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로스 체스트 외곽 노가다 하면서 메가폰 구경하는 와중에, 몇몇 유저분들이 직과 풀 어떻게 가는게 좋은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업데이트 당일날 여그래플러 10캐릭정도 노말로 돌려본 결과 피로도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며 한판 한판 돌리는 루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업데이트 당일 검은 연옥 일반던전 으로는 로스체스트 외곽, 파멸의 낙원, 절망의 요람, 공포의 묘지 이렇게 총 4개의 던전이 등장 하였는데요.
기존에 있던 신전 지하실 과는 다르게 입장시 필요로 소모되는 피로도가 1이고, 방마다 추가로 1씩 소모됩니다.

우선 소개해 드릴 던전은 검은 연옥 일반던전의 로스체스트 외곽 입니다.
이 던전은 다른 던전들과 다르게, 처음 마주치는 네임드가 바뀐다는 특징이 있고, 해당 네임드마다 아이올라이트 혹은 시간의 결정을 드랍하는 다른 네임드의 위치가 정해진다는 특징이 있죠.
아이올 라이트와 시간의 결정을 드랍하는 네임드를 재화 네임드라고 하겠습니다.

이 던전의 미니맵으로 직과 풀방의 피로도 소모는 8, 12입니다.
일단 몇몇 분들은 재화 네임드까지 만나려면 풀방을 돌아야한다고 생각하는분도 계시곘지만, 같이 나온 3개 던전과는 다르게 처음 갈림길에서 등장하는 네임드가 누가 나오는가에 따라 재화 네임드의 위치가 정해집니다.
먼저 콜링 제이드 입니다.


갈림길 구간에서 네임드로 콜링 제이드가 등장할 경우 파란색 별로 표시한 위치에서 재화 네임드가 등장하며, 낮은 확률로 히든 네임드가 출연하는 판일 경우에는 빨간색 별 위치에 재화 네임드가 등장합니다.
사용되는 피로도는 10 , 11 입니다.
다음으로 오닉스 블랙 입니다.


오닉스 블랙 등장시 파란색 별 위치에 재화 네임드가 등장하며, 낮은 확률로 히든 네임드가 출연하는 판일 경우에는 빨간색 별 위치에 재화 네임드가 등장합니다.
사용되는 피로도는 10 , 9 입니다.
마지막으로 길 위의 벤타 입니다.


길 위의 벤타가 등장할 경우 빨간색 별로 표시한 위치에서 재화 네임드가 등장하며, 낮은 확률로 히든 네임드가 출연하는 판일 경우에는 같은 위치에 다른 재화 네임드가 등장합니다.
사용되는 피로도는 9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적정 스팩은 100제 에픽 3332/533 세트와 잔향 부여 및 시로코 융합 장비 1개 정도면 노말 난이도는 충분히 쉽게 돌릴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약간의 직업 차이는 있을수 있겠네요.
그리고 에픽 풀세트로도 가능합니다만, 클리어 시간은 1분 30초 쯤 나올거같네요.

오옹.. 1월 12일 오던 올라왔네요. 감사합니다!
119
최신 댓글 이동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