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자료실

퍼스트서버

읽어주세요) 안개신 무기 획득방식에 대한 개선을 요구합니다. (2)


콘텐츠 디렉터님의 던파로ON 특별편 당시 발언입니다






업데이트 프리뷰 페이지에서 안내되고 있는 안개신 무기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두 개만 봤을 때, 대다수의 유저는 "아, 간단한 말걸기 퀘스트로 바로 입수하고 강화하는 방식이구나" 라고 받아들이기 십상입니다


발표 내용으로 미루어보건대, "입수는 빠르게, 성장은 느리게" 컨셉으로 설계하신 것 같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지금 이대로는 안 됩니다.




안개신 무기 융합 UI 예시 이미지입니다.

왼쪽 아래가 근원 무기이고, 오른쪽 아래가 "무의 기억 : 만 개의 별" 이라는 재료입니다.


성단 발현 및 변환에 사용되는 핵심 재료이지요.


문제는 현 시점에서 "무의 기억 : 만 개의 별"을 얻기 위한 조건이 불명확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현재 라이브 서버에 구현되어 있는 선행 퀘스트입니다.

순환의 나선 5개(아스라한 : 무의 장막 5회 클리어)를 완료 조건으로, 왜곡된 차원의 큐브 10개와 메테오리아 25개를 지급하는 퀘스트의 후속 퀘스트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퀘스트에는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보상에는 아무 것도 없고, "이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한 조건"으로 "무의 기억 : 만 개의 별" 아이템 1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어라? 무의 기억 : 만 개의 별 아이템은 성단 발현 및 변환의 핵심 재료 아니었나요?


무기 업그레이드를 하지도 않았는데 무기 업그레이드 재료를 완료 조건으로 클리어하는 선행 퀘스트...? 뭔가 논리적으로 많이 이상합니다.


아마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의도적 눈속임이거나 단순 텍스트 기입 오류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만...



아무튼 라이브 서버에 존재하는 저 선행 퀘스트와 같은 이름의 퀘스트가 퍼스트 서버에도 존재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퀘스트도 이상한 점이 있네요.


완료 조건이 뜬금없이 "무의 기억 : 천 번의 계절"로 교체되었고, 보상은 또 난데없이 13,968골드가 되어 있습니다.





감히 추측컨대, 천 번의 계절 획득(아스라한 : 무의 장막 5회 클리어 혹은 아스라한 : 안개의 신, 무 레이드 1회 클리어) -> 후속 퀘스트에서 만 개의 별 획득 -> 무기 업그레이드 가능


이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말해, "안개신 무기 융합 업그레이드 없이" 무의 장막 5클 or 안개의 신, 무 레이드 1클 후에야 "안개신 무기 융합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게 맞나 싶습니다.


발표 당시 대다수 유저가 이해헀던 "입수는 빠르게, 성장은 느리게" 라는 모토와는 조금 어긋나 있는 것 같습니다.

성단 발현 이후의 성단 업그레이드 난도는 모토대로 굉장히 높게 잡혀 있는데, 정작 성단 발현까지의 입수 과정이 지나치게 번잡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해당 획득방식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여겨 요구차원으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관계자분들이 꼭 읽어주시어 해당 내용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항상 귀하의 노력으로 재밌는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감사드리며, 이상입니다.




추신) 



사진은 안개신 무기 - 金 성단 발현의 결과물인 각인된 상처의 무기 옵션 중 일부인데요,

김현석 아이템 팀장님께서 천명하셨던 "의미없고 불쾌하기만 한 조건부 및 페널티의 완화/삭제" 라는 방향성과 정면충돌하는 것 같습니다.


이 또한 수정이 필요해보입니다.





6
!
  • Lv110
  • 유일천
  • 진(眞) 그래플러 디레지에

    모험단Lv.41 유일천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