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GAME START (DirectX11 로 게임하기)

커뮤니티

[공통] 던파 X 이마트24 = 단진24 팝업스토어 후기 (5)

 

 

여러분들은 한때 유행했던 단어인 "이마트에 팔리네염"을 알고 계신가요? 이 단어는 과거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편승해서 유행했던 단어인 F4(웨펀마스터, 스트리트파이터, 스핏파이어, 배틀메이지)와 유사한 의미인데, 시즌 6 당시 시너지, 홀딩을 대가로 스킬 계수가 낮게 책정되어 15초 딜표 최하위권에 속해 있거나 나사빠진 구조 문제를 안고 있었던 캐릭터들을 일컫는 은어였습니다. 

 

(해당하는 캐릭터는 '이'단심판관, '마'도학자, '트'러블슈터, '에'레보스, '팔'라딘, '리'디머, '네'메시스, '염'제폐월수화)

 

단순히 저게 하위권 직업들의 비애를 나타내는 유행어였다면 모를까 저 멤버 중 한명인 리디머가 주캐인 유저로서 유행어가 돌 때까지만 해도 훗날 던파가 이마트와 콜라보를 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후기글을 올려주셨는데, 팝업스토어 첫날이 어린이날로 휴일이었음에도 비가 많이 내려서 대기열이 그렇게 길지 않았다고도 하는데 좋지 못한 날씨에도 첫날에 선발대로 다녀오신 분들께 존경을 표하며 저도 후기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종로구 삼청동에 있는데,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3호선 경복궁역이나 안국역에서 하차하셔서 민속박물관, 주한브라질대사관 쪽으로 걷다 보면 단진24가 보일 겁니다. 일 끝나고 평일 오후 시간대에 와서 대기열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진각성 도트 일러스트와 함께 아라드 프렌즈(단진, 플랑, 랜디, 베히) 포토존이 들어옵니다. 전 아라드 프렌즈 중에서 베히가 가장 마음에 드는데 여러분들은 아라드 프렌즈 중에서 누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이곳에서는 자신의 던파 캐릭터가 인쇄된 포토카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기 전 던파온 던파쇼룸을 실행해 내 캐릭터 아바타를 불러온 뒤 저장한 후 저장한 룩을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한 뒤 QR코드를 스캔해 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올리면 됩니다. 화질 관련해서 메시지가 뜨는 것은 던파 캐릭터 이미지가 도트로 되어 있어서 그런 것이니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1분 내로 동일한 아라드 프렌즈 캐릭터 4조각을 찾아야 하는 극한의 손맛 게임입니다. 타일을 뒤집으면서 먼저 3조각이 모이는 캐릭터가 있으면 그 캐릭터를 중심으로 찾는 것이 공략 포인트입니다.

 

 

 

 

5문제 중 3문제 이상을 맞춰야 하는 던심 OX 퀴즈입니다. 던파모바일 관련한 문제가 나오기도 하는데 초기에 난이도가 좀 있다는 소리가 있어서인지 스탭 분께서 어느 정도 힌트를 주는 등 많이 신경을 써주셨습니다. 한 가지 힌트를 드리자면 PC 던파에서는 로터스가 그냥 초반 잡보스일 뿐이지만 모바일 던파에는 로터스도 레이드가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5문제 중 3문제 이상을 맞추게 되면 PC 던파와 던파모바일 중 한 쪽을 선택하여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 던파의 경우 단진24 레전더리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제품을 여러개 구매 시 중복 사용이 가능한 이마트24 제품과는 달리 팝업스토어 쿠폰은 계정당 1회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드디어 경품 추첨의 시간이 왔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아라드 프렌즈 중 최애인 베히를 뽑을 수 있었네요. 후기글을 인스타에 업로드한 것을 인증하면 한번 더 뽑기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경품 판매 진열대입니다. 아처, 여거너 아크릴 스탠드 외에도 바칼, 오즈마 레이드 데스크패드, 아라드 프렌즈 관련 상품을 팔고 있었습니다. 저는 기념으로 베히 젤펜 하나 구매했습니다.

 

 

 

 

굿즈들 외에도 여러 콜라보 상품들과 함께 취식대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보통 저런 건 편의점당 발주제한이 걸려있어서 초기에는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보니 좀 나중에 가서야 영접할 수 있던 경우가 많았는데 그렇게 취식대에서 조금 이른 저녁을 먹은 뒤 고로케와 버거를 하나씩 더 구매하고 스토어를 나왔습니다.

 

2019년 던페를 마지막으로 코로나 팬데믹이 오면서 최근 세 차례의 던페가 모두 온라인 쇼케이스로만 진행되는 등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거의 3년만에 던파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재개되어서 반가웠습니다. 직원 분들도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오늘도 좋은 추억 만들고 갑니다. 팝업스토어는 5월 28일까지 진행되오니 주말이라든지, 평일 퇴근길에 잠깐 시간 내서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
  • Lv115
  • [Lilith]
  • 진(眞) 미스트리스 카시야스 타카미치카

    모험단Lv.41 플라네타리안

오던 27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