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창작콘텐츠

UCC

팬아트

사룡 스피라찌 용인 버전 컨셉 디자인 (114)

  • 욕탐 바칼
  • 2023.01.29 17:06 13,305

<썸네일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던파 UCC에 두번째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 올린 냉룡 스카사 용인버전 작업물이 많은 분들께서 좋게 봐주셔서 오던에 올라갔습니다.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저번 작업물을 좋게 봐주신 만큼 이번 작업물에서 더욱 많은걸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커서 더욱 열심히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부족한 작업물이지만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사룡 스피라찌 용인 형태 일러스트>

먼저 사룡 스피라찌의 일러스트입니다. 저번 스카사와는 달리 제대로 된 일러스트를 작업해보았습니다. 이번 처음 스피라찌 용인 모습의 디자인 시안을 구상할 때 던파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바칼레이드 제작노트를 처음 보았습니다. 몰랐던 사실인데 스피라찌의 용 모습은 좀비같은 피부의 느낌을 주었다고 글이 적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용인 형태일 때 좀비 같은 느낌을 주고싶어서 용치고는 비교적 마른 체형과 마른 얼굴로 인해 드러난 뼈윤곽, 몸 곳곳에 드러난 상처등을 표현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스피라찌는 죽음이라는 영역을 초월 한 용인 만큼 그에 어울리는 모습의 의상을 디자인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떠올린 것이 죽음의 신 하데스, 이집트 신 아누비스 등의 신 과 관련된 인물이었는데 3~4가지의 시안중에 하데스를 모티브로 한 시안이 괜찮아서 하데스의 의상과 갑옷같은것을 참고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사룡 스피라찌 용인 형태 시트 작업>

 

 

다음으로는 스피라찌의 시트 작업물 입니다. 스피라찌의 정면, 옆면, 후면의 모습이 담겨져 있는 작업물이며 스피라찌의 문신 도안, 벨트 반측면 모습, 스피라찌의 목걸이 등 스피라찌의 물건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겨져 있으며 어깨 갑옷이 없을때의 목과 그 주변의 모습, 그리고 머리의 뿔이 어떤 형식으로 이어져있는지의 정보도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작업하였습니다. 스카사의 가슴, 오른팔에 있는 문신은 부두교의 문신을 참고하여 디자인하였고, 스피라찌의 손바닥에 있는 문신은 우로보로스를 참고하여 작업하였습니다. 우로보르스는 자신의 꼬리를 먹고 있는 용 혹은 뱀이며 이러한 우로보로스에게는 윤회, 불사 등의 의미가 있다고 하여 스피라찌와 어울린다고 생각하여서 우로보로스의 형태를 채택하였습니다.

 

<스피라찌 컨셉1>

 

 

 

다음으로는 컨셉작업이며 여기서는 시트 작업에서 보여주지 못한 날개와 꼬리의 뒷면 모습의 정보가 담겨져있습니다. 그리고 스카사와 마찬가지로 스피라찌 또한 바칼의 창조물 중 가장 높은 등급의 창조물로서 스피라찌에게 어울리는 스피라찌만의 문양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나는 용 모습일 때 스피라찌의 정면 모습과 우로보로스를 스피라찌 형태로 바꾼 두 가지의 문양을 만들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후자쪽의 문양이 더 맘에 드는 것 같습니다 :D

 

<스피라찌의 얼굴 표정 모음>

 

 

다음으로는 스피라찌의 얼굴표정 모음입니다. 그 외에 스피라찌 팔의 팔꿈치 쪽 부분의 뿔이 팔과 어떤식으로 이어져있는지의 정보 또한 담겨져 있습니다.표정 다섯가지는 첫번째는 모험가를 내려다 보는 표정을 생각하며 그렸고, 두번째는 평상시의 보통감정의 표정, 세번째는 이터널 플레임의 불에 봉인당할 때 모습, 네번째는 진지하게 전투를 임할때의 표정, 다섯번째는 브레스를 쏠 때의 표정을 생각하며 그려보았습니다.

 

<혼백당의 문 시트작업>

 

 

다음으로는 사룡 스피라찌가 소환하는 혼백당의 문에 대한 시트 작업입니다. 처음 제가 사룡의 권역인 던전 이름인 사룡의 혼백당이라는 이름의 던전 이름을 보고 스피라찌가 먼가 혼백당이라는 이름의 건물을 소환하여서 이것을 스피라찌의 필살기와 연결시키면 재밌을 것 같아서 만들어본 건물입니다. 모티브는 일본의 건축물인 나생문이었습니다. 나생문은 원래 수도의 대문이었지만 후에 폐허가 되면서 시체를 버리는 곳으로 되었다고 해서 스피라찌의 기술과 어울릴 것 같아서 모티브로 삼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원래 나생문의 형태(수도 성문)의 형태의 시안을 짰었는데 인게임에서 그렇게 거대한 소환형 건축물이 있으면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시각적으로 매우 거슬릴거 같다고 생각하여서 나루토에서 등장하는 나생문의 형태를 베이스로 다시 디자인 했습니다.간판에는 한자로 혼백당이라고 적혀있으며 문 상단 좌우에는 죽지못한 용족들의 시체가 혼백당의 문을 맞아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환 된 혼백당의 문에는 사룡의 영혼저장소인 혼백당과 연결되어 있는 워프게이트 개념이며 이러한 문에서 스피라찌가 거둬들였던 혼백들이(몬스터) 소환 됩니다.

 

<혼백당의 문에서 소환되는 몬스터 2종류의 시트 작업>

 

 

혼백당의 문에서 소환되는 두가지의 모습의 몬스터 시트작업 입니다. 전자는 천계 병사들의 영혼이고, 후자는 용족들의 영혼입니다.

이렇게 소환된 원혼들은 스피라찌에게 조종당하여 플레이어와 대적하거나 스피라찌에게 혼을 흡수당하여 스피라찌의 힘을 회복시키는 두가지의 역할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인간형태의 영혼 보다는 용족들의 영혼이 스피라찌의 몸에 더 잘 맞아 더 크게 회복시킨다는 설정또한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일정 이상의 혼백을 흡수한 스피라찌는 힘을 회복하게 되어 자신의 필살기 패턴을 시전 할 수 있게 됩니다.

 

<스피라찌의 기본 포즈 모음, 등장연출 포즈 작업>

 

 

다음으로 스피라찌의 기본포즈 모음들과 스피라찌가 등장하는 연출 포즈 구상도입니다. 기본포즈는 기본스탠딩, 이동할 때 포즈, 그로기 포즈, 그리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이터널 플레임에 봉인당할때의 포즈를 작업하였습니다. 그리고 등장연출은 이번에 업데이트 된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신규 컨텐츠에서 등장하는 명계의 주인 카론, 이슬을 감춘자 등의 몬스터 등장 연출을 보고 등장연출을 만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혼백당의 문 소환 포즈>

 

 

다음으로는 혼백당의 문을 소환하는 스피라찌의 포즈 작업물입니다. 처음에 두 손을 목걸이에 갖다 대어 힘을 모으며 스피라찌의 주변에는 녹색 안개가 끼게 되는데 후에는 완전히 안개에 가려져 검은 실루엣만이 보이게 됩니다. 그 후 스피라찌 특정 부분에 빛이 발산되며 날개를 한번 펄럭여  녹색안개를 전부 없애버리고 지면에서 혼백당의 문이 솟아오르며 소환됩니다. 소환된 혼백당의 문은 스피라찌의 독기로인해 대문이 녹으며 이렇게 문이 제거되어 혼백들이 소환되게 됩니다.

 

<스피라찌의 필살기 연출 작업>

 

 

 

다음으로는 스피라찌의 필살기 연출 포즈 작업물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혼백당의 문에서 소환된 일정 수량의 혼백을 흡수한 스피라찌는 힘을 회복하게 되며 그로 인해 스피라찌의 필살 기술을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생각한 스피라찌의 필살기는 혼백들의 힘을 스피라찌의 오른팔에 모아서 오른팔로 크게 한번 휘둘러서 죽음의 영역과 현재 살아있는 영역의 경계를 깨뜨린다라는 컨셉입니다. 죽음을 초월한 용이니 그정도는 해줘야?한다고 생각하여 필살기를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필살기를 시전한 스피라찌의 인해 죽음의 영역과 현재 살아있는 영역의 경계가 깨져버려 한 영역안에 .플레이어의 육신.과 .플레이어의 혼백. 두가지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존재하게 됩니다. 육신 상태의 플레이어는 스피라찌의 공격으로 인하여 맵 어딘가로 팅겨져 나가 기절해 있는 상태이고 혼백상태의 플레이어(직접 조종할 수 있는 )는 팅겨져 나가버린 자신의 육신을 찾으러 맵을 돌아다녀야 합니다. 일정시간 안에 혼백과 육신이 만나서 결합되지 않으면 즉시 사망상태에 이르는 즉사 패턴을 상정하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러한 스피라찌의 필살기 패턴 파훼 방법은 파티원들이 서로 다른 곳으로 맵 곳곳을 탐방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여 최대한 빠르게 육신을 찾는것을 파훼 방법으로 생각하였으며, 이렇게 패턴을 파훼하면 스피라찌는 그로기 상태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 영상은 일러스트 작업물의 30초 타임랩스 입니다. 1080P로 보시면 좀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ㅇ

 

https://youtu.be/o4aEsYCJHw0

동영상 영역입니다.

 

 

 

저번에 스카사 작업을 올리고 정말 많은 분들이 저의 작업물을 봐주셨습니다, 던파 홈페이지에서만 16000분정도 봐주셨는데 그림을 그리면서 이렇게 저의 작업물이 많은분들께 보여진건 처음이라 많이 기뻣습니다. 그래서 많은 관심 받은 만큼 이번 스피라찌 작업에서는 더욱 발전되고 좋은 작업물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정말 많이 부족한 실력이지만 좋게 봐주시면 너무나 감사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아트스테이션 주소입니다. 혹시나 관심있으시면 구경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아트스테이션 https://www.artstation.com/naeaemgung 

 

23.02.01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스카사(용인)에 이어 스피라찌(용인) 작업물도 오늘의 던파에 기재 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다음 히스마도 열심히 작업해서 더 좋은 작업물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D

123
!
  • Lv110
  • 욕탐
  • 진(眞) 소드마스터 바칼

    모험단Lv.30 내앰궁

오던 2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