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0일 오전 10시쯤 시작한 진각성 아트북 예약판매가 되팔렘들의 난입으로 난장판이 되어 많은 분들을 속터지게 만들었습니다. 정가 8만 5천원에 할인가 76500원 하는 것이 중고장터에 2배 이상의 바가지 가격으로 올라올 정도였습니다.
15주년 아트북 때와는 달리 증쇄, 추가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는 공지가 올라왔지만 예약을 하지 못해서, 예약을 했더라도 배송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어서, 아트북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 만나보기 위해 4월 13일 교보문고 광화문점, 강남점 오픈런을 시도하기로 합니다. 저는 진각성 원화 전시, 포토존까지 보기 위해 광화문점을 선택했습니다.
오전 8시 30분, 교보문고 광화문점 개점 1시간 전 5호선 광화문역 4번 출구에 도착했습니다. 번호표 배부는 4번 출구쪽 후문이 아닌 출구로 나가서 교보문고 매장 정문 앞에서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이른 시간임에도 벌써부터 몇분들이 자리를 잡고 계셨습니다. 오전 9시가 되어서 번호표 배부가 이뤄집니다. 광화문점에는 200부, 강남점에는 100부 정도의 재고가 있었고 되팔렘 방지를 위해 1인당 1개 한정으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72번째네요.
TMI지만 저는 10여년 전 이곳에서 6대 던파걸이었던 아이유 팬싸인회를 위해 선착순으로 앨범 구매하고 선착순 내에 들어서 팬싸인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10여년이 지나 이번에도 선착순 내에 드는데 성공했네요. (그 때는 아직 좋은 날로 뜨기 전인 마시멜로우 미니앨범 2집 활동하던 시기)
오전 9시 30분, 매장이 열리고 번호표 순번에 맞춰서 입장, 아트북 판매가 시작됩니다. 줄이 빠지며 앞으로 가면서 아트북 발매 기념 원화전을 알리는 게시판도 찍어봤습니다. 광화문점이 재고가 좀 더 많긴 했지만 아마도 진각성 일러스트 전시, 포토존 때문에 광화문점을 찾은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광화문점 아트북은 대략 오전 10시쯤에 품절되었다고 합니다.
아트북 구매를 끝내고 예술 코너에서 발견한 진각성 아트북 발매 기념 원화전입니다. 진각성 일러스트와 함께 상단에는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황금 강화기, 콜라보 맥주캔, 빵토니 인형과 같은 각종 굿즈들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코너에 진사령 일러스트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진사령 일러스트는 제가 실수로 못 찾는 바람에 찍지 못하였습니다.)
아트북 포토존입니다. 포토존에는 진각성 캐릭터들과 함께 현재 던파에서 밀고 있는 캐릭터들인 단진 4인조 판넬과 남귀검사, 모험가 SD 판넬이 앞뒤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한 분이 아트북 들고는 포토존에서 제게 촬영을 부탁하셔서 해드렸는데 그분 글 지마갤에서 베글 가셨다고 합니다.
오프라인에서 구매 시에도 캐릭터 엽서 특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엽서는 총 18종으로 전 캐릭터 진각성 출시 이후에 출시된 신규 전직인 블레이드와 어썰트는 단독 일러스트 엽서가 1장씩 더 존재합니다.
아트북은 총 2권 분량으로 1권에는 남/여 귀검사, 남/여 격투가, 남/여거너, 남마법사까지, 2권에는 여마법사, 남/여 프리스트, 도적, 나이트, 마창사, 총검사, 외전, 아처까지 권당 32직업, 총 64직업의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초기에 일러스트 퀄리티가 좋지 못해 수정 작업을 거친 직업의 경우 당연히 수정 버전입니다.
15주년 아트북과 마찬가지로 DFU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QR코드 스캔 시 DFU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영상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으며, 캐릭터별 콘셉트 원화, 초기 도안, 픽셀 아트, 간단한 작업 후기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아트북에는 캐릭터별로 진각성 일러스트만 들어가 있는데, 만약 1~2각 일러스트나 여러 던전, 몬스터들의 일러스트도 감상하고 싶다면 15주년 아트북을 중고로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15주년 아트북은 5천부밖에 나오지 않았고 증쇄도 이뤄지지 않아서 품귀현상이 좀 많이 붙었습니다)
아트북에 관심이 없이 쿠폰만 구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기본적으로 던파 아트북은 게임 관련 굿즈나 일러스트에 관심이 있다든지 던파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고 해도 이 분야 지망생이라면 필구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싶습니다.
13일 오후 추가 공지가 올라왔는데 4월 24일 오전 10시부터 1인당 5부 수량제한으로 온라인 판매가 다시 이뤄진다고 하니 아트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트북 오픈런 & 진각성 원화전, 포토존 후기, 아트북 간단 리뷰글을 마칩니다. 이제 마스크 제한도 해제되었으니 올해 던페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앞으로 던파 관련 후기글 올릴만한 일이 또 있으면 그때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4월 14일 오늘의 던파에 선정되었습니다. 개인 통산 24번째 오던 감사드립니다.
캐스트 시절 올해의 캐스터 수상해서 15주년 아트북을 받은 적이 있다 보니 이번 아트북에도 관심이 생겼는데 단순히 구매글만 쓰면 재미가 덜하니까 오픈런 여정을 생생하게 다뤄봤습니다. 글 좋게 잘 봐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아직 아트북 못 구하신 분들도 증쇄판 예약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92
최신 댓글 이동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