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 Fighter

커뮤니티

토론

[엘븐나이트] 나름 체인러쉬에 대한 해결방안을 생각해봤는데, (7)

일단 체인러쉬의 문제점은 쌓인 체인수에 따라 딜이 들쭉날쭉하다란 점이 있는데,

여기서 해결방안을 체인의 수와 관계없이 일정한 데미지를 줄 수 있게 패치를 하는거죠.

하지만 그렇게 된다면, 체인을 굳이 쓸 메리트가 있을까 싶기도 하죠.
굳이 6체인으로 넣을 의미가 없어지고, 여스커랑 다른점이 뭐냐싶죠
슈아상시에 캔슬, 검을 들고 있는 점만 빼곤 다른점이 없어 보입니다.

그러면 여스커에게서 부족한 타점을 엘븐 체인러쉬를 통해 개선해준다면 어떨까싶어요.

엘븐도 좁은 타점이 단점이 있고, 여스커는 진각을 받았음에도 개선을 못받았습니다. 데미지는 동일하게 하는 대신 6체인을 할 때 받는 해택을 유틸을 통해 보상 받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런지 레볼루션을 6체인으로 쓰면 포니회오리급 커진다던지,
뱅가드 스트랏슈 6체인을 하면 탈리스만의 검기가 나온다던지,(대신 엘븐 탈리스만은 다른 방법으로 개선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체인스트라이크를 6체인으로 쓰면 전체 광역기로 처리한다던지.. 등 등

..  뭐 솔직히 엘븐이 초고난이도 캐릭터라고 다들말하지만, 메이플 무기마스터리 안찍은거마냥 데미지가 들쑥날쑥하고 타점이 좁지, 그냥 제가 보기엔 어려운 난이도를 딜로 보상 받는 캐릭은 이제 옛말로 느껴지고, 그저 검제 패널티버전으로 밖에 안느껴집니다.

그냥 엘븐의 기존 이펙트를 재탕해도 됩니다. 지금 문제점을 난이도로 포장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전 던파를 믿고 제 캐릭터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긴 글을 보기 어려운분들 위해서 요약 좀 해보겠습니다.

1. 현재 엘븐의 문제점은 좁은타점, 들쑥날쑥한 딜편차, 어려운 난이도에도 보상이 없음. 사실상 검제 패널티 ver.

2. 체인 수에 따른 딜편차를 고정하되, 유틸적인 보상을 주면서, 여스커와의 차별점을 주고 체인의 아이덴디티를 유지하자.


이 둘밖에 없는데, 굉장히 길게썼네요.. 

엘븐을 하고나면 다른캐릭터들이 지루해 보일정도로 엘븐은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부디 봐주시고, 의견을 주고 나눠봤으면 좋겠습니다.

아 참고로 오타 안받아요 감사합니당!

 
2
!
  • Lv100
  • 그루양
  • 진(眞) 엘븐나이트 카시야스 골드문그룹

    모험단Lv.31 그루와누이

오던 2회
일부 아바타는 게임과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