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1 본문 바로가기2 본문 바로가기3
던파소식
공지사항 업데이트 이벤트 이달의 아이템 세리아의 상점
미디어
오늘의 던파 라이브 톡톡 던파매거진 카툰&일러스트 아라드스튜디오 던파캐스트 개발자노트
던파월드
던파게시판 거래게시판 던파캡쳐 던파쇼룸 던파UCC 길드 스티커 플레이 마켓
가이드
초보자 가이드 기본 정보 캐릭터 정보 장비사전 던파스토리
랭킹
통합RP랭킹 통합 경험치랭킹 통합GP랭킹 길드대전 랭킹 제국 투기장 랭킹
서비스센터 홈
서비스센터 홈 FAQ 1:1 문의 선복구 서비스 원격지원 서비스 모바일앱 연동센터 청소년보호프로그램 약관 및 정책

팔라딘

각성 : 센티넬

  • 전투의 끝,

    상처에서 베어 나오는 피조차 훔치지 못하고 가쁜 숨을 내쉬며 한 소녀가 서 있다.

    가녀려 보이는 육체와 어울리지 않게 온몸에는 육중한 판금 갑옷을 한 손에는 전투의 상처로 흠집투성이인 방패를 들고 서 있는 모습은 당장이라도 쓰러질 듯 위태로워 보인다.

    어째서일까? 비록 승리하였으나 온 힘을 다 바친 가혹한 전투를 하였음이 분명한 소녀는 상처를 돌보려는 기색도 없이 무릎을 꿇고 기도를 시작한다.

     

    ‘세상의 구원자이자 빛의 대리자인 자비롭고 자애로우신 대천사께 찬미를 드리며...

    사명을 완수하고자 차원을 넘어 도착한 이곳은 아직 세상을 혼탁하게 하는 사도들이 정화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어째서인지 지금까지의 그 어떤 사도들보다 더 강대하고 사악하여 그 영향이 아래로는 지하 깊은 곳부터 위로는 하늘 저편까지 뻗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사도들이 활보하는 이곳, 특히 사도 그 자체에게서 지금까지의 그 어느 곳, 그 누구에게서 보다 더 강하게 그분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미약한 힘과 지혜를 가진 저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다만, 그 분의 흔적을 따라 전진하는 것만이 사명으로 향하는 길임을 믿고 오늘도 앞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하여 바라옵건대 부디 저의 사명이 올바르게 완수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기를…’

     

    짧은 기도를 끝냈음이 확실하건만 소녀에게는 미동조차 느껴지지 않는다.

    힘이 다한 것일까?

    순간의 적막이 소녀에게 끝을 고하는 것처럼 보이던 그때!

    강렬한 빛이 기도에 화답하듯 공간을 메우며 소녀를 감싼다.

     

    ‘듣거라!

    네가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사명을 향해 나아간즉 그 이룩함이 산과 같아 내 주변을 둘러보니 그에 비할 자가 많지 않다.

    하여 너의 바램을 묻고자 하나니!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찬란한 빛의 급작스러운 등장과 물음에도 소녀는 당황한 기색조차 보이지 않고 답한다.

    ‘감히 원하옵건대 앞으로 마주하게 될 사도들로 인한 역경을 헤쳐 나아갈 지혜와 저와 함께 사도들에게 대항할 동료들을 지킬 수 있는 힘으로 저를 인도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망설임 없는 소녀의 대답에 만족한 듯 빛은 웃음기 넘치게 말한다.

    ‘너의 믿음은 곧 너의 지혜이자 힘이리니 네가 원하는 것은 이미 네 안에 존재하매 어찌 나에게서 그것을 찾느냐!

    망설이지 말고 그저 나아가거라!’

     

    의외의 대답과 함께 빛은 강렬한 울림을 남기며 폭발과도 같이 흩어진다.

     

    그리고 흩어지는 빛의 중심, 그 안에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빛을 발하며 한 소녀가 서 있다.

    육중해 보였을 터인 판금 갑옷은 이제 깃털처럼 가벼워 보이고 흠집투성이였을 터인 방패는 찬란하게 빛나고 있다.

    ‘아아…대천사시여…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저의 힘과 지혜가 부족했던 것이 아니라 제 스스로 이를 억누르고 있었던 것임을…

    이제 여기서 다시 한번 맹세합니다.

    앞으로 한 명의 경비병(Sentinel)과 같이 어둠을 감시하고 빛을 수호하며 동료를 지키는 방패이자 사악을 멸하는 파쇄추가 되어 나아갈 것임을…

    그리고 반드시 사명을 완수할 것임을…’

스킬 소개

스킬 소개
스킬이름 레벨 스킬설명
 글로리 오브 더 라이트 패시브 천상의 힘이 팔라딘에게 더욱 집중되어 빛의 방패가 커지고 던전 입장시 소량의 세라픽 페더를 획득하며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프라이스 오브 미스트러스트 각성기 팔라딘이 자신에게 깃든 빛의 힘을 가속하여 전방을 향해 휘두르며 폭발 시킵니다.
 디바인 생츄어리 60 방패에 집중한 빛의 힘을 주변으로 방출하여 일정시간 범위내에서 자신과 파티원에게 가해지는 모든 공격을 방어합니다.
 인테그레이션 60 방패에 집중시킨 빛의 힘을 전방으로 뿜어내어 대상들을 공격하고 기절 상태이상을 유발합니다.
 멘데이트 오브 헤븐 70 빛의 힘을 집중한 후 천상을 향해 치솟아 올랐다가 낙하하여 폭발을 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