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여스트리트파이터] 중독의 대가, 여스트리트파이터 가이드 (12)

  • 이쁜수녀님 카인
  • (등록 : 2023.10.09 01:43) 수정 : 2023.10.13 17:00 48,046




 

안녕하세요. 이 글에서는 선계 시즌에서 여스파란 캐릭은 무엇이고, 어떻게 키워야 할지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1. 캐릭터 특징 


2. 스킬 트리


3. 탈리스만/룬 소개 및 추천


4. 운용 방법


5. 추천 장비


6. 아바타 및 엠블렘


7. 크리쳐 및 칭호


8. 마법부여





1. 캐릭터 특징 - 여스파는 어떤 캐릭인가?





 여스트리트파이터(이하 여스파)는 초 근접형 딜러캐릭터로, "상태이상" 이라는 컨셉을 가져 중독을 비롯한 각종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스킬들이 총 망라되어 있습니다. 쿨짧은 기본기와 2차 각성기인 "독문무공"을 통해 변하는 평타를 지속적으로 넣어주며 사이사이에 굵직한 무큐기들을 섞어넣는 캐릭으로 손이 쉴틈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캐릭입니다. 타점이 그다지 좋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다소 난이도는 있지만, 중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아이템들과 더불어서 상위권 딜러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자버프 스킬인 "독바르기"는 스킬데미지 증가 옵션이 아닌 일정 비율의 중독데미지를 추가해주는 옵션을 가지고 있어서 캐릭터 자체가 중독데미지의 영향을 매우 강하게 받는 캐릭입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이번 시즌은 "골렘의 핵 팔찌"를 위시한 중독세팅이 고정되어 세팅의 다양성을 느끼긴 다소 어려운 캐릭터지만, 그거 나름대로 길 하나로 딱 정해져 있어서 아이템 뭐로갈지 고민할 필요는 없는 캐릭이 되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형 캐릭터로 기획되어서 힘, 지능 어느쪽이건 모두 세팅 가능합니다. 두 세팅간의 차이는 거의 없다시피 하지만, 아바타 신발에서 이동속도를 챙길 수 있는 지능쪽을 추천드립니다.



2. 스킬트리






빨간색 - 필수적으로 찍어야 되는 스킬들을 표시

파란색 - 선택이 가능한 중급기 스킬

노란색 - 선택이 가능한 기본기 스킬

초록색 - 유틸 및 패시브가 있는 스킬


--------------------------------------------


1) 자버프 및 스증 패시브 - M


1. 독바르기 



메인 자버프 스킬인 독바르기입니다. 특이하게도, 스킬 공격력 증가옵션이 아닌 스킬에 독데미지를 추가해주는 형식의 버프로 되어있습니다. 

이 버프가 있기 때문에 용독은 상시 중독 트리거가 가능하고, 중독 데미지 변환 약 45 ~ 50퍼를 자체 보유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2. 이중투척 / 클로마스터리 / 혈관을 흐르는 맹독 / 용독술 / 독문마경



위 스킬들은 스킬 공격력 증가와 관련된 패시브입니다. 모두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3. 도발




도발은 스증 패시브 중에서도 특이하게 "액티브" 스킬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블루 베릴 보호대]의 35 ~ 40lv 액티브 스킬 레벨 증가 옵션 같은 것을 적용받는 이점이 있습니다.

도발은 적의 무력화형 상태변화 내성을 깎는 효과가 있어서 무력화 특화 세팅을 가는데 이점을 줍니다.


또한, 스킬 사용 시 적의 적중률을 하락시킵니다. 이는 곧 파티원 전체의 회피율이 올라가는 효과나 다름없어서 중간중간 사용해주면 유의미한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


2) 패시브 스킬


1. 크리티컬 강화 - 변동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본인의 크리티컬에 맞춰서 찍어주시면 됩니다.



2. 백스텝 강화 - M



피격/다운 상태, 스킬 시전 중에 캔슬하여 백스텝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시전 도중에는 풀 무적상태이므로 위급 상황을 모면하는데 꽤나 큰 도움을 줍니다.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3. 도약 - 1




각종 패턴 회피에 유용한 스킬입니다. 1 정도 찍어두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4. 철금강 - 0 or 남는 스포




체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진짜 정 다른거 찍고싶은게 없다 하실 때 선택지가 되긴 합니다만, 어지간해서는 찍을일이 없습니다.



--------------------------------------------


2) 액티브 스킬


1. 크라우치 - M





용독의 생존율을 크게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TP 채용시 약 0.6초간의 짤무적이 생깁니다. 이를 통해 이탈 없이 지속적으로 딜링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꼭 연습해서라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선택 기본기 스킬 - 헬터 스켈터일발화약성, 히든 스팅, 블록버스터



기본기 주 4종입니다. 평타 사이클 중간중간에 캔슬하면서 넣는 용도 + 상변 트리거 유발용으로 사용하는 스킬들입니다. 최소 2개 이상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기본기는 일발화약성과 히든 스팅입니다. 헬터 스켈터는 쿨타임이 너무 짧다는 단점이 있고, 블록버스터는 자체 역경직이 너무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마운트 & 크레이지 발칸 - M



주력 기본기 중 하나입니다. 시전 도중 무적이 있기 때문에 패턴 회피하면서 딜을 욱여넣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천라지망 - 0




그물로 적을 당겨 구속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가끔 일반던전 정도에서 잡몹들을 몰아서 잡는데 쓰긴하는데, 사용횟수가 그다지 많은 스킬이 아닙니다. 스포가 50이나 들어가므로 웬만하면 찍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5. 중급기 스킬 - 그라운드 킥, 베놈 마인, 정크 스핀, 블록 봄



취사 선택이 가능한 중급기 라인입니다.


그라운드 킥 - 순수 단타형 스킬. 탈리스만 채용시에만 추천.

베놈 마인 - 준수한 범위기. M 추천.

정크 스핀 - 채널링이 아직도 너무 긴 스킬. 남은 스포 정도 추천

블록 봄 - 데미지 밸류가 아쉬운 스킬. 남은 스포 정도 추천


# 글쓴이의 코멘트 - 보통 베놈 마인은 기본적으로 가져가는 편이고, 그라운드 킥은 탈리스만 채용해서 M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정크스핀이냐 블록봄이냐, 아니면 기본기 스킬 한개 더 찍냐는 취향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6. 상급 주력기 스킬 - 맹독 일발화약성, 비기 : 폭독, 만병지왕 - 파진포, 금기 : 독사굴, 페인킬러, 사흑주 독아혼천 - M



 용독의 메인 딜을 담당하는 상급 무큐기들입니다. M해서 쓰시면 됩니다. 폭독의 경우, 전용 패시브로 단일 타겟형 스킬로 변경해주는게 있는데 꼭 찍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탈리스만/룬 소개 및 추천


1. 백스트리트 킥 (그라운드 킥)





 그라운드 킥의 후딜레이를 전직 스킬로 캔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탈리스만입니다. 채널링을 극도로 줄여주면서 연계하기 편하게 해주기 때문에 그라운드 킥을 채용하시려면 이 탈리스만을 꼭 채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 바이퍼 마인 (베놈 마인)





베놈 마인을 2스택형 스킬로 바꿔주는 스킬입니다. 베놈 마인이라는 스킬 자체가 워낙 준수한 중급기다보니 가끔씩 채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3. 대방출 (정크 스핀)





 정크 스핀의 회전속도를 높여서 채널링 시간을 약 1 ~ 1.5초 줄여주는 탈리스만입니다. 그래봤자 여전히 체감상 길다고 느껴지는 스킬이기도 하고, 다른 탈리스만에 밀려서 잘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4. 들끓는 독수 (맹독 일발화약성)





맹독 일발화약성의 몹 몰이 힘을 늘려주는 탈리스만입니다. 몹몰이가 딱히 의미있는건 아니고, 자체 스킬 데미지 증가 효율이 높아서 많은 분들이 채용하시는 탈리스만입니다.



5. 버스터 봄 (블록 봄)





블록 봄을 x축 직선형 스킬로 변형하고, 공중에서 사용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탈리스만입니다. 본 스킬 자체의 성능이 떨어져서 사용하지 않는 탈리스만이 되었습니다.



6. 비각술 (비기 : 폭독)





폭독 시전시 밀리는 거리를 줄여주는 탈리스만입니다. 연계의 효능 및 스킬 자체의 준수한 성능덕에 많은 분들이 채용해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7. 오버 더 리미트 (만병지왕 - 파진포)





파진포를 시전중 풀 무적으로 만들어 주면서 후딜레이를 줄여주는 탈리스만입니다. 성능적으로는 나쁘진 않은데, 다른 탈리스만에 밀려서 못쓴다는 느낌의 탈리스만입니다.




 ◎ 추천 드리는 탈리스만


 - 백스트리트 킥 (그라운드 킥)

 - 들끓는 독수 (맹독 일발화약성)

 - 비각술 (비기 : 폭독)


 # 룬


일반적으로는 [맹독 일발화약성] 빨강 보라 파랑 룬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75제 극대화 세팅의 경우에는 [비기 : 폭독] 빨강 보라 파랑 룬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4. 운용 방법


여스파는 평타 사이사이마다 기본기를 사용하면서 무큐기를 섞는 형태의 딜 방식을 사용합니다.

옛날 캐릭 답게 평타중에 사용할 수 없는 스킬들이 있는데, 이 스킬들을 사용하려면 평타 - 캔슬 기본기 - 스킬 순으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 평타 캔슬 불가능 스킬

 - 마운트

 - 정크 스핀


또한, 일발화약성 / 마운트(크레이지 발칸) / 맹독 일발화약성에는 다음과 같은 데미지 조건부가 존재합니다.




즉, 선행으로 상태이상을 적에게 먼저 부여한 뒤에 때려야 온전한 데미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건을 유념하셔서 해당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 상태이상을 걸어두는 스킬을 쓰셔야합니다.


이를 통해 사이클을 꾸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태이상 트리거를 걸 수 있는 기본기 사용 - 히든 스팅, 일발화약성 순으로 사용


(2) 맹독 일발화약성을 비롯한 주력기 사용


(3) 사용 이후 평타 3 ~ 4타 -> 캔슬하여 무큐기 -> 마운트나 정크 스핀 바로끊기


(4) 평타 -> 기본기 형식으로 짤딜


여스파는 적에게서 멀어지는 시간 자체가 딜로스입니다. 그래서 패턴을 짤무적으로 피하면서 지속적으로 딜링하는 능력을 키우시는게 중요합니다.

여스파의 짤무적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라우치 (TP 채용시)

 - 마운트 (잡은 순간부터 타격까지)

 - 폭독 (잡은 순간부터 체공까지)

 - 파진포 (내려찍는 순간부터 터트리는 순간까지)




5. 추천 장비


가. 중독 세팅






여스파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장비 세팅입니다. 독바르기로 인해 중독데미지에 종속된 여스파로써는 이것 외에 다른 장비 세팅을 논할수가 없습니다. 





중독 팔찌입니다. 데미지의 50%를 중독데미지로 전환시켜주고, 중독데미지를 상승시켜줍니다.

용독의 독바르기 전환과 합쳐지면 약 73 ~ 75%의 중독 데미지 비율을 가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중독 데미지 증가 옵션의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또한, 여스파의 이 패시브 덕분에 저 팔찌를 끼게되면 중독으로 전환된 피격 데미지가 없어져서 사실상 뎀감 50% 팔찌를 낀거나 다름없게 됩니다. 


--------------------------------------------



중독 상의입니다. 블루 베릴 상의를 먹기 전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컨퓨즈드 코어 슈트를 사용하는 세팅을 꾸려보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파수꾼의 증표 팔찌나 내성같은 부분을 고려하셔야합니다.


--------------------------------------------



중독 어깨입니다. 다른 스증 어깨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럴 필요없이 그냥 이거 쓰시면 됩니다. 용독에게는 밸류가 매우 높습니다.


--------------------------------------------



중독 하의입니다. 유틸 챙기시려고 로보티카 컴뱃 팬츠를 사용하시는게 아니라면 이걸 쓰시면 됩니다. 

이번에 새로이 하의 커스텀 공용 옵션에 중독 데미지 증가가 들어왔기 때문에 그 옵션 + @ 를 가진 하의를 파밍하기 전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



벨트는 비교적 채용이 자유롭습니다. 별을 담는 벨트가 기본적으로 추천되지만, 마법석에서 평화를 위한 투쟁을 사용하기 위한 트리거용으로 파괴된 신념을 여기서 챙겨가시는것도 괜찮습니다.


--------------------------------------------




신발은 과거를 뒤로 한 전진, 소망을 향한 움직임, 일렉트릭 프루프 부츠가 추천 대상입니다.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과거를 뒤로 한 전진 - 깡딜이 쌔다, 5회 슈퍼아머 부여 / 석화 조건부 유의 (쿨타임 40초 이상 스킬 필요), 파티에서 석화부여 트롤링 문제

소망을 향한 움직임 - 딜 준수, 중독 지연딜 시간을 줄여줌, 피해감소 있음 

일렉트릭 프루프 부츠 - 딜 약간 낮음, 압도적인 속도 유틸 부여, 감전 트리거 제공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신발은 일렉트릭 프루프 부츠입니다. 딜 잃는 것보다 얻는 유틸의 가치가 더 높고, 상시 감전 트리거가 꽤나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



목걸이에서는 쿨타임 감소냐, 딜이냐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고양된 분노의 목걸이는 순딜을 올릴때 사용하고, 아토믹 코어 네클레스는 쿨감과 속도 유틸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콤보 조건부가 있다는 점 / 속강 275 조건부가 있다는 점은 유념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반지쪽도 다소 자유로운 편입니다. 어댑터블 투톤 링을 채용해서 쿨감을 챙기는 방향성으로 가셔도 좋고, 에너지 서치링이나 원터치 스마트 리모콘과 같은 딜픽으로 가셔도 좋습니다만, 각각 모든 속성저항 조건부라던가, 흑룡팔찌와의 연계가 필수적이라거나 하는 부분은 챙겨주셔야합니다.


평화를 위한 투쟁 마법석을 위한 자가 출혈 상변 트리거를 이쪽에서 이동하는 요새를 채택하여 채우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컨퓨즈드 코어 슈트 세팅을 가실 경우 파수꾼의 증표 반지를 채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습득 난이도가 뉴비 입장에서는 다소 힘들수 있습니다 (옅은 미스트 800개)


--------------------------------------------





보조장비에서는 옵티컬 컴뱃 글래스를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다만, 조건이 모든 장비 등급을 90% 이상으로 맞춰야 됩니다.

이 조건부가 너무 힘들다면 임시로 낄만한 에픽으로는 굴착 강화 파츠, 버츄얼 사이트 글래스 등이 있습니다.


--------------------------------------------



귀걸이는 두가지로 좁혀집니다. 12%의 조건부 없는 스증과 더불어 15%의 데미지 감소가 있는 시간 공학의 시간과 화상을 통한 중독 즉폭 기능이 있는 영원을 끝낼 오랜 염원입니다.

다만, 영원을 끝낼 오랜 염원 귀걸이에는 하자가 존재합니다. 즉폭 기능 쿨타임이 4초라는 점입니다. 그 동안에 유실되는 중독데미지는 해당 장비의 중독 데미지 증가 기능을 못받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종적으로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시간 공학의 시간 귀걸이를 추천드립니다.

--------------------------------------------




마법석 라인에서 추천드릴만한 장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건부 없는 무난한 스증을 가지고 있는 (기계 공학의 정수)

약간 낮은 딜을 가졌지만, 회복 유틸과 더불어 속도 유틸을 크게 가져갈 수 있는 (평화를 위한 투쟁) - (파괴된 신념 or 이동하는 요새와 같이 채용해야 됨)

근접 딜러에게 딜과 유틸을 주는 (지상형 : 전술 차륜 드론)


솔플 기준에서는 평화를 위한 투쟁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나중에 파티플레이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지상형 : 전술 차륜 드론쪽으로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나. 융합 장비


# 빙화를 채용할 시, 최소 2부위 이상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1) 상의 - ★교감 or 포식

 - 상의 교감은 마운트와 맹독 일발화약성에 영향을 주는 부위라서 교감을 채용해서 쓰면 좋습니다. 쿨회가 넉넉하다고 생각되시면 포식을 통해 깡딜을 챙기셔도 됩니다.


(2) 어깨 - ★교감 or 포식/빙화

 - 어깨 교감은 베놈 마인과 비기 : 폭독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교감을 쓰면 좋습니다. 아니면 그냥 포식이나 빙화를 통해 깡딜을 챙기셔도 됩니다.


(3) 하의 - ★포식 or 빙화

 - 하의 포식을 통해 공격속도를 추가로 챙겨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빙화를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4) 벨트 - ★포식

 - 포식 벨트에 달려있는 모든 속성 강화 +25 옵션이 다른 모든 벨트를 압살하는 딜 증가량을 가지고 있어서 포식벨트를 추천드립니다. 깨알같은 출혈/화상 트리거도 겸비합니다.

 - 다만, 흑룡 팔찌와 같이 사용하고자 할 때는 MP 조건부에 유의하셔야합니다.


(5) 신발 - ★격노 or 빙화

 - 격노에는 짤 슈아 유틸과 대쉬 중 피해 감소같은 유틸이 있어서 근접전을 해야하는 용독 입장에서 유용한 유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 화룡을 사용하실거면 3세트로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6) 팔찌 - 흑룡 or 금룡 or 천계

 - 흑룡 팔찌가 가장 사용하기 무난하고 좋은 팔찌임에는 틀림없으나, 포식 벨트하고 같이 사용하게 될 경우 벨트의 MP 조건부를 만족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 따져보셔야 합니다.

 - MP 조건부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흑룡 팔찌쪽을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 금룡과 천계는 모두 무난한 팔찌입니다.


(7) 목걸이 - ★천계 or 금룡 or 진룡

 - 천계와 금룡은 무난한 순딜용 목걸이입니다.

 - 금룡은 무력화를 더 챙겨야할 때 채용하시면 됩니다. 


(8) 반지 - ★금룡 or 천계 or 진룡

 - 금룡과 천계는 무난한 순딜용 반지입니다. 다만, 천계는 조건부를 반지 없이도 만족시킬 수 있는지를 따져보시는게 좋습니다.

 - 진룡은 무력화를 챙겨야 할 때 채용합니다. 딜은 약간 떨어집니다.


--------------------------------------------


(9,10,11) 특수장비 - ★심연 or 광휘 or 구속

 - 심연은 범위를 늘려주는 부위로 무난한 선택입니다.

 - 광휘는 피격 당하지 않으면 심연보다 약간 더 높은 딜을 낼 수 있고, 피격시에는 보호막과 같은 생존 유틸을 주는 부위입니다.

 - 구속은 가장 높은 딜을 뽑아낼 수 있는 융합장비로, 각종 스킬을 다채롭게 쓰는 용독 입장에서는 충분히 사용할만한 부위입니다. 유틸 필요없고 딜을 올리고 싶다 하시면 쓰시면 됩니다.


--------------------------------------------


◎ 무기 융합


 - 스킬 공격력 6% 증가 + 유틸 옵션 (HP 회복, 스킬 범위 증가 등)

 - 중독 데미지 15% 증가

 - 조건부 스킬 공격력 6% 증가 + 피해증가

 - 감전 트리거 


# 불의 숨결


 - 스킬 공격력 3% 증가 + 피증 옵션 (보호막, MP 일정 이하 옵션 등) 
 - ★중독 데미지 10%

 - 감전 트리거



6. 아바타 및 엠블렘


 

※ 엠블렘 우선순위

 

1. 크리티컬은 본인이 만크를 맞출 정도 선에서만.

2. 속성 저항 / 공격속도가 필요한 경우 피부 & 옐로우 엠블렘& 블루 엠블렘 쪽에서 조정하는 것을 추천. 부족하다면 오라, 무기 클론 아바타, 머리, 모자쪽에서 해결.

 

 

가. 힘 채택형

 

 

# 머리

정신력 (힘, 힘 / 힘 + 물크, 힘 + 물크)


# 모자

정신력 (힘, 힘 / 힘 + 물크, 힘 + 물크)


# 얼굴

공속 (공속, 공속 / 공속+이속, 공속+이속 / 힘, 힘)


# 목가슴

공속 (공속, 공속 / 공속+이속, 공속+이속 / 힘, 힘)

 

# 상의

독문무공 (힘 + 물크, 힘 + 물크 / 물크, 물크)  [도발]


# 피부

물리방어력 (힘, 힘 / 힘 + 물크, 힘 + 물크 / 물크, 물크)


# 허리

@속성 저항 35 (이동속도, 이동속도)

 

# 하의

HP MAX (힘 + 물크, 힘 + 물크 / 물크, 물크)  [도발]

 

# 신발

이동속도 or 힘  (이동속도, 이동속도)


 


머리 모자 : 정신력 (힘, 힘 / 힘 + 물크, 힘 + 물크)

 

얼굴 목가슴 : 공속 (공속, 공속 / 공속+이속, 공속+이속 / 힘, 힘)

 

상의 : 독문무공 (힘 + 물크, 힘 + 물크 / 물크, 물크)

 

하의 : HP MAX (힘 + 물크, 힘 + 물크 / 물크, 물크)

 

허리 : @속성 저항 35 (이동속도, 이동속도)

 

신발 : 이동속도 or 힘 (이동속도, 이동속도)

 

 

나. 지능 채택형

 

 

# 머리

지능 (지능, 지능 / 지능 + 마크지능 + 마크)


# 모자

지능 (지능, 지능 / 지능 + 마크, 지능 + 마크)


# 얼굴

공속 (공속, 공속 / 공속+이속, 공속+이속 / 지능, 지능)


# 목가슴

공속 (공속, 공속 / 공속+이속, 공속+이속 / 지능, 지능)

 

# 상의

독문무공 (지능 + 마크, 지능 + 마크 / 마크, 마크) [도발]


# 피부

물리방어력 (지능, 지능 / 지능 + 마크, 지능 + 마크 / 마크, 마크)


# 허리

@속성 저항 35 (이동속도, 이동속도)

 

# 하의

HP MAX (지능 + 마크, 지능 + 마크 / 마크, 마크) [도발]

 

# 신발

이동속도 (이동속도, 이동속도)


 


머리 모자 : 지능 (지능, 지능 / 지능 + 마크, 지능 + 마크)

 

얼굴 목가슴 : 공속 (공속, 공속 / 공속+이속, 공속+이속 / 지능, 지능)

 

상의 : 독문무공 (지능 + 마크, 지능 + 마크 / 마크, 마크)

 

하의 : HP MAX (지능 + 마크, 지능 + 마크 / 마크, 마크)

 

허리 : @속성 저항 35 (이동속도, 이동속도)

 

신발 : 이동속도 (이동속도, 이동속도)

 

 

7. 칭호 및 크리쳐


 

칭호와 크리쳐는 스위칭용 / 착용용으로 따로 나뉘기 때문에 두 개 모두 구비해두셔야합니다.

패키지 시즌마다 주력 판매물품이 상이하여 판매 시기를 놓치면 비싼가격에 사야하므로 적정시기에 잘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딜 칭호

 

- 피해증가 18% + 모든 속성강화 10 + @Lv 스킬 공격력 증가 (진 종결)

- 피해증가 18% + 모든 속성강화 10 (종결)






- 피해증가 18% (세라샵 상시 판매 칭호) (준종결)




- 피해증가 15% 

- 모든속성강화 32

 

◎ 스위칭 칭호

 

- 모험가의 의지[불] (15 ~ 20Lv 스킬 + 1) 칭호 + (독바르기 + 2) (종결)

- 모험가의 의지[불] (15 ~ 20Lv 스킬 + 1) 칭호 + (독바르기 + 1) (준종결)

 

◎ 딜 크리쳐

 

- 속성강화 + 25, 피해증가 20%, 2각 패시브 + 1 (종결)



- 속성강화 + 10, 피해증가 19%, 2각 패시브 + 1 (준종결) (세라샵 상시판매 크리쳐)




- 피해증가 18%, 2각 패시브 + 1 (준종결)

- 피해증가 15%

- 피해증가 10%

 


◎ 스위칭 크리쳐

 

- 독바르기 lv + 1 (종결)




 

8. 마법부여


 


(1) 힘 사용 시


 

 부위

 마법부여 옵션

사용하는 카드 & 보주

 

무기

 

속성강화

 

 

 

 

상의

 

물리공격력 + 힘

 



 




하의



 

물리공격력 + 힘

 

 

 

어깨

 

스킬공격력 증가

 

물리크리티컬

 


 

 

 

벨트

 

스킬공격력 증가

 

물리크리티컬

 

 

 

 

신발

 

스킬공격력


 

물리크리티컬

 

이동속도

 






 

 

악세서리

 

속성강화

 


 

 

 

보조장비

 

피해증가

 

물리공격력

 


 

 

귀걸이

 

속성강화

 

스탯

 

 

 

 

 

마법석

 

속성강화

 



 

 

 

 

(2) 지능 사용 시

 

  

 

 부위

 마법부여 옵션

사용하는 카드 & 보주

 

무기

 

속성강화

 

 

 

 

상의

 

마법공격력 + 지능

 



 




                    하의




                        마법공격력 + 지능

 

 

 

어깨

 

스킬공격력 증가

 

마법크리티컬

 


 

 

 

벨트

 

스킬공격력 증가

 

마법크리티컬

 

지능

 

 

 

신발

 

스킬공격력


지능

 

마법크리티컬

 

이동속도

 



 



 

 

악세서리

 

속성강화

 


 

 

 

보조장비

 

피해증가

 

마법공격력

 


 

 

귀걸이

 

속성강화

 

스탯

 

 


 

 

 

마법석

 

속성강화

 



 

 

 


--------------------------------------------



<div style="text-align: left;">
</div><div style="text-align: center;">여기까지가 여스파 소개글이었습니다.</div><div style="text-align: center;">
</div><div style="text-align: center;">
</div><div style="text-align: center;">궁금하신점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div><div style="text-align: center;">
</div><div style="text-align: center;">
</div><div style="text-align: center;">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iv>



<div style="text-align: center;"></div>

6
!
  • Lv110
  • 이쁜수녀님
  • 진(眞) 크루세이더 카인 흑장미

    모험단Lv.41 루비로망

오던 4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