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남메카닉] 남메카닉 공략(남메카닉이 화룡 3셋을 가야 하는 이유) (5)

  • 짬뽕배달원 바칼
  • (등록 : 2023.10.18 19:24) 수정 : 2023.10.19 03:27 38,625

-목차-


1. 남메카닉이란?

2. 남메카닉의 장단점

3. 스킬트리

4.스킬 운용 방법

5. 탈리스만,,플티칭호

6. 아바타, 엠블럼 옵션

7. 마법부여 옵션

8.아이템 세팅 추천

9. 융합에픽 추천

10. 마치며



1.남메카닉이란?




남메카닉은 마법공격, 퍼센트 데미지 딜러이며 모든 스킬에 화속성부여가 되어있는 화속성공격 딜러입니다.


여러 가지 설치형 로봇들을 소환하여 로봇 전폭을 사용해 로봇들을 폭파시켜 데미지 딜링을 하는 딜러입니다.



2.남메카닉의 장,단점

장점1)매우 빠른 1사이클 딜

남메카닉의 딜 방식은 스킬로 로봇을 소환한 뒤 전폭으로 폭파시켜 딜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을 빠르게 소환시키고 전부 전폭으로 폭파시켜 빠르게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른 딜링 방식 덕분에 여러 상황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ex.뮤즈 앵콜)


장점2)포지션에 구애받지 않는 딜 방식

로봇 전폭 스킬은 조준 전폭이 가능하며 조준 전폭은 x,y축 제약없이 맵의 어느 곳이든 타격이 가능합니다.

또한 2차 각성 패시브 HS-1 친구들을 습득하면 캐스팅 모션 없이 로봇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움직이면서도 로봇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남메카닉은 스킬을 맞추기 위해 위치를 바꿀 필요가 거의 없고 이는 다른 캐릭터와는 차별화되는 굉장한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1)하자 넘치는 스킬들

남메카닉은 출시된 지 굉장히 오래 된 직업이고 그 오래된 기간동안 제대로 된 리뉴얼이나 A/S패치를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스킬들을 구조가 굉장히 낡았고 구립니다(..). 안 좋은 스킬들을 더 안 좋은 스킬 때문에 써야하는 눈물나는 상황이 지금의 상황입니다.


단점2)스킬 한 개를 쓰는 데에는 오래 걸리는 시간

스킬→전폭이라는 딜 구조 때문에 4~5개의 스킬을 사용하는 것은 빠르지만 스킬 1개1개를 쓰는 속도는 느린 편입니다.

보스전에서는 크게 상관없지만 잡몹방에서는 이러한 점이 약간 체감됩니다.


3.스킬트리

출처:던파캣

스킬트리는 사실상 이렇게 고정이고 여기서 바이퍼 대신 바이퍼 제로에 투자를 하셔도 됩니다만 큰 차이는 없을 겁니다.

회심의 랜드러너와 로봇 전폭이 마스터가 안 되어있는 이유는 두 스킬은 만렙(10,5)을 찍고 그 레벨이 넘어가도 딜 상승량이 없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근원으로 스킬 레벨이 1 늘어나서 그만큼 스킬레벨을 하나 뺐습니다.

카모플라쥬의 경우 스킬을 찍기만 해도 패시브로 방어력 버프가 주어지기 때문에 굳이 쓰지 않더라도 마스터를 하였습니다.

마법 크리티컬 히트 스킬은 본인의 크리티컬 상황에 맞춰 조절해서 찍으면 되겠습니다.

여기에는 빠졌지만 템페스터는 1 찍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이유는 후술하겠습니다.


4.스킬 운용 방법

남메카닉의 스킬운용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로봇들을 마구마구 소환(혹은 버추얼 러쉬로 녹화)한 뒤



이 두 스킬로 터트리면 됩니다. 참 쉽죠?



대충 이런 느낌으로 딜링하시면 됩니다. 포지션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형 스킬들을 조준 전폭으로 빵빵 쏘는 남메카닉의 딜링 방식입니다.


5.탈리스만, 룬 ,플래티넘 칭호


룬몰빵은 45제 스킬인 스패로우 팩토리로 합니다. 플티칭호 역시 45Lv로 받습니다.

75제 스킬인 디멘션 러너가 꽤나 괜찮은 딜링을 보여줘서 75제 몰빵을 해 줘도 괜찮지만 75제 스킬을 효율을 올리려면



하이테크 고기동 강화 부츠를 반필수로 사용해야 하고 고기동 강화 부츠를 사용한다는 것은 올커맨드 플레이를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한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탈리스만은 스패로우 팩토리(스패로우 격추 모드),메카 드롭(언카운터블 메카 드롭),디멘션 러너(커버링 파이어)를 사용합니다.3개 고정입니다



6.아바타, 엠블럼 옵션 

머리 모자 : 지능 or 캐속

얼굴 목가슴 : 모상내성 (숲마반 대비)

상의 : 아크 리액터

하의 : hp (아칸 mp)

허리 : 속저(화속저 추천)

신발 : 이속

플레티넘 엠블럼은 버프 플래티넘 엠블럼은 로보틱스(), 딜 플래티넘 엠블럼은 아크 리액터입니다.

버프 플래티넘 엠블럼 구매시 남, 여 확인을 확실하게 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엠블럼 색깔을 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메카닉은 크리티컬을 챙기기가 매우 힘든 캐릭터이기 때문에 엠블럼에서 크리티컬을 어느정도 챙겨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7.마법부여 옵션

속성강화는 기본 속성부여인 화속성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커스텀 때문에 타 속성공격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타 속성강화 마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선계에 나온 종결 에픽과 바칼 경매에서만 먹을 수 있는 카드들은 설명에서 제외했습니다

무기: 화속성강화

상,하의: 마법공격/지능

어깨,벨트:스킬공격력 2% 보주(어깨는 아스타로스or사라웨인, 벨트는 스카사)

신발:지능or지능/크리

악세서리:화속성강화(무용담마부or디리겐트,퀸 디스트로이어)

보조장비:물,마,독 110 무용담마부or시브보주(글쓴 시점인 10월 시브보주가 봉자로 풀렸기 때문에 여력이 된다면 지금 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법석:속성강화30 무용담마부

귀걸이:스탯50속강11 무용담마부

8.아이템 세팅 추천

초보자를 위한 아이템 세팅은 저는 2개를 추천합니다.


일단 모두가 가는 국민세팅 아칸입니다.

아칸은 아주 높은 안정성과 높은 저점, 잘 잡힌 밸런스 덕분에 거의 모든 딜러 직업군이 사용하는 세팅이며 남메카닉 역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유효 이상의 엔트 정령 상의, 엔트 정령 성배 파밍만 한다면 하드바칼까지 무난하게 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제가 적극 추천하는 수면 세팅입니다.

수면 세팅은 이번 선계 시즌이 돼서 굉장히 많은 버프를 받아 고정픽으로도 높은 딜링을 기대할 수도 있고 예전부터 있던 장점인 높은 쿨감 효과가

남메카닉과 매우 좋은 궁합을 보여 굉장히 사용하기 좋은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9.융합에픽 추천

기계혁명 융합의 경우 탈리스만 주력기인 40,75레벨 스킬 쿨회복을 부여하는 교감어깨와 95레벨 스킬 쿨회복을 부여하는 교감 신발을 필수로 채택합니다.


벨트의 경우에는 45,80레벨 스킬 쿨회복을 부여하는 교감벨트와 속강 25를 부여하는 포식 벨트로 나뉩니다.

저는 포식 벨트를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포식 벨트의 속강 옵션의 딜 상승량이 매우 높고, 포식 벨트의 상태 이상 트리거(출혈, 화상)이 커스텀 세팅에 큰 도움이 되며,

 마지막으로 교감 벨트가 강화해주는 80제 스킬인 A-TEAM의 성능이 너무 저열해서 쿨회복 효과를 받아도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식 벨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의, 하의의 경우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아무거나 끼셔도 무방합니다. 

상의의 경우는 딜을 원한다면 포식, 유틸을 원한다면 뇌광을 추천드립니다. 하의의 경우는 무난한 빙화를 추천드립니다.


자, 가장 중요한 이스핀즈 융합입니다. 이스핀즈 융합의 경우는 저는 세팅불문 화룡3셋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이유는 남메카닉의 경우 특유의 스킬 깔이치기(로봇 전부 소환 후 전폭,버추얼 러쉬로 로봇 녹화 후 전폭)를 이용해 

화룡반지의 장비커맨드 입력시 쿨증20%+스증10%옵션을 매우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 짤에서의 스킬 순서를 설명하자면 버추얼 러쉬로 상급 무큐기 4개 녹화,디멘션 러너,2차 각성기 설치 후 화룡 커맨드 입력, 
이후 진 각성기 사용입니다. 이렇게 스킬을 쓸 경우 기본 화룡팔찌의 12%쿨감을 진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받으면서 스증10% 옵션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굳이 그로기 딜링 타임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무큐기들의 스킬 쿨타임들이 찼을 때 사용해 주면 좀 더 효율적인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주의사항으로 화룡 커맨드를 입력한 후에 무큐기를 하나 시전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짤방에서는 바이퍼 제로를 타이밍에 맞지 않게 사용하였고 제 아이템 세팅이 과무큐 세팅이라 
그 후 사용한 랜드러너에 화룡 반지 옵션이 터졌지만 평범한 세팅을 하신 분들은 이 사이에 바이퍼 제로나 템페스터를 사용 후 효과를 확실히 발동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0.마치며

남메카닉은 제가 어릴 때부터 정말 애정으로 키워 온 캐릭터입니다.

사실 성능이 좋은 캐릭터라고는 하기는 힘들지만 RPG에서 보기 힘든 개성 있는 캐릭터이고

타 캐릭터와는 다른 장점이 확실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한번 쯤 찍먹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
  • Lv110
  • 짬뽕배달원
  • 진(眞) 메카닉 바칼 소솜방울꽃

    모험단Lv.40 썬더클라우드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