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새소식

공지사항

일반

피싱 피해 주의 안내

2018.07.26 16:00 34,501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최근 피싱 클라이언트나 원격 제어를 통한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고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피싱 클라이언트란?

* 던파 클라이언트로 위장한 별도의 클라이언트입니다.

* 실행 시 던전앤파이터와 유사한 화면이 출력되지만 실제 던파 클라이언트가 실행되는 것이 아니며, 입력되는 OTP 인증 번호를 탈취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 원격 제어란?

* 악성 코드를 설치하여 정상적으로 입력하지 않은 행동을 실행하여 골드나 재화를 탈취하는 방식입니다.

 - 경매장에 매우 비싸게 올려놓은 비정상적인 아이템을 구매하여 골드 탈취

 - 트레이드나 우편 발송을 통해 아바타 등 주요 재화를 특정 계정에 이동시켜 탈취

* 원격 제어를 통해 순식간에 재화를 탈취하는 방식으로, 악성 코드가 설치되면 피해를 방지하기 어려워, 발생 전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 주의 사항 안내

* 피싱 클라이언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곳에서 OTP 인증을 요구하거나, 캐릭터 선택창에 보여지는 캐릭터 정보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OTP 입력창에서 주의 깊게 확인을 하시면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싱 클라이언트 화면의 예시]

 

* 각종 명목으로 피싱 클라이언트 및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가 발견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가장하여 설치 유도

 - 아바타 판매를 명목으로 블로그로 유인한 후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유도

 ※ 매크로 프로그램은 운영 정책 위반에 따른 이용 제한 사유입니다. 설치 및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안 서비스로 제공되는 [보안 카드]도 함께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보안 카드 사용 안내 바로 가기

 

게임 이용에 참고하시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