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엘븐나이트] [엘븐나이트] 그대로 따라하는 던린이 & 엘븐나이트 가이드(근원&결전) (15)

  • 수호자 프레이
  • (등록 : 2023.10.03 16:37) 수정 : 2023.10.16 13:43 47,837

안녕하세요. 엘븐나이트 가이드를 작성하였습니다.

엘븐나이트는 방패랑 검을 사용해 근접딜링을 하는 물리 퍼센트 데미지 딜러입니다.

체인 러쉬를 이용해 스킬 캔슬 및 스킬 공격력 증가를 활용하는 캐릭터로 흔히 리듬게임과 비슷한 조작을 필요로합니다.

근원과 결전무기 모두를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결전 엘븐 위주로 가이드를 작성하였으나 사용하는 스킬과 운용 방법만 다를뿐 장비 아이템과 기본 조작은 동일하여 근원 유저분들도 이 가이드를 보셔도 무방합니다.


1. 던파 스펙업 요소

2.엘븐나이트 캐릭터 특징 및 운용 방법

3. 추천 스킬트리

4. 추천 탈리스만

5. 추천 장비 세팅

5-1.추천 융합장비

5-2 추천 장비특성

6. 추천 마법부여 

7. 추천 아바타 옵션

8. 알아두면 좋은 API  사이트

9. 추천 인게임 기능


1. 던파 스펙업 요소

 

A. 장비 B. 세라 아이템 C. 탈리스만/룬 D. 휘장 E. 버프강화로 캐릭터가 강해집니다.

 

캐릭터 강함의 척도로 명성이 있으며 캐릭터가 강해질 수 있는  요소마다 붙어있는 수치입니다.

명성이 높을수록 더 강력한 던전에 입장 가능합니다.

 

A.장비


장비 아이템(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특수장비)을 장착하고 인챈트(강화,증폭,마법부여)로 강화 가능합니다.

장비 아이템에는 옵션레벨이 존재하여 1~4옵이 존재하며 각각의 레벨을 올려 피해증가량과 명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인챈트(강화,증폭,마법부여)를 통해 추가적인 스펙업과 명성 올리기 가능합니다.

 

빨간 줄은 스탯 중 눈 여겨 볼 요소입니다.

힘지능과 물리마법공격은 증폭과 강화로 올릴 수 있으며 버퍼(크루세이더,인챈트리스,뮤즈)의 버프를 받아 증가할 수 있습니다.

크리티컬은 스킬,장비아이템, 아바타 등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유저들이 100%를 맞추고 시작합니다.

속성강화는 타격 시 속성데미지가 들어가며 속성강화 22당 대략 10%가 강해집니다.(단리증가라 많을수록 효율 낮아짐)

속성부여를 해주셔야 적용이 되며 속성부여는 큐브의 계약,크리쳐 아티팩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일부 전직은 자체 속성부여 있는경우도 있음)

232357_6380cffd79c95.png 

3줄요약 1. 장비 아이템을 장착한다.

             2. 강화,증폭, 마법부여로 더 강해진다.

             3. 힘지능,물리마법공격력,크리티컬, 속성강화등의 요소를 챙긴다.

 

B. 세라 아이템


세라샵에서 파는 칭호,크리쳐, 아바타로 강해질 수 있습니다.

아바타는 외형변경 뿐 아니라 각종 스탯을 올려줌. 엠블렘을 장착하여 추가 스펙업이 가능합니다.

레어아바타는 추가로 마을이동속도가 빨라지고 스킬레벨을 올려주는 플래티넘 엠블렘(상의,하의 부위만)을 장착 가능합니다.

칭호는 장비 탭에 있는 무기 옆 아이콘이며 좋은 칭호일수록  피해증가를 % 단위로 많이 올려줍니다.

(플래티넘 칭호는  특정 스킬레벨 구간 데미지를 올려주는 더 좋은 칭호입니다)

크리쳐는 펫이며 좋은 크리쳐일수록 피해증가를 %단위로 많이 올려줍니다.

크리쳐 아티팩트는 경매장에서 구매가능하며 레드는 피해증가, 블루는 속성부여, 그린은 자석펫같은 유틸을 제공합니다.

아바타와 칭호, 크리쳐 역시 명성을 올려줍니다.

이벤트로 뿌리는 준종결 칭호 크리쳐 오라를 사용하다가 아래 종결 아이템으로 천천히 바꾸시면 됩니다. 


현재 23.10.02일 기준 경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종결 아이템 목록(최신 패키지 아이템이 대부분 저렴함)

칭호소년의 기억을 담은 책
크리쳐축제의 여왕 페리아
오라대마법사의 차원 경계 오라 상자


232357_6380cffd79c95.png

3줄요약 1. 아바타로 캐릭터를 꾸미고 강해진다.

             2. 아바타에 엠블렘을 장착하여 추가로 강해진다.

             3. 칭호랑 크리쳐를 통해 더 강해진다.

 

C. 탈리스만/룬


탈리스만은 직업마다 7종류가 있으며 선택하여 3종류 장착이 가능합니다.

탈리스만은 스킬 프로세스를 변경하며 3가지 룬 소켓이 있습니다. (색깔에 맞는 룬을 껴야 활성화됩니다)

룬은 탈리스만 소켓에 장착이 가능하며 스킬 데미지, 쿨타임, 범위를 변경하여 줍니다.

탈리스만과 룬은 추방자의 산맥 컨텐츠에서 주 1회 획득 가능하고 경매장에서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선계 업데이트 이후 세리아방-마법서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이 역시 명성을 올려줍니다.

 

232357_6380cffd79c95.png

3줄 요약 1. 탈리스만으로 스킬 구조를 변경한다.

              2. 룬으로 스킬을 강화한다.

              3. 탈리스만 색깔에 맞는 룬을 낀다.

 

D. 휘장/젬

 

모험단 탭의 휘장과 룬은 모험단별로 공유합니다.

코드네임 게이볼그 컨텐츠를 이용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피해증가와 버프력 , 명성 상승을 제공합니다.

휘장과 룬은 꾸준히 컨텐츠를 진행하여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다른 게임의 내실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레전더리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확정 스펙업 요소로 이는 누구나 꾸준히 던파를 하면 달성이 가능합니다.

휘장강화는 확률이 있으며 12강까지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232357_6380cffd79c95.png

3줄 요약 1. 코드네임 게이볼그를 돈다

              2. 휘장과 젬을 업그레이드한다.

              3. 휘장 강화로 추가 스펙업이 가능하다.

 

E. 버프강화


캐릭터마다 버프기가 있습니다.

버프강화에 아이템을 등록하시면 버프기를 쓸때는 버프강화창에 있는 아이템 효과가 적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버프강화는 편린(인게임 아이템), 세라아이템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편린장비는 엘븐미어,마법서에서 배터리로 구매,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짙은 심연의 편린은 경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기존 편린보다 강화된 버프를 제공합니다.

세라장비(칭호, 아바타, 크리쳐)는 버프 레벨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등록합니다.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 버프 레벨을 +10 맞추는 것이 우선입니다.

(ex 워크라이의 기본 레벨은 200, 위 사진에서 Lv.30(+10)으로 아이템을 통해 강화함)

232357_6380cffd79c95.png

3줄 요약 1. 편린 아이템을 등록해 스킬 레벨을 올린다.

              2. 칭호, 아바타, 크리쳐를 통해 스킬 레벨을 올린다.

              3. 버프강화는 필수!



2.엘븐나이트 캐릭터 특징 및 운용 방법


엘븐나이트의 특징인 A.체인 러쉬 B.캐릭터 운용 방법 C.기타 스킬 활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 체인 러쉬




체인 러쉬 스킬설명이 긴데 요점만 설명하자면

진각성 기준

1. 체인러쉬 콤보 시작 중첩수는 3 풀중첩은 6

2. 기본마스터레벨(6레벨)기준 중첩 당 스킬 공격력 증가량 15%

3. 스킬 캔슬 가능

4. 파란 영역은 체인 콤보 유지, 초록 영역은 체인 콤보 상승입니다.


1.신록의 검 바로 사용(3체인)                                    2. 4체인 신록의검                         3. 5체인 신록의검                                  4. 6체인 신록의 검


스킬을 바로 사용하는 것과 6체인 데미지 차이는 체인러쉬 10레벨 기준 1.33배입니다.

즉 체인러쉬를 활용 안하고 스킬 데미지만 누르면 6체인 대비 75%의 데미지만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강력한 스킬들을 사용하실 때에는 6체인을 성공 후 맞춰야지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체인러쉬 중에 반체인/1.5체인 이라는 말이 있는데 간단하게 첫 체인러쉬 바를 바로 초록색에 사용하면 반체인

체인러쉬 바가 끝을 찍고 돌아올때 사용하면 1.5체인 입니다. 이는 공속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들이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이 수련의방에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전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상시로 체인러쉬 스킬 시전 시 1~30레벨 스킬 남은 쿨타임 10% 감소가 적용되며

체인러쉬 콤보 6중첩 상태에서 체인 스트라이크(75제) 스킬 시전 시(적중X) 8초 동안 피버타임이 적용되며 이 동안은

1.체인 바의 모든 영역이 성공 영역으로 변경

2.피버 타임 중 체인 러쉬 공격력 500% 증가

3.피버 타임 중 1~30레벨 스킬 쿨타임 70% 감소, 공격력 50% 감소(체인 러쉬 자체 데미지 제외) 가 적용됩니다.


결전 엘븐의 경우 2번 옵션인 데미지500% 증가를 활용하여 체인러쉬 자체 타격 데미지를 주력 딜링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결전 체인 치는 방법>


저는 방향키를 넘버패드에 두고 쓰고 있습니다. 체인러쉬 커맨드는 SPACE입니다.


체스스페이스
A스페이스S스페이스
D스페이스
F스페이스
G스페이스
A스페이스
CAPS스페이스
W스페이스
E스페이스
R스페이스
Num7스페이스
다시A







이런식으로 아랫줄부터 윗줄까지 타이밍에 맞추어 키를 누르면 좀 더 쉽게 키를 누를 수 있습니다.

스킬 배치는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엘비쉬 점프의 경우 타이밍이 이질적이라 저는 마지막 사이클에 둬서 자리잡기 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전 엘븐을 할때 스킬이 흔히 씹힌다라고 하는 현상이 나타날텐데요. 제가 수련의방에서 실험해본 결과 피버 상태일때는 스킬 모션이 몇개 씹히더라도

최대한 체인러쉬를 많이 치는것이 쌔게 나왔습니다.


실전에서 사용하는 딜 사이클은 바칼레이드를 예시로 패턴성공 후

95제-체인 스트라이크- 피버타임8초-런지,자연의분노 등 무큐기 사용-각성기 사용-체인 스트라이크-피버타임 8초-각성기 사용 입니다.

핵심은 체인 스트라이크를 사용하실 때 한박자 쉬더라도 꼭 6체인 상태에서 사용해 피버타임을 켜주는 것입니다. 체인 실수해서 치면 딜로스가 상당해요 ㅠㅠ



B.캐릭터 운용 방법


근원-6체인을 만든 후 무큐기를 순서대로 눌러 6체인 상태에서 무큐기 사용

        단, 체인스트라이크는 체인을 초기화하기 때문에 사용 후 다시 6체인을 쌓아야함.


결전-6체인을 만든 후 체인스트라이크(피버)발동 이후 최대한 체인러쉬 타격을 많이 하기 위해 빠르게 스킬키를 누르기

       피버타임 8초 동안 체인러쉬 32~40번 정도 사용 가능. 0.1초마다 스킬 사용


근원이나 결전 모두 6체인 후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근원의 경우에는 무큐기가 강력하기 때문에 6체인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우선이라면

결전에 경우에는 피버타임 상태에서 체인러쉬를 최대한 많이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선계 업데이트 전 딜 지분율입니다. 현재는 귀걸이 커스텀에 비무큐 스증10%가 생겨 체인러쉬 딜 비중이 더 늘어났습니다.


C.기타 스킬 활용

강인한 신념입니다. 앞뎀을 올려주고 쿨감 10%를 주는 스킬입니다. 대검 사용 시 Mp 소모가 20%줄어드는데 데미지 관련 옵션은 없기 때문에

대검과 도중 본인이 원하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도의 딜-쿨감 밸런스가 더 좋기 때문에 요즘 도를 사용하는 엘븐나이트분들이 있습니다.


퍼펙트 가드입니다.  75% 확률로 뎀감 20%를 15초마다 제공합니다.


방패방어와 방어태세 입니다. 쿨이 짧아 체인을 쌓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고, 방패 방어 중 상태이상 면역이기 때문에 상변세팅의 경우 버티기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의지입니다. 이번 선계 패치 때 쿨타임이 15초로 고정되었습니다. 5초동안 상태이상 면역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상변 세팅의 경우 피격 후 사용하면 5초동안 데미지 감소50%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바칼 광룡이나 냉룡 권역도 풀어버리기 때문에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태이상 상태(기절,빙결등)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라이온킥입니다. 적에게 암흑과 둔화를 걸고, 흙먼지에 들어갈 시 희피율 20%를 얻습니다.


무장 해제입니다. 적중 시 마스터기준 26%의 적 공격력을 감소시켜 줍니다.

맞딜이 필요한 엘븐나이트에게 좋은 스킬입니다.


 

반사 데미지,히트리커버리 증가,장미 오라가 생깁니다.

슈퍼아머가 있는 엘븐나이트에게는 버려도 되는 스킬입니다.


자연의 수호입니다. 방어력 증가와 슈퍼아머 스킬입니다.

스킬 레벨을 찍을수록 지속시간만 늘어나기에 본인 스스로 스킬포인트를 조절해도 됩니다.


철벽방어입니다. 데미지 감소15%가 있고 다단히트 기능이 있습니다.

패치 전에는 80% 데미지 감소라 패턴을 막는 용도로 사용가능했는데 현재는 기본기인 방패방어보다 못한 감소율이라 버리는 스킬입니다.

80%>3%>15%로 데미지 감소가 변한 스킬이며 패턴을 막겠다 싶으면 이 스킬말고 방패방어를 쓰는게 더 좋습니다.



가디언 라이딩입니다. 슬러그 컨트롤(탑승,하차 시 무적)이 가능하며 이번 패치로 피통이 크게 상향되었습니다.

바칼 2페이즈 "불결 속에서 폭룡왕을 맞이하라"패턴을 버틸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에이션트 보어입니다. 기절을 걸 수 있고

이동기로 사용가능합니다.



엘비쉬 점프입니다. 점프 상태에서 사용 시 이동기로 사용 가능합니다.

진각성을 하면 체인러쉬 스킬을 캔슬하고 사용 시 적을 자동으로 추적합니다.

위치를 다시 잡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1차각성 패시브인 대자연의 가호입니다.

공이속과 모든속성저항 33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엘븐나이트는 모속저 아이템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차 각성기인 천마 섬광입니다. 사용 시 HP,MP를 100% 회복합니다.



60제 스킬 생명의 전조입니다. 탈리스만 착용 시본인과  파티원의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즉시 20% 회복되며, 5초간 초당 4%회복, 장판을 밟을 시 파티원 이동속도 10%증가가 있습니다.(탈리스만 기준)



95제 스킬 에우디아의 성채입니다. 사용즉시 6체인을 얻으며, 스킬 자체도 체인러쉬 풀 중첩 데미지로 들어갑니다.


3.추천 스킬트리


<근원>


근원은 상위 무큐기 위주로 스킬을 마스터하면 됩니다.


<결전>

TP를 저렙 기본기를 찍어야 하기 때문에 TP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의 분노(80제)를 마스터하고 기본기에 투자하였습니다.

스킬트리에 정답은 없으며 뱅가드 스트라슈(35제)를 채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4.추천 탈리스만/룬


[근원]

<탈리스만>


75제 체인스트라이크(주력기)와 40제 런지 에볼루션(설치기로 변경)을 강력 추천하고 나머지 하나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35제 뱅가드 스트랏슈, 60제 생명의 전조, 70제 신뢰의 돌파, 80제 자연의 분노 모두 좋습니다.

60제 생명의 전주의 경우 회복과 속도 유틸이 추가되며, 80제 자연의 분노는 스킬을 2타로 끊어 쓸수 있어 체인 러쉬의 유연성이 생깁니다.


<룬>


룬은 테라코타(보라),수호자(파랑),세컨트 팩트(빨강) 체인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면 됩니다.


[결전]

<탈리스만>

75제 체인스트라이크(피버타임)을 필수로 채용하고

40제 런지 에볼루션(설치기로 변경), 60제 생명의 전조(피회복)을 추천합니다.

결전의 경우 체인러쉬 딜이 주력기이기 때문에 체인스트라이크만 필수이고 나머지는 자유입니다.


<룬>

룬은 테라코타(보라),수호자(파랑),서클 메이지(초록) 체인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면 됩니다.

체인 스트라이크의 쿨을 최대한 줄여 피버 타임을 많이 발동시키기 위함입니다.


5.추천 장비 세팅

[근원]


위대한 의지의 상변데미지 5초 면역 덕분에 출혈 세팅을 추천합니다. 아칸 세팅으로 가도 무방하지만 

최근에 버퍼의 내딛는자 채용으로 힐량이 크게 늘기도 하였고, 상변 면역, 자체 힐(탈리스만,1각)이 있는 엘븐에게는 출혈세팅을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깨는 모속저 옵션이 달려있지만 엘븐나이트는 쉽게 조건을 충족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신념굴레 조합이 좋다고 해서 사용해보니 기존고정픽 대비 매우 효율이 좋습니다. 쿨회복30%(쿨감23%)를 귀걸이로 챙길 수 있어서 좋아요.

유의할 점은 옵티컬 컴뱃 글래스(보조장비)의 조건부인 최상급 옵션을 맞춰주셔야 합니다. 이벤트 에픽상자는 최상급 고정이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좋아요.


추천 커스텀 장비(출혈)

어깨블루 베릴 보호대, 블루 파이렛 숄더,딥 다이버 에어팩,엔트 정령의 어깨
상의블루 베릴 아머
하의엔트 정령의 하의
벨트숲속의 마녀 벨트
목걸이숲속의 마녀 목걸이
반지엔트 정령의 반지, 블루 파이렛 링,숲속의 마녀 반지
보조장비모두 사용 가능
마법석모두 사용 가능/ 딥 다이버 마스크 추천
귀걸이모두 사용 가능

커스텀의 경우 일반적인 출혈 커스텀을 끼시면 됩니다.


[결전]


결전도 근원과 똑같은 셋팅으로 가시면 됩니다. 무기만 결전으로 바꿔주시면 돼요.

결전엘븐이라 해서 기본기 템을 가실 필요가 없고, 75제 쿨감을 줄이는 방향+30제 스킬 데미지를 높이는 방향으로 세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추천 커스텀 장비(출혈)

어깨블루 베릴 보호대, 블루 파이렛 숄더,딥 다이버 에어팩,엔트 정령의 어깨,숲속의 마녀 어깨
상의블루 베릴 아머
하의엔트 정령의 하의
벨트숲속의 마녀 벨트
목걸이숲속의 마녀 목걸이,블루 베릴 네클레스
반지엔트 정령의 반지,숲속의 마녀 반지
보조장비모두 사용 가능
마법석모두 사용 가능/ 딥 다이버 마스크 추천
귀걸이

모두 사용 가능

커스텀의 경우 엔트 정령의 어깨에 있는 비무큐 스킬 15% 증가 옵션이 효율이 좋습니다.

나머지의 경우 출혈 커스텀을 끼시면 되고 목걸이에 블루 베릴 네클레스는 75제 스킬 쿨타임 회복속도가 있어서 75제 스킬의 쿨타임만 줄이면 되는 결전엘븐에게 좋습니다.


*추가: 아칸 세팅에 대해서

엘븐 아칸가도 되냐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 부캐로 아칸엘븐을 키워봤습니다.
탱적인 부분에서는 확실히 피통이 한대 버티는건 단단합니다. 맞딜은 오히려 출혈보다 힘들더라고요. 출혈은 한대 맞고 위대한 의지로 상변 풀고, 생명의 전조깔면 바칼 불장판에서도
맞딜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칸은 자체회복이 있긴 해도 버퍼의 힐을 못받고 위대한 의지로 상변면역을 못 받으니 맞딜을 할려면 무조건 포션을 먹게 됩니다.

즉 결전처럼 맞딜이 필요한 경우에는 출혈이 더 단단하며, 근원처럼 히트앤런을 할 수 있으면 아칸을 가도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5-1 추천 융합장비(근원&결전)

어깨교감(75,40제 쿨타임회복속도 증가)
상의자유(뇌광,포식,격노,빙화,교감)
하의포식(공격속도 증가)
벨트포식(모속25)
신발자유(뇌광,포식,격노,빙화)
팔찌천계(HP,MP MAX)
목걸이천계(물마방)
반지천계(모속저)
보조장비심연(범위증가)
마법석심연(범위증가)
귀걸이심연(범위증가)

를 추천합니다. 근원 유저분들의 경우 자신이 사용하는 주력 스킬 교감 부위를 채용하셔도 좋습니다.


무기 융합의 경우 근원&결전 공용

75제 스킬 쿨타임 감소옵션을 채용하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채용하시면 됩니다.


5-2 추천 장비특성

이번 선계 업데이트로 장비특성이 새로 생겼습니다. 저는 맞딜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컨트롤/생존 1옵션을 찍었습니다.


보시면 피통이 줄어들었다가 즉시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특성을 찍으면 바칼포함 모든 패턴에서 맞딜이 가능합니다.

버퍼의 케어가 없어도 전조깔고 딜하면 죽을 수가 없을 정도로 탱킹력이 좋아집니다. 150px 조건부가 있긴 하지만 엘븐에게는

엘비쉬 점프로 붙어서 딜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상시 적용이라고 생각하고 스증도 10%로 준수해서 추천드립니다.


6.추천 마법부여

이번 한가위 마법보주 상자를 사용하시다가 종결 마부로 바꾸시면 됩니다.
보조장비 시브보주의 경우 공대원 구인 시 체크하는 경우가 많아 우선적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7.추천 아바타 옵션
[근원]

강인한 신념이 딜플티 입니다. 체인러쉬와 비교하면 각성기도 함께 강해지고 물리크리티컬도 올라갑니다.

[결전]

체인 러쉬는 7레벨, 9레벨 마다 스킬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원 레벨링 빠지는 결전엘븐은 상의와 플래티넘 엠블렘을 모두 체인러쉬를 사용하여 자체 타격딜과 스증을 챙깁니다.


8. 알아두면 좋은 API 사이트들

https://dundam.xyz/ : 던담으로 아이템 세팅에 따른 데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사용합니다.

https://dfcat.net/ : 던파캣으로 각종 통계 API가 잘 되어 있습니다. 템 세팅 통계를 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9.추천 인게임 기능(커스텀 관련)

ESC-백과사전(인벤토리 옆 백과사전으로도 열 수 있음)

이번 시즌은 커스텀 파밍이 주요 컨텐츠입니다.

부위마다, 장비마다 커스텀 옵션이 다르기 때문에 수시로 이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때 백과사전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백과사전에서 내가 먹은 장비 아이템을 검색-커스텀 옵션(보기) 클릭으로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볼 수 있으며

각 장비의 [고유]옵션들을 특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아마 많이 사용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던린이 & 엘븐나이트 가이드를 끝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7
!
  • Lv110
  • 수호자
  • 진(眞) 엘븐나이트 프레이 던통령

    모험단Lv.41 유리아그레이스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