 볼 수 있다.

검은선은 라르고의 공격에 많은 변수를 추가하며 경우에따라 무적기가없으면 정말 피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오기도합니다.

검은선은 라르고의 불현듯 패턴이후 절단패턴을 사용한 뒤에 등장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라르고의 노랑게이지를 고의로 채워 절단패턴을 늦추는겁니다. 

따라서 검은선이 나오기전, 최대한 보스피를 깎고 시작하여 검은선을 보는 주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 확정적으로 동일한 패턴을 볼 수 있다.


노랑게이지 소모량(보라게이지 생성량)이 한칸, 두칸일때와 다르게 세칸은 확정적으로 비명을 질러라 패턴만 나옵니다.

이때의 통상패턴과 메인패턴의 라르고의 받는피해량은 175% 이며, 불현듯 패턴 이후 30초간 300% 받는것보다 계속 175%를 유지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 패턴은 패턴 초기에 얼마없는 딜타임을 만들어주며, 이 패턴에 대한 공략을 숙지했을 경우 같은패턴만 반복하기에 생존확률도 증가합니다.



다만, 이 빌드는 요기게이지를 채워 생기는 패널티가 쌓이기 때문에 이후 통상패턴때 요기바다 활용이 힘들어지고 HP관리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빌드를 사용했을 때의 이점이 막강하다고 생각하여 해방난이도를 도전하실때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데미지, HP여부, 요기바다 활용여부를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횟수만큼 절단패턴을 봅시다.

저는 3회 추천드립니다. 4번째 부터 절단패턴 때 x키 퀵스 타이밍이 힘들어지므로 실패했을 시 무적기가 없다면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억제된 마력의 팔찌(아칸) 착용중이라면, 1회 추천드립니다. 2회까지 버틸 수 있지만, 3회부턴 120%에 달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비명을 질러라 패턴 이후, 보라게이지가 생성 되기전에 노랑게이지를 채워야합니다.


- 노랑게이지가 정확히 한칸 차는게 아닌 0.99...칸 차는 느낌입니다.

보라게이지 생성 이후 노랑게이지를 채우면 메인패턴이 나오지않고, 노랑게이지를 계속해서 소모합니다.


만일 깜빡해서 보라게이지 생성했다면, 연속으로 한번 더 채웁니다.


비명을 질러라 패턴이 까다롭거나 타임어택을 노리신다면, 데미지 비율을 높인 상태로 불현듯 패턴이 나오기 전까지 딜하고 보라게이지 생성하면, 노랑게이지를 채우는 식으로 통상패턴 만 보는것도 방법입니다. (4번째칸은 데미지 비율 225%, 3번째칸은 175%) 웬만하면, 메인패턴을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 빌드와 제가 떠올린 패턴 파훼방법을 최대한 이용했다고 생각한 배크 솔플영상을 올리고 공략글을 마치겠습니다.





첫 공략글이라 여러모로 부족한 부분이 많아 너그러운 양해부탁드립니다.

잘 못된 부분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꼭 클리어하시길 기원합니다. 
19
!
  • Lv110
  • 날개코양이
  • 진(眞) 다크나이트 카인 머였더라

    모험단Lv.42 코양이집사

오던 5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