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1 본문 바로가기2 본문 바로가기3

DUNGEON&FIGHTER

던파매거진

  • 미디어
  • 던파매거진
  • 2020 클린 캠페인 2탄 - 마음 따뜻해지는 사연 소개 [41]
  • DUNGEON&FIGHTER;

  • 2020-07-03 (11:30) | 7,929

 

지난 클린 캠페인 1탄에서는 사이다처럼 속 시원해지는 비매너 적발 사례와 운영정책 개선에 대해 소개해드렸었죠.

 


 [여러분의 속도 시원해지셨나요? by 카인 마도성주님 짤]

2020 클린캠페인 2탄에서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아라드 선행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탄에서 진행된 이벤트 당첨자 발표도 있으니 뒤로가기 누르기 전에 끝까지 보시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도 아라드의 경찰이자 던파의 폴리스GM 로리안님과 함께합니다.
 

 

 


클린 캠페인 1탄 등록 후 2주가 흘렀는데요. 어떻게 지내셨나요?
로리안 : 오랜만에 모험가님들께 인사드렸던 거라 걱정이 많았는데, 클린 캠페인 댓글로 많은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남겨주셨더라고요. 정말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마음 편히 친구들도 만나고, 게임도 하고 여러모로 좋았습니다.

게임이라.. 당연히 던파를 말씀 하시는거겠죠? 
로리안 : 당연하죠!! 하지만 던파 말고도 두루 여러 게임들을 좋아해서 FPS라든지

[타 게임회사(?)의 FPS]​

스포츠 장르의 게임도 즐겨 한답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는... 허허...


[타 게임회사(?)의 스포츠]​

던파 외길 인생이실 줄 알았는데 아니시군요. N사 외길 인생은 맞는것 같지만... 
로리안 : ... ^^;;

문득 궁금한게... 던파를 하실 때 습관적으로 불량 이용자를 찾아다니는 것은 아니죠?
로리안 : 네, 그러지 않습니다... 저도 게임을 할 때에는 다른 분들께 피해가 없도록 게임에 집중하고 있어요. ^^;; 물론 어떤 게임에서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사람이 보이곤 하지만, 파티에 가입할때 먼저 반갑게 인사를 건내주시거나, 실수를 하더라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분 등 오히려 도움을 주시는 매너 모험가님들도 많거든요.

맞아요. 그런 모험가가 한 분만 계셔도 파티나 공격대 분위기 전체를 밝게 만들어주는것 같아요. 마침 오늘의 주제도 그런 매너 모험가님들의 사연을 다루기로 했죠. 
로리안 : 네, 매너 모험가님은 말 그대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힘이 되어 주시는 선량한 모험가님들을 말해요. 무엇인가를 바라고 하는 선행이 아니기에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아라드 곳곳에서 조용히, 묵묵하게 힘이 되어 주시는 멋진 분들이랍니다. 

그러고 보니 불량 이용자 단속 결과는 매주 공지하고 있지만 따뜻한 선행을 하시는 매너 모험가님들을 소개할 기회는 거의 없었던것 같아요.
로리안 : 네 맞아요. 그래서 마음 한편에 항상 아쉬움이 있었는데…. 또르르… 이번 매거진을 통해 선행! 매너! 모험가님들의 사연을 알려 드릴 수 있어 너무 기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모험가 여러분의 이야기가 널~리 퍼져서 98, 99를 지나 100% 클린한 아라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100% 클린한 아라드를 기대해 봅니다. 이제부터 사연을 만나볼까요? 로리안님이 소개해주시죠.
로리안 : 네! 지난 클린 캠페인 1탄을 통해 여러 사연을 접수해 주셨더라고요. 아라드는 넓고 매너 모험가님은 많은데요. 보내주신 사연을 모두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지면 관계상 3개의 사연을 선정하여 소개해 드릴게요.
 



사연 1.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한다구우! (시로코 / 바알)
다들 기억하시죠? 시코로가 업데이트 되었던 날! 저 뿐만 아니라, 모든 모험가님들이 새로운 레이드를 걱정 반 기대 반의 마음으로 맞이했을텐데요. 둑큰둑큰. 열심히 공략을 외우고 준비는 끝났다! 하고 참여를 했지만 나 하나로 인해 공팟이 터진다면? 정말 상상 조차하기도 싫지만 이런 걱정, 상상 한번쯤은 하셨을겁니다.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높은 확률로 공대 분위기가 가라앉고 심할 경우 공대가 터질 수도 있는데...!



따뜻한 격려의 말로 공대 분위기를 수습하고 재도전 클리어를 이끌어낸 긍정킹 공대장님의 사연을 소개합니다.
 
시로코 레이드가 업데이트되고 처음으로 시로코 헤딩 공대에 들어갔을때의 이야기입니다.
첫 레이드 시도인만큼 나름대로 사전에 공략을 숙지하고 공대에 들어갔으나 제 실수로 공팟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던파를 오랫동안 해온 저는 레이드 공대가 터지면 책임 소재를 따지며 비난을 받는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실수를 했던 경우라도 심한 비난을 받다보면 이렇게까지 비난을 받아야 하나 싶을 정도로 기분이 안 좋은 적도 종종 있었죠. 물론 이번에는 제 실수가 명확했기에 죄송한 마음으로 "욕 먹겠네" 하며 가슴 졸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때! 

공대장님의 한 마디는 저의 눈을 의심케 했습니다.

 

"괜찮아요."

 

 

 

이 한 마디에 가슴 졸이고 있었던 저는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었고 공대는 서로 격려하는 분위기로 전환되었습니다. 이후 공대장님이 음성 채팅으로 친절하고 자세하게 패턴을 알려준 덕분에 레이드를 재도전하여 무사히 클리어 할 수 있었죠.

 
첫 공팟의 기억 덕분일까요? 요즘 더 재밌게 시로코 레이드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 당시 공대장님이 너무 고마웠던 기억이 나서 사연 보냅니다.
알죠 알죠!!! 이론은 너무나 잘 알지만 실전에서는 마음처럼 되지가 않을 때가 있지요. 처음부터 모두가 실수 없이 잘하면 좋겠지만, 실수! 누구나 하는 것 아닙니까! 마이크! 음성 채팅! 실시간 코칭! 멋짐이라는 것이 폭발한다는 것은 바로 이런 것이라는 걸 보여준 사연이 아니었나 생각되네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모험가님들도 이후에 실수를 하는 모험가가 있다면 비난과 욕설보다는 ‘괜찮아! 그럴 수 있지!’라고 따뜻하게! 감싸주시길 부탁 드릴게요~ 약속…★  

 
사연 2. 새싹 길드원은 우리가 지킨다 (카인 / 시오물퇴)
던파를 하다보면 한번 쯤은 길드 내에서 귀여운 새싹 마크를 달고 있는 모험가님들을 보셨을텐데요. 
2018년 5월경에 업데이트 된 사항이랍니다.



! 아라드 경찰 던파 폴리스 GM 로리안의 던파 TMI - 새싹 길드원이란?
신규/귀환 캐릭터가 길드에 가입할 경우, 새싹길드원 등급이 부여됩니다. 
- 새싹 길드원은 '세리아의 환영'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 동안 유지됩니다. 
- 새싹 길드원이 길드채팅 시, 특별한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새싹 길드원과 함께 길드랭킹 활동 시, 특정 항목에서 추가점수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웬 TMI냐고요? 
두 번째 사연이 바로 새싹 길드원에 대한 사연이기 때문이죠!  
 
저는 6월에 복귀한 모험가입니다.

프레이 - 이시스 레이드가 최종 컨텐츠이던 시절, 테이베르스 가이드까지만 즐기던 라이트 유저였습니다.  
그 당시 가입한 길드가 있긴 했지만 특별히 친하게 지내던 길드원도 없었고 혼자 즐기던 터라 게임에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결국 게임을 그만두었었죠. 
 
그러다 얼마 전 지인의 권유로 다시 던파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가입했었던 길드원 분들이 제 새싹 마크를 보시더니 이렇게 물어보더군요.

"복귀하심?"

그렇다 말씀 드렸더니 무심해보였던 말투와는 달리 어떤 컨텐츠를 해야 하고, 장비는 어떻게 업그레이드 해야 할 지 등등 도움되는 정보들을 정말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주시더군요. 마치 저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말이죠.


이 뿐만 아니라 이제 막 100레벨이 된 제가 혼자 돌기 힘든 신전/지하를 매일 같이 돌아주시고 목, 금요일은 오큘러스와 마계대전, 주말에는 레이드까지 함께 도와 주셨어요. 지인의 권유로 복귀했지만 처음 본 길드원인 저를 적극적으로 챙겨주신 두 분 덕분에 매일 던파를 접속하는 시간이 즐겁고, 내일이 기다려질 정도로 즐거운 아라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특별 보상으로 받은 카드나 골드 등을 보답으로 드리고 싶었지만 늘 마다하셔서 마음이 무거웠는데 이 좋은 기회를 통해 해방의 열쇠를 선물해 드리고 싶어요!! 
정말 멋진 길드원들이시네요. 본 받아야겠습니다! 



저도 괜히 반성하는 마음도 들고 그러는데요. 앞으로 새싹 모험가님들 만나면 최선을 다해 도와 드려야겠습니다. 길드원분들 말고도 휴던한 모험가를 다시 지하 세계로... 아니, 아라드로 이끌어주신 지인분께도 네오플을 대신하여 감사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사연에 소개된 분들께는 사연을 보내주신 모험가님 말씀처럼 해방의 열쇠를 드리진 못하지만 이렇게 클린 캠페인 매거진으로 소개해 드렸으니 앞으로 길드 번창할 거에요!


사연 3. 엔젤미 넘치는 파티원 이야기 (안톤 / 로망펀치) 
아쉽게도 벌써 마지막 사연인데요. 
저는 말이지... 정말... 이 사연 보고 코끝 찡했는데요. 여러분도 느껴보시겠어요?

저는 캐릭터 수는 많지만 컴퓨터 사양이 좋지 못해 파티 플레이를 거의 해보지 못한 초보 아라드인입니다. 매일 가이드 던전만 다니던 어느 날, 가이드 마계대전이 아니라 진짜 마계대전을 너무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저는

"던린이 마계대전 해보고 싶어요"

라는 이름의 파티를 만들었어요. 기대를 전혀 안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래도 설마, 진짜 누군가 올까? 하는 마음이 들었던건 사실입니다.
잠시 후, 생각도 하지 못했는데 파티 신청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한 분, 두 분, 그렇게 무려 세 분이 와주셨죠.

게다가 제가 던린이라고 하자 



"패턴을 가르쳐주려면 화력을 줄여야겠네요."
"칼방도 스킵하지 말고 전부 해보죠."

라고 말씀하는게 아니겠어요? 정말 고마웠습니다.

하지만 고마운 마음도 잠시, 마계대전이 시작되고 파티원들의 스킬이 시전되자 제 컴퓨터는 엄청나게 버벅거렸고, 보스와 싸우자마자 죽기고 살기를 반복한 탓에 코인이 떨어지고 말았지만 결국 3명의 모험가님들의 활약으로 사르포자까지 멋지게 쓰러뜨릴 수 있었습니다.

이미 사르포자의 패턴을 맞고 코인 없이 죽어있던 제가 드랍된 룬을 주울 수 있도록 부활까지 시켜주셨어요.
그날 제게 도움을 주신 분들은 아라드의 살아있는 천사가 아니었을까요? 



정말 고마운 분들이었어요!! 

한 편으론 그분들의 귀한 시간을 뺏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었습니다 ㅠㅠㅠ

힝. 귀여워…. 뭔가 막막 도와주고 싶고, 알려주고 싶고, 그런 마음을 자극하는 파티명. 그리고 사연 제보해주신 모험가님 말씀처럼 아라드에 천사가 강림한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정말 멋진 사연이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룬 습득까지 완벽한 도움! 천사가 아니라면 다른 표현이 없을 정도 같네요.

사연 소개 수고하셨어요. 저도 모르게 미소를 띄며 봤어요.
로리안 : 저도 훈훈했습니다. 사연에 소개된 분, 그리고 아라드 대륙에 있는 모든 선행 모험가분들, 매너 게임을 해주시는 모든 모험가님들이 있어 오늘의 아라드도 클린할 것 같아요. 
 
아쉽지만 마무리를 할 시간입니다. 마지막으로 모험가 여러분에게 한 마디 해주시겠어요?
로리안 : 클린 캠페인 1탄에서 말씀 드렸지만 모험가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작년 상반기 대비 올해 전체 불량 이용자 단속량을 50%가량 줄일 수 있었습니다. 클린한 던파를 위해 곳곳에서 묵묵히 오늘도 같이 힘써주시는 모험가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네, 클린 던파를 위해서는 던파 폴리스뿐만 아니라 모험가 여러분의 도움 등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로리안님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릴게요. 
로리안 :  네, 항상 최선을 다할게요. 고맙습니다!
 

 

 


2020 클린 캠페인, 준비된 두 번의 매거진은 이렇게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연에 소개된 분, 그리고 소개되지 않은 모든 선행 모험가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거듭 감사의 말씀드리며, 클린 아라드를 위해 매너 게임 해주시는 많은 모험가 분들께도 감사 인사 올립니다! (_ _) 



새싹 모험가, 던린이 모험가 보이면 많이 도와주실거죠?





클린 캠페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로 이어집니다.








2020 클린 캠페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

이벤트 1. 클린 캠페인 장려 댓글 당첨자 (5,000 세라)

※ 7/9(목) 참여하신 계정에 세라를 충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서버

캐릭터명

표어 내용

디레지에

창천린

악플달기전, 주위에 부모님이 보고있다고 생각하자.

디레지에

강력대응

사기칠 시간에 폭풍의 항로 한 판이라도 더 돌아라

디레지에

꺅꺅

지금 채팅치고 있는 그 '말' 미래의 자식들에게도 하실 수 있나요?

디레지에

리릴스

선플과 악플은 종이 한장 차이다

디레지에

캔디바사수

아라드인의 사이다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바칼

화이트홀

악플달기전에 자신부터 돌아보자 클린아라드 화이팅

바칼

다뀨템플러

던파의 인식은 아라드인이 만듭니다.

바칼

엘마형

채팅하기 전에 나 자신에게 말해보자

바칼

파렴치한

자식처럼 키우는 캐릭터인데 애지중지 한만큼 꼼꼼히 보쟈

시로코

바알

던생에서 하는말 현생에서 듣는다!!.

시로코

LessonStart

매너있는 채팅문화, 비매너없는 게임문화

시로코

던스피어

신화 대단 곱다 해도 말같이 고운 것 없다.

안톤

니콜워터슨

악플은 자신의 수준을 드러내는 행위이다.

안톤

다라

가볍게 생각한 비매너 행위, 무겁게 돌아오는 책임

안톤

세예

너와 나, '우리'가 함께 만드는 클린한 던파!

안톤

주먹

에픽을 원하면 에픽에 어울리는 행동을 해라

카시야스

Ω헤카테

던파 하냐'는 말이 불쾌? 하지 않게 행동 바꿔 곱게!

카시야스

개마담

같이 하는 던파 매너, 가치 높이는 던파 유저.

카시야스

미미뚱

시비거는 사람은 차단을 사기치는 사람은 신고를

카시야스

블링키★

지인이나 부모님에게 못할말은 남에게도 하지 말아요

카시야스

비누노래

상처받는 말은 생각조차 하지말고 좋은 언어만 사용하자

카시야스

사요나라헤븐

나쁜말이 나오려거든 3초는 생각하고 내뱉자

카시야스

에반젤리슷

한순간 재미를 위한 비매너 행위, 영구정지로 돌아옵니다

카시야스

토인

서로에게 상처 주지 말고 타인을 존중하자

카시야스

퓨리소울

조심 또 조심. 항상 조심

카인

Aureus

"엔터누르기 전에 생각했나요?"

카인

Fauchon♥

아끼다가 덤탱쓴다 너무싸면 다시확인

카인

Fleetness

오늘 뿌린 선행의 씨앗이 행운이 되어 돌아오고 오늘 뿌린 악행의 씨앗이 불행이 되어 돌아옵니다. 

매너유저분들 모두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카인

macherie

매너가 즐던을 만든다. manners maketh game.

카인

공주주현

클린한 채팅, 클린한 던파.

카인

닭가슴살드쉴

매너를 지키는 사람에겐 똑같이 매너를, 지키지 않는 자 차단을 !

카인

데카_세인트

커뮤니티의 기쁨은, 곧 모두의 기쁨이다.커뮤니티의 나쁨은, 곧 모두의 나쁨이다.

카인

리든소마

악플 상대할시간에 던전한판 더돌자..

카인

버프?!

즐거움을 위한 게임을 더럽히지 말자!

카인

본연

악플은 운을 흡수하는 스펀지를, 선플은 운을 제공하는 스펀저를!

카인

븝미매니아

게임 인식은 유저가 만든다

카인

소녀검신

신고! 신고를 하자!

카인

알라카우스

되로 오는 악플 말로 오는 영정

카인

영원영

좋은 말 좋은 행동만 하자

카인

완전무결영원

모니터 너머에 있는 분도 누군가의 아들,딸입니다

카인

의자자님

악행으로 웃으면 처벌로 울게 된다

카인

절찬판매

욕할시간에 신지나돌자

프레이

붕그레

악행엔 가차없는 신고를 선행엔 지체없는 칭찬을

프레이

곰돌이세나

악플은 내 얼굴에 침 뱉기.

프레이

니토

악플, 너의 가족일수도 있다

프레이

발쿤여소마

표어 댓글 고민하다 선행 하나가 더 쉬운 일이라 생각했다.

프레이

밝은곰

10초 걸린 메가폰 30일 걸린 정지 해제

프레이

우존오

말을 이쁘게 하면 '신화'가 뜰지어다!!

프레이

카루니

내가 던진 비매너 돌아오는 비매너

힐더

[†]Free여우

필터링은 프로그램의 몫이 아닙니다.

 

 

이벤트 2. 선행 제보 이벤트 당첨자

※ 7/9(목) 참여하신 계정에 세라를 충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서버명

캐릭터명

세라

시로코

바알

10,000세라

안톤

로망펀치

10,000세라

카인

시오물퇴

10,000세라

디레지에

오망치

5,000세라

디레지에

용산구총잡이

5,000세라

바칼

검신오리

5,000세라

바칼

다뀨템플러

5,000세라

시로코

흑염검

5,000세라

카시야스

검귀윈터

5,000세라

카인

루동일

5,000세라

카인

마젠다

5,000세라

카인

영원영

5,000세라

카인

응애♥

5,000세라

힐더

구숨두치

5,000세라

힐더

제국

5,000세라

  • URL
로그인 및 대표 캐릭터 설정 후 댓글 쓰기가 가능합니다.
  • 이터널도형 | 안톤 2020.07.03 (12:07) | 신고 | 차단

    1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아저씨T | 카시야스 2020.07.03 (13:17) | 신고 | 차단

    2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치하야☆ | 시로코 2020.07.03 (15:09) | 신고 | 차단

    3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DUNGEON&FIGHTER; 2020.07.03 (15:10)

    애들아 3년동안 수고했고 졸업하면 사회에서 만나자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보징싸개 | 시로코 2020.07.03 (22:06) | 신고 | 차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kaino | 디레지에 2020.07.05 (12:55) | 신고 | 차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던파tv 관리자랑 같은 사람인가요

  • 『카스타드 | 프레이 2020.07.05 (12:58) | 신고 | 차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싸네

  • Fauchon♥ | 카인 2020.07.03 (20:24) | 신고 | 차단

    이거 당첨자랑 표어랑 전부 안맞아여.. 제가 당첨되었는데 제 표어가 아니라서 일댈 문의넣기전에 한번 찾아봤는데 제 표어 쓰신 무결영원님도 딴 표어로 들어가있네여 ㅠㅠㅋ 다행히(?) 제 표어도 다른분거에 있긴한데.. 요로케 뒤죽박죽으로 넣는것보단 서버,당첨자 표 하나에 표어는 따로 주루룩 쓰는기 좋아보이네용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완전무결영원 | 카인 2020.07.04 (17:59) | 신고 | 차단

    으악ㅋㅋ 벌써 댓글 달아주샸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Fauchon♥ | 카인 2020.07.04 (23:28) | 신고 | 차단

    ㅋㅋㅋㅋ 캡쳐랑 해두고 다른분들고 보니 전부 뒤죽박죽..

  • DUNGEON&FIGHTER; 2020.07.06 (09:59)

    안녕하세요. Fauchon♥님.업무로 액셀을 다룬지 10년이 훌쩍 넘었는데, 기본적인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당첨 결과에는 영향이 없는 것에 안도의 한숨을 쉬며 답변 드립니다. 당첨자 서버/캐릭터명/댓글을 정렬하는 과정에서 댓글 필터를 걸지 않고 정렬을 하여 서버/캐릭터명과 댓글이 매칭되지 않았습니다. 본문에 수정 적용하였습니다.

  • Fauchon♥ | 카인 2020.07.06 (15:26) | 신고 | 차단

    다행이에요! 혹시나 받아야할 분이 못받았을까 해서 보니 다행히 없길래 ㅋㅋ 자동정렬 문제인가 했네용빠른대처 굿굿 ㅇ ^ㅇ♡

  • 협회부회장님 | 카인 2020.07.04 (00:12) | 신고 | 차단

    4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진핑 | 카인 2020.07.04 (00:16) | 신고 | 차단

    우와~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마도성주 | 카인 2020.07.04 (00:56) | 신고 | 차단

    어 내가그린 짤이네 ㅋㅋ 몇년전에 그린건데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DUNGEON&FIGHTER; 2020.07.06 (10:02)

    탄산을 넘기는 목넘김을 표현한 짤을 찾던 중 몇년전 마도성주님이 그린 짤이 적절하여 인용했습니다. 본인등판 반갑습니다.

  • 다뀨템플러 | 바칼 2020.07.04 (02:46) | 신고 | 차단

    와아앙 당첨됐어요! 감사합니다!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Crazy]투척 | 바칼 2020.07.04 (08:29) | 신고 | 차단

    족구하지말고 하트비트나 어캐해바 게임이 가면 갈수록 말을 못하게하냐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32킬1데스 | 바칼 2020.07.04 (08:41) | 신고 | 차단

    민정경찰 로리안엉님 화이팅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페르리아 | 힐더 2020.07.04 (09:54) | 신고 | 차단

    아라드는 역시 아직 살만한곳 이야..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혜지마스터 | 카인 2020.07.04 (09:58) | 신고 | 차단

    힐던갤 미담 당사자 도적이라 접음 ㄹㅈㅋ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예거즈 | 힐더 2020.07.05 (10:46) | 신고 | 차단

    ㄹㅇㅋㅋ도적진각쳐내

  • 로망펀치 | 안톤 2020.07.04 (10:45) | 신고 | 차단

    제 사연이 뽑혔네요!! 이전에 수다게시판에 한 번 올린 적 있는 내용이라 몇몇 분께는 익숙하실지도 모르겠네요ㅎㅎ 따뜻한 아라드 만들어가는 천사분들덕분에 오늘도 기쁘게 게임을 즐깁니다~~ :D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란키도 | 프레이 2020.07.04 (10:45) | 신고 | 차단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멍청쥐 | 힐더 2020.07.04 (11:15) | 신고 | 차단

    2번사연 길드원도와주는사람 도적당해서 접음...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누갈비 | 힐더 2020.07.04 (14:14) | 신고 | 차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닭가슴살드쉴 | 카인 2020.07.04 (11:45) | 신고 | 차단

    당첨 ㄳ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Club-006 | 시로코 2020.07.04 (15:39) | 신고 | 차단

    새싹을 가꿔야 나무가 된답니다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선지국에스라 | 힐더 2020.07.04 (16:02) | 신고 | 차단

    어쩐지 -븝-들 요즘 핫폰 비싸져도 깝치는걸 그만둘 애들이 아닌데 조용한게 재재 강화했누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박첨덕 | 힐더 2020.07.04 (17:14) | 신고 | 차단

    던린이 기억해주세오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슴엠엘 | 카인 2020.07.04 (21:26) | 신고 | 차단

    와 정말 아름다운 사연이에요, 몇몇 유저들이 이렇게 아름답게 행동한다는데 개발자노트 막고 결국 하트비트폰 안막고 패키지 삼중가챠팔이는 계속 하겠다는 덕에 무슨 독재국가 프로파간다같아서 좋아요.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쉬뽕냥 | 프레이 2020.07.04 (21:43) | 신고 | 차단

    훈훈한 글 마음까지 따뜻해 지네요 ㅎㅎ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Aureus | 카인 2020.07.05 (00:48) | 신고 | 차단

    와우 당첨됐네요; 고맙습니다!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시오물퇴 | 카인 2020.07.05 (01:13) | 신고 | 차단

    두서없이 쓴 글이었는데 예쁘게 다듬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받는 세라는 도와주신 길드원분께 드리고 싶네요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BtrCuP | 힐더 2020.07.05 (01:19) | 신고 | 차단

    이게뭐야????????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시오물퇴 | 카인 2020.07.05 (08:30) | 신고 | 차단

    돌아와..버러컵..

  • BtrCuP | 힐더 2020.07.05 (09:02) | 신고 | 차단

    ㅠㅠ...

  • 레이븐마냥 | 힐더 2020.07.05 (01:37) | 신고 | 차단

    보이지않는곳에서도 선행을베푸는유저는많습니다! 안그런유저도많지만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마창사05 | 시로코 2020.07.05 (15:59) | 신고 | 차단

    이런 글 좋아요 할 수 있는 기능 없나요..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 DUNGEON&FIGHTER; 2020.07.06 (10:06)

  • 마스터로그 | 프레이 2020.07.08 (07:53) | 신고 | 차단

    눈물한방울뺏다..띠--바ㅠ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255자, 스티커 10개)

처음으로이전 1 다음맨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