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에 설명드린 템셋팅이 어느정도 되셨다면, 이제 안톤 던전을 돌아보실수 있게 되실텐데요,
레이드를 가기 전에 미리 일반 안톤던전을 몇번 돌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우선 [저지] 단계입니다.
저지에는 총 4가지의 던전이 있는데요,
-검은 연기의 근원
-흔들리는 격전지
-함포 방어전
-견고한 다리
함포 방어전의 경우는 인파이터가 거의 가는경우가 없기 때문에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함포방어전은 던전의 특성만 잘 알고 있다면 요즘은 웬만해서는 다 무난하게 깨는 던전입니다)
1) 검은 연기의 근원
안톤레이드를 시작하면 가장 처음 마주하게 되는 던전입니다.
1번방에서는 보통 버프를 걸고 심판의 회오리로 잡몹을 정리해 주시는걸 추천합니다.
기본기와 헤븐리, 허롤을 이용해 잡몹을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딜이 부족하시다면 허롤은 쓰지않는걸 추천)
-토그-
처음 만나게 되는 네임드입니다.
자기속성에 맞는 구슬을 먹이고 잡는 형식의 몹으로, 인파이터는 순수딜러라 그냥 마구 뚜들겨패면 사실상 1인분 끝입니다;;
다만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1. 구슬 들어가기 전에 심회는 절대금물입니다. 회오리가 구슬을 부술 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구슬이 들어가시면 그때부터 사용하셔도 됩니다.
2. 토그를 잡다가 다시한번 구슬이 나왔는데 구슬을 부술 상황이 되지 못한다면 1번을 역이용해 심회를 써서 구슬을 부숴주시면 됩니다.
-섬멸의 네르베-
연기 던전의 보스입니다.
보통은 홀딩캐릭들이 선홀을 하고, 아포/크오빅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구슬패턴을 보기 전에 잡아버립니다.
장판이 나온다면 신의분노 등 무적기를 사용하셔서 공격을 피하시면 되구요, 장판 안에서 번개를 맞아 기절에 걸리셨다면 빠르게 장난감을 먹고 더킹대시로 빠져나오셔야 합니다.
*가끔 입장렉 등으로 인해 장판이 열리지 않고 구슬패턴이 나올때가 있는데, 두번째 구슬 4개가 나올때쯤에 네르베에게 심회를 써주시면 장판이 열리고 후에 안정적으로 딜을 하실수 있습니다. 1인빌드때 써먹으면 유용합니다. 보통은 구슬패턴 후에 홀딩이 들어가서 굳이 쓸필요는 없어요!
2) 흔들리는 격전지
보통 요즘 16인 메타에서는 연기 클리어 후 다리 4곳을 전부 밀어버려 클리어하지만, 격전지를 보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다리 좀비방이 꼬인다던지...)
둠플의 경우는 기둥 피하고 착지할때 홀딩이 들어가면 두들겨패시면 되고, 둠타는 선홀후 닥사...입니다.
사실 격전지는 클리어속도도 굉장히 순식간이고, 패턴을 ' 안보고' 몹을 잡는게 주목적인 던전이라 따로 공략이 필요없어..보이네요
3) 견고한 다리
저지의 핵심 던전입니다.
그만큼 중요하고, 꼬이면 상당히 문제가 큰 던전입니다.
-염화의 크레이브-
흔히 '좀비방' 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인파이터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이 방에서 유리한데요,'머신건 잽' 이라는 스킬이 몹몰이 기능이 있어 누운 좀비를 끌어모을수 있습니다.
우선 좀비들을 눕혀놓고 머신건 잽으로 조금씩 좀비를 움직여서 원 안에 예쁘게 넣어놓으시면 되구요,
정말 급할때는 허리케인 롤을 써주시면 됩니다ㅠㅠ
-수문장 크라텍-
크라텍 역시 격전지처럼 2014년 당시에는 지옥같았던 네임드였지만, 지금은 보통 선홀딩 후에 바로 잡아버립니다.
보통 '일어나라... 나의 하ㅅ..' 할때 홀딩이 들어가구요, 그때 무큐기를 난사해 잡아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크라텍을 상대할때 중요한 팁인데요,
1. 홀딩 들어가기 전에 딜링을 하시면 안됩니다. 크라텍이 그자리에서 바로 숨어버릴수도 있어요;; 당연한 얘기지만 심판의회오리 설치도 자제하셔야 합니다
2. 에너지 흡수 패턴이 나오면서 기절에 걸리신다면 빠르게 장난감을 드시고 구슬을 부숴주시면 됩니다. 구슬이 크라텍에게 도달하면 크라텍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견고한 다리의 보스로, 이놈을 4번, 파티마다 한번씩 잡아주면 안톤 저지가 성공합니다.
아그네스를 상대할때의 주의점과 팁입니다
1. 첫 분신패턴이 나오면 허리케인 롤로 분신을 모아주세요. 분신이 너무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죽으면 후에 설명할 다람쥐 패턴에서 고생하실수 있습니다.
2. 분신 둘을 잡으면 아그네스가 팔을 뻗는데요, 이때 홀딩이 들어가게 되면 극딜타임입니다. 보통 강한(요즘은 일반적인) 파티에서는 이때 아그네스를 잡습니다.
3. 2번에서 아그네스를 잡지 못했다면, '아그네스가 기뻐하며 분신을 소환합니다' 라는 패턴이 나옵니다. 넷중 다른 분신 하나를 잡으시면 맵에 다람쥐 둘이 캐스팅을 하는데요, 빠르게 잡아주셔야 합니다.
특히 '녹색' 다람쥐는 캐스팅 전에 잡지 못하면 아그네스의 방어력이 오르므로 무조건 잡아야 합니다.
4. 아그네스 머리 위에 눈이 번쩍거리면 반사패턴이 시작됩니다. 이때 '절대로' 심회를 쓰시면 안됩니다. 심회가 그대로 아그네스를 인식해 파티원을 전부 갈아죽일수 있습니다;;
이상 안톤레이드 [저지] 편이었구요, 내일 이어서 토벌 설명하겠습니다!
최신 댓글 이동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