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1 본문 바로가기2 본문 바로가기3

DUNGEON&FIGHTER

던파게시판

  • 던파월드
  • 던파게시판
  • 궁극의시너지 | 바칼

  • 2021-04-02 (17:53) | 16,140 | 신고 | 차단
  •  

    들어가기전 본 글은 에테르나 5종 (보석의 탄생, 배신당한 순백의 괴수, 태양 아래의 여왕, 태양을 등에 진 폭군, 허수아비의 과거)의 리뷰와 장단점을 작성한 글 입니다. 캐릭마다 용언잔향, 연옥부여에 차이가 조금 있어 시너지 효과량은 따로 작성 안했습니다.

     

     

    1. 보석의 탄생 세트

    172138_6066d412b9d08.PNG

     

    시너지 : 네임드, 보스몬스터가 홀딩, 홀딩불가, 홀딩면역 상태일때 공격하면 적이 받는 피해 10초동안 11%(4셋)/11%(8셋)증가

     

    히트맨이 어케사용? : 히트맨의 홀딩기는 총 2개로 쿨 6초인 데드식스와 포인트 블링크를 사용하면됨. 데드식스로 홀딩한 적은 뒤에 총쏘는 공격, 건물형일시 2타공격일때 시너지 옵션이 터짐. 포인트 블링크는 찌를때가 아닌 찌르고 난 뒤에 시너지 옵션이 터짐

     

    장점: 다른 에테르나 장비에 비해서 뛰어난 장점은 없음. 무난무난

     

    단점: 시너지의 지속시간이 10초여서 제트의 속박패턴등 시간을 오래 잡아먹는 패턴일경우에는 시너지가 중간에 끊어질수있음, 잡몹한테는 터지지 않는 시너지

     

    번외: 8셋옵션에 장비 옵션 조작키로 홀딩 면역 해제가 있긴한데 사실상 사용도가 낮음

     

     

    2.배신당한 순백의 괴수 세트 

    172825_6066d5a9299c1.PNG 

     

    시너지 : 상태이상에 걸린 적을 파티원이 공격시 네임드,보스가 받는 피해 10%증가, 상태이상 종류에따라 최대 12퍼까지 증가 (ex: 출혈단독: 6% 출혈,중독:12%) 

     

    히트맨이 사용가능? : 4셋옵션에 10%확률로 중독,출혈,감전,화상 상태이상을 입히는 효과가 있음. 히트맨의 경우 알파 스트라이크나 그 외 다단히트가 많은 스킬을 사용하면 충분히 풀 옵션을 터트릴수있음

     

    장점: 만약 자신의 파티에 상태이상을 걸수있는 퓨어딜러(ex:여레인저)가 있을 경우에는 아무것도 안해도 시너지 옵션이 터짐, 보석의 탄생과 달리 상태이상 지속시간이 20초에다 중첩이 가능해 레스테같은 몹이 아니면 시너지를 계속 유지 할 수 있음

     

    단점: 다른 시너지 장비에 비해서 시동이 오래 걸리는 타입, 진짜 운이 안좋은 경우는 스킬 2개를 써도 상태이상이 안걸리는 경우가 있음, 잡몹한테는 터지지 않는 시너지

     

     

    3. 태양 아래의 여왕 세트 

    173630_6066d78e4ed49.PNG 

    시너지 : 자신의 강화, 증폭 수치가 70 이상일때 파티원 데미지 증가량 19퍼 추가 증가 / 자신의 강화, 증폭 수치의 합 6 마다 크리티컬 공격시 데미지 증가랑 1% 추가증가 (최대 19%)

     

    장점: 강화 조건만 채운다면 아무것도 안해도 되는 편한 에테르나 아이템 중 하나, 위의 보석,괴수 세트처럼 디버프 형이 아닌 오라형 시너지라 네임드, 보스가 아닌 잡몹에게도 시너지 효과가 있음, 방어구 악세사리 강화를 해야해 다른 에테르나 시너지들보단 단단한 방어력

     

    단점: 총합 114강을 해야하는 괴랄한 강화요구치, 필자는 다 채우는데 총합 3500만 골드를 사용함

     

    팁: 휘장 강화도 강화 수치에 포함. 길드 던전 가장 하위 던전을 돌아 커먼 휘장을 얻으면 길드 주화 1개로 강화가 가능함

     

     

    4. 태양을 등에 진 폭군 세트 

    174205_6066d8dd059f8.PNG 

    시너지: 자신의 모든 속성 강화 합이 400이상일 때 파티원의 크리티컬 공격시 데미지 증가량 19% 증가 / 모든 속성강화의 합 32 마다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 1% 증가 (최대 19%증가) 

     

    장점: 강화 조건만 채운다면 아무것도 안해도 되는 편한 에테르나 아이템 중 하나, 위의 보석,괴수 세트처럼 디버프 형이 아닌 오라형 시너지라 네임드, 보스가 아닌 잡몹에게도 시너지 효과가 있음, 위의 여왕 세트보다는 싸게 맞출수있는 시너지 조건

     

    단점: 골드가 소모된다는 점이 단점 단, 진짜 소량이라 단점이라고 부르기도 애매함

     

    팁: 에테르나에서 탐험 레벨 보상으로 주는 악세사리, 마법석 마부를 활용하면 더더욱 싸게 맞출수있음, 금강비장도에는 모든 속성강화 +50이 있어 더더욱 시너지 조건을 맞추기가 쉬움

     

     

    5. 허수아비의 과거 세트 

    174812_6066da4c59530.PNG 

    시너지: 파티원들이 네임드, 보스 몬스터를 공격시 받는 피해 11%증가, 네임드, 보스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기고 그 표식을 파티원이 때릴시 표식이 사라지며 15초동안 해당 적이 받는 피해 11% 증가

     

    장점: 대표적인 국밥 에테르나중 하나. 아무런 조건도 없이 시너지 옵션이 터진다는 것이 최대 장점

     

    단점: 잡몹한테는 터지지 않는 시너지

     

     

     

     

     

     

     

     

     

    좋아요 28

로그인 및 대표/활동 캐릭터 설정 후 댓글 쓰기가 가능합니다.
  • BEST 로제친척 | 카인 2021.04.07 (14:50) | 신고 | 차단

    ㅋㅋㅋㅋㅋㅋ같은 갓파더인줄 알았는데 다 다른 갓파더였네

  • ..WDFS.. | 디레지에 | 지식인아이콘 2021.04.05 (22:56) | 신고 | 차단

    금강비장도 가지고 있다면 폭군이 제일 베스트인듯요.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집사하슈 | 카인 | 지식인아이콘 2021.04.06 (06:58) | 신고 | 차단

    글네 무기도 따지면 되넹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히트God | 힐더 | 지식인아이콘 2021.04.07 (01:39) | 신고 | 차단

    허수아비인데 폭군으로 바꿔야하나 ㄷㄷ
    잡몹한테도 시너지가 터지니까 흠...
    고민이네요 ㅠ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궁극의시너지 | 바칼 2021.04.07 (08:04) | 신고 | 차단

    가장 좋은 방법은 잡몹방 폭군 - 네임드,보스방 허수아비 스위칭 하는게 베스트긴해요

  • 히트맨멋찌다 | 카인 | 지식인아이콘 2021.04.07 (10:15) | 신고 | 차단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Й히트다히트 | 안톤 2021.04.07 (10:59) | 신고 | 차단

    ?? 암살자의본보기 셋트는 왜없는건가요??
    보다보니깐 암살자본보기 셋트가없는대..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궁극의시너지 | 바칼 2021.04.07 (11:01) | 신고 | 차단

    패널티 심해서 안땃어요

  • BEST 로제친척 | 카인 2021.04.07 (14:50) | 신고 | 차단

    ㅋㅋㅋㅋㅋㅋ같은 갓파더인줄 알았는데 다 다른 갓파더였네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파더훈 | 프레이 2021.04.07 (17:08) | 신고 | 차단

    폭군셋에 무기정가고민중이였는데 금강비장도로 해야겠네요! 꿀팁감사합니다 5셋트 모으신것도 대단 ㄷㄷㄷ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스패르히트맨 | 바칼 2021.04.07 (17:18) | 신고 | 차단

    에테르나 모은거보다 히트맨을 5캐릭이나 키운게 더 대단하다 ㅅ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키우기빡새 | 바칼 2021.04.07 (22:14) | 신고 | 차단

    에테르나는 만랩되야가는건가요???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 궁극의시너지 | 바칼 2021.04.07 (23:42) | 신고 | 차단

    넹 100렙부터 입장가능해요

  • 미어어어어캣 | 바칼 | 지식인아이콘 2021.04.08 (22:53) | 신고 | 차단

    ㅇㄷ

  • 비방, 욕설, 도배글 등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최대 1000자, 스티커 10개,이미지 첨부 3개)

처음으로이전 1 다음맨 뒤로
글목록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수 좋아요
[데몬슬레이어/질문] 검마 시로코픽 제일 베스트는? 채리여왕 04-13 3 0
[공통/질문] 쩔만 받으니까 재미가 뚝떨어지네영 ㅠㅠ (3) 12.05군입대 04-13 26 0
[공통/수다] 안녕하세요 (3) 시안노 04-13 35 0
[공통/질문] 던쩡님들... (4) Lava 04-13 37 0
[공통/질문] 검은연옥질문이요 (2) :요원: 04-13 34 0
[공통/수다] 검은 마물의 정원 노가다 276일차 (12) 페르리아 04-13 98 0
[공통/수다] 으아아앙아 (6) 챰치캔 04-13 98 0
[소울브링어/질문] 선택 신호ㅏ 세팅 질문 입니다! (3) 우우웅우 04-13 28 0
[드래고니안 랜서/질문] 진각성 등 다 했는데 보상상자 뭘로 받아야하나요? (2) 포졸탈출 04-13 48 0
[공통/팁] 에테르나 탐험레벨 만렙후기 (14) 로로헬벤 04-13 465 3
[공통/수다] 요즘 던파가 재미 없긴 합니다. (장문글 주의) (4) 조선제일검녀 04-13 356 3
[다크 랜서/질문] 소과금 파밍루트설정좀 도와주세요 (2) 유혹수향 04-13 102 0
[공통/수다] 에픽드랍률 실화인가... (1) 37만원 04-13 208 1
[공통/질문] 몇에픽이고 몇신화인지 여태까지 통계 어떻게봐요?? (3) Dark×Kai 04-13 107 0
[남메카닉/질문] 남메카 쿨감+범위증가장비 VSC.Robot 04-13 53 0
[공통/질문] 천상의 기사 세리아 상자 이걸 구매해야하나요 (2) 爆炎天使 04-13 131 0
[웨펀마스터/수다] 검신이 참고할만한 퍼뎀물공딜러 신화순위 정리된건 없나용 (2) 말소 04-13 231 0
[남크루세이더/질문] 고수님들 꼬홀 셋팅 좀 알려주세요 (1) 하존 04-13 24 0
[공통/질문] 에테르나 60렙 찍을수있을까요 (5) 베형 04-13 123 0
[공통/수다] 이걸 연옥이나 시로코 받아줄까요? (4) 타마모☆캣 04-13 229 0
처음으로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맨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