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새소식

업데이트

일반

2/9(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2023.02.08 15:00 32,362

장비 관련 시스템 통폐합
비슷한 기능을 가진 시스템이 다수 존재하여 불필요하게 복잡해진 현상을 개선하고자 장비 관련 시스템을 통폐합하였습니다.
또한, 장비 세팅 관련 일부 필요한 기능들을 '신비한 힘의 마법서' npc로 이관하여 접근이 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장비 새김 / 계승 UI 개선
* 장비 새김 및 장비 계승 시스템이 통합되어, 새김/계승 통합 UI에서 새김 또는 계승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전송 받을 장비를 먼저 투입하도록 변경됩니다.
- 인챈트를 전송 받을 장비를 기준으로 착용 제한 레벨을 비교하여 새김/계승 시스템을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이 적용됩니다.
기본 UI
새김
(새김 대상 장비 등록 시)
계승
(계승 대상 장비 등록 시)
 
장비 융합 /분리 UI 개선
* 장비 융합 및 분리 시스템이 통합되어, 융합/분리 통합 UI에서 장비 융합 또는 분리를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100Lv 융합 장비는 포함되지 않으며 기존 콘텐츠 NPC에게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UI에 등록한 장비의 융합 상태를 확인하여 융합/분리 시스템을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이 적용됩니다.
기본 UI
융합
(융합되지 않은 장비 등록 시)
분리
(융합된 장비 등록 시)
 
신비한 힘의 마법서 개선
* '신비한 힘의 마법서' NPC 메뉴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 신비한 힘의 마법서 NPC에서 이용 가능한 시스템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명칭 제공 기능
새김/계승 장비 새김
장비 계승
(신규 추가)
장비 융합
장비 융합/분리
융합 무기 제작/옵션 변환
융합 장비 변환
 
* NPC 상점 판매 목록 추가
- 아래 물품이 상점에 추가됩니다.
구분 신규 판매 물품 가격
재료 흐릿한 기억의 조각 눈부신 기억의 조각 1개
사방의 분열된 기운 사방의 융합된 기운 1개
소모품 차원회랑 융합 에픽 장비 선택 상자 흐릿한 기억의 조각 360개
차원회랑 고정 에픽 장비 선택 상자 흐릿한 기억의 조각 360개
차원회랑 선택 카드첩 흐릿한 기억의 조각 360개
이스핀즈 융합 에픽 장비 선택 상자 사방의 분열된 기운 480개
이스핀즈 고정 에픽 장비 선택 상자 사방의 분열된 기운 480개
이스핀즈 선택 카드첩 사방의 분열된 기운 480개
환불 항아리 : 차원회랑 융합 에픽 장비 선택 상자 차원회랑 융합 에픽 장비 선택 상자 1개
환불 항아리 : 차원회랑 고정 에픽 장비 선택 상자 차원회랑 고정 에픽 장비 선택 상자 1개
환불 항아리 : 차원회랑 선택 카드첩 차원회랑 선택 카드첩 1개
환불 항아리 : 이스핀즈 융합 에픽 장비 선택 상자 이스핀즈 융합 에픽 장비 선택 상자 1개
환불 항아리 : 이스핀즈 고정 에픽 장비 선택 상자 이스핀즈 고정 에픽 장비 선택 상자 1개
환불 항아리 : 이스핀즈 선택 카드첩 이스핀즈 선택 카드첩 1개
 
모순의 성배 개선
* 모순의 성배 NPC에서 이용 가능한 시스템이 아래와 같이 개선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 차원회랑, 기계 혁명, 이스핀즈 메뉴가 장비 융합으로 통합됩니다.

* '무용담 교환' 메뉴가 상위 메뉴에서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아래 시스템 메뉴가 삭제됩니다.
- 장비 옵션/레벨 변경
- 오즈마
- 시로코
- 검은연옥
- 오큘러스 모순의 성배 NPC에서 삭제된 기능과 물품은 기존 NPC에서 지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ex) 장비 옵션/레벨 변경 - 웨스트 코스트 항구의 '로톤 막시머그' NPC
- ex) 공포의 눈동자 구매 - 체스트 타운의 '주디 링우드' NPC

* NPC 상점 판매 목록에서 아래 물품이 삭제됩니다.
- 파멸의 기운 21개 상자
- 파멸의 기운
- 공포의 눈동자 1개 상자
- 공포의 눈동자
- 절망의 광석
- 그림시커의 검은 영혼
- 잠식된 그림 시커의 검은 영혼 항아리
- 봉인된 검은 영혼 항아리
- 환불 항아리 : 파멸의 기운 21개 상자
- 환불 항아리 : 공포의 눈동자 1개 상자
 
기타 변경 사항
* '벨마이어 공국 북부' 지역 월드맵 세리아 NPC의 기능에 '신비한 힘의 마법서' 표기가 삭제됩니다.
* '벨마이어 공국 북부' 지역 월드맵에 '신비한 힘의 마법서' NPC가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기억의 도서관 지기' NPC에 재질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일부 재료의 사용/획득처 내용이 수정됩니다.
* 장비 융합 창에서 표시되는 UI의 명칭이 '컴퍼니 도흐 : 플렉서블 아머리', '기억의 도서관지기'에서 '장비 융합 시스템'으로 변경됩니다.
장비 수리 편의성 개선
* 장비 수리 시 계정금고에 보관된 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 내구도가 감소된 장비로 아래의 시스템 이용 시 장비 수리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장비 강화권, 장비 증폭권, 장비 재련권, 순수한 증폭서, 변이된 왜곡서 사용
- 융합 무기 제작
- 장비 밀봉
- 경매장 등록
- 레시피 사용
- 투기 장비 옵션 개조
변경 전 변경 후


 
(추가) * 장비 수리 편의성 개선에 따라 보안 서비스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계정 금고에서 아이템/골드를 보관하거나 꺼낼 때 보안 서비스 인증이 필요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장비 옵션 툴팁 개선
실제로 동일한 기능을 가진 장비 옵션임에도 불구하고, 내부 구현 방식이나 툴팁 표기 방식이 달라 모험가 분들의 혼란을 유발하는 옵션들이 있어, 통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스킬 공격력 툴팁 관련 개선 사항
* 내 정보의 상세정보에 반영되지 않는 일부 장비의 스킬 공격력이 던전 안에서 옵션 적용 시 반영되도록 개선됩니다.
* 105Lv 커스텀 에픽 장비 'n레벨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의 버프 아이콘이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옵션 툴팁과 버프 아이콘 툴팁이 간소화됩니다.
- 장비 옵션 툴팁
- 기존 : 직업명 1~100Lv 모든 스킬 공격력 10% 증가
- 변경 : 직업명 모든 스킬 공격력 10% 증가
- 버프 아이콘 툴팁
- 기존 : 1~100레벨 스킬 공격력 증가
- 변경 : 스킬 공격력 증가
 
스킬 범위 툴팁 개선 사항
* 백과사전의 게임용어 중 범위 증가 상세 내용이 보강되고 '모든 각성기 스킬은 범위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안내 문구가 추가됩니다.
* 게임용어 안내 문구 추가에 따라 입장권 강화 가이드 툴팁에도 범위 증가 옵션에 각성기 제외 툴팁이 추가됩니다.
* 105Lv 에픽 머리 어깨 '근력 보강 숄더' 2옵션의 범위 증가 관련 툴팁이 다른 범위 증가 툴팁과 동일한 양식으로 통일됩니다.
- 기존 : 스킬 공격 범위 10% 증가
- 변경 : 모든 스킬 범위 10% 증가
개선 및 변경 사항
인게임 아이템의 공급 안정화를 위해 디톡스에서 약속드린 순백의 나비 공주 크리쳐와 함께 기억의 두루마리, 진 각성의 서 칭호 변경권, 스페셜 칭호 보주 아이템이 프리미엄 코인샵에 업데이트됩니다.
판매 품목 및 구매 제한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뮤즈를 위한 크리쳐 포함 스페셜 패키지(?)는 별도로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 부탁 드립니다.
 
* 프리미엄 코인샵 판매 물품이 추가됩니다.
판매 아이템 상세 정보 구매 가격 구매 제한
순백의 나비 공주 크리쳐 상자 사용 시 순백의 나비 공주 크리쳐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크리쳐는 교환불가, 기간 무제한 상태로 지급됩니다.
프리미엄 코인 8개 계정당 5회 구매가능
기억의 두루마리 1개 상자

사용 시 기억의 두루마리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억의 두루마리는 교환가능 상태로 지급되며 사용하지 않을 시 2023년 4월 6일 06시 일괄삭제됩니다.

프리미엄 코인 2개 계정당 20회 구매가능
진 각성의 서 칭호 변경권 10개 상자

사용 시 진 각성의 서 칭호 변경권 1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계정귀속 상태로 지급되며 사용하지 않을 시 2023년 4월 6일 06시 일괄삭제됩니다.

프리미엄 코인 1개 계정당 50회 구매가능
[프리미엄 코인샵]진 각성의 서 스페셜 칭호 보주 상자

진 각성의 서 스페셜 칭호 보주 1개를 선택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보주는 계정귀속 상태로 지급되며 사용하지 않을 시 2023년 4월 6일 06시 일괄삭제됩니다.

프리미엄 코인 1개 계정당 5회 구매가능
- 거래타입 : 계정귀속
- 삭제일 : 2023년 4월 6일 06시 일괄삭제
 
* 세리아방 워프포탈에 폭풍의 역린이 추가됩니다.
* 런처(여) - 진 런처의 진 런처의 판도라_01 백팩 착용 시 진각성 이펙트 백팩이 가림처리되도록 개선됩니다.
* 1회용 장비 옵션 일괄 이관권 - 일괄 이관 시 인챈트가 없는 경우에는 초월 불가 상태로 변경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의 모험가 명성이 콘텐츠의 입장 모험가 명성보다 낮을 시, 장비의 파티 시너지 옵션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던전 진행 중 캐릭터의 모험가 명성이 콘텐츠 입장 모험가 명성보다 낮아질 경우 장비의 파티 시너지 옵션만 발동하지 않으며 그 외 옵션은 정상적으로 발동합니다.
* 백과사전 - 게임용어 중 아래 용어에 발동 제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적 공격, 이동, 캐스팅속도 감소
- 적 방어력 감소
- 적 상태이상 내성 감소
- 적 속성 저항 감소
- 파티원 HP, MP MAX 증가
- 파티원 공격, 이동, 캐스팅 속도 증가
- 파티원 무적 버프
- 파티원 물리, 마법, 독립 공격력 증가
- 파티원 속성 강화 증가
- 파티원 슈퍼아머 버프
- 파티원 스킬 레벨 증가
- 파티원 스킬 쿨타임 감소
- 파티원 크리티컬 히트 증가
- 파티원 힘, 지능, 체력, 정신력 증가
* SD 태초의 세리아 크리쳐의 일부 모션 위치가 개선됩니다.
버그 수정
던전
*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 폭룡왕 바칼의 업화의 불꽃 패턴 중 불꽃을 획득한 캐릭터의 상단 구슬 이미지가 간헐적으로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 사룡 스피라찌의 독기 방출 패턴 종료 시 간헐적으로 일정 독기 게이지가 누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기계 혁명 : 개전 - 악동 스완, 졸린 눈의 로턴드 몬스터의 일부 공격 전조 범위가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 문의 주인 카론과 전투 중 간헐적으로 카메라가 고정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 이슬을 감춘 자 페이즈 전환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부활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 간헐적으로 빛의 여인 처치 시 획득할 수 없는 위치에 아이템이 드롭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 차원회랑 채널에서 인챈트리스의 꼼꼼한 바느질 스킬 회복량이 의도된 수치보다 더 약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 문의 주인 카론과 전투 중 간헐적으로 던전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이스터의 실험실 - 해킹 시스템의 방향키 패널이 화면 밖에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캐릭터
* 웨펀마스터 - 소검 장착 상태에서 어퍼 슬래쉬 스킬 2타 발동 시, 2타 공격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브링어 - 전직에 맞는 결전의 무기 장착 중 흑염의 칼라 스킬 시전 후 점프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 시 결전의 무기로 인한 강화 효과 이펙트가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격투가(여) - 스트라이커(여)를 제외한 전직이 기본 공격 및 대시 공격을 캔슬하여 붕권, 질풍각 스킬을 시전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여) - 전직에 맞는 결전의 무기 착용 상태에서 일발화약성, 맹독 일발화약성 스킬 시전 시 즉폭의 혈 옵션 발동 후 상태 이상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여) - 전직에 맞는 결전의 무기 착용 상태에서 크레이지 발칸 스킬 시전 시 모든 타격에 즉폭의 혈 옵션이 발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여) - 전직에 맞는 결전의 무기 착용 상태에서 마운트 스킬 시전 시 즉폭의 혈 옵션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플러(여) - 건물형 몬스터에게 수플렉스 싸이클론 스킬 사용 시 사망한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플러(여) - 전직에 맞는 결전의 무기 장착 중 내구도가 0이 된 상태에서 결전의 무기 3, 4번 옵션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넨마스터(남) - 던전 입장 시 속성 부여 알림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인저(남) - 죽음의 표식 스킬의 표식이 새겨진 적에 대한 물리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인저(여) - 전직에 맞는 결전의 무기 툴팁 중 이동 사격 스킬의 파열 효과 내용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런처(여) - FSC-7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자탄 폭발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현상이 수정 됩니다.
* 엘레멘탈마스터 - 초월의 크리스탈 사용 후 방 이동 시 일부 스킬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 - '카펠라의 성흔 : 패황유성권' 탈리스만 장착 후 프레센시아 변신 도중 강습유성타 스킬을 충전하면, 캐릭터가 무적 상태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사 - 지배의 고리 스킬 시전 시 일부 애니메이션이 수정됩니다.
* 마도학자 - 변이 파리채 스킬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어벤저 - 악마화 스킬이 환청 패시브의 버프를 발동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녀 - '주박술의 극의', '카펠라의 성흔 : 주박술의 극의' 장착 중 수련의 방에서 쿨타임 초기화를 이용해 부동주박진을 연속 시전 시 스킬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댄서 - '결전의 단검 - 섀도우댄서' 착용 후 칼날돌풍 스킬을 그림자 이동으로 캔슬하여 분신을 남겼을 때, 분신의 공격으로 그림자의 흔적 스택이 쌓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댄서 - 단검투척 스킬의 섀도우 댄싱 데미지가 피니시 공격이 아닌 첫 타 공격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댄서 - 결투장에서 칼날돌풍의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댄서 - 체인 리액션 스킬의 홀딩 액션 이펙트가 내 캐릭터 이펙트 투명도가 아닌 파티원 투명도 이펙트에 영향을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댄서 - 이레이저 스킬을 허공에 시전 후 다른 스킬로 적 공격 시 이레이저 스킬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븐나이트 - 그레이스 오브 라이프 스킬 습득 후, 체인러쉬 스킬을 전방 방향키 입력으로 시전 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 - 인테그레이션 스킬의 기절 레벨 툴팁이 삭제됩니다.
* 팔라딘 - 범위 증가 옵션 장비 장착 시 디바인 생츄어리의 HP 회복 효과 범위가 비정상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뱅가드 - 범위 증가 옵션 장비 장착 시 임팩트 스매쉬 스킬의 범위가 비정상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화상 상태이상이 적용중인 대상에게 빙결 상태이상을 적용시키면, 상태이상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 105Lv 에픽 하의 '데저트 테크놀로지 팬츠' 1옵션의 불씨 개수에 따라 화상 데미지가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5Lv 에픽/레전더리 상의, 팔찌, 귀걸이 부위의 '해당 장비의 옵션 레벨 합이 40레벨이 될 때마다 스킬 공격력 3% 증가' 옵션이 마을에서 내 정보 - 상세정보 스킬 공격력 항목에 중복 계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5Lv 에픽 마법석 '숨결을 삼킨 용옥' 커맨드로 스킬 시전 시 옵션이 백스텝 강화를 커맨드로 시전 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5Lv 에픽 벨트 옥화의 망령 요갑 prototype-0을 소환하여 탑승 시 전용 스킬 아이콘이 알림 HUD UI와 겹쳐서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5Lv 고정 옵션 에픽의 고유 옵션 성장 시 버프력이 정상 성장 수치보다 낮게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프력 수치 변경에 따라 관련된 장비의 명성 수치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05Lv 에픽 벨트 '별을 담는 벨트' 장비 옵션 효과가 105Lv 에픽 하의 '언리밋 사이버네틱' 장비와 함께 착용 시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5Lv 에픽 차원회랑 융합 장비 옵션의 띄어쓰기가 수정됩니다.
* 105Lv 에픽 융합 무기 '마지막 불의 숨결 : 도' 장비 장착 후 블레이드 직업의 불스아이 스킬 시전 시 무기 외형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90Lv 에픽 염주 '음양사천' 장비를 장착 혹은 무기 형상 적용 시 인벤토리의 캐릭터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75Lv 에픽 권투글러브 '전광석화'의 쿨타임 감소 효과 툴팁이 70%로 수정됩니다.
* 일부 스택형 스킬의 횟수를 모두 소모하여도 스킬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피격 시 옵션이 회피 후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커스텀 옵션 중 '마이스터의 실험실 던전 입장 시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의 툴팁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조합 장비 가이드의 해시태그가 장착 중인 장비의 해시태그 정보에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들의 백과사전 해시태그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에서 스킬을 스택형으로 변경시키는 일부 아이템을 스택이 없는 상태에서 장착 해제 시 쿨타임 표시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그, 사령술사, 런처(남) - 전직에 맞는 결전의 무기
 
기타
* 귀검사(여) - 진 다크템플러의 그늘진 메이크업 염색 시 염색 영역이 비정상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귀검사(여) - 진 베가본드의 긴 묶음 머리[B타입] 아이콘이 실제 디자인 색상과 일부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너(남) - 진 런처의 택티컬 베스트 베스트[A타입]의 와이셔츠 색상 오류가 수정됩니다.
- 기존 : 흰색
- 수정 후 : 검은색
* 마법사(여)/크리에이터 - 진 크리에이터의 뿔테 안경 염색 시 염색 영역이 얼굴 전체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븐나이트 - 오렌지/새싹/진줏빛/순백의/검붉은 피부 착용 시 간헐적으로 전직 아바타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총검사 - 진 트러블 슈터의 가죽 레그홀스터 염색 시 일부 영역이 염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요원 - 무결한 검 무기 아바타 착용 시 일부 모션에서 아바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페셜리스트 - 코어 블레이드 : 호라이즌 무기 아바타를 장착한 상태에서 이미션 스킬 사용 시, 무기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킨창고 오픈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탈리스만 도감에서 출력되는 룬의 개수와 실제 보유한 룬의 개수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터페이스 숨기기 기능 활성화 후 던전 선택창 진입 시 채팅창이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경매장 - 상세 검색 - 전송 옵션 검색에서 특색 옵션 종류에 비정상적인 옵션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 특수문자 입력 시 글자 수가 비정상적으로 인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히와 함께하는 스펙업! - 간헐적으로 이벤트 알림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성장 시 재료 장비의 인챈트를 계승하는 경우, 결과 미리보기 창에 초월불가 표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들의 상점 획득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시나리오 던전의 기대 보상이 비정상적으로 안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바타 쇼룸 - 일부 더미 아바타 정보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진 각성의 서 패키지 - 웹페이지 내 진 웨펀마스터 무기 아바타의 손잡이 부분 이미지가 인게임과 다르게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랜디의 에픽 육성 시뮬레이터 - 간헐적으로 착용 장비 해시 태그가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랜디의 에픽 육성 시뮬레이터 - '미니 불길한 수정' 아이템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파티초대를 받을 때 간헐적으로 캐릭터 메뉴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기온 채널에서 다른 사람과 트레이드 중인 캐릭터에게 트레이드 시도 시 잘못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업적 - 심볼의 아이콘과 아이콘 주변 이미지의 색상이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태초의 공포' 퀘스트의 보스 맵에서 던전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라드 어드벤처 - 노블레스 코드 토벌전 관련 오류 현상들의 후속 조치가 진행됩니다.
- 일부 던전의 클리어 랭크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신 모험가분들께 정상적인 랭크가 적용된 보상 아이템이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 비정상적인 몬스터 카드를 획득하신 모험가분들께 정상적인 몬스터 카드 보상 아이템이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 우리 모두 다 함께 핀즈를! - 주간 특별 미션 클리어 시 간헐적으로 누적 특별 미션 카운트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업데이트

  • 퍼스트서버
  • 4/17(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 2024.04.17
  • 72,538
  • 일반
  • 4/18(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4.17
  • 17,450
  • 일반
  • 4/11(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4.10
  • 30,963
  • 일반
  • 4/4(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4.03
  • 38,705
  • 던파ON
  • 3/28(목) 던파ON 업데이트 안내
  • 2024.03.28
  • 24,365
  • 일반
  • 3/28(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3.27
  • 46,666
  • 일반
  • 3/21(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3.20
  • 66,811
  • 대규모
  • 시즌 9 Act 3. Hunter & Vigilante : 사냥 개시!
  • 2024.03.13
  • 399,721
  • 일반
  • 3/7(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3.06
  • 51,426
  • 일반
  • 2/29(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2.28
  • 41,540
  • 퍼스트서버
  • 2/28(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 2024.02.28
  • 46,307
  • 대규모
  • 시즌 9 Act 2. 아스라한 : 무의 장막
  • 2024.02.21
  • 570,528
  • 퍼스트서버
  • 2/14(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2) 아이템, 시스템, 추가 변경 사항
  • 2024.02.14
  • 200,064
  • 일반
  • 2/15(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2.14
  • 27,483
  • 퍼스트서버
  • 2/14(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1) 콘텐츠, 성장 개편
  • 2024.02.14
  • 103,124
  • 일반
  • 2/8(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2.07
  • 44,903
  • 주요
  • 배틀메이지 리뉴얼 & 미스트리스 도트 리뉴얼 업데이트
  • 2024.01.31
  • 116,741
  • 퍼스트서버
  • 1/24(수)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 2024.01.24
  • 65,237
  • 일반
  • 1/25(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1.24
  • 41,240
  • 일반
  • 1/18(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
  • 2024.01.17
  • 40,824

업데이트 안정화 제보 던전앤파이터 플레이 도중 발생하는 오류나 문제점, 개선사항을 제보해주세요.
모험가님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업데이트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