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1 본문 바로가기2 본문 바로가기3

미스트리스

전직 : 미스트리스

  • 신실한 믿음으로 오로지 인간의 죄업에 대해 용서를 구하던 프리스트는, 스스로 모든 죄를 짊어져 인간이 구원받기를 기도하고 또 기도했다.

    그 기도가 닿았던 것일까, 그녀는 '성흔'이라 불리는 흔적을 내려 받았으며, 이 성흔은 악마를 끌어 내는 힘과 끌어올려진 악마를 처단할 힘 모두를 부여했다.

     

    그녀가 성흔을 통해 발현하는 힘은 인간이 태초에 지녔다는 7가지 죄악을 닮아 있으며, 이에 맞서는 적대자들은 이 힘을 신의 저주라 부르며 기피했다.

    그녀가 나타나는 곳에는 인간 세상에서 암약하던 악마들이 본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이 악마들은 그녀의 손에 의해 사지가 찢겨 본래 있어야 할 무저갱으로 떨어진다.

     

    인간들은 이 일련의 과정을 '미스트리스 현상' 이라 불렀다. 곧 그녀 자신 또한 유혹하는 자 '미스트리스'라고 불리게 되었다.

     

    본래는 그녀 또한 레미디아 카테드랄에 의해 구원받은 아이들 중 하나였다고 한다. 

    아이들 중 일부가 검은 교단에 의해 몸에 지니고 있었던 어떤 낙인은 교단 내부에서 치열한 논쟁을 불러 일으켰지만, 종국에는 피해자에게 책임을 물을 수는 없다는 이야기로 귀결되었다.

    원죄를 나타낸다는 그 낙인이 정확히 무엇을 위한 것이었는지는 따라서 잊혀지고 말았던 것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현재의 그녀 자신 또한 그를 중요치 여기지 않는다.

    그녀는 기도했으며 그 기도로 인해 내려받은 성흔이 과거에 새겨진 낙인과 어떠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 느낄 뿐이다.

     

    오랜 방랑으로 발 끝의 감각은 점점 무뎌진 반면, 어디로 향해야 하는 지는 더욱 명확히 보이는 것 같았다.

     

    악마는 인간의 죄업을 부추긴다. 그리고 그녀는 그 죄업을 거둬들인다.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순례길이지만 이 또한 그녀는 개의치 않는다. 

「미스트리스는 주무기인 낫의 특성을 살린 빠른 움직임으로 최적의 거리를 만들고, 공격을 끊임없이 몰아치는 패턴을 가진 클래스입니다.
전투 중 원죄의 힘이 발현된 모습으로 변신하여 악마적인 힘을 발휘합니다.」

스킬 소개

스킬 소개
스킬이름 레벨 스킬설명
 미스트리스의 중갑 마스터리 15 중갑 계열 방어구 장착 시 미스트리스의 지능, 정신력, HP MAX, MP MAX, MP 회복 속도, 물리 방어력, 마법 크리티컬 히트가 증가한다.
 듀얼 슬래쉬 15 중단과 하단을 순차적으로 벤다. 전진키 입력시 1타시에 앞으로 전진한다.
 죄업에 짓눌린 육신 15 스킬 습득시 기본 평타가 미스트리스 전직 전용으로 변경되며,
원죄의 힘에 짓눌린 육신은 속삭임으로 주변의 적을 끝없이 유혹한다.
유혹에 당한 상대는 캐릭터의 주변으로 모여들게 되며, 속성 저항력과 명중률이 낮아진다.
유혹 효과는 배운 스킬창 목록에서 on/off 제어가 가능하다.
 짊어진 자의 낫 마스터리 15 스킬 습득 후 낫 착용시 마법 공격력 및 방어 무시 마법 공격력과 공격속도, 적중률이 증가한다.
낫 계열 스킬의 후딜레이를 다른 낫 계열 스킬로 캔슬이 가능해진다.
 길로틴 20 전방으로 낫을 내려친 후, 낫에 걸린 적의 위로 돌아 올라간 후 회전하며 벤다.
잡기 불가형 몬스터 타격시 찍기 공격만으로 마무리한다.
 일곱개의 대죄 20 7개의 대죄 중 죄업을 더욱 쌓을 죄를 선택하여 상대에게 전가한다.
방향키를 이용해 원하는 속성의 죄업을 선택가능하며,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버프가 해제된다.
타격시 일정 확률로 죄업 스택이 쌓이며 이를 통해 무거운 죄업 타격시 적에게 강한 경직을 주며,
스택을 모을수록 경직시간이 증가한다.
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죄업의 짓눌린 육신이 뿜어내는 오라 안에 들어온 상대에게 특수한 디버프를 가하며,
자신에게도 디버프 효과가 부여된다.
- 질투에 물든 쾌락 : 자신과 적의 속성 저항력 감소
- 투기에 가득찬 분노 : 자신과 적의 마법 방어력 감소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 자신 - HP, MP 총량 감소 / 적 - 무거운 죄업 HP, MP 회복 유발 + 추가 피해
- 오만한 자의 나태 : 자신 - 이동속도, 공격속도 감소 /적 - 무거운 죄업 슬로우 유발 + 스킬 공격력 증가 버프 발동
 러스트 핸드 20 시전시 악마로 변해 전방을 향해 손톱을 길게 늘려 찍은 후,
경직에 걸린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낫으로 긁는다.
 프라이드 악셀 25 시전시 악마로 변해 빠르게 공중으로 뛴 후 전방으로 낙하하여 강력한 충격파를 일으킨다.
시전중 방향키로 공격지점을 선정 가능하며,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롤링 러쉬 30 전방으로 점프하며 몸을 회전시켜 범위의 적에게 다단히트 한 후, 착지하며 마무리 베기를 가한다.
시전시 전방키를 입력하면 더 멀리 나아가며,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슬로스 바디 30 시전시 악마로 변해 몸을 단단하게 만들어 적의 공격을 일정시간동안 가드한다.
가드 중 스킬키 혹은 Z키를 한번 더 입력하면 전방을 향해 강력한 찌르기를 가한다.
정확한 타이밍에 변신하여 적의 공격을 막으면 데미지를 대폭 감소시킨다.
가드중 점프키를 누르면 가드 상태 해제가 가능하다.
 그리드 더 러커 35 시전시 악마로 변해 지면을 내리쳐 그리드의 잔영을 불어넣은 후,
지면 위의 몬스터들을 그림자로 찔러 강한 경직과 함께 다단히트를 준 후 삼켜버린다.
 사이드 매서커 40 한자리에서 회전하며 낫의 난무를 가하며 다단히트 데미지를 준 후
원심력을 이용해 주변을 크게 베며 마무리한다.
x키 연타시 난무 회전속도가 증가한다.
 스커드 더 라스 45 시전시 악마로 변해 폭발적인 힘과 스피드로 적을 스쳐지나가 치명적인 타격을 일으킨다.
시전시 전진키를 입력하면 이동거리가 길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