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새소식

공지사항

일반

시간의 광장 슬레이어 난이도 몬스터 HP 관련 안내

2017.09.28 18:00 62,404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먼저, 메트로센터 지역 시간의 광장 던전 슬레이어 난이도의 몬스터 HP와 관련하여,

모험가 여러분께 안내가 부족하여 혼란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메트로센터 지역의 던전 중 시간의 광장 슬레이어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경우, 지난 9월 21일 업데이트 이전은 버그로 인해 정상보다 낮은 공격력, 방어력, HP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시간의 광장 던전의 슬레이어 난이도가 킹 난이도와 동일하게 설정된 버그가 있었으며,

이 버그는 처음 마계 업데이트로 던전이 추가된 시기부터 존재했던 버그로, 해당 버그의 발생을 인지하지 못하여 지금까지 수정되지 않은 사항입니다.

 

그런데 이번 오리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난이도 관련 테이블을 일원화하는 작업이 진행되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정이 의도적인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공지드리지 못했던 것입니다.

 

해당 사실은 9월 21일 오리진 업데이트 이후 인지하게 되었으며, 비록 기획 상으로는 21일 이후의 난이도가 정상적인 상태이지만,

마계 업데이트 이후 오랫동안 제공되었던 던전의 난이도가 급격히 오르는 것은 불편을 드릴 수 있는 사안이라 판단하여, 9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정상적인 디자인보다 낮춰 조정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난이도 버그는 시간의 광장 던전에서만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기존처럼 시간의 광장 슬레이어 난이도만 킹 난이도와 동일하게 다시 조정하는 것은 전체적인 게임 디자인 상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판단되어 공격력과 방어력만 일부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처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여 버그 수정이 늦어진 점과 이러한 버그 발생 및 수정 과정에 대한 안내가 부족하여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안정적인 서비스와 더욱 명확한 안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