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새소식

업데이트

주요

장비 파밍 개선 업데이트

2021.09.01 15:00 410,123

 

현 시점에서 반드시 필요한 장비 파밍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하고자, 몇 가지의 방향성을 두고 개선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장비 파밍과 관련된 메인 재료 아이템들을 50% 비율만큼 계정 귀속으로 지급하여, 계정 단위의 파밍을 지원하고 다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레이드가 아닌 주간 콘텐츠의 입장횟수를 압축하고 보상 수준을 유지함으로써, 한 캐릭터에 요구되는 플레이 타임을 완화하려고 합니다.

세 번째로, 파밍의 랜덤성이 높은 부분을 완화하고자 일부 장비/재료 아이템의 드랍률을 상향하고, 신화 장비 초월 시스템 추가 및 룬/탈리스만의 상점 구매 개수 제한 해제, 상점 판매/업그레이드 비용 감소 등 여러 가지 개선을 복합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네 번째로, 검은 연옥의 옵션 변환 시스템이 장비 세팅 변경에 걸림돌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 '옵션 이전' 및 '옵션 변경'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수 파밍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100레벨 콘텐츠가 아닌 곳에서만 획득 가능한 편린 장비와 유니크 젬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부족한 점에 대해서는 점차 개선을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상점 구매 재화 개수가 감소되는 상자/항아리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 해당 환불 항아리 사용 시 환불되는 구매 재화 개수도 감소됩니다.

 

 

신규 재료 아이템 추가

* 다음 신규 재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기존 교환불가 재료 아이템과 동일한 사용처를 가진 계정귀속 타입 아이템입니다.
아이콘 아이템 설명
노스피스의 황금 증표 NPC '린지 로섬' 상점에서 노스피스의 증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소멸의 결정 NPC '관리장교 도로시' 상점에서 소멸의 결정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검은 수정 NPC '관리장교 도로시' 상점에서 검은 수정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짙은 절망의 광석 NPC '주디 링우드' 상점에서 절망의 광석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붉은 공포의 눈동자 NPC '주디 링우드' 상점에서 공포의 눈동자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정예 그림시커의 검은 영혼 NPC '나이트 로바토' 상점에서 그림시커의 검은 영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검은 밤의 상흔 NPC '루실 레드메인', '부관 헬가' 상점에서 검은 밤의 잔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별 보상 변경 사항

* 다음 콘텐츠의 보상이 변경됩니다.
- 콘텐츠별 PC방 / 패스 추가 보상은 모두 교환불가 속성으로 지급됩니다.
콘텐츠 정보 변경 사항
지혜의 인도 (노멀/익스퍼트)
균열의 주시자
종말의 인도
100Lv 신화 장비의 드랍률이 5배 증가합니다.
오즈마 레이드
(일반/가이드/스쿼드 모드)
* 혼돈의 원념 아이템이 50% 비율만큼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 혼돈 1단계 경매 보상 중 일부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이미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존 보상 변경 보상
공포의 눈동자 2개 상자 공포의 눈동자 1개 + 붉은 공포의 눈동자 1개 상자
공포의 눈동자 3개 상자 공포의 눈동자 1개 + 붉은 공포의 눈동자 2개 상자
혼돈의 원념 21개 상자 혼돈의 원념 10개 +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11개 상자
혼돈의 원념 22개 상자 혼돈의 원념 11개 +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11개 상자
혼돈의 원념 23개 상자 혼돈의 원념 11개 +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12개 상자
시로코 레이드
(일반/가이드/스쿼드/하드 모드)
* 꽃잎의 석영 아이템이 50% 비율만큼 정교한 꽃잎의 석영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 ​하드 모드 경매 보상 중 일부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이미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존 보상 변경 보상
꽃잎의 석영 80개 상자 꽃잎의 석영 40개 + 정교한 꽃잎의 석영 40개 상자
해방된 무의식의 항아리(교환불가) 해방된 무의식의 항아리(계정귀속)
무형의 상자(교환불가) 무형의 상자(계정귀속)
해방된 로도스 항아리(교환불가) 해방된 로도스 항아리(계정귀속)
해방된 록시 항아리(교환불가) 해방된 록시 항아리(계정귀속)
해방된 넥스 항아리(교환불가) 해방된 넥스 항아리(계정귀속)
해방된 수문장 항아리(교환불가) 해방된 수문장 항아리(계정귀속)
해방된 암살자 항아리(교환불가) 해방된 암살자 항아리(계정귀속)
프레이 - 이시스 레이드
(일반/가이드 모드)
* ​영원의 흑안석 아이템이 50% 비율만큼 눈부신 영원의 흑안석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 ​루호스의 공학 보급상자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영원의 흑안석 아이템이 눈부신 영원의 흑안석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핀드워 레이드
(일반/가이드 모드)
* ​반물질 입자 아이템이 50% 비율만큼 특수 반물질 입자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 ​오크 현자의 초시공 보급상자에서 선택할 수 있는 반물질 입자 아이템이 특수 반물질 입자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검은 연옥 - 주간 던전
(일반/가이드/스쿼드 모드)
* ​주당 보상 획득 가능 횟수가 2회 → 1회로 변경됩니다.
* ​주당 입장 가능 횟수가 3회 → 2회로 변경됩니다.
* ​드랍 및 결과 카드 보상을 기존 2회 플레이와 동일하도록 변경하여 지급합니다.
- 절망의 광석, 공포의 눈동자 아이템은 변경 후 보상 개수를 기준으로 50% 비율 만큼 짙은 절망의 광석, 붉은 공포의 눈동자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검은 연옥 - 일반 던전
(노멀/익스퍼트)
절망의 광석, 공포의 눈동자 아이템이 50% 비율만큼 짙은 절망의 광석, 붉은 공포의 눈동자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추방자의 산맥
(일반/가이드 모드)
* ​주당 보상 획득 가능 횟수가 2회 → 1회로 변경됩니다.
* ​주당 입장 가능 횟수가 3회 → 2회로 변경됩니다.
* ​드랍 및 결과 카드 보상을 기존 2회 플레이와 동일하도록 변경하여 지급합니다.
* ​다음 아이템들의 경우, 변경 후 보상 개수를 기준으로 지급량이 2배 추가로 상향됩니다.
- 검은 밤의 잔재 (상향 후 보상 개수를 기준으로 50% 비율만큼 검은 밤의 상흔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 룬
- 탈리스만
- 검은 밤의 룬 원석
- 고귀한 성흔의 탈리스만 상자
마계 대전
(일반/하드/가이드/챌린지 모드)
* ​주당 보상 획득 가능 횟수가 2회 → 1회로 변경됩니다.
* ​주당 입장 가능 횟수가 2회 → 1회로 변경됩니다.
* ​드랍 및 결과 카드 보상을 기존 2회 플레이와 동일하도록 변경하여 지급합니다.
* ​'[탈리스만] 전쟁의 흔적 속에서' 외전 퀘스트에서 요구하는 클리어 조건이 '힘이 담긴 돌' 아이템 5개 → 3개로 변경됩니다.
더 오큘러스
(일반/가이드 모드)
* ​주당 보상 획득 가능 횟수가 2회 → 1회로 변경됩니다.
* ​주당 입장 가능 횟수가 3회 → 2회로 변경됩니다.
* ​드랍 및 결과 카드 보상을 기존 2회 플레이와 동일하도록 변경하여 지급합니다.
- 검은 수정, 그림시커의 검은 영혼 아이템은 변경 후 보상 개수를 기준으로 50% 비율 만큼 정제된 검은 수정, 정예 그림시커의 검은 영혼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겐트 황궁
(노멀/익스퍼트)
* ​100레벨 유니크 장비 드랍률이 50% 상향됩니다.
* ​노스피스의 증표 아이템 지급량이 50% 상향되며, 상향후 보상 개수를 기준으로 50% 비율만큼 노스피스의 황금 증표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기억의 땅, 바닥 없는 갱도
(노멀/익스퍼트)
*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드랍률이 50% 상향됩니다.
* ​소멸의 결정 아이템 지급량이 50% 상향되며, 상향후 보상 개수를 기준으로 50% 비율만큼 정제된 소멸의 결정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검은 신전, 고통의 지하실
(노멀/익스퍼트)
검은 수정 아이템 지급량이 2배 상향되며, 상향후 보상 개수를 기준으로50% 비율만큼 정제된 검은 수정 아이템으로 지급됩니다.
오퍼레이션 : 호프 * ​주당 입장 가능 횟수가 10회 → 30회로 변경됩니다.
* ​일일 입장 가능 횟수가 2회 → 6회로 변경됩니다.
- 해당 콘텐츠는 입장 횟수가 월요일에 초기화되기 때문에, 업데이트 이후 최초 월요일이 되는 시점부터 정상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지급되는 어비스 파편이 붉은 어비스 파편으로 변경됩니다.

 

 

* 신화 장비가 해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해체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색 큐브 조각
ㄴ획득 수량은 일반적인 장비 해체 시 규칙에 의거하여 결정됩니다.
ㄴ에픽 장비 대비 더 많은 수량을 획득 가능하며, 부위/재질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수량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 인도의 빛
아이콘 아이템명 거래타입 설명

인도의 빛 계정귀속 100Lv 신화 장비 해체 시 고정으로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화 장비 초월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화 장비 초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레미디아 바실리카에 위치한 NPC'메이가 로젠바흐'의 '장비 초월' 기능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화 장비 초월에는 아래의 재료가 소모됩니다.
재료 필요 수
인도의 빛 6
에픽 소울 168
상급 원소결정 420 (상의/팔찌)
630 (귀걸이)
아이올라이트 150
지혜의 결정 125
 
* 블레이드의 노래 - '100Lv 교환불가 신화 장비 상자[블레이드의 노래]'에서 획득한 신화 장비는 해체/초월이 불가능합니다.

 

장비 옵션 변환 시스템 개선 

* NPC '주디 링우드'의 '장비 옵션 변환' 메뉴에 '옵션 이전' 및 '옵션 변경' 탭과 기능이 추가됩니다.
 
옵션 이전 기능
* 1회 이상 옵션 변환 기능을 사용한 장비의 <변환 옵션>을 다른 장비에 이전해주는 기능입니다.
- 이전한 장비의 <변환 옵션>은 초기화되며, 이전 받은 장비의 <변환 옵션>은 이전한 장비의 <변환 옵션>과 '같은 종류/등급'의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같은 부위의 장비에만 이전이 가능하며, 무기의 경우 타입도 같아야 이전이 가능합니다.
- 에테르나 장비의 <변환 옵션>은 에테르나 장비에만 이전이 가능합니다.
- <변환 옵션>이 없는 장비에는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 지혜의 산물, 타락의 산물 장비는 해당 시스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변환 옵션>을 이전 받은 장비는 초월 불가 상태로 변경됩니다.

 
* 옵션 이전에는 아래의 재료가 소모됩니다.
- 100,000 골드
 
옵션 변경 기능
* 1회 이상 옵션 변환 기능을 사용한 장비의 <변환 옵션>을 '같은 등급/다른 종류'의 <변환 옵션>으로 선택하여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 옵션 변환으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변환 옵션>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지혜의 산물, 타락의 산물, 에테르나 장비는 해당 시스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옵션 변경에는 아래의 재료가 소모됩니다.
- 공포의 눈동자 2개
- 100,000 골드

 

룬/탈리스만 파밍 개선 

* NPC '루실 레드메인', '부관 헬가' 상점 구성 중 일부가 변경됩니다.
구성품 정보 변경 전 변경 후
탈리스만 재조율기 상자 * 구매 가격
- 검은 밤의 잔재 186개
* 구매 가격
- 검은 밤의 잔재 150개
탈리스만 재조율기 상자
[검은 밤의 허물]
* 구매 가격
- 검은 밤의 허물 20개 + 검은 밤의 잔재 93개
* 구매 가격
- 검은 밤의 허물 15개 + 검은 밤의 잔재 75개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
선택 상자
* 구매 가격
- 검은 밤의 잔재 470개* 캐릭터당 구매 개수 제한 1개
* 구매 가격
- 검은 밤의 잔재 235개* 구매 개수 제한 삭제
유니크 룬 선택 상자 캐릭터당 구매 개수 제한 2개 구매 개수 제한 삭제
 
* NPC '루실 레드메인', '부관 헬가' 기능 중 '룬/탈리스만 업그레이드' 필요 재료가 변경됩니다.
항목 변경 전 변경 후
룬 업그레이드 검은 밤의 잔재 150개
아이올라이트 50개
검은 밤의 잔재 100개
아이올라이트 50개
탈리스만 업그레이드 검은 밤의 잔재 300개
아이올라이트 50개
검은 밤의 잔재 200개
아이올라이트 50개

 

 

기타 개선 사항

* 특수 던전 클리어 시, 지급되는 길드 공헌도 점수가 50점 → 100점으로 변경됩니다.
* 추방자의 산맥과 마계대전의 최종 던전 클리어 시 데릴라가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NPC '관리장교 도로시'의 '장비 업그레이드' 메뉴에 '100Lv 레전더리 → 100Lv 에픽 장비 업그레이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해당 기능을 통해 100Lv 레전더리 장비를 같은 부위의 100Lv 에픽 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ㄴ단, 무기 및 교환 가능(밀봉 가능 포함) 속성의 장비는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 업그레이드 시 장비의 재질 및 강화/증폭/마법부여/강화 보정치 수치가 그대로 이관됩니다.
- 업그레이드 가능 장비와 결과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전 업그레이드 후
타락한 어둠의 힘 세트
(차원 : 타락한 어둠의 힘 장비 포함)
대자연의 숨결 세트
붉게 일렁이는 혈광갑주 세트
(차원 : 붉게 일렁이는 혈광갑주 장비 포함)
디멘션 크래쉬 세트
(차원 : 디멘션 크래쉬 장비 포함)
정령사의 장신구 세트
어둠의 침식 세트
(차원 : 어둠의 침식 장비 포함)
노멀라이즈 싱크로 세트
 
* 장비 업그레이드에는 아래의 재료가 소모됩니다.
장비 재료 필요 수량
100Lv 레전더리 장비 검은 수정 2,000
아이올라이트 100
100Lv 차원 : 레전더리 장비 검은 수정 1,850
아이올라이트 100
 
* 다음 상점 구성 중 일부가 변경됩니다.
상점 판매 아이템명 변경 사항
린지 로섬 100Lv 유니크 무기 / 장비 선택상자 구매 가격 변경 : 노스피스의 증표 600개 → 400개
무기 / 방어구 마법부여 보주 (교환불가) * 신규 아이템 판매 추가
- 구매 가격 : 각각 노스피스의 증표 400개
* 판매 아이템
- 무기 : 모든 속성 강화 +10- 상의 / 하의 : 물리, 마법, 독립 공격력 +45- 무기 / 상의 / 하의 : 지능 +65
(버퍼 싱글 플레이 옵션 : 독립 공격력 +45)
겐트 황궁 카드첩 계정당 주간 구매제한 3회 추가
관리장교 도로시 100Lv 레전더리 무기 / 장비 선택상자 구매 가격 변경 : 소멸의 결정 1,200 → 600개
봉인된 검은 수정 항아리 * 구매 가격 중 아이올라이트 필요 개수 변경
- 아이올라이트 200개 → 100개 * 캐릭터당 주간 구매 제한 삭제
방어구 / 악세서리 마법부여 보주 (교환불가) * 신규 아이템 판매 추가
- 구매 가격 : 각각 소멸의 결정 600개
* 판매 아이템
- 어깨, 벨트, 신발 : 물리, 마법 크리티컬 히트 +5%
(퍼스트서버 대비 변경사항 : 모험가 명성 86 → 106)
- 어깨, 벨트, 신발 : 체력, 정신력 +65
(버퍼 싱글 플레이 옵션 : 마법 크리티컬 히트 +5%)
- 목걸이, 팔찌, 반지 : 모든 속성 강화 +21 - 목걸이, 팔찌, 반지 : 힘, 지능 +38 / 체력, 정신력 +34
(버퍼 싱글 플레이 옵션 : 모든 속성 강화 +21)
특수장비 마법부여 보주 (교환불가) * 신규 아이템 판매 추가
- 구매 가격 : 각각 검은 수정 1,000개
* 판매 아이템
- 보조장비 : 물리, 마법, 독립 공격력 +45 - 보조장비 : 힘, 지능, 체력, 정신력 +55
(버퍼 싱글 플레이 옵션 : 독립 공격력 +45)
- 마법석 : 모든 속성 강화 +16 - 마법석 : 힘, 지능, 체력, 정신력 +40
(버퍼 싱글 플레이 옵션 : 모든 속성 강화 +16)
- 귀걸이 : 힘, 지능, 체력, 정신력 +100
로스 체스트 카드첩 계정당 주간 구매제한 3회 추가
나이트 로바토 봉인된 검은 영혼 항아리 * 구매 가격 중 아이올라이트 필요 개수 변경
- 아이올라이트 200개 → 100개
세베린 교환불가 심연의 편린 무기S 합성법 * 100% 확률로 합성 성공하도록 변경
- 합성법 내 재료 중 정제된 테라니움 요구 개수 변경└ 정제된 테라니움 20개 → 10개
어비스 파편 50개 상자 구매 개수 제한 삭제
오퍼레이션 : 호프 카드첩 계정당 주간 구매제한 3회 추가
공허의 론
(마계 회합 채널)
어비스 파편 32개 상자 구매 개수 제한 삭제
드루이드 미아
(계시의 밤 채널)
어비스 파편 44개 상자 구매 개수 제한 삭제
봉인된 검은 욕망의 항아리 * 구매 가격 중 아이올라이트 필요 개수 변경
- 아이올라이트 200개 → 100개
황실 파견인 레긴 랜덤 유니크 젬 주머니 * 신규 아이템 판매 추가
- 구매 가격 : 길드 주화 800개
 
* 변이된 왜곡서 아이템이 증폭 수치에 상관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변이된 왜곡서 사용 시 증폭 수치가 유지됩니다.
 
* 에픽 도감을 통한 에픽 장비 획득에 필요한 레전더리 소울의 개수가 감소합니다.
장착 레벨 기존 변경
70 22 12
75 24 13
80 27 14
85 30 15
90 33 16
95 36 17
100 39 18
 
* 힘의 정수 1개 상자 구매 제한이 한시적으로 일일 10개 → 40개로 변경됩니다.
이번 파밍 개선으로 힘의 정수 수요가 몰려 공급이 부족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러한 일시적인 불균형을 대응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교환 가능한 힘의 정수 상자의 구매 제한을 일일 10회에서 일일 40회로 올릴 예정이며, 파밍 개선되는 내일 업데이트로 함께 변경될 예정입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 블레이드의 노래 - 블레이드의 길 탐험의 장 미션 중 주간 던전의 클리어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됩니다.
* 아바타 마켓 - 패션의 전당 수상자 마네킹 클릭시 해당 수상자 회차의 패션의 전당 UI가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솔리움 폰스 아이템의 일부 옵션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체력 5%, 정신력 5% 증가
- 변경 후 : 체력 +200, 정신력 +200
던파로ON 2021 SUMMER에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앞으로 버퍼 직업의 이중 파밍 요소는 더 이상 추가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솔리움 폰스' 아이템이 새로 추가된 아이템은 아니지만 해당 아이템이 추가된 시기와 의도한 성능을 고려했을 때, 현 시점에서 특정 직업에 한해 이중 파밍이 강요되는 요소로 동작하는 것은 바람직한 현상이 아닌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또한 예전에 소유하고 있다가 업그레이드로 인해, 현재 소유하지 않게 된 장비를 다시 한 번 파밍하는 것은 모험가 분들에게 좋은 플레이 경험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해당 아이템의 옵션 중 일부를 수정하려고 하며, 이로 인한 혼선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달 드립니다. 앞으로는 같은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장비 옵션 설정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버그 수정

던전
* 오즈마 레이드 - 가이드 모드 클리어 후 비정상적인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즈마 레이드 - 부관 레오니트의 무구 오라를 전부 해제하지 않아도 레오니트를 타격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캐릭터
* 마도학자 - 진 각성기 선택 스킬 시전 후 빗자루 스핀, 아르스마그나 연계 시전 시, 캐릭터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레이드 - 내 정보창 및 일부 상태창에서 백아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령술사 - '카펠라의 성흔 : 굶주린 집행자' 탈리스만 착용 후 익스큐서너 슬래시 시전 중 태초의 공포 : 모로스 스킬 시전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남) - 이중개방 스킬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을 정상적으로 적용받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수라 - 서번트 히든 아바타[세이버/아쳐] 아바타 착용 시 진각성 모션에서 무기의 각도가 이펙트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수라 - 오즈마 레이드 던전에서 무쌍파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수라 - 파동각인 버프아이콘 레벨 툴팁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벤저 - 레쳐스 데빌라이즈 스킬이 2차 각성 상태에서 자동 찍기로 습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파이터 - 윌 드라이버 스킬 시전 시 일부 무기의 이미지가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요원 - 무기 클론 아바타 착용 상태에서 무기 변경 시, 2차 각성 모션에서 무기가 비 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 특정 상황에서 천공검 스킬 사용 시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기타
* 100Lv 오즈마 에픽 장비 '절망 : 티아매트' 아이템의 버퍼 옵션이 툴팁과 다르게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같은 채널의 공격대로부터 초대가 온 경우 공격대 진행 및 상태 정보가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리플레이 재생 시 간헐적으로 다른 직업의 컷신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블레이드의 노래 - 일부 지역 던전 설명 스크롤 내용이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레이드의 노래 - 프로스트 머크우드 지역던전 배경이 일부 어색하게 연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레이드의 노래 - 프로스트 머크우드 지역던전 재도전 시 간헐적으로 눈보라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라드 어드벤처 - 성장캡슐 MAX 달성 시, 간헐적으로 가브리엘 등장! 알림이 함께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라드 어드벤처 - 토벌전 보상이 간헐적으로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바타 - 아이템 잠금 상태에서 염색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테르나 에픽 장비를 8부위 이상 장착하여도 모험가 명성 수치로 인해 일부 던전 입장이 제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딘의 계시 오라 아바타 - 특정 프레임 이미지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직 체험하기 던전에서 1차 각성기 사용 시,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각성 컷신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단 사유 버튼 마우스 오버 시 비정상적인 깜빡임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 토벌 시작 후 간헐적으로 다음 지역 시간 표기가 겹쳐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홍옥의 저주에서 솔도로스 인형이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면잠금 기능 이용 시, 레이드 클리어 보상 아이템 획득 메시지가 일부 미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흡수하는 타나, 터트리는 트라 마법부여 보주 아이콘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만 스텔라의 사진첩 - 간헐적으로 추가 기회 획득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업데이트

  • 퍼스트서버
  • 4/17(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 2024.04.17
  • 65,027
  • 일반
  • 4/18(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4.17
  • 16,033
  • 일반
  • 4/11(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4.10
  • 29,935
  • 일반
  • 4/4(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4.03
  • 37,714
  • 던파ON
  • 3/28(목) 던파ON 업데이트 안내
  • 2024.03.28
  • 23,381
  • 일반
  • 3/28(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3.27
  • 45,688
  • 일반
  • 3/21(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3.20
  • 65,818
  • 대규모
  • 시즌 9 Act 3. Hunter & Vigilante : 사냥 개시!
  • 2024.03.13
  • 397,609
  • 일반
  • 3/7(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3.06
  • 51,408
  • 일반
  • 2/29(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2.28
  • 41,533
  • 퍼스트서버
  • 2/28(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 2024.02.28
  • 46,284
  • 대규모
  • 시즌 9 Act 2. 아스라한 : 무의 장막
  • 2024.02.21
  • 569,991
  • 퍼스트서버
  • 2/14(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2) 아이템, 시스템, 추가 변경 사항
  • 2024.02.14
  • 200,008
  • 일반
  • 2/15(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2.14
  • 27,476
  • 퍼스트서버
  • 2/14(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1) 콘텐츠, 성장 개편
  • 2024.02.14
  • 103,035
  • 일반
  • 2/8(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2.07
  • 44,898
  • 주요
  • 배틀메이지 리뉴얼 & 미스트리스 도트 리뉴얼 업데이트
  • 2024.01.31
  • 116,727
  • 퍼스트서버
  • 1/24(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 2024.01.24
  • 65,230
  • 일반
  • 1/25(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1.24
  • 41,234
  • 일반
  • 1/18(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1.17
  • 40,818

업데이트 안정화 제보 던전앤파이터 플레이 도중 발생하는 오류나 문제점, 개선사항을 제보해주세요.
모험가님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업데이트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