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뱅가드] [뱅가드] 선계 이후 뱅가드 가이드 (6)

 


 안녕하세요. 뱅가드를 사랑으로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뱅가드를 키우고 싶지만, 어떤 식으로 키울지 방향을 잡기 어려운 초보 뱅가드들에게 이정표가 되어줄 수 있도록 짧게나마 글을 써보았습니다. 제가 쓴 글이 답이 될 수는 없지만 이런 식으로 운영할 수 있다가 정도로만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캐릭터 특징 및 운용방법 

 뱅가드는 미늘창을 주 무기로 사용하고 중갑을 착용하는 퍼센트 대미지 캐릭터입니다. 스킬 사용 간에 임팩트 스매쉬 스킬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스킬들을 연결하고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스킬을 사용해 딜을 넣을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주요 스킬들의 쿨타임이 상당히 길고 미늘창 자체 쿨타임 +5%라는 패널티로 인해 현자타임의 심해 아쉬운 부분이 많기도 한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단점은 극복하고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과 운용방법을 설명하여 뱅가드의 매력적인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추천 스킬 트리


사람마다 스타일은 다르지만 핵심은 45부터 100레벨까지의 모든 스킬을 마스터하고 남은 스킬포인트를 취향에 따라 투자합니다.

(저같은 경우 주요스킬을 모두 사용했을 때 현자타임동안 딜을 하기 위해 브랜디쉬에 어느정도 찍어두었습니다.)

또한 바칼 레이드와 같은 파티플레이시 버퍼들의 각성기와 비슷하게 각성기를 사용하기 위해 1각에 진각성기를 연동했습니다.


3. 추천 탈리스만 및 룬


가장 정석적인 세팅 방법입니다. 

카펠라의 성흔: 파워 스트라이크와 카펠라의 성훈 : 크루얼 매서커를 통해 불편하던 런지 스트라이크, 데들리의 매서커의 모션을 삭제시켜줍니다.

카펠라의 성흔 : 둠 슬래쉬의 경우 둠글래이브 사용 후 임팩트 스매쉬를 크레센트 스매쉬로 바꿔주어 딜을 더 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채용합니다.

룬은 대미지 좋고 조건부가 사라진 런지 스트라이크를 채용합니다.


4. 선계 추천 장비 및 융합 장비



차원회랑 융합 장비는 어느 세팅이든 범위와 스킬공격력을 높여주는 심연의 결집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1] 아칸 세팅 [마나 로우 세팅]


부위- 장비 (융합장비)


어깨 - 매니퓰레이션 (포식 : 자비없는 습격)

상의 - 리버시블 레더 코트(교감 : 공존하는 생명)

하의 - 언리밋 사이버네틱(교감 : 보존하는 온기)

벨트 - 파워 플랜트(포식 :  조여오는 올가미)

신발 - 패셔네이트 나이트 부츠(교감: 동행하는 대지)

팔찌- 억제된 마력의 팔찌(천계 연합군: 꺾이지 않는 의지) 

목걸이- 검은별 (천계 연합군: 모든 이를 위한 기도)

반지- 골렘의 중추석 반지(흑룡: 끝없는 암흑의 굴레)

보조장비- 파괴된 생명(심연의 결집: 정의되지 않는 존재)

마법석- 승리가 약속된 시간(심연의 결집: 무한한 수축)

귀걸이- 폭풍을 삼킨 에너지(심연의 결집: 무정형의 힘)


 가장 정석적인 세팅입니다. 근거리 딜러로서 자주 맞는 뱅가드에게 안정성을 확보해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많이 부족할 수 있으니 하의로 언리밋 사이버네틱을 채용하고 융합장비로 교감 상의, 하의, 부츠를 채용해서 주요 스킬들의 쿨타임을 줄여야합니다. 포식 벨트를 통해 딜을 챙기고 포식 어깨의 마나 회복을 이용하여 안정성 또한 더욱 높였습니다. 마나로우 세팅의 경우 피격으로 인한 HP감소가 없기 때문에 방어력과 마나를 올려주는 천계 목걸이 및 팔찌, 마나 회복량을 늘려주는 흑룡 반지를 채용합니다. 


[2] 수면 세팅



어깨 - 화려한 청색의 음율 (포식 : 자비없는 습격)

상의 - 어릴적 꿈꿔온 무대(빙화 : 피어난 꽃잎)

하의 - 속강 하의(빙화 : 가혹한 한기) - 본인  속성에 맞게 선택 (명: 라이트 어탭터 팬츠, 암: 깨지지 않는 빛바랜 신념, 수: 굳건한 믿음, 화: 침식되는 이성)

벨트 - 음율에 담은 소망(포식 :  조여오는 올가미 OR 빙화 : 살에는 빙설)

신발 - 소망을 전하는 편지(빙화: 펼쳐진 동토)

팔찌- 오랜 시간 품어온 소원(흑룡: 어두운 힘의 근본) 

목걸이- 잔잔한 선율 (천계 연합군: 모든 이를 위한 기도)

반지- 원터치 스마트 리모콘(천계 연합군: 밝게 빛나는 희망) - 취향에 따라 다른 에픽들도 가능 (ex 에너지 서치링, 반짝이는 음율 등)

보조장비- 꿈같은 환호성(심연의 결집: 정의되지 않는 존재)

마법석- 두근거리는 열정(심연의 결집: 무한한 수축)

귀걸이- 들이치는 희미한 탄식(심연의 결집: 무정형의 힘) - 취향에 따라 다른 에픽들도 가능 (ex 인력의 법칙, 시간 공학의 시간, 타락한 영혼 등)


 선계 패치이후 떠오르고 있는 수면 세팅입니다. 쿨타임이 긴 뱅가드 입장에서 가뭄의 단비같은 세팅이지만 몸이 약해 쉽게 죽을 수 있어 어느정도 숙련도가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융합장비의 경우 약간의 딜과 방어력을 위해 빙화 장비를 세팅하고 팔찌에 흑룡을 채용하여 잦은 스킬 사용으로 부족해지는 마나를 어느정도 유지시켜줍니다. (흑룡 팔찌 착용할 경우 마나가 20% +-5%정도 유지되기 때문에 포식 벨트의 효과 유지가 안될 수 있습니다. 불편하신 경우 포식 벨트 대신 빙화 벨트를 채용해도 좋습니다.)



5. 꿀팁 및 노하우, 지식


[1] 기본적인 콤보


크레센트 슬래쉬 - 임팩트 스매쉬(패시브 발동) - 버스트 슬래쉬 - 임팩트 스매쉬 - 둠 글레이브 - 임팩트 스매쉬 - 런지 스트라이크 - 임팩트 스매쉬 - 데들리 매서커 - 임팩트 스매쉬 - 비헤드 - 임팩트 스매쉬 - 디베스테이트 - 유다이드(진각 or 2각)


패턴 후 움직이지 못하는 상대에게 주로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크레센트 슬래쉬 먼저 사용하여 임팩트 스매쉬의 패시브를 발동시키고  주요 스킬 사용 후 디베스테이트로

어긋난 위치를 조정하고 각성기로 마무리합니다.


2. 주요 스킬들을 모든 사용한 후 사용할 만한 콤보



크래센트 스매쉬 - 임팩트 스매쉬 - 브랜디쉬 - 임팩트 스매쉬 - 헬름 샷 - 임팩트 스매쉬 - 비헤드


주요 스킬들을 다 쓰고 쿨타임이 짧은 스킬을 조합한 콤보입니다. 상황에 따라 평타 - 평타 - 평타 - 임팩트 스매쉬 - 헴름 샷 - 임팩트 스매쉬,  브랜디쉬 - 임팩트 스매쉬 - 헬름 샷 - 임팩트 스매쉬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스킬 끊기 



 브루탈 디몰리셔를 제외한 모든 스킬들을 임팩트 스매쉬를 이용하여 끊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딜하는 도중 보스 패턴 시 회피에 용이)


4.  몹 모우기


블레이드 스톰과 디베스테이트는 사용 시 몹을 강제로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던전에서 잡몹을 모아 한번에 제거하거나 사룡의 독기방출 패턴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제가 뱅가드를 해오면서 익힌 여러 지식들에게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추후 뱅가드에게 도움이 지식이나 아이템들이 나오게 된다면 차차 추가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4
!
  • Lv110
  • 검은장미한개
  • 진(眞) 뱅가드 카시야스 늅이

    모험단Lv.38 장미컴퍼니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