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새소식

공지사항

일반

확률형 아이템 자율 규제안 개선 적용 안내

2017.06.21 17:50 78,529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확률형 아이템 자율 규제 강화와 관련하여, 

6/29(목)부터 게임과 홈페이지 상에 변경되는 부분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 확률형 아이템 자율 규제란?

유료 캡슐형 아이템의 불신을 줄이는 여러 시행안(확률 공개, 확정 지급, 등장 개수 노출 등)의 실천을 골자로 하는 업계 실천 규약으로,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를 중심으로 게임 업계가 함께 마련하여 발표한 바 있습니다.

 

저희 던전앤파이터에서도 지난 2015년 6월부터 자율 규제안이 적용되어 있으며,

건강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더욱 개선된 내용의 자율 규제안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지난 공지 바로가기: 확률형 아이템 자율 규제안 적용 안내

 

 

▣ S급 내 희귀 아이템 개별 확률 공개

확률형 아이템의 결과물들을 더욱 명확히 안내해드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6월 29일(목)부터는 확률형 아이템의 S등급 내 희귀 아이템들의 개별 확률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 자율 규제 적용 확률형 아이템 리스트

 ① 신비한 크리처 먹이 주머니

 ② 신비한 성장의 계약 주머니

 ③ 신비한 큐브의 계약 주머니

 ④ 신비한 달인의 계약 주머니

 ⑤ 신비한 패왕의 계약 주머니

 ⑥ 신비한 황금 밀랍초 주머니

 ⑦ 신비한 칼레이도 박스 주머니

 ⑧ 신비한 바인드 큐브 주머니

 ⑨ 신비한 코인 주머니

 ⑩ 레미의 반짝이는 손길 주머니

 ⑪ 신비한 레미의 손길 주머니

 ⑫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 주머니

 ⑬ 신비한 마나 에이드 주머니

 ⑭ 봉인된 자물쇠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은 공식 홈페이지 하단과 게임 내 봉인된 자물쇠 UI 영역 내에 있는 <확률형 아이템 목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봉인된 자물쇠 안전 시스템 개선

던전앤파이터는 확률형 아이템을 통한 이용자의 과도한 실패 및 게임 이용에 대한 불신을 줄이고자, 기존에도 자체적으로 봉인된 자물쇠에 안전 시스템을 유지해오고 있었습니다.

봉인된 자물쇠의 안전 시스템은 공지된 확률에 따른 기대값 이상으로 이달의 아이템이 등장하지 않을 시, 일정 범위 안에서 확정적으로 이달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였으며, 그 동안은 비공개로 노출되지 않고 내부 시스템으로 존재하던 것입니다.

이는 안전 시스템에 관한 내용을 공개할 경우, 모험가님들께 의도하지 않은 추가 과금을 유도할 수 있어 알려드리지 않았던 사항입니다.

 

그러나 게임 이용에 신뢰성을 높이고 청소년 보호 및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자율 규제에 그 뜻을 함께 하고자, 

투명하게 안전 시스템을 인지할 수 있는, 한층 개선된 자율 규제안을 6월 29일(목)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개선되는 봉인된 자물쇠의 안전 지급 시스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달의 아이템이 특정 횟수까지 등장하지 않을 경우, 다음 시도 회차에서 해당 이달의 아이템이 확정 지급

 * 안전 지급 시스템이 발동되는 횟수와 현재까지 봉인된 자물쇠를 이용한 횟수를 게임 내에서 확인 가능

 * 이달의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다음 달이 되어 이달의 아이템이 변경되면 횟수 리셋

 * 이달의 아이템의 개별 획득 확률을 공개하고, 게임 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버튼 추가

 

 

<변경되는 이달의 아이템 이미지 예시> 

 

위의 사항은 이미지 예시와 같이 게임 내 UI를 통해 언제나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봉인된 자물쇠의 개봉을 시도하였음에도 이달의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 하셨을 경우, 위의 UI 내 게이지가 1회씩 차오르게 됩니다.

게이지가 모두 차오르면 다음 회차의 봉인된 자물쇠에서는 확정적으로 해당 이달의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게이지는 이달의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달의 아이템이 변경되면 초기화됩니다.

<확률형 아이템 목록> 버튼을 클릭하면, 이달의 아이템 개별 획득 확률 및 확률형 아이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위 스크린샷은 예시이며, 개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던전앤파이터에서는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해 늘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쾌감!! 전앤파이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