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공통] 역대급 꿀잼 던전 어둑섬 파티플 실전 공략! #초간단 핵심요약 #해방은 제외 (5)

  • 연홍나비 바칼
  • (등록 : 2023.11.11 01:35) 수정 : 2023.12.01 20:41 125,570

1. 첫번째 보스 : 신의를 저버린 라르고

 

한 줄 요약 : 갑자기 넘어지면 퀵스하기, 몸에 노란 빛 생기면 부딪히기



(1) 대 회전격 (중요도 : , 난이도 : )




자연스럽게 딜 하다가 갑자기 모든 파티원들이 함께 넘어진다. -> 보스가 맵 전체에 보라색 칼을 휘두를 때까지 퀵스탠딩을 하면 됩니다. 






다만, 일정 횟수 공격에 맞으면 머리에 표식이 생성되고, 다음 공격에 짧은 스턴에 걸립니다.


대회전격은 즉사 데미지 전에 타격과 함께 캐릭터를 넘어트리는 전조 공격이 있기 때문에 스턴에 걸린다면 퀵스탠딩을 못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대회전격이 나오기 전에 표식을 초기화 시켜주도록 합시다! 





(2) 오행의 기운이 충만합니다 (중요도 : , 난이도 : )



스샷 왼쪽처럼 노란색이 되었을때 그냥 걸어가서 몸통 박치기를 하면, 보스가 모든 패턴을 멈추고 즉시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3) 오행의 기운 획득 (중요도 : , 난이도 : )




주로 버퍼나 여유있는 딜러가 노란 구슬을 먹어줍시다.


왼쪽 상단의 요검 해방 게이지가 오행의 기운 게이지보다 먼저 차게 되면 즉사급의 광역 데미지를 줍니다.







2. 두번째 보스 : 환란의 라르고


한 줄 요약 : 절개 경로 예측해서 피하기, 2페이즈 무서운 배경일때 왼쪽끝/오른쪽끝 달려가서 피하기, 바닥 보고 열심히 피하기 



(1) 절개 (중요도 : , 난이도 : )




주어진 공격의 일부를 보고, 잠시 후의 경로를 예측해서 피해야 합니다. 


1,2개 일때는 쉬운데, 2페이즈 스카사 패턴(들어갔다 나왔다 광역 공격)과 함께 연계가 되면 매콤할 수 있습니다.


또 2페이즈 중반부터 나오는 절개는 후딜레이가 길게 있는데, 그 절개에 뒤늦게 닿아도 데미지를 입으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2) 이제 살육의 시간이다 (중요도 : , 난이도 : )




누가봐도 안피하면 죽을것 같은 무시무시한 배경과 함께 안전지대로 피해야하는 패턴입니다.


생존지대가 왼쪽끝 아니면 오른쪽끝인데 시간이 매우 촉박하기 때문에, 생존지대가 내 쪽에 없다면 이동기 or 무적기 둘 중 하나는 써야합니다!






패턴이 딱 4가지가 있는데 왼쪽 위/왼쪽 아래/오른쪽 위/오른쪽 아래 각각의 생존 위치를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특히 생존지대가 왼쪽 위 일 경우 아래에서 올라오는 절개자국 때문에 왼쪽 끝에 딱 붙어야 생존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가 부족하다면 신의 가호, 성스러운 축복을 활용합시다 :)






그 외 안쳐다보기, 바닥에 들어갔다 나오는 스카사 패턴,  바닥 손톱 자국 피하기 등이 있는데 대부분 직관적인 패턴이라 이론적으로 이해를 하는것보다 직접 해보는 것이 훨씬 큰 도움이 됩니다.







3. 세번째 보스 : 불신위괴 라르고


한 줄 요약 : 최소한의 패턴숙지 필수



불신위괴 라르고는 짤딜보다 패턴딜 비중이 높고, 패턴을 입장 직후부터 거의 끊임없이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패턴숙지는 필요합니다.


보통 입장과 동시에 아포를 올리는데, 입장과 동시에 보스의 패턴도 시작되기 때문에 차원회랑 모로스처럼 남들이 입장 각성기를 쓸때 같이 각성기를 써야 의문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1) 지형지물 파악 및 활용 (중요도 : , 난이도 : )




불신위괴 라르고는 특히나 지형에 관련된 기믹이 중요한데, 지형이 자주 바뀌기 때문에 반드시 핵심 오브젝트의 위치를 파악해 두고 있어야 합니다!


1. 요기구슬 : 밟으면 증뎀or쿨초, 동시에 캐릭터 우측의 요기게이지 상승. 요기게이지가 다 차면 짧은 스턴과 피해.


요기구슬 영역안에 있으면 지속 피해를 받게 됩니다. 가급적 여러명이 나눠서 밟아주도록 합시다! 


2. 간헐천 : 기운이 새는 곳에서 점프키를 누르면 5초~6초정도 체공할 수 있습니다. 체공시 요기게이지가 상승합니다.

 

장시간 체공을 통해 광역 즉사 패턴을 피한다는 점에서 에클레어 회오리 패턴과 유사한데, 차이점은 직접 해당 위치에서 점프키를 눌러야 체공이 됩니다.


3. 돌기둥 : 보스 돌진 패턴에서 그로기 유도. 보라색 보석이 박힌 기둥과 일반 기둥 두 종류가 있고, 모든 기둥이 파괴되면 지면난타 패턴 후 돌기둥이 리필됩니다. 





(2) 땅흔들기 (중요도 : , 난이도 : )




가장 많이 나오는 핵심 패턴입니다!!!


이스핀즈 진룡과 완전히 동일하며, 6시 캐스팅 바가 끝날때 점프를 해서 광역 공격을 피해야하는 패턴입니다. 


특히 2페이즈에는 4단 연속 점프가 나오는데, 4번째 땅 흔들기는 진룡 3페이즈와 동일하게 템포가 훨씬 빠르기 때문에 3번째 점프를 한 후 즉시 4번째 점프를 해야 회피할 수 있습니다.


점프시 반드시 보라색 장판이 없는곳에서 점프를 해야합니다.





(3) 기둥에 박치기 유도 (중요도 : , 난이도 : )




내가 표식이 되었을때 기둥에 박게 만들어서 약간의 딜타임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두가지 주의 사항이 있는데


첫째, 가급적 보라색 알록달록한 기둥에 박아야 좀 더 긴 딜타임과 무력화를 깎을 수 있습니다.


둘째, 반드시 보스의 위치를 확인하고 이동경로를 올바르게 세팅을 해야 기둥에 박을 수 있습니다.


이스핀즈의 진룡과 달리 맵이 굉장히 크고, 기둥이 비교적 작기 때문에 정교하게 위치를 잡아야하고,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꼭 보라 기둥이 아니더라도 기둥에 일단 박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딜러 파티원들은 미리 요기 구슬을 밟아서 증뎀을 획득해두면 좋습니다.





(4) 지면난타 (중요도 : , 난이도 : )




2페이즈 시작 직후와, 비석이 모두 파괴되면 시전하는 즉사 패턴입니다.


간헐천 위치에서 점프키를 눌러서 광역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맵이 꽤 자주 바뀌기 때문에 새로 생성된 간헐천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합니다.


또, 파티원과 같은 간헐천을 동시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특별히 주의할 점은, 2페이즈 시작 직후 땅 흔들기 -> 바위 던지기 -> 지면난타 연계 패턴을 시전하는데,


넷 중 한 명이 파훼하지 않으면 광역데미지와 스턴 때문에 지면 난타 패턴에 올바르게 대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바위 던지기 패턴은 2페이즈 직후, 보스가 하늘로 돌덩이를 던지는 모션이후 생성되는 보라장판에 위치하는 것으로 파훼할 수 있습니다.





(5) 요기폭발, 포효 (중요도 : , 난이도 : )




기둥 뒤에 숨어서 회피합니다.


캐릭터에 검은 그림자가 지는 것으로 올바르게 숨었는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6) 바위사슬-지면폭류 (중요도 : , 난이도 : )



강제로 중앙으로 끌려와서 스턴에 걸리고, 일정 시간 후 즉사급 데미지를 입는 바위사슬 - 지면 폭류 연계 패턴입니다. 


틈사이로 뛰어서 빠져나가거나, 2차 폭발이 끝날때까지 쭉 퀵스탠딩으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보스의 경우 패턴이 굉장히 많이 보이지만, 거의 대부분이 이스핀즈에서 경험해본 패턴이기 때문에 이스핀즈를 즐겁게 플레이 했던 유저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이스핀즈에서 가장 악명 높았던 진룡의 패턴을 꽤 많은 부분 계승했기 때문에 숙련도가 충분하지 않다면 만만한 던전은 아닐 수 있습니다 :)


만약 3단이 어렵다면 강력한 1단 버프를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스펙 + 미숙이지만 3단 보상은 받고 싶은 경우 3133으로 비교적 쉽게 파티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3단으로 입장해서 첫번째 보스를 잡고, 모든 파티원이 파티 탈퇴를 한 후, 다시 1-3-3으로 진행하면 모든 3단 보상은 받으면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피로도 60소모)






역대급 꿀잼 던전 이스핀즈를 계승한 역대급 꿀잼 던전 어둑섬!


즐겁게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

46
!
  • Lv110
  • 연홍나비
  • 진(眞) 인챈트리스 바칼 슈시아

    모험단Lv.41 나비소녀

오던 25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