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트래블러] [팁] 트래블러 가이드 수정 (6)

  • 알키올 카인
  • (등록 : 2023.05.16 09:15) 수정 : 2023.10.19 03:26 80,419

23 10 19 수정, 선계 추천 장비 세팅 추가


많이 부족한 글이니 '아 이렇게 쓰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참고만 해주세요..

 

 

1. 캐릭터 특징 및 운용 방법

 

 

어떤 점이 눈에 들어오시나요?

원거리라는게 눈에 들어오실 수도 있고, 공중에서 스킬쓰는 걸 눈 여겨보실 수도 있습니다. 또는 스킬 색깔이 변하는걸 캐치 하셨을 수도 있겠네요.

트래블러는 스킬구조 상 뛰어올라 사용하는 스킬과 공중에서 사용가능한 스킬, 급강하 가능한 스킬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공중연계를 통한 빠른 몰아치기와 스킬강화가 가능 캐릭터입니다.

 

 

 

셋 업: 맹격과 패시브인 셋 업:섬공을 통해 스킬딜 10%, 쿨감 10%를 챙길 수 있으니 주력기, 고렙스킬을 쓰기 전 필히 강화시켜줍시다.

 

 

 

2. 스킬 트리



붉은 박스로 표시된 스킬들이 의견이 엇갈립니다. 특징을 적어드릴테니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스킬을 선택하세요.

 

-트리플악셀의 경우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고, 타점이 들쑥날쑥합니다. 그리고 쿨타임이 짧아 스킬을 돌리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우수한 딜포텐셜을 지녀 고점이 높지만 저점 또한 낮은 스킬입니다.

 

-제트스트림홀딩과 몹몰이라는 유틸을 지녔고, x축으로 긴 사거리를 가졌으며 계수 또한 나쁘지 않은 스킬입니다.

 

-가랑비제트스트림과 장단점을 공유합니다. y축범위가 조금 더 넓고 유틸만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원의안개꽃은 범위가 넓어 잡몹처리에 강점을 갖는 스킬입니다. 다만 스킬 사용시 점프, tp를 찍으면 공중에서 사용시 지상으로 급강하 후 다시 점프라는 특이한 조작감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스킬입니다.

 

-기어드라이브공중에서 사용가능하고 셋업으로 강화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저는 직사, 곡사 등을 통한 원거리 포격을 선호해 위와 같이 스킬을 사용 중입니다.

스킬트리에 정답은 없으니 여러분들도 선호하는 플레이방식, 스킬구조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추천 탈리스만 / 룬

 

헤이즈스톰과 신무병장 유성 탈리스만은 고정적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취향따라 불꽃놀이, 요수광란, 안개폭우 중 선택해서 사용합시다. 

 

헤이즈스톰 or 신무병장 유성 중 1가지로 몰아주시면 됩니다.

테라코타(보), 수호자들(파), 세컨드팩트(빨)을 정석으로, 쿨타임을 빠르게 돌리고 싶다면 세컨드팩트 대신 서클메이지(초)를 채용합니다.

 

 

 

4. 추천 장비 (초보자용)

오브젝트(자수)를 사용하다가 이스핀즈를 기점으로 로우라이프(아칸)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다만, 솔로플레이 시 데미지는 오브젝트쪽이 훨씬 잘 나오기 때문에 차원회랑까지 오브젝트 장비를 유지하다가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붉은 박스로 표시된 부위를 우선적으로 바꿔줍니다.

 

1) 오브젝트 장비는 모든 속성강화 250을 꼭 넘겨줍시다.

방어구와 목걸이는 고정이지만, 팔찌/반지/보조장비/마법석/귀걸이의 조합이 자유롭습니다. 

정말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니 참고만 해주세요.

요새반지와 투쟁법석은 받는데미지감소, 방어력, hp회복 등 생존유틸을 크게 챙기면서 세팅난이도가 낮아서 추천드립니다.

 

2) 로우라이프 세팅에서 표시된 부분을 최우선으로 변경해주세요. 

마법석 승리가약속된시간은 아주 성능이 좋은 고정에픽 장비입니다. 빠르게 교체합시다.

보조장비와 상의는 처음 받은 리버시블레더/파괴된생명 유지하다가, 이후 커스텀장비에 대해 알게되고 3유효 이상의 괜찮은 엔트정령상의/엔트정령성배를 획득하면 교체하시면 됩니다.

 



5. 추천 마법 부여

 

 

장비와 연계해서, 이스핀즈 이후 로우라이프 세팅을 가신다면 마음에 드는 속성강화를 정하시고, 오브젝트세팅을 유지하신다면 모든속성 강화를 택하시면 됩니다. 

 

- 참고로 모든속성강화는 전통적으로 단일&듀얼 속성에 비해 수치가 2 낮습니다.

무기/칭호/목걸이/팔찌/반지 5부위로 총 10까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나중에 가면 제법 큰 차이입니다.

다만 모든속성강화가 단점만 있는건 아닙니다. 몬스터의 약점속성을 공략할 수 있고, 커스텀장비에 붙어 나오는 속성강화에 조금 더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거든요. 

 

 

 

6. 아바타 / 엠블렘 / 칭호 / 크리쳐 / 오라


클레압의 경우 봉자도박으로만 나오기 때문에 그냥 골드로 사세요. << 제일중요

아바타 여행자의직감, 딜플티도 여행자의직감, 스위칭아바타 익사이팅, 벞플티도 익사이팅 입니다.

 

 

 

7. 그 외 나만의 노하우

위의 1. 캐릭터 특징 및 운용방법을 보시면 커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무병장의 탈리스만은 오토매틱무브먼트를 찍어 자동사출할 시 쿨타임감소 효과가 줄어듭니다.

게다가 잡몹을 잡을 때도 원치않게 신무병장의 스택을 소모하게 되죠.

즉, 수동사출을 하는게 좋은데 커맨드 플레이 시 수동사출을 더 쉽게 할 수 있어요.

게다가 커맨드 플레이는 꽤 큰 패널티인 만큼 관련아이템인 엔트정령어깨나 고기동의 밸류가 높습니다.

=고점을 노리기 훨씬 쉬워집니다.



방향키=넘패드숫자

 

8&sp

2&sp

6&sp

sp

8&z

2&z

6&z

z

6&x

몹몰이/홀딩 등의 유틸기 26+z, 86+z 

진각 4864+sp

2각 4264+sp 

 

핵심은 &z 커맨드시 방향키를 누르면서 z키를 연타하면 편하게 신무병장이 사용된다는 겁니다.

익숙해졌다면 &sp나 &x등의 커맨드에 z를 붙여서 방향키를 유지하며 '따닥'하는 느낌으로 자유롭게 쓸 수 있을거고요.

솔직히 이거 적고 싶어서 글 썼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8. 선계 추천 장비

선계 들어서 커스텀 옵션이 대거 추가되고, 출혈 / 로우라이프로 이원화되었던 세팅이 좀 더 다양해졌습니다.

현재 로우라이프 세팅이시라면 귀걸이 폭풍->시간공학, 신발 엑셀->패셔네이트 나이트 부츠, 하의-> 언리밋 교체를 추천 드립니다.


9. 추천 융합장비

방어구- 신발만 격노, 상하/하의/어깨/벨트 포식

악세- 팔찌/목걸이/반지 순서로 천계/천계/흑룡

특수장비- 심연


출혈이시라면 악세에서 흑룡/천계/천계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천드립니다.

7
!
  • Lv110
  • 연버들
  • 진(眞) 소드마스터 카인 Knightage♥

    모험단Lv.41 마일드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