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헌터] 팔케 한 마리 몰고가세요~ 헌터 공략법!! (던린이를 위한 템세팅 가이드) (31)

  • 구조원 바칼
  • (등록 : 2024.04.01 01:28) 수정 : 2024.04.27 15:50 38,005


안녕하세요 저는 바칼서버에서 헌터를 열심히 키우고 있는 닉네임 체이싱클러 입니다! 

부족한 공략이지만 잘부탁드립니다. 던린이분들 모험단 친추주셔서 궁금한거 물어보시면 시간되는대로 아는만큼 잘 알려드릴게요~


※주의※

세팅에 정답은 없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캐릭터 특징 및 운용 방법



헌터는 묵직한 크로스슈터의 손맛과 동시에 사용 가능한 빠릿빠릿한 팔케스킬로 두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처의 신 직업입니다.


기본적으로 마커피니셔라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스킬 아이콘 좌측 하단에 파란색 과녁 표시가 되어 있는 스킬은 마커 스킬로 적을 타격 시 적에게 마커를 남겨줍니다. (파란색 과녁 표시)

스킬 아이콘 좌측 하단에 붉은 색의 타격 표시가 있는 스킬은 퍼니셔 스킬로 마커가 있는 적을 타격 시 추가적인 딜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붉은색 타격 표시)


마커스킬로 적에게 마커를 쌓고 퍼니셔로 터트린다! 


마커 수급스킬이 더 많은편이라 따로 신경쓰지 않고 스킬 쿨을 돌리며 사용해도 충분하답니다. 쉽죠잉?


팔케를 이용한 공격 스킬은 헌터 본체의 행동과 별개로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다는것도 큰 특징입니다.


다만, 특정 스킬을 제외하고는 팔케가 스킬 사용중에 다른 팔케 스킬은 사용할 수 없어요.


마지막으로 부스트 기어를 통해 스킬을 사용하며 대각선과 앞뒤로 이동할 수 있으니 스킬의 후딜레이를 생각하며 사용하면 기동성을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제가 소개할 헌터 세팅은 출혈TP 80제 스킬인 체이싱클러에 룬과 칭호 무클압을 몰아준 세팅입니다!

 




- 아바타 옵션



추천 아바타 옵션입니다. 


콕 집어 설명 드려야할 부분은 목가슴이나 얼굴 아바타의 옵션 둘 중 하나를 모든 상태 이상 내성 3.6% 증가를 채용해서 


아래에 설명할 커스텀 옵션의 조건인 빙결내성 50%를 채우는것이 최종 세팅입니다.


상의는 딜아바타는 사냥감 식별, 스위칭 아바타는 사냥을 시작해볼까 옵션을 선택하시면 돼요(플래티넘 엠블렘도 마찬가지)


그 밖에 허리 아바타에서 혹시 채용할 지도 모를 모든 속성저항 250 채우기 옵에 도움을 줄 속성 저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엠블렘은 아이템 세팅과 함께 크리100%를 맞추는것을 최우선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듀얼엠블렘을 이용하는것도 좋습니다.



- 스킬트리



추천드리는 TP와 SP 스킬트리 입니다.


부스트기어 1(M) - 헌터의 좋은 유틸을 담당하는 스킬로 퍼니셔 공격 시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밤 슈터 1 - 피니셔 스킬로 부스트 기어와 연계시 좋은 이동기가 됩니다.





라이징 문설트 1 - 소소한 이동기 및 적 타격시 무적판정이라 1찍어두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팔케 : 블레이드 페더 (남은스포) - 팔케 및 마커스킬로 남은스킬 포인트를 몰아줬습니다.


하이프레셔 1 - 적 타격시 무적판정으로 유용해서 1찍었습니다.


매시브 피어서 M - 피니셔 스킬로 높은 퍼쿨을 가진 스킬입니다. 선딜감소 패치를 받아 더 좋아졌습니다.


워닝 샷건 M - 범위 좋은 기본기로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팔케 : 컨퓨징 무브 M - 마찬가지로 범위 좋은 기본기로 워닝 샷건과 동시사용으로 마커 쌓기 좋은 스킬입니다.


볼트레인 M - 노탈리로 사용시 볼트가 쏟아져서 공격하는 딜레이가 아쉽지만 버리기엔 스포가 남기도하고 범위 넓고 설치기 느낌이라 마커쌓기 편해서 마스터해줍니다. (취향에 따라 쓰리 인 어 베드를 버리고 탈리스만까지 채용하면 뛰어난 스킬로 진화합니다)


쓰리 인 어 베드 M - 스포를 많이 잡아먹는 45제 스킬이지만 헌터의 낭만가득한 스킬이며 좋은 딜을 가진 스킬이라 마스터해줍니다.(40 몰빵 헌터의 경우나 개인취향으로 안찍는 경우도 많음)


조인트 : 카펫 바밍 1 - 팔케를 호출하고 탑승까지 훌륭한 무적기입니다. 공중체류 및 무적기로만 활용해줍니다.


팔케 : 윙 커터 M - 눈에 띄게 좋은 스킬은 아니나 팔케 스킬이며 괜찮은 범위를 가진 스킬이라 마스터해줍니다.


F.D. 피어서 M - 이펙트가 다소 호불호가 갈리나 딜량 및 퍼쿨이 훌륭한 상급 무큐기입니다. 현 시즌 아이템과 잘 맞는 75제 스킬이라 필수마스터입니다.


팔케 : 체이싱클러 M - 팔케스킬이며 마커 스킬입니다. 훌륭한 퍼쿨을 가진 스킬이며 알아서 적을 추적해 타격해주기에 실전에서 매우 강하고 좋은 스킬입니다.



범위도 굉장히 넓고 적을 알아서 추적하는 스킬이라 실전성이 타스킬과 비교를 불허합니다!


조인트 : 터닝 포인트 M - 강력한 95제 스킬입니다. 공격 방식과 강제 공중모션이 있지만 무적이 달려있습니다. 하지만 공중모션 후 떨어질땐 무적이 아니니 조심하셔야합니다. 부스트 기어로 빠른 착지 연계해주세요.



(스킬트리는 개인의 취향일뿐 다양한 경우가 있으니 본인의 취향이 맞는 스킬을 선택해보세요!)


- 탈리스만 / 룬

   


제가 추천 드리는 탈리스만 / 룬 입니다. 


저는 몹을 알아서 추적해서 때려주어 실전딜이 좋은 체이싱 클러에 룬을 몰아줬습니다. (닉도 체이싱 클러라 깔맞춤하고 싶었음..)


(안개신 레이드 이후로 융합부분이 바뀌면서 24.04.27 75세팅에 45탈리대신 40탈리 채용을 고민중입니다. 실전 딜적으로 큰 차이는 없으니 개인의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헌터는 딜이 아주 고른편에 속하는 캐릭터로 본인 취향에 따라 


쓰리 인 어 베드, F.D. 피어서, 체이싱 클러 셋 중 룬을 몰아주시면 됩니다.


(쓰리 인 어 베드가 취향에 안 맞으신분들은 볼트레인 탈리스만을 선택하시고 룬 또한 볼트레인에 주시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 추천 커스텀 세팅


추천하는 커스텀 세팅은 TP출혈 세팅입니다.

헌터는 특정 스킬의 눈에 띄는 강함 없이 딜 비중에 있어 모든 스킬이 고른편입니다.

한 스킬에 몰빵하는 템세팅보다 고루 강해지는 세팅을 추천드려요.




상의입니다. 블루 베릴 아머로 출혈세팅의 핵심 코어 상의 아이템입니다.

고유 옵션 출혈 피해 +30%를 필수로 챙기고 속성강화옵, 고유 공격력옵, 일반 공격력옵을 가능한 많이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하의 입니다. 엔트 정령의 하의로 출혈세팅의 코어 하의 아이템입니다.

고유옵션인 출혈 피해 +20%를 필수로 챙겨주시고 마찬가지로 본인의 속성강화 옵션과 모속강, 공격력 증가 옵션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캐릭과 상황에따라 35,40렙 주력 캐릭은 


 


이 4가지 옵션도 코어로 사용하니  이런식으로 한스킬로 몰빵된 옵션이 뜬다면 킵해두시길 바랍니다.




벨트입니다.

현재 커스텀 메타에서 거의 모든 세팅에 코어템으로 사용되는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가지 옵션을 모두 고유로 뽑는것이 최종 세팅이라 난이도가 높으니

이벤트 조화큐브(신비한 차원 결정 상자)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번 고유옵 대신 출혈 피해 +15퍼 옵이나 속강, 공격력 옵션이 붙어도 쓸만합니다.



어깨입니다.

어깨는 두가지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둘 중 뜨는걸로 가도 무방하며 서로 장점이 다릅니다.

블루 파일렛 숄더쿨감이 붙어 있어 아스라한 장비 채용으로 사라지는 교감의 쿨감을 일부 채워줄 수 있습니다.

딥 다이버 에어팩은 쿨감이 없는 대신 좀 더 강력한 딜과 빠른 속도옵이 장점입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뽑는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많은 분들이 조화큐브(신비한 차원 결정 상자)나 청해의 보은을 사용하는 아이템들입니다.



목걸이입니다. (40제나 75제를 주력기로 사용하는 헌터는 블루베릴 네클레스도 사용합니다.) 

1번 고유옵션은 필히 가지고 가셔야하며, 2번 옵션도 아래 설명할 빙결내성을 채우기 위해 필수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남은 두 줄은 딜옵션을 챙기시면됩니다. 숲속의 마녀 목걸이도 큰 차이 없이 좋으니 드셨다면 사용하세요.




반지입니다. 숲속의 마녀 반지 또한 벨트와 비슷하게 거의 모든 세팅에서 코어로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1번 2번 고유옵을 필수로 챙겨 가셔야하며, 남은 두줄은 딜옵션을 챙기시면 됩니다.



악세 커스텀은 딜 옵션에서 공격력 증가 / 상태이상 지속 시간 +- 옵션으로 딜옵션을 어느정도 충족할 수 있기에

획득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편에 속합니다.



보조장비입니다.

보조장비는 4줄 모두 커스텀 공용옵션을 사용하기에 어떤 커스텀 장비든 상관없이

최종 데미지 5% 증가 4줄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혹은 아쉬운대로 한줄 정도 모든속성강화+20이나 속성강화로 챙기셔도 좋습니다.

극 최종은 엔트 정령의 성배 고유옵션인 

 


이 옵션을 챙기는 것이나 모든 속성 저항 250을 채우려면 꽤나 큰 골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 그리 큰 딜차이가 나지 않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마법석딥 다이버 마스크가 종결템입니다.

고유 옵션의 최종 데미지 8%증가가 다른 마법석과 차별적인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나머지 3줄은 최종 데미지 5% 증가가 붙은 옵션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속강 한 줄 챙겨도 좋구요.



세팅 코어템인 귀걸이입니다. 

1번 고유옵션을 필수로 챙기셔야하고 종결은 스킬 범위 옵션 30%이상일 때 데미지 6% 증가 옵션까지 챙기셔야합니다.

경계를 넘어선 차원과 같이 사용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신발과 팔찌는 세팅의 코어픽이며 고정옵션 장비입니다. 



추가팁) 목걸이 커스텀은 최후로 미뤄도 좋습니다.

잔잔한 선율이라는 고정에픽이 아주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빙결내성도 채울 수 있어서 좋거든요. 종결 커스텀으로 변경해도 다른부위보다 상대적으로 딜상승도 적은편이구요.


추가 의견까지 해서 요약하면,

1. 신비한 차원 결정 상자는 숲속의 마녀 벨트에 사용한다.

2. 정미기는 어깨를 추천한다.

3. 이벤트로 얻을 또 다른 신비한 차원 결정 상자나 좋은 어깨나 벨트를 먹었다면 하의에 사용한다.

4. 보조장비는 공용옵션 4줄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드랍이 잘 되는 편이다. 적절한 3유효정도만 뽑아 사용하거나 존버 추천

5. 목걸이 커스텀은 최후로 미룬다.



- 던린이분들이 사용할만한 고정픽 섞인 추천세팅 (개인 견해)



신비한 차원의 결정상자로 숲마벨 4유효를 만들고, 지급되는 큐브와 차원 왜곡 장치로 보조장비와 마법석 3유효 이상을 뽑아 사용해줍니다.(보조장비는 다른 부위보다 유효 커스텀을 먹기 쉬움)

보법귀 심연 융합픽무기 융합옵션 범위12퍼 증가옵션(용의 겁화가 없다면 목걸이 적을 향한 신중 사용)  + 광룡 무기를 사용해줍니다.(광룡 무기 제외 추가범위 24퍼 확보하시면됨, 심연3셋 사용하니 추가9퍼 남음)

솔직히 던린이때 느리고 쿨길고 범위 좁으면 재미 없습니다. 특히 헌터는 더 그래요

신발, 귀걸이로 속도를 확보해주고 융합픽도 뇌광상의 포식하의 격노신발로 속도 확보해주면 아주 쾌적합니다.

반지와 화룡 융합 2개로 쿨감도 확보, 흑룡 팔찌로 행여나 부족할 수 있는 마나관리 확보 (쿨감 필요 없다면 흑룡, 진룡, 천계 등 MP회복/무력화/모속저 등 필요한 유틸에 따라 선택하면됨)


백해 고정에픽을 미스트 써서 뽑기 부담스러우시다면

반지에는 원터치 스마트 리모콘(딜속도), 에너지 서치 링(딜), 어댑터블 투톤 링(쿨감)으로 대체 할 수 있고

하의에는 언리밋 사이버네틱(쿨감), 본인 속성강화에 맞는 하의(딜), 지치지 않는 여정의 하의(범위), 혼돈을 두른 장막(딜)

목걸이에는 폭룡왕의 지배, 운명이 이끄는 방향, 임펄스 트리거(속도), 기계 공학의 심장 목걸이(딜)

등 사용해도 좋습니다. (대신 심연을 제외한 광룡무기의 조건부 범위 9퍼는 무기융합이든 장비로든 챙겨주셔야함)


이렇게 다니시다가 커스텀 하나씩 맞춰가시면 됩니다.

블루 파일렛 커스텀 귀걸이가 파밍되면 신발(경계를 넘어선 차원)과 함께 바꾸시면 됩니다.

쓸만한 숲마반을 얻으시면 목걸이를 잔잔한 선율로 바꿔서 내성을 확보해주시면 됩니다.

정미기는 어깨부터 추천드리고 이미 어깨에 쓸만한 커스텀이 있으면 엔트 정령 하의 추천드려요. (상의는 그 둘 보다 뽑기 쉬운편 입니다.)





- 추천 융합 장비 



위에서 살짝 설명 드렸으니 간단하게 정리!


뇌광상의 / 포식하의 / 격노신발로 속도 및 슈아 확보 ( 본인이 크리티컬 수급이 부족하면 뇌광 신발사용 )

교감어깨 / 포식벨트로 딜링 확보

심연 보장 법석 귀걸이로 범위 증가 확보

화룡 목걸이 반지로 쿨감 확보

흑룡 팔찌로 마나 관리 확보 ( 화룡이나 다른거 쓰셔두 됨 )


무기 융합옵션은 광룡무기의 조건부 추가 24퍼를 챙기셨다면 (ex. 심연 3부위 15% + 블루 파일렛 네클리스 10% or 적을 향한 신중 16%) 

주력기(45, 75, 80 등) 쿨감/ 최종 데미지 6% 증가 모든속도 +15%/ 최종데미지 4% 증가가 달린 옵션 

을 추천드리구 아니라면 

주력기 쿨감/ 최종 데미지 6% 증가 모든 범위 +12%/ 최종데미지 4% 증가가 달린 옵션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그 외 나만의 노하우


1. 팔케 : 체이싱클러 사용 후 바로 조인트 : 터닝 포인트를 사용하면 체이싱클러가 캔슬되니 조심하자 (터닝 포인트부터 사용하는 습관)


2. 워닝 샷건과 팔케 : 컨퓨징 무브의 쿨타임은 같다. 둘을 같은 커맨드(예를 들면 z)로 묶어서 사용하면 연타로 한번에 사용가능해서 마커 수급에 용이하다.


3. 부스트 기어와 밤 슈터의 커맨드를 묶어서 사용(예를 들면 스페이스바)하면 훌륭한 대쉬기로 사용 가능하다.

4. 조인트 : 카펫 바밍, 라이징 문설트, 쓰리 인 어 베드(탈리사용), 하이프레셔같은 무적기를 잘 활용해보자. 


5. 쓰리 인 더 베드 탈리스만 사용시 가장 강력한 적 위치 X축에 맞춰 자동으로 이동된다. 

잘 빗나가는 스킬 사용 전에 연계하면 빗나가는일을 줄일 수 있다.



6. 부스트 기어는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터닝 포인트 사용 후 활용하여 공중에서 최대한 빠르게 내려오자.


7. F.D. 피어서의 Y축 범위는 X축에서 멀어질수록 증가하니 너무 딱붙어서 사용하기 보다 멀리서 사용하면 쉽게 적중시킬 수 있다.

(뒤로 더 멀어지니 범위가 닿는 모습)


8. 중재자 던전을 돌때 부스트 기어를 잘 활용해보세요

(제가 중재자 도는법)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틀린 부분이나 지적할 부분 있다면 알려주세요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질문도 환영합니다. 제가 아는 부분은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17
!
  • Lv110
  • 구조원
  • 진(眞) 마도학자 바칼 뀰!

    모험단Lv.41 쭈

오던 1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